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대웅제약 ‘나보타’, 국가대표브랜드 2년 연속 대상 수상
[제약24시] 대웅제약 ‘나보타’, 국가대표브랜드 2년 연속 대상 수상
동성제약, 과테말라 의약품 수출 계약 체결

동아제약 오쏘몰, 말본골프와 함께 ‘골프 레디백’ 선보여

휴온스, 프리미엄 고함량 비타민 ‘메리트C 플러스’ 3종 출시

12회 윤광열 치과의료봉사상에 베트남평화의료연대 선정

케이메디허브, 의약품 설계기반 품질고도화 사업 선정

멀츠 에스테틱스,  ‘컨피던스 투 비’ 페스티벌 개최

베이진코리아 브루킨사캡슐, ‘발덴스트롬 마크로글로불린혈증(WM)’ 급여 적용

동국제약 ‘잇몸건강24 캠페인’ 4월 주제 ‘편두통과 치주질환 연관성’ 연구 논문 소개
  • 이한울
  • admin@hkn24.com
  • 승인 2023.04.28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코리아뉴스 / 이한울]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대웅제약 ‘나보타’, 국가대표브랜드 2년 연속 대상 수상

대웅제약 ‘나보타’, 2023 국가대표브랜드 보툴리눔 톡신 부문 2년 연속 대상 수상 (좌측 박성수 대웅제약 부사장)[사진=대웅제약 제공]
대웅제약 ‘나보타’, 2023 국가대표브랜드 보툴리눔 톡신 부문 2년 연속 대상 수상 (좌측 박성수 대웅제약 부사장)[사진=대웅제약 제공]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자사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가 2023 국가대표브랜드 보툴리눔 톡신 부문 대상을 2년 연속 차지했다고 밝혔다.

나보타는 대웅제약이 국제적으로 특허를 획득한 고순도 정제 기술 ‘하이-퓨어 테크놀로지’로 제조된 고품질 보툴리눔 톡신 제제로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미국, 유럽, 캐나다에서 모두 승인 받은 프리미엄 브랜드다. 나보타는 보툴리눔 톡신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대상에 선정됐다.

대웅제약 나보타는 자체 제조 바이오신약(351a BLA)으로서는 국내 최초로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았다. 파트너사 에볼루스(Evolus)를 통해 주보(Jeuveau)라는 브랜드로 허가를 획득했으며, 최신 자동화 공장에서 선진국 수준의 고도화된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cGMP)에 따라 제조돼 전 세계에 공급하고 있다.

 

동성제약, 과테말라 의약품 수출 계약 체결

왼쪽부터 KOTRA 과테말라 무역관 심재상 관장, 동성제약 이정환 부사장, 주과테말라 대사관의 천준호 대사, NOVAKONEX S.A.의 Peter Joo 대표이사, NOVAKONEX S.A.의 호르헤 부사장 [사진=동성제약 제공]
왼쪽부터 KOTRA 과테말라 무역관 심재상 관장, 동성제약 이정환 부사장, 주과테말라 대사관의 천준호 대사, NOVAKONEX S.A.의 Peter Joo 대표이사, NOVAKONEX S.A.의 호르헤 부사장 [사진=동성제약 제공]

동성제약(대표이사 이양구)은 과테말라에 의약품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동성제약은 과테말라 현지 업체인 노바코넥스(NOVAKONEX)와 심혈관계 질환 치료제인 ‘동성심바스타틴’을 포함한 5개 전문의약품을 과테말라 사회안전청 (IGSS: Institute of Guatemalan Social Security) 산하의 종합병원 및 병의원 공급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수출 계약 규모는 5개 품목에 대해 향후 5년간 429만 달러이며, 추후 품목 수는 더 증가되어 100억 원을 상회할 것으로 보고 있다.

 

동아제약 오쏘몰, 말본골프와 함께 ‘골프 레디백’ 선보여

오쏘몰&말본 골프 레디백[사진=동아제약 제공]
오쏘몰&말본 골프 레디백[사진=동아제약 제공]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오쏘몰이 미국 라이프스타일웨어 브랜드 ‘말본골프’와 협업해 오쏘몰&말본 골프 레디백을 선보인다.

미국 라이프스타일 골프웨어 브랜드 말본 골프는 정통성에 기초한 감각적인 패션 아이템들을 선보여 많은 골퍼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다. 뛰어난 에너지 부스팅 효과를 통해 골프 라운딩 필수템으로 입소문이 난 오쏘몰과 말본 골프의 이번 협업은 세련된 필드룩과 이상적인 퍼포먼스를 동시에 실현할 수 있는 오쏘몰 &말본 골프 레디백을 선보인다.

오쏘몰&말본 골프 레디백은 오쏘몰의 시그니처 블루 컬러를 반영한 다양한 아이템들로 구성됐으며, 열정적인 플레이를 위한 오쏘몰 이뮨 7일분과 말본 골프의 시그니처 캐릭터(버킷 햇)을 담은 골프공 4구, 볼마커 4종, 골프 네임택, 스티커가 포함된다. 특히, 레디백 내부의 프레임은 자유롭게 탈착이 가능해 필드에서 필요한 다양한 용품을 담을 수 있는 가방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4월 28일부터 롯데백화점 잠실점, 영등포점 및 동아제약 공식몰 디몰(:Dmall), 카카오 선물하기,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만날 수 있다. 이후 말본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 및 말본 공식온라인 몰에서도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 잠실점, 영등포점은 5월 7일까지 총 10일 동안, 롯데백화점 본점은 5월 5일부터 17일까지 총 13일 간 구매가 가능하다.

 

휴온스, 프리미엄 고함량 비타민 ‘메리트C 플러스’ 3종 출시

메리트C 플러스 3종[사진=휴온스 제공]
메리트C 플러스 3종[사진=휴온스 제공]

휴온스(대표 송수영, 윤상배)는 기존 메리트C에 아연을 추가한 메리트C 플러스 3종(메리트C산 3000mg 플러스, 메리트C&D플러스, 메리트C&B플러스)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메리트C는 지난 2012년 병의원 전용으로 처음 출시한 이래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선택을 받아온 비타민 브랜드로, 소비자들의 구매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약국 전용 제품 라인을새롭게 추가했다.

메리트C 플러스는 기능별로 제품 선택이 가능한 3종으로 구성됐다. 메리트C 플러스 3종은 세계적인 비타민 제조사인 DSM의 영국산 원료를 사용한 분말 타입 제품으로 하루 한 포로 간편하게 건강 관리를 할 수 있으며, 내달부터 전국 약국에서 만나볼 수 있다.

 

12회 윤광열 치과의료봉사상에 베트남평화의료연대 선정

제12회 윤광열 치과의료봉사상 수상자로 선정된 ‘베트남평화의료연대'[사진=동화약품 제공]
제12회 윤광열 치과의료봉사상 수상자로 선정된 ‘베트남평화의료연대'[사진=동화약품 제공]

부채표 가송재단(이사장 동화약품 윤도준 회장)과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박태근)는 제12회 윤광열 치과의료봉사상 수상자로 ‘베트남평화의료연대(대표자 김현철 치과 의사)’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베트남평화의료연대는 2000년 ‘화해와 평화를 위한 베트남 진료단’으로 치과 진료를 시작한 이후 2001년 ‘베트남평화의료연대’를 발족해 매년 진료단과 통역단을 꾸려 베트남 현지 진료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베트남평화의료연대의 진료 활동에는 그동안 660여명의 치과 의사뿐만 아니라 한방 및 외과 의사, 통역자, 자원봉사자 등 1200여명이 넘는 이들이 동참해왔다. 특히, 2005년에는 일상적인 진료 사업을 실천하기 위해 베트남 현지 연락사무소 설치, 영유아 구강보건사업 등을 2008년까지 진행했으며, 한국으로 유학 온 베트남 유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장학금 지원 사업도 펼쳐왔다.

윤광열 치과의료봉사상은 2012년 부채표 가송재단과 대한치과의사협회가 공동으로 제정하여 올해 12회째를 맞았으며, 국민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봉사하고 헌신한 인물이나 단체를 선정하여 수여한다. 시상식은 오는 29일 열리는 대한치과의사협회 정기대의원총회에서 거행될 예정이다.

 

케이메디허브, 의약품 설계기반 품질고도화 사업 선정

케이메디허브 의약생산센터 주사제팀 연구 모습.[사진=케이메디허브 제공]
케이메디허브 의약생산센터 주사제팀 연구 모습.[사진=케이메디허브 제공]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가 의약품 설계기반 품질고도화(QbD) 제도 도입기반 구축의 주관연구기관으로 선정돼 17일 착수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의 연구 기간은 2023년 4월 6일부터 11월 30일까지로 케이메디허브가 주관기관이며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동아ST, 대웅제약이 공동연구기관으로 참여하여 사업을 수행할 예정이다.

Quality by Design(이하 QbD)는 과학적·통계적 검증에 따라 개발된 방법을 이용해 제조·품질관리를 하는 방식으로 최근 제약 산업에서는 제약 선진국을 중심으로 QbD 적용을 장려하고 있다. (미국 FDA, 유럽 EMA, 일본 PMDA, ICH 등)

이번 사업을 통해 실생산 규모에서 실행해야 할 설계기반 품질고도화(QbD)의 원리와 개념, 절차를 구체화할 수 있는 QbD 예시모델을 주사제 2개 제형을 대상으로 개발하고 이를 통해 국내 제약 실정에 적합하고 현장에 응용이 가능한 실행안을 제시하겠다고 케이메디허브 측은 설명했다. 

 

멀츠 에스테틱스, ‘컨피던스 투 비’ 페스티벌 개최

‘컨피던스 투 비(Confidence To Be)’ 페스티벌 [사진=멀츠 에스테틱스 제공]
‘컨피던스 투 비(Confidence To Be)’ 페스티벌 [사진=멀츠 에스테틱스 제공]

멀츠 에스테틱스(대표 유수연, 이하 멀츠)가 5월 1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동측 광장에서 소비자와 함께 하는 ‘컨피던스 투 비(Confidence To Be)’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의 주제인 ‘컨피던스 투 비(Confidence To Be)’는 기업 미션인 'Look better, Feel better, Live better'를 실현하기위해 진행 중인 멀츠의 글로벌 캠페인과 동일한 이름이다. 멀츠는 모든 사람들이 ‘가장 나다운 아름다움’을 찾아 더 나은 삶을 느끼고 살아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페스티벌은 ‘최고의 나를 찾아가는 여정’을 컨셉으로 ▲Look Better Activity ▲Feel Better Experience ▲Live Better Lecture ▲Artist Performance 등 총 4가지 테마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베이진코리아 브루킨사캡슐, ‘발덴스트롬 마크로글로불린혈증(WM)’ 급여 적용

브루킨사캡슐80밀리그램[사진=베이진코리아 제공]
브루킨사캡슐80밀리그램[사진=베이진코리아 제공]

베이진코리아(대표이사 양지혜)는 자사의 ‘브루킨사캡슐80mg(자누브루티닙)’이 보건복지부 ‘약제급여 목록 및 급여 상한금액표 개정안’ 고시에 따라 5월 1일부터 발덴스트롬 마크로글로불린혈증(WM) 치료제로 급여가 적용된다고 밝혔다. 이번 브루킨사캡슐의 급여 기준은 이전에 한 가지 이상의 치료를 받은 적이 있는 발덴스트롬 마크로글로불린혈증(WM) 성인 환자에서의 단독요법에 적용된다.

브루킨사캡슐은 브루톤티로신키나아제(이하BTK)를 표적으로 하는 2세대 BTK억제제이다. 기존 발덴스트롬 마크로글로불린혈증(WM) 환자들은 암세포 외에 정상세포까지 손상되는 항암화학요법으로 치료받았다. 브루킨사캡슐은 악성 B세포 수용체(B cell receptor; BCR)를 통해 BTK 단백질을 표적 함으로써, 효과와 부작용 모두 개선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브루킨사캡슐은 국내에선 이전에 한 가지 이상의 치료를 받은 적이 있는 발덴스트롬 마크로글로불린혈증(WM) 성인 환자에서의 단독요법 외에, 이전에 한 가지 이상의 치료를 받은 적이 있는 외투세포 림프종(MCL) 성인 환자에서의 단독요법과 이전에 한 가지 이상의 치료를 받은 적이 있는 재발성/불응성 변연부 림프종(MZL) 성인 환자에서 단독요법으로 승인을 받았다.

발덴스트롬 마크로글로불린혈증(WM)은 비호지킨 림프종의 일종으로 드물게 발생하는 혈액암이다. 주로 고령층에서 발생하며, 진단 시 평균연령은 70세로 알려져 있다.

 

동국제약 ‘잇몸건강24 캠페인’ 4월 주제 ‘편두통과 치주질환 연관성’ 연구 논문 소개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사진=동국제약 제공]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사진=동국제약 제공]

잇몸약 인사돌로 잘 알려진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잇몸건강24 캠페인’의 4월 주제로, 편두통과 잇몸병(치주질환)의 연관성에 대한 연구논문을 소개했다.

‘잇몸건강24 캠페인’은 잇몸 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는 활동으로, 대국민 잇몸 건강 향상을 위한 잇몸 관리 수칙이나 잇몸병과 전신질환의 관련성과 같은 다양한 정보와 함께, ‘잇몸이 건강해야 인생이 건강하다’는 메시지를 매월 전달하고 있다.

이번에 소개한 연구는 지난 2021년 SCI급 국제 학술지, <International Journal of Environmental Research and Public Health>에 실린 연구로, 총 136,564명을 대상으로 만성 치주질환과 편두통 사이의 관련성을 밝혔다.

연구에 따르면, 만성 치주질환 환자의 경우 치주염이 없는 대조군에 비해 편두통 위험이 21% 높았다. 특히, 40-64세 중년 치주질환 환자의 경우는 편두통 위험이 33%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일반적으로 편두통은 여성이 남성보다 2.69배 더 많이 발생하지만, 만성 치주질환 환자의 경우의 편두통은 질환이 없는 경우보다 남성이 50%, 여성은 13%로, 남성의 발생위험이 더 높았다.

편두통은 일반인의 16.6%가 경험하는 흔한 두통으로, 증상이 심해지면 일상 생활이 어려운 수준으로 생활의 질을 저하시키기 때문에 원인 및 증상 관리에 주의가 필요하고, 잇몸건강 수칙을 잘 지킨다면 편두통의 위험을 높이는 만성 치주질환을 예방하고 관리할 수 있다.

먼저 ▲올바른 칫솔질하기 ▲치과 정기적으로 방문하기 ▲의약품으로 잇몸 추가 관리하기 등 기본 구강건강 수칙을 잘 지켜야 한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칫솔질과 치과 검진을 기본으로, 이와 병행하여 치조골 강화 및 항균작용을 하는 인사돌플러스와 같은 의약품으로 꾸준히 복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