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한미약품, 자체 생산 고품질 금연약 ‘노코틴’ 출시
[제약24시] 한미약품, 자체 생산 고품질 금연약 ‘노코틴’ 출시
휴온스, ‘셀러리 씨 추출물’ 건기식 소재 개발 과기부 과제 선정

한미약품, 자체 생산 고품질 금연약 ‘노코틴’ 출시

대웅바이오, SGLT-2 억제제 ‘베나보’ 출시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마데카 더블 타이트닝 앰플 패드’ 출시

유유제약, 6회 연속 제로금리 자금 조달

휴젤, 2회 ‘레티보컵 슈퍼 운영자 경연대회’ 성료

한국화이자제약, 궤양성대장염 정보 플랫폼 ‘유캔두잇’ 런칭

대웅제약 “‘엔블로’ 출시 3년 내 매출 1000억 원 목표”
  • 이한울
  • admin@hkn24.com
  • 승인 2023.05.19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코리아뉴스 / 이한울]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휴온스, ‘셀러리 씨 추출물’ 건기식 소재 개발 과기부 과제 선정

휴온스 CI
휴온스 CI

휴온스(대표 송수영, 윤상배)가 진행 중인 셀러리 씨 추출물을 활용한 건강기능식품 소재 개발 연구가 정부 과제에 선정됐다.

휴온스는 최근 중앙연구센터 천연물연구실에서 진행 중인 '체지방 감소 근력 개선, 셀러리 씨 과제(HUN2-506)'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담당 전문기관: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한국연구재단)에서 진행하는 ‘차세대 유망 Seed 기술실용화 패스트트랙사업’ 신규과제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주관(연구책임자 권은영 교수)하고 휴온스가 공동연구하는 이번 선정 과제는 셀러리 씨 추출물의 연구 가치와 상업화 필요성 및 가능성에 대해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본 과제는 최대 4년간(1단계 2년+2단계 2년) 연구비 총 18억4000만 원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한미약품, 자체 생산 고품질 금연약 ‘노코틴’ 출시

한미약품 노코틴 [사진=한미약품 제공]
한미약품 노코틴 [사진=한미약품 제공]

한미약품이 자체 생산하는 고품질 금연치료제 ‘노코틴’을 출시했다. 

두 가지 함량(0.5mg, 1mg)으로 출시된 노코틴은 뇌의 니코틴 수용체에 직접 결합하는 방식으로 니코틴에 의한 도파민 보상작용을 감소시켜, 흡연 욕구와 금단 증상을 줄여주는 작용 기전을 가진 전문의약품이다.

한미의 우수한 제제 기술력을 통해 개발한 국내 유일 신규염(바레니클린 옥살산염) 성분이라는 점에서 금연치료제 시장 판도를 재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대웅바이오, SGLT-2 억제제 ‘베나보’ 출시

대웅바이오 베나보정[사진=대웅바이오 제공]
대웅바이오 베나보정[사진=대웅바이오 제공]

대웅바이오(대표 진성곤)가 ‘베나보정 0.3mg(성분명: 이나보글리플로진, Enavogliflozin)을 출시했다.

이나보글리플로진 주성분의 ‘베나보’는 신장에서 포도당의 재흡수에 관여하는 SGLT-2 수용체를 억제해 소변으로 포도당을 배출하는 기전을 갖는다. 적응증으로는 ▲단독요법 ▲메트포르민(Metformin) 병용요법 ▲메트포르민과 DPP-4 억제제 병용요법 총 3건이다.

특히 이나보글리플로진의 경우 임상시험을 통해 동일 계열 약물 대비 30분의 1 이하인 0.3mg으로도 동등한 약효를 입증해 우수한 혈당강하 효과와 안정성이 입증됐다. 아울러 혈당강하 효과 외에도 심혈관 질환 예방, 체중 감량, 혈압 강하 효과가 확인돼 추가 연구를 통해 적응증 확장이 계획되고 있다.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마데카 더블 타이트닝 앰플 패드’ 출시

마데카 더블 타이트닝 앰플 패드[사진=동국제약 제공]
마데카 더블 타이트닝 앰플 패드[사진=동국제약 제공]

동국제약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가 오는 22일 롯데홈쇼핑에서 탄력 저하의 시그널, 처진 모공을 집중 케어해 풀페이스 탄력타이트닝 효과를 선사하는 신개념 탄력 관리 신제품 ‘마데카 더블 타이트닝 앰플 패드’를 선보인다.

‘마데카 더블 타이트닝 앰플 패드’는 스킨케어 첫 단계에서 사용하는 패드로 2만 개가 넘는 얼굴 모공의 탄력과 모공 주변의 탄력, 나아가 얼굴 전체의 탄력에 도움을 주는 프리미엄 탄력 관리 제품이다.

동국제약 핵심성분인 TECA(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 특허받은 크라이오(Cryo) 기술로 추출한 얼음병풀, 청량감을 선사하는 쿨링에이전트가 배합된 동국제약의 새로운 독자성분 ‘TECA-TIGHT(테카-타이트)’를 함유해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준다.

 

유유제약, 6회 연속 제로금리 자금 조달

유유제약 전경
유유제약 전경

유유제약은 18일 표면이자율 및 만기이자율 제로(0.0%) 금리로 245억원 규모의 전환사채 발행을 공시했다. 

이로써 유유제약은 2013년부터 10년간 6회 연속 제로금리 자금조달에 성공했다. 이번 전환사채 발행으로 마련된 자금은 채무 상환, 운영 및 시설자금에 활용할 예정이다.

특히 조달금액 중 178억원은 2021년 발행한 기존 30회 전환사채를 매입 후 소각할 예정으로 단기 오버행(대규모 잠재 매도물량) 이슈가 상당 부분 해소될 전망이다. 이로써 기존 전환사채 잔액은 122억원이 남는다.

 

휴젤, 2회 ‘레티보컵 슈퍼 운영자 경연대회’ 성료

제2회 레티보컵 수퍼 운영자 경연[사진=휴젤 제공]
제2회 레티보컵 수퍼 운영자 경연[사진=휴젤 제공]

휴젤(사장 손지훈)이 최근 중국 항저우에서 제2회 ‘레티보컵 슈퍼 운영자 경연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레티보컵 슈퍼 운영자 경연대회’는 휴젤과 중국의 대표 의료성형학회 MEVOS가 공동 연계해 지난 2021년 처음 개최됐다. 이 대회는 중국 의료성형기관 운영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최초의 경연 프로그램이자, 휴젤의 보툴리눔 톡신 제제 ‘레티보(Letybo, 한국 제품명: 보툴렉스)’만의 특색 있는 행사로 자리매김하며 현지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중국 전역 69개 의료기관이 참여했으며, 예선 및 준결승전을 거쳐 최종 10개 팀이 결승에 올랐다. 참가자들은 레티보를 활용한 고효율적인 병원 운영 방안과 더불어 리프팅·안면 윤곽술·얼굴 라인 개선 등 레티보와 병행할 수 있는 다양하고 독창적인 시술 전략도 선보였다.

 

한국화이자제약, 궤양성대장염 정보 플랫폼 ‘유캔두잇’ 런칭

한국화이자제약의 궤양성대장염 정보 플랫폼 ‘유캔두잇’[사진=한국화이자제약 제공]
한국화이자제약의 궤양성대장염 정보 플랫폼 ‘유캔두잇’[사진=한국화이자제약 제공]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 염증 및 면역질환 사업부는 ‘세계 염증성 장질환의 날(World IBD Day)’을 맞아 궤양성대장염(Ulcerative Colitis, UC) 환자들을 위해 최신 질환 정보를 제공하는 통합 디지털 플랫폼 ‘유캔두잇(UCan do it)’을 런칭한다고 밝혔다.

유캔두잇(UCan do it)이라는 웹사이트 명은 궤양성대장염의 영문 약자인 ‘UC’를 활용해 ‘함께 노력하면 궤양성대장염을 극복할 수 있다’는 응원의 의미를 담고 있으며, ‘세계 염증성 장질환의 날’인 오늘부터 접속이 가능하다.

유캔두잇은 △‘궤양성대장염이란?’(질환 및 치료, 증상과 진단, 발병 추이 등 질환 소개) △‘궤양성대장염과 함께 살아가기’(국내외 환자 대상 설문조사 인포그래픽 및 환자 스토리 영상) △‘생활의 팁’(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질환 관리 방법) △‘강의 및 영상’(소화기내과 전문의들의 질환 관련 궁금증 해소 영상) 등 4가지 탭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웅제약 “‘엔블로’ 출시 3년 내 매출 1000억 원 목표”

대웅제약 엔블로[사진=대웅제약 제공]
대웅제약 엔블로[사진=대웅제약 제공]

대웅제약(대표 이창재∙전승호)은 국산 1호 SGLT-2 억제제 계열 당뇨병 신약 ‘엔블로’(성분명: 이나보글리플로진)를 3년 내 매출 1000억 원 규모의 블록버스터로 키워나가겠다고 밝혔다.

엔블로는 국산 36호 신약이자 대웅제약이 국내 제약사 최초로 국산화에 성공한 SGLT-2 억제제 계열 당뇨병 치료제다. 동일 계열 치료제 30분의 1에 불과한 0.3mg만으로도 동등 이상의 우수한 혈당 및 당화혈색소 강하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받았으며, 체중, 혈압, 지질 등 심혈관 위험 인자 개선 효과도 확인됐다. 또한, 한국인을 대상으로 풍부한 임상 데이터를 확보했다는 강점도 가진다.

대웅제약은 출시 첫 달부터 엔블로 강점 알리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차별화된 영업 전략으로 블록버스터 국산 신약으로 빠르게 성장시킬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