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대웅제약 ‘우루샷’, 동아닷컴 디런과 ‘피로회복 NFT 2종’ 출시
[제약24시] 대웅제약 ‘우루샷’, 동아닷컴 디런과 ‘피로회복 NFT 2종’ 출시
HK이노엔, ‘건강한 숲, 편안한 숨’ 캠페인 실시

동아제약, 템포 46주년 맞아 ‘템포데이’ 프로모션 진행

고바이오랩, 궤양성 대장염 한국지역 임상 2상 IND 승인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바이오코리아 2023 컨퍼런스 개최

동성제약, 해외 제약사 초청 ‘PDT 해외 상담회’ 개최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3.04.24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대웅제약 ‘우루샷’, 동아닷컴 디런과 ‘피로회복 NFT 2종’ 출시

 

우루샷 디런 콜라보 [사진=대웅제약 제공]
우루샷 디런 콜라보 [사진=대웅제약 제공]

대웅제약의 피로회복제 ‘우루샷’이 MZ세대와 접점 확대를 위해 동아닷컴의 NFT 기반 헬스케어 서비스 러닝플랫폼 ‘D-RUN(디런)’과 손을 잡았다.

대웅제약은 자체 개발한 우루샷 캐릭터 ‘우리’와 디런 캐릭터 ‘디즈’를 활용한 콜라보 NFT(대체불가토큰) 그림 2종을 카카오 블록체인 계열사 ‘그라운드엑스’의 플랫폼에 26일 출시한다.

이번에 공개되는 NFT 2종은 ▲‘우리’와 ‘디즈’의 활기찬 일상 ▲’우리’와 ‘디즈’의 개운한 일상 모습이 담겼다. 해당 NFT는 오는 26일부터 그라운드엑스의 NFT 유통 서비스 ‘클립 드롭스’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자 대상으로 우루샷 20정과 디런 굿즈가 증정된다.

대웅제약은 이번 콜라보를 통해 러닝과 같은 일상생활 속에서도 가벼운 피로감을 느끼는 현대인과 MZ세대의 ‘러닝크루(Running Crew)’ 등이 우루샷의 ‘건강한 피로회복’ 메시지를 접할 수 있도록 소통을 강화할 방침이다.

앞서 대웅제약은 지난해 11월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MZ세대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해 곰을 닮은 우루샷 캐릭터를 개발해 NFT로 발매해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이번에는 ‘건강한 헬스케어’를 지향하는 디런과 콜라보 프로젝트를 진행해 NFT 그림을 탄생시켜 우루샷의 ‘건강한 피로회복’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에 NFT 그림은 곰을 닮은 우루샷 캐릭터 ‘우리’·‘네로’와 심장을 닮은 디런 캐릭터 ‘디즈’가 활기차고 즐거운 일상 컨셉으로 함께 달리는 모습으로 구성됐다.

 

HK이노엔, ‘건강한 숲, 편안한 숨’ 캠페인 실시

건강한 숲, 편안한 숨 캠페인 현장 [사진=HK이노엔 제공]
건강한 숲, 편안한 숨 캠페인 현장 [사진=HK이노엔 제공]

HK이노엔(HK inno.N)이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임직원이 참여하는 나무 심기 활동인 ‘건강한 숲, 편안한 숨’ 캠페인을 21일 진행했다.

‘건강한 숲, 편안한 숨’ 캠페인은 최근 기후변화, 미세먼지 등 환경 문제가 심각해짐에 따라 임직원들이 직접 나무를 심는 활동을 통해 건강한 숲을 조성하고, 환경 보호에 앞장서기 위해 기획됐다. HK이노엔은 지난 2016년부터 매년 마포구 노을공원에서 나무 심기 활동을 진행했으며, 올해는 코로나19 이후 첫 대면 활동을 재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나무 심기 ▲씨앗 키우기 두 가지 활동으로 운영됐다. 나무 심기 활동으로 임직원들은 서울 마포구 노을공원에 헛개나무 총 100그루를 심었다. 헛개나무는 최근 기후변화로 개체 수가 급감하고 있는 꿀벌에게 꿀과 꽃가루를 제공하는 ‘밀원수’로, 숲 조성을 통해 자연 생태계 보존은 물론 기후위기에 도움을 준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크다.

현장 참여가 어려운 임직원들을 위해서는 비대면 활동인 씨앗 키우기 활동을 기획했다. 이 활동은 도토리 씨앗이 담긴 집씨통(집에서 씨앗 키우는 통나무 화분)을 집, 사무실에서 100일 간 키운 후 노을 공원에 옮겨 심는 비대면 나무 심기 활동이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된 비대면 씨앗 키우기 활동에는 총 50명의 임직원들이 참여했다.

 

동아제약, 템포 46주년 맞아 ‘템포데이’ 프로모션 진행

템포데이 프로모션 이미지 [사진=동아제약 제공]
템포데이 프로모션 이미지 [사진=동아제약 제공]

동아제약은 여성 위생용품 브랜드 ‘템포’가 발매 46주년을 맞아 ‘템포데이’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템포 패드, 탐폰 등 전 제품을 대상으로 4월 24일부터 5월 1일까지 진행된다.

동아제약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생리대와 팬티라이너는 최대 60%, 탐폰은 20% 할인을 진행하며, 스마트 스토어 찜 고객은 추가 5% 할인, 스토어 소식 알람 동의 시에는 추가 5% 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템포 순면패드는 전제품 국제 공인기관 유기농 OCS(Organic Content Standard) 인증을 받은 유기농 순면커버를 적용했다.

동아제약 템포는 1977년 국내 최초로 탐폰 제품을 출시한 이후 탐폰 시장에서 그 입지를 공고히 유지하고 있다. 2019년 템포 내추럴 순면라이너 출시를 시작으로 2020년 순면패드 중형, 대형, 오버나이트까지 출시하며 소비자들의 생리용품 선택권을 더욱 폭넓게 제시하고 있는 중이다.

 

고바이오랩, 궤양성 대장염 한국지역 임상 2상 IND 승인

고바이오랩 CI
고바이오랩 CI

고바이오랩이 궤양성 대장염 치료제 파이프라인인 KBLP-007(후보물질 KBL697)의 임상 2상 시험 지역에 한국을 포함하는 임상시험계획(IND)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받았다.

KBL697은 뛰어난 안전성 및 내약성이 검증된 고기능성 생균치료제 개발 후보다. 고바이오랩은 KBL697를 활용하여 건선을 타깃하는 KBLP-001 및 궤양성 대장염을 타깃하는 파이프라인 KBLP-007을 개발하고 있다. KBLP-007은 현재 미국 FDA로부터 임상 2a상을 승인받아 호주에서 환자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고바이오랩은 2022년 9월, KBLP-007 임상 진행을 위해 한국 지역을 추가하는 내용의 IND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제출한 바 있다. 이는 2022년 4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생균치료제 임상시험 시 품질 가이드라인’을 새롭게 마련함에 따라, 인체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생균치료제의 국내 임상에 대한 제도적 기반이 갖추어진 점을 고려한 결정이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바이오코리아 2023 컨퍼런스 개최

바이오코리아 2023 포스터 [사진=한국보건산업진흥원 제공]
바이오코리아 2023 포스터 [사진=한국보건산업진흥원 제공]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충청북도가 공동 개최하는 바이오코리아 2023(BIO KOREA 2023)에서 바이오헬스 산업의 최신 트렌드에 맞는 혁신기술들을 소개하는 컨퍼런스가 진행된다. 

진흥원은 함께 바이오헬스 신시장 창출이라는 정부기조에 맞춰 BIO KOREA 2023에서는 초연결시대, 신성장 혁신기술로의 도약을 주제로 바이오헬스 산업의 최신기술 동향과 비전을 컨퍼런스를 포함한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공유한다.

컨퍼런스는 재생의료, 백신, 유전자 치료제 등 11개 주제 21개 세션으로 진행되며, 13개국 약 120여 명의 바이오헬스분야 전문 석·박사 연사가 참여하여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최신 이슈 및 기술비즈니스 동향을 공유하는 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된다. 

첫째날 10일에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비롯하여, 유전자치료제, CDMO, 헬스케어 빅데이터 세션이 진행된다. 두 번째 날인 11일에는 ‘임상시험의 뉴노멀’이라는 주제로 특별세션이 진행되며, 백신, 재생의료, 인공지능 신약개발, 헬스케어 빅데이터를 주제로 하여 최신 연구개발 동향을 소개한다. 마지막 날인 12일에는 ‘블록버스터 특허만료’세션과 ‘ADC’, ‘융합기술 의료기기’세션이 진행된다.

 

동성제약, 해외 제약사 초청 ‘PDT 해외 상담회’ 개최

동성제약 연구소 대구 암센터 전경 [사진=동성제약 제공]
동성제약 연구소 대구 암센터 전경 [사진=동성제약 제공]

동성제약은 오는 25일 방학동 동성제약 본사에서 해외 제약사 대상 PDT-PDD 상담회를 개최한다. 

동성제약은 이번 상담회에서 지난 15년간 추진해온 신약 포노젠과 PDT 광 의료기기(레이저 조사기, 레이저 진단기 등)의 라이선스 아웃을 위한 기술 설명 및 상담을 진행한다. 상담회 참가 업체는 중국 산둥성에 위치한 3개 제약사로 중국 내 항암제를 포함, 다양한 의약품을 선보이고 있는 규모 있는 유수 제약사들의 경영진이 직접 방문할 예정이다.

동성제약이 연구 개발 중인 PDT-PDD 암 치료는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는 분야이다. 최근 암 환자들의 면역력을 높이는 ‘면역치료 효과’로 인해 PDT 조사 부위 외 부위에서 치료효과(압스코팔 효과)가 나타나는 등 새로운 치료 기전이 발견되고 있으며 동성제약은 췌장암 치료 및 진단을 적응증으로 임상 및 신약 허가 프로세스를 진행 중에 있다.

동성제약은 2017년 PDT 및 항암치료제 연구개발을 위한 대구 암 센터를 개소한 이래로 연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PDT 광민감제 신약 ‘포노젠’ 및 광 의료기기 개발, 그간의 다양한 임상 및 연구 성과를 국제 학술지 등을 통해 발표하고 있다. 이번 상담회에서도 이와 관련한 내용을 발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