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암 진단, HPV검사 정확도 약 95%
자궁경부암 진단, HPV검사 정확도 약 95%
  • 조명애 위원/문학박사
  • admin@hkn24.com
  • 승인 2007.10.18 09:5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유두종바이러스(HPV) 검사가 세포진검사(Pap smear)보다 정확도가 2배나 높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캐나다 맥길 대학 의과대학 암역학실장 에두아르도 프랑코 박사가 18일 의학전문지 '뉴 잉글랜드 저널 오브 메디신(NEJM)에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30-69세 여성 1만15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자궁경부암 진단에서 HPV검사의 정확도가 약 95%로 세포진검사에 비해 2배 가까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프랑코 박사는 이 여성들을 두 그룹으로 나눠 한 그룹은 HPV검사 후 뒤이어 세포진검사를, 또 한 그룹은 순서를 바꾸어 세포진검사 후 HPV검사를 하고 각각의 검사방법 정확도를 평가했다.

그 결과 HPV검사 94.6%, 세포진검사 55.4%로 나타났으며 두 검사를 병행평가 했을 땐 정확도가 100%였다고 밝혔다.

프랑코 박사는 그러나 오진율은 HPV검사가 6%로 세포진검사의 3%보다 높았지만 큰 차이라고는 할 수 없다고 말했다.

세포진검사는 자궁경부로부터 세포를 체취하여 현미경상 체취한 세포에 감염, 염증이 있는지 비정상 세포 또는 암세포가 있는지를 알아보는 검사이다.

자궁 경부암은 대부분 암이 되기 전단계를 거치며 이 기간이 비교적 길기 때문에 초기에 세포진 검사라는 선별검사를 통해 쉽게 발견할 수 있고 이 단계에서 치료가 성공적으로 이뤄질 수 있다고 알려져 왔다.

HPV검사는 자궁경부암의 75%를 일으키는 HPV의 두 변종 HPV-16과 HPV-18에 감염되었는지 여부를 검사하는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Jung Park 2021-01-17 04:39:37
헤르페스 심플렉스 바이러스 1과 2는 현재 의학적인 치료법이 없습니다. 왜냐하면 이 바이러스는 인체에 침투해 살상할 수 없고 신체 세포의 일부를 손상시킬 수 없기 때문입니다.
헤르페스는 특별한 바이러스가 아닙니다. 여러분의 면역체계는 그것을 퇴치할 수 있는 도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의 면역체계가 너무 약하고, 보호되지 않은 세포에 잠자고 있는 바이러스로 인해, 여러분의 면역체계는 여러분의 몸에서 그것을 제거할 수 없습니다. 나는 Kpomosa 한방 약물을 추천한다; 이메일 (dr.kpomosa@outlook.com)은 면역체계를 자랑하고 여러분의 세포를 손상시키지 않고 점차적으로 그리고 완전히 몸에서 바이러스를 제거하는데 매우 강하고 활동적이다. 그의 한방 토닉은 내 몸에서 바이러스를 완전히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오늘의 단신
      여론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