하워드오산병원, 의료 사각지대 오산시에 개원
하워드오산병원, 의료 사각지대 오산시에 개원
  • 권혁민 기자
  • admin@hkn24.com
  • 승인 2011.12.30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러스크&하워드병원그룹의 7번째 병원인 하워드오산병원(지하1층~지상4층 규모, 280병상)이 지난 12일 경기도 오산시 청학동에 개원했다.

하워드오산병원은 발병초기의 적극적인 재활치료부터 장기 환자들을 위한 재활요양서비스까지 제공한다. 1층에는 만성 신장질환자들을 위한 인공신장실도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병원 개원은 오산·평택·동탄 지역 병상확충 계획의 일환으로 기존 환자들의 적극적 요구에 의해 진행됐다. 오산이나 평택지역은 경기 인접지역임에도 제대로 된 재활치료를 받기 힘든 실정이었기 때문.

하워드오산병원은 뇌졸중 발병 후 초기 적극재활치료, 근골격계질환 관리 및 수술 후 관절재활치료, 노인성질환 케어서비스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 보호자와 간병인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보호자 치료사 만들기’ 프로그램은 재활 의지가 강한 환자들에게 큰 동기부여가 되고 있으며 풍부한 경험의 중추신경계 전문재활치료사들이 1:1 맞춤 재활치료를 실시하고 있다. 

하워드오산병원은 수도권 진입이 편리한 교통 환경으로 경부고속도로와 용인~서울 고속도로 이용 시 서울 강남권까지 약 50분정도 소요된다. 또 경부선 열차 이용 시에는 서울역에서 오산역까지 약 45분, 지하철1호선과 강남으로 연결되는 직행버스도 운행되고 있어 교통 접근성도 뛰어나다.

더불어 자연주의에 기반한 에코럭셔리(Eco-luxury) 경향의 인테리어와 넓은 실내구조로 병원 특유의 답답함과 단조로움에서 탈피했다고 병원 측은 설명했다.

하워드오산병원의 개원으로 재활-요양환자들에게는 의료 사각지대나 다름없었던 오산-화성-평택 지역에 희소식이 됐으며 치료가 장기화돼 최소한의 치료만이 가능했던 환자들에게도 적극적인 재활치료가 가능할 전망이다.

한편, 현재 러스크&하워드병원그룹은 러스크강동병원(서울 명일), 러스크수지병원(용인 수지), 보건복지부 선정 재활전문병원인 러스크분당병원(경기 성남)의 수도권 전문재활체계 구축으로 발병 초기의 적극적인 재활치료를 가능하게 하고 있다.

하워드오산병원은 하워드힐병원(용인/광교), 하워드수지병원(용인 수지), 하워드센텀병원(부산 해운대)과 장기적인 재활치료시스템을 운영하며 환자들의 빠른 사회복귀를 돕고 있다.

-대한민국 의학전문지 헬스코리아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오늘의 단신
      여론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