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동아제약, 다한증 치료제 3종 패키지 리뉴얼 출시
[제약24시] 동아제약, 다한증 치료제 3종 패키지 리뉴얼 출시
셀트리온 CT-P39, 3상서 오리지널 대비 비열등성 확인

유유제약, 당뇨병 치료제 시장 출사표 ... 뉴시가정 출시

안국약품, 농협식품·전북인삼농협과 3자 업무협약 체결

HK이노엔, ‘심신당부 다파엔 심포지엄’ 개최

국제약품, SGLT-2 억제제 ‘포시디’·‘포시디엠서방정’ 발매

한국오츠카제약, 2023년 그린캠페인 실시

케이메디허브, 큐어버스와 공동연구 협약 체결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3.04.10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동아제약, 다한증 치료제 3종 패키지 리뉴얼 출시

동아제약 다한증 치료제 3종 [사진=동아제약 제공]
동아제약 다한증 치료제 3종 [사진=동아제약 제공]

동아제약이 다한증 치료제 3종 ‘스웨트롤패드액’, ‘데오클렌액’, ‘스웨티브센스액’ 의 패키지를 리뉴얼 출시한다. 소비자가 제품의 특징을 인지하기 쉽도록 땀 모양과 사용 상황 및 바르는 부위를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패키지에 적용했다.

안면다한증 치료제인 스웨트롤패드액은 주 원료인 글리코피롤레이트(23.4mg)가 부교감 신경 차단해 땀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 낱개 포장된 패드가 총 5개 들어있어 사용과 보관이 간편하고 패드타입으로 피부에 적용이 용이하다.

겨드랑이, 손, 발 다한증 치료제 데오클렌액과 스웨티브센스액은 염화알루미늄을 각각 20%, 12% 함유하여 땀샘의 표피층에 용액이 흡수되면서 땀샘을 차단하는 역할을 한다. 데오클렌액은 땀 많은 피부에 사용하고 스웨티브센스액은 첫 사용자나 민감성 피부에 사용하면 된다.

 

셀트리온 CT-P39, 3상서 오리지널 대비 비열등성 확인

셀트리온 CI
셀트리온 CI

셀트리온은 10일 알러지성 천식 및 만성 두드러기 치료제 '졸레어(XOLAIR, 성분명 오말리주맙)' 바이오시밀러 'CT-P39'의 글로벌 임상 3상 데이터를 공개했다. 그 결과, 오리지널 의약품과 유사한 것으로 나타났다.

셀트리온은 폴란드, 불가리아 등 총 6개국에서 만성 특발성 두드러기(Chronic Spontaneous Urticaria) 환자 619명을 대상으로 첫 투약 후 40주간 임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결과는 24주까지의 임상 결과다.

셀트리온은 CT-P39 300mg 투여군과 오리지널 의약품 300mg 투여군에서 기준선 대비 12주 차에서의 주간 간지럼 점수 값의 변화를 1차 평가지표로 측정했다. 측정 결과 CT-P39는 사전에 정의한 동등성 기준을 충족했으며, 2차 평가지표에서도 오리지널 의약품과 유사한 결과를 확인했다. 셀트리온은 남은 CT-P39의 임상 3상을 마무리하고, 연내 국내 및 해외 주요 국가에 순차적으로 허가를 신청할 계획이다.

졸레어는 제넨테크(Genentech)와 노바티스(Novartis)가 개발한 항체 바이오의약품으로, 알러지성 천식, 만성 두드러기 및 만성 비부비동염 치료제로 사용된다. 2022년 기준 글로벌 매출 약 5조원을 기록한 블록버스터 제품으로, 이미 물질 특허는 만료됐으며 제형 특허는 유럽에서 2024년 3월, 미국에서 2025년 11월 각각 만료될 예정이다.

 

유유제약, 당뇨병 치료제 시장 출사표 ... 뉴시가정 출시

뉴시가정 [사진=유유제약 제공]
뉴시가정 [사진=유유제약 제공]

유유제약이 다파글리플로진 성분의 SGLT-2 억제 당뇨병 치료제 ‘뉴시가정’을 출시했다. 

뉴시가정은 제2형 당뇨병 환자의 혈당 조절을 향상시키기 위해 식사요법 및 운동요법의 보조제로 투여되며, 중등도나 중증 만성신질환을 동반한 경우를 제외하고 모든 단계의 2형 당뇨병에서 혈당 저하를 위해 사용할 수 있다.

유유제약 ETC마케팅1실 주보경 실장은 “유유제약은 이번 뉴시가정 출시를 시작으로 당뇨병 치료제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추가해 기존 주력하고 있는 만성질환(이상지질혈증, 골다공증) 의약품과 더불어 만성질환 시장의 강자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밝혔다.

 

안국약품, 농협식품·전북인삼농협과 3자 업무협약 체결

왼쪽부터 전북인삼농협 신인성 조합장, 안국약품 박인철 부사장, 농협식품 이석희 대표 [사진=안국약품 제공]
왼쪽부터 전북인삼농협 신인성 조합장, 안국약품 박인철 부사장, 농협식품 이석희 대표 [사진=안국약품 제공]

안국약품은 농협식품, 전북인삼농협과 지난 5일 전라북도 진안군 전북인삼농협 본점에서 국내 우수 원료를 바탕으로 건강기능식품을 공동 기획, 판매를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상호간의 신상품 연구개발 정보를 교류하고 다양한 제형의 건강기능식품 생산 및 공급 관련 전반 사항과 판매 활성화를 위한 시장개척, 판로확대 및 유통채널 다양화에 대해 협력함으로써 농협 상품의 경쟁력 강화 및 판매활성화에 기여함을 기대하고 있다.

안국 약품은 전북인삼농협의 홍삼과 눈영양제 브랜드인 토비콤의 기술이 상호 결합한 ‘토비콤 홍 아이케어’가 4월 중에 출시할 예정이고, 이를 농협식품의 판매채널을 통해 농협조합원들에게 우선 판매될 예정에 있다. 이와 더불어 전북인삼농협의 다른 우수 원료를 활용하여 다양한 제품을 기획하고 농협식품의 판매채널과 함께 안국약품의 판매채널을 활용하여 시장을 확대해 나갈 예정에 있다.

이 회사는 농협식품과 함께 전북인삼농협외 타 조합과도 유사한 협력관계 형성을 통하여 안전하고 우수한 농협브랜드의 원료를 바탕으로 한 건강기능식품 제품군의 확대를 진행하고자 한다.

 

HK이노엔, ‘심신당부 다파엔 심포지엄’ 개최

HK이노엔 심신당부 다파엔 심포지엄에서 연자들이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있다. [사진=HK이노엔 제공]
HK이노엔 심신당부 다파엔 심포지엄에서 연자들이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있다. [사진=HK이노엔 제공]

HK이노엔(HK inno.N)은 다파글리플로진 성분의 SGLT-2억제제 계열 당뇨병 치료제인 '다파엔'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지난 6일 서울 인터컨티넨탈 코엑스 호텔에서 '심신당부 다파엔 런칭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HK이노엔은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다양한 치료 옵션을 선택할 수 있도록 단일제인 ‘다파엔정10mg’과 함께 다파글리플로진과 메트포르민 복합제인 ‘다파엔듀오서방정 5/1000, 10/500, 10/1000mg’을 선보였다.

이번 심포지엄의 좌장은 이창범 교수(한양대구리병원 내분비대사내과)와 박철영 교수(강북삼성병원 내분비내과)가 맡았다. 심포지엄에는 심장내과, 신장내과, 내분비내과, 가정의학과 등 4개의 진료과 의료진이 연자로 참석했다.

 

국제약품, SGLT-2 억제제 ‘포시디’·‘포시디엠서방정’ 발매

포시디 시리즈 [사진=국제약품 제공]
포시디 시리즈 [사진=국제약품 제공]

국제약품은 SGLT-2 억제제 계열의 다파글리플로진 성분의 당뇨병 치료제인 ‘포시디정’과 메트포르민 복합제인 ‘포시디엠서방정 10/500, 10/1000mg’ 총 3종 제품을 발매했다.

포시디정은 1일 1회 10mg을 식사와 관계없이 복용 가능하며, 포시디엠서방정(10/500mg, 10/1000mg)은 저녁식사와 함께 1일 1회 복용하는 제품이다.

이번 출시로 국제약품은 기존 ▲메트포르민 성분의 ‘글라비스정, 글라비스서방정’ ▲글리메피리드 성분의 ‘다이메릴정’ ▲피오글리타존 성분의 ‘국제피오글리타존정, 피오비스정’ ▲테네리글립틴 성분의 ’테넬디정, 테넬디엠서방정’에 더하여 새롭게 다파글리플로진 성분의 ‘포시디정’, ‘포시디엠서방정’을 발매함으로써 다양한 당뇨병 치료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게 됐다.

 

한국오츠카제약, 2023년 그린캠페인 실시

한국오츠카제약, 2023년 그린캠페인 실시 [사진=한국오츠카제약 제공]
한국오츠카제약, 2023년 그린캠페인 실시 [사진=한국오츠카제약 제공]

한국오츠카제약은 지난 4월 8일, 과천 서울대공원에서 ‘2023년 한국오츠카제약 그린캠페인’을 진행했다.

2010년부터 매년 이어온 ‘한국오츠카제약 그린캠페인’ 은 임직원 스스로 환경보호 의식을 다지고 주변에 전파하고자 한강외래식물 제거, 양재천, 관악산 환경정화 캠페인, 북한산 팥배나무 심기 등 다양한 환경 캠페인을 실시해 왔으며, 2016년부터는 서울대공원 내에 구절초 동산을 조성하는 식재행사를 진행중이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중단됐던 임직원 대면 봉사활동을 4년만에 재개했으며, 이 날 행사에는 임직원과 가족 320여 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서울대공원 내에 구절초 5000본과 말채 1600주를 식재하는 정원조성 활동을 통해 탄소제로, 온실가스 흡수, 미세먼지 저감활동에 힘을 보태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족과 함께했다.

 

케이메디허브, 큐어버스와 공동연구 협약 체결

MOU 체결 후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케이메디허브 제공]
MOU 체결 후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케이메디허브 제공]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는 지난 7일에 혁신스타트업 기업 큐어버스와 치매 치료제의 본격적인 개발을 위한 전주기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지난해 8월부터 뇌질환 및 회귀․난치성 질환 치료제 개발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고, 그 성과로 신약 후보 약물의 발굴에 이어 의약품 개발을 본격화하기 위한 지원이라는데 의미가 있다.

이 밖에도 △연구시설 및 장비의 공동 활용 △연구 인력, 기술, 정보 교류 △세미나, 워크숍 공동개최 등 업무 발전을 위한 협력도 강화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