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동아제약, 이너뷰티 브랜드 ‘아일로’ 카카오 선물하기 프로모션 진행
[제약24시] 동아제약, 이너뷰티 브랜드 ‘아일로’ 카카오 선물하기 프로모션 진행
신라젠, 가정의 달 맞아 G마켓서 이팍스 알티지 오메가3 판매

애브비 린버크, 중증 아토피피부염 청소년 환자서 유효성과 안전성 확인

한국오가논, 한국병원약사회와 최신 지견 공유하는 TOP 심포지엄 개최

안국약품, 피노바이오와 전략적 투자(SI) 계약 체결

동국제약, 당뇨병치료제 전국 릴레이 심포지엄 성료

일동제약 주요 브랜드, 네이버 쇼핑 ‘메가 세일’ 진행

동성제약, 이산화염소수의 소형생물 깔다구 살충효과 연구성과 발표

한국바이오협회, 바이오경제 미래전략 포럼 개최

케이메디허브, 의료기업과 병원 연계하여 제품 상업화 지원하고 있어

바이젠셀, 美 AACR에서 혈액암 ​고형암 CAR-T 전임상 효능 포스터 발표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3.04.21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동아제약, 이너뷰티 브랜드 ‘아일로’ 카카오 선물하기 프로모션 진행

아일로 [사진=동아제약 제공]
아일로 [사진=동아제약 제공]

동아제약의 이너뷰티 브랜드 아일로가 가정의 달을 맞이해 오는 24일부터 5월 한달 간 카카오 선물하기에서 한정판 굿즈 ‘석고 방향제’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아일로 석고 방향제는 영국에서 수입한 수선화 원액 추출물로 은은한 우아함이 돋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아일로 패키지의 아치와 기둥을 모티브로 디자인되어 아일로와 함께 머무는 공간까지 아름답게 만들어 준다는 의미를 담았다.

해당 굿즈는 카카오 선물하기에서 아일로 타입1콜라겐 비오틴 앰플 14일분 기프트 세트 구매 시 증정하며 기프트 세트는 24%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아일로 타입1콜라겐 비오틴 앰플은 타입1콜라겐 3000mg과 엘라스틴, 히알루론산 등을 함유했으며 산뜻한 오렌지 맛의 액상 타입으로 간편한 섭취가 가능하다.

 

신라젠, 가정의 달 맞아 G마켓서 이팍스 알티지 오메가3 판매

이팍스알티지오메가3 [사진=신라젠 제공]
이팍스알티지오메가3 [사진=신라젠 제공]

신라젠이 가정의 달을 앞두고 건강기능식품 이팍스 알티지 오메가3 판매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G마켓 슈퍼딜을 통해 오늘 하루 진행되며, 이팍스 알티지 오메가3를 rTG오메가3 중 가장 저렴한 수준(6개월치 기준)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제품은 체내 흡수율이 높은 rTG오메가3(EPA 및 DHA 600mg)가 함유된 3중 복합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으로, 혈중 중성지질과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개별 PTP 포장을 해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고, 위생적인 보관이 가능하다.

이팍스 알티지 오메가3는 180년 전통의 오메가3 전문 기업인 이팍스社의 원료를 사용했다. 이 원료는 중금속 오염 위험도가 낮은 소형 어류에서 추출한 노르웨이산 고품질 원료로, 국제어유표준평가 IFOS에서 최고 등급인 5star를 받았다.

 

애브비 린버크, 중증 아토피피부염 청소년 환자서 유효성과 안전성 확인

린버크 15mg.
린버크 15mg.

한국애브비의 린버크(Rinvoq, 성분명 유파다시티닙, Upadacitinib)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평가한 3건의 임상연구에서 전신 치료가 필요한 중등도에서 중증의 아토피피부염 청소년 환자들을 분석한 결과가 미국의학협회 피부과학저널(JAMA Dermatology)에 지난 4월 12일 게재됐다.

회사 측은 총 35개국 216개 기관에서 진행한 린버크 단독투여 임상연구(시험명: Measure Up 1, Measure Up 2) 및 국소 코르티코스테로이드(TCS) 병용투여 임상연구(AD Up) 등 3건의 무작위, 이중 맹검, 위약 대조 3상 임상연구에서 총 552명의 청소년 환자 데이터를 추출해 분석했다.

청소년 환자들은 1일 1회 경구용 린버크 15mg, 린버크 30mg, 위약(Measure Up 1, Measure Up 2) 또는 국소 코르티코스테로이드(AD Up) 투여에 무작위 배정됐으며, 16주차 EASI 75(습진 부위 및 중증도 지수 75% 이상 개선) 달성률, 아토피피부염에 대한 검증된 연구자의 전반적 평가 점수(vIGA-AD) 0(깨끗해짐) 또는 1(거의 깨끗해짐) 달성률, 안전성 등이 평가됐다.

그 결과, 린버크는 허용 가능한 안전성 프로파일을 갖추었으며, 중등도에서 중증 아토피청소년이 있는 청소년을 위한 효과적인 치료제임이 확인됐다. Measure Up 1, Measure Up 2, AD Up 각각에서 16주차 린버크 15mg 치료군의 EASI 75 달성률은 각각 73%, 69%, 63%로 위약군(12%, 13%, 30%)보다 높게 나타났다. 16주차에 vIGA-AD 0 및 1을 달성한 비율도 린버크 치료군이 위약군보다 높았다.

 

한국오가논, 한국병원약사회와 최신 지견 공유하는 TOP 심포지엄 개최

한국오가논은 지난 19일 한국병원약사회와 질환 및 약제의 최신 지견을 공유하는 ‘TOP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사진=한국오가논 제공]
한국오가논은 지난 19일 한국병원약사회와 질환 및 약제의 최신 지견을 공유하는 ‘TOP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사진=한국오가논 제공]

한국오가논은 지난 19일 한국병원약사회와 질환 및 약제의 최신 지견을 공유하는 ‘Trust Organon Product’(TOP)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TOP 심포지엄은 한국병원약사회와 두 번째로 진행한 행사로, 의약품 품질 관리에 대한 동향과 한국오가논의 노력, 성별에 따른 질환의 임상 양상과 치료법을 주제로 한 최신 지견을 공유했다.

심포지엄 좌장은 황보영 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 약제팀장이 맡았으며, 첫 번째 연자로 나선 한국오가논 품질보증부문 원재희, 최윤선 담당은 ‘한국오가논의 의약품 품질 관리 기준’을 주제로 의약품 불순물 관리와 예방을 위한 국내외 규제 동향과 환자의 안전과 의약품 품질 신뢰를 강화하기 위한 한국오가논의 노력을 공유했다.

두 번째 발표를 진행한 박성미 고대안암병원 순환기내과 교수는 ‘임상에서 경험하는 여성 심혈관질환의 특징과 치료’를 주제로 성별에 따른 심혈관질환의 임상 양상과 진단 및 치료 현황을 소개하고, 특히 여성 환자의 생애주기별 위험 요인을 고려한 심혈관질환 관리 필요성을 설명했다. 

이어진 패널토론에서는 윤정이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조제팀장과 김재송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약무국 임상지원파트장, 박송희 서울특별시 서울의료원 약제팀장, 나양숙 서울아산병원 약제팀 차장이 패널로 참여했다.

 

안국약품, 피노바이오와 전략적 투자(SI) 계약 체결

안국약품 본사 사진 [사진=안국약품 제공]
안국약품 본사 사진 [사진=안국약품 제공]

안국약품이 바이오벤처 피노바이오와 전략적 투자(SI) 계약을 체결했다. 안국약품은 이번 전략적 투자를 통해 향후 공동 연구에 대한 포괄적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하는 것은 물론, 혁신적인 신약 파이프라인 확대를 위한 오픈 이노베이션 활동을 다각화할 계획이다.

앞서 안국약품과 피노바이오는 지난해 12월 ‘차세대 ADC 항암제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양사는 안국약품의 전문적인 면역항암제 연구개발 역량과 피노바이오의 ADC 링커 페이로드 기술을 결합해 차세대 ADC 항암제 개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피노바이오는 2017년 설립된 ADC 플랫폼 및 표적항암제 전문 바이오 벤처다. ADC 플랫폼 PINOT-ADC을 개발해 이를 기반으로 국내외 기술이전을 성공했으며, 다수의 ADC 후보물질을 보유하고 있다. 표적항암제 NTX-301은 미국 1/2상 진행중이고, 녹내장 치료제 NTX-101은 국내 1상을 완료했다. 올해 1월 기술성평가 통과 후 상반기 중 코스닥 상장예비심사를 청구할 계획이다.

 

동국제약, 당뇨병치료제 전국 릴레이 심포지엄 종료

동국제약, 당뇨병치료제 전국 릴레이 심포지엄 성료 [사진=동국제약 제공]
동국제약, 당뇨병치료제 전국 릴레이 심포지엄 성료 [사진=동국제약 제공]

동국제약은 지난 2월부터 서울과 부산 등 전국 5개 지역에서 총 5회에 걸친 ‘당뇨병치료제 출시기념 DIAMOND(다이아몬드) 심포지엄’을 진행했다. 총 5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동국제약의 4가지 당뇨병 치료제인 ‘다플진(Dapagliflozin)’, ‘테네리칸(Teneligliptin)’, ‘시타칸(Sitagliptin)’, ‘시타칸다플(Sitagliptin+Dapagliflozin)’에 대한 내용이 다뤄졌다.

‘다파글리플로진(Dapagliflozin)의 임상적 유용성’이란 주제로 소개된 다플진은 다파글리플로진의 대표적 임상인 DAPA-CKD, DAPA-HF, DECLARE-TIMI STUDY에 대한 리뷰가 발표되었다.

테네리칸은 ‘테네리글립틴 이토실산염(Teneligliptin Ditosylate)의 임상적 유용성’이란 주제로 진행되었는데, 신장애환자에게 용량조절이 필요하지 않은 기존 테네글립틴의 특장점과 함께, 강력한 혈당 강하 효과 및 타 DPP-4억제제에서 테네글립틴으로 전환 시, 추가적인 혈당강하효과에 대한 임상 자료가 설명됐다. 디토실레이트 염기가 가지고 있는 특장점인 제형 크기 감소 등에 대한 내용도 함께 다뤄졌다.

시타칸, 시타칸다플은 DPP4-i/SGLT2-i 병용의 유용성이란 주제로, 병용에 대한 여러 임상 자료를 다룬 강의가 진행됐다. 마지막으로, 올해 개정 예정인 ‘당뇨병 진료지침 Update’ 강의 시간을 통해, 실제 의료 현장에서 유용한 정보 공유와 함께 질문과 답변 시간이 이어졌다.

 

일동제약 주요 브랜드, 네이버 쇼핑 ‘메가 세일’ 진행

일동제약 주요 브랜드 네이버쇼핑 메가세일 [사진=일동제약 제공]
일동제약 주요 브랜드 네이버쇼핑 메가세일 [사진=일동제약 제공]

일동제약이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네이버 쇼핑’과 ‘일동제약 공식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 ‘메가 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대상은 ▲지큐랩 ▲비오비타 ▲마이니 ▲퍼스트랩 등 일동제약의 건강 분야 주요 브랜드다. 구매 시 품목에 따라 가격 할인, 쿠폰 및 사은품 증정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지큐랩’은 ▲지큐랩 콜레스테롤 솔루션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알에이치티 ▲지큐랩 100억 생유산균 골드 등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어린이 유산균 브랜드 ‘비오비타’는 ▲비오비타 배배 ▲비오비타 키즈 ▲비오비타 패밀리 등의 유산균·낙산균 제품을 비롯해 ▲비오비타 요거구미 ▲비오비타 프로틴 딜라이트 등과 같은 영양 간식류 제품을 최대 61%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마이니’는 ▲마이니 뽀얀 글루타치온 콜라겐 ▲마이니 저분자 콜라겐 5000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코스메틱 브랜드 ‘퍼스트랩’은 특허 성분인 ‘IDCC3201’ 등 프로바이오틱스 발효물을 활용한 ▲세럼 ▲마스크팩 ▲클렌징폼과 같은 ‘프로바이오틱 시리즈’를 증정품과 함께 최대 82% 할인 판매한다.

 

동성제약, 이산화염소수의 소형생물 깔다구 살충효과 연구성과 발표

동성제약 대표이사 이양구, 우: 한국환경생물학회 회장 조기종 교수 [사진=동성제약 제공]
동성제약 대표이사 이양구, 우: 한국환경생물학회 회장 조기종 교수 [사진=동성제약 제공]

동성제약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열린 ‘2023 한국 환경 생물 학회 춘계 학술대회’에 참가, 삼육대학교와 MOU를 맺고 공동 연구를 진행해 온 살균 소독제 이산화염소수를 수처리제로 활용한 소형 생물 살충 효과에 대한 성과를 발표했다.

동성제약과 MOU를 맺은 삼육대학교 김동건 교수팀은 이번 학회에서 ‘정수장 소형 생물 제어 및 이산화염소수를 활용한 환경생물학적 방제’ 특별 세션에 참가해 ‘이산화염소수를 수처리제로 활용한 해충 깔따구 살충효과’에 대한 중간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동성제약은 지난 30년간 친환경 살충제 브랜드 ‘비오킬’을 국민 살충제로 성장시킨 경험이 있다. 코로나 이후 대두한 살균제 및 화학처리제의 부정적 이슈에 대한 문제의식을 갖고 국내 살균 소독 시장의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이산화염소수 연구 및 사업 개발을 시작했다.

 

케이메디허브, 의료기업과 병원 연계하여 제품 상업화 지원하고 있어

주식회사 지엘의 인지치료소프트웨어(MENTITREE) [사진=케이메디허브 제공]
주식회사 지엘의 인지치료소프트웨어(MENTITREE) [사진=케이메디허브 제공]

케이메디허브는 산하 디지털헬스케어사업단에서 총괄하고 있는 비교임상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기업과 병원을 연계하여 제품 상업화를 지원하고 있다.

비교임상 지원사업에 참여한 기업은 총 4곳으로, 모든 참여기업에서 기업 매출과 시장 경쟁력이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었다. 그중 대표적으로는 내시경 등 내과 분야의 의료제품을 개발 업체인 인코아와 인지 치료소프트웨어 등 소프트웨어 제품 개발 업체인 지엘이 높은 성과를 얻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각 기업의 제품은 칠곡경북대학교 병원의 기존 사용 제품과의 비교 임상 시험을 통해 우월성 및 효능을 확인하였다. 인코아의 점착성투명창상피복재는 동남아시아 및 중남미 국가 현지 에이전트를 통해 허가 및 인증을 진행할 예정이며 비교 임상 결과를 바탕으로 적극적인 마케팅과 수출을 실시할 예정이다.

다른 비교임상시험을 진행한 주식회사 지엘의 인지 치료소프트웨어는 기 병원 제품과 비교하였을 때 인지 기능과 일상 활동 기능 향상을 예측할 수 있었으며 콘텐츠의 다양성 및 편의성을 극대화한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바이젠셀, 美 AACR에서 혈액암 ​고형암 CAR-T 전임상 효능 포스터 발표

바이젠셀 AACR 포스터 발표 현장_왼쪽에서 3번째 바이젠셀 ViRanger 그룹장 조현일 상무 [사진=바이젠셀 제공]
바이젠셀 AACR 포스터 발표 현장_왼쪽에서 3번째 바이젠셀 ViRanger 그룹장 조현일 상무 [사진=바이젠셀 제공]

바이젠셀이 신규 CD30 유래 공동자극 신호전달 도메인을 이용한 CAR-T 세포의 시험관내 및 동물실험 항종양 효능 결과를 미국암연구학회(AACR)에서 포스터 발표했다. 미국암연구학회(AACR)은 세계 3대 암학회 중 하나로, 이번 행사는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지난 14일부터 19일(현지시각)까지 열렸다.

바이젠셀의 포스터 발표 내용은 CD30 유래 공동자극 신호전달 도메인을 이용한 혈액암 및 고형암 표적 CAR-T 세포의 항종양 효능평가에 대한 시험관 내(In vitro) 및 동물실험(In vivo)에서 기존의 CAR 신호전달 도메인(CD28, 4-1BB)에 비해 우수함을 입증한 연구결과다.

CD19를 발현하는 혈액암을 대상으로 하는 시험관 내 실험에서 CD30 유래 공동자극 도메인을 포함하는 2세대 및 3세대 CAR-T 세포는 대조군과 비교하여 CAR 발현량, 세포독성능, 사이토카인 분비능 등에서 유사한 결과를 보였다. 동물실험에서는 CD30을 포함하는 CAR-T 세포가 대조군에 비해 효과적으로 종양의 증식을 억제해 마우스의 생존 기간이 연장되었고 체중 감소도 적게 나타났다.

이전 실험과 다른 공여자로부터 제작한 CAR-T 세포를 이용한 실험에서도 반복되는 결과가 나와 CD30 유래 공동자극 도메인이 다양한 공여자에 대해서도 우수한 효능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EpCAM을 표적으로 하는 고형암 대상 CD30 공동자극 도메인 포함 CAR-T 세포는 시험관 내 및 동물실험 모두에서 대조군보다 우수한 항종양 효능을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