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동아쏘시오그룹,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구호 성금 전달
[제약24시] 동아쏘시오그룹,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구호 성금 전달
휴젤, 차석용 회장 겸 이사회 의장 선임

HK이노엔, 제8회 ‘자율준수의 날’ 행사 개최

지오영, ‘지르텍’ 광고마케팅 본격 시동

메디톡스, 뉴라덤 리뉴얼 및 라인업 확대

명문제약, 마취용 근이완제 슈가딘주 출시

동국제약, ‘덴트릭스 잇몸플러스 치약’ 출시

휴온스그룹, 정기 주주총회 개최 … 전 안건 통과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3.03.31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동아쏘시오그룹,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구호 성금 전달

동아쏘시오그룹,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구호 성금 전달 [사진=동아쏘시오그룹 제공]
정재훈 동아쏘시오홀딩스 대표이사 부사장(왼쪽)과 배천직 전국재해구호협회 본부장이 지난 30일 개최된 '튀르기예∙시리아 지진 구호 성금 전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아쏘시오그룹 제공]

동아쏘시오그룹은 지난 30일 서울시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에서 지진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시리아에 구호 성금을 전달하고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로부터 지난 1년간의 기부활동에 대한 감사패를 받았다.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에스티, 동아제약에서 조성한 성금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된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이를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이재민을 위한 임시주택 건립 등 지역사회 재건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동아쏘시오그룹 관계자는 “지진으로 고통받고 있는 튀르키예와 시리아 이재민들이 하루 빨리 아픔을 치유하고 일상을 되찾기를 바란다”며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과 사랑을 베푸는 동아쏘시오그룹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휴젤, 차석용 전 LG생활건강 부회장, 회장 겸 이사회 의장 선임

차석용 회장 [사진=휴젤 제공]
차석용 회장 [사진=휴젤 제공]

휴젤은 지난 30일 제22기 정기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후 오후에 열린 이사회에서 차석용 기타비상무이사를 휴젤의 새로운 회장 겸 이사회 의장으로 선임했다.

정기 주주총회에서는 재무제표 승인과 더불어 차석용 전 LG생활건강 대표이사 부회장의 기타비상무이사 선임 등 총 4개의 부의 안건이 상정돼 모두 원안대로 의결됐다.

차석용 회장은 지난 2005년부터 2022년까지 18년간 LG생활건강 대표이사를 역임, 17년 연속 매출 및 영업이익 증대라는 기록을 세웠다. 특히, 그는 총 28건에 달하는 굵직한 인수합병(M&A)을 통해 각 사업부별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북미, 중국, 일본 등으로 시장을 확대하며 LG생활건강을 국내 뷰티 업계 1위이자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시켰다.

 

HK이노엔, 제8회 ‘자율준수의 날’ 행사 개최

HK이노엔 임직원들이 제8회 자율준수의 날 행사에서 공정한 경쟁문화 확산과 정도경영을 위한 규범준수 서약식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HK이노엔 제공]
HK이노엔 임직원들이 제8회 자율준수의 날 행사에서 공정한 경쟁문화 확산과 정도경영을 위한 규범준수 서약식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HK이노엔 제공]

HK이노엔(HK inno.N)은 지난 30일 서울 사무소에서 ‘자율준수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서는 ‘공정한 경쟁문화 확산과 정도경영을 위한 규범준수 서약식’과 함께 ‘ESG 마스코트 및 CP 캐치프레이즈 공모전’ 시상, CP 준수 우수 직원에 대한 시상이 이어졌다.

HK이노엔은 창립기념일이자 공정거래의 날인 4월 1일을 기념해 2016년부터는 매년 ‘자율준수의 날’ 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로 여덟 번째를 맞이했다. 임직원들에게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 CP)에 대한 의식을 높이고, ESG경영 내재화를 위한 메시지를 지속 전파하고 있다.

 

지오영, ‘지르텍’ 광고마케팅 본격 시동

지오영, ‘지르텍’ 광고마케팅 본격 시동 [사진=지오영 제공]
지오영, ‘지르텍’ 광고마케팅 본격 시동 [사진=지오영 제공]

지오영이 알레르기질환 치료제 지르텍정(성분명 세티리진염산염)의 국내 대중광고를 공개한다.

새로운 지르텍 광고에서는 항히스타민제 중 폭넓은 인지도와 국내 시장점유율을 자랑하는 지르텍이 다양한 알레르기 상황에서 우선적으로 선택되는 ‘판매 1위 알레르기 치료제’임을 알리는 것에 주력했다.

광고의 주요 컨셉은 ‘판매 1위 알러지약, 지르텍’. 그동안 알레르기질환 치료제 시장에서 국내판매 1위를 유지해온 지르텍 만의 이유 있는 자신감을 광고에 그대로 담아냈다. 기존 의약품 광고에서는 볼 수 없었던 감성적이고 세련된 연출로 새로운 젊은 환자층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했다.

지오영은 이번 신규광고를 계기로 국내 알레르기 치료제 시장 마케팅을 더욱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메디톡스, 뉴라덤 리뉴얼 및 라인업 확대

클리닉 더마 라인 [사진=메디톡스 제공]
클리닉 더마 라인 [사진=메디톡스 제공]

메디톡스의 뉴로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뉴라덤(NEURADERM)’이 대대적 라인업 확장과 리뉴얼을 통해 더마 코스메틱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새롭게 리뉴얼된 뉴라덤은 병·의원 전용 제품으로 구성된 ‘클리닉더마’ 라인과 데일리 스킨케어를 위해 피부 자극 성분을 최소화한 기초 화장품 ‘베이직더마’ 라인으로 구성된다.

‘뉴라덤’은 메디톡스 연구진이 자체 개발한 기술 엠바이옴(M.Biome) 기반의 뉴로더마 코스메틱 브랜드다. 20여년간 톡신 제제와 필러를 연구하며 피부 속 신경전달 작용에 대한 R&D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메디톡스는 더마코스메틱 시장 진출을 위해 오랜 연구 끝에 혁신 안티에이징 기술 ‘M.Biome’을 개발했다.

메디톡스는 뉴라덤의 성공적 시장 진입을 위해 홈페이지를 새단장하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병행해 브랜드 인지도 제고 활동도 진행할 계획이다. 향후에는 소비자 니즈를 지속 파악하여 제품 라인업도 보강할 예정이다.

 

명문제약, 마취용 근이완제 슈가딘주 출시

슈가딘주 [사진=명문제약 제공]
슈가딘주 [사진=명문제약 제공]

명문제약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승인 받은 마취용 근이완제 슈가딘주(슈가마덱스나트륨)를 출시했다.

슈가딘주는 지난 22년 7월에 허가를 받았으며 이번달부터 본격적으로 출시하게 되었으며 로쿠로늄이나 베쿠로늄에 의해 유도된 근이완 작용을 역전시키는데 사용하는 근이완 길항제로, 마취 중 근육 이완을 빠르게 해제할 수 있는 주사제이다.

기존 근이완제는 근육 이완을 일으키는 작용을 해제하기 위해 시간이 걸리거나 반드시 시간이 지나야만 효과가 나타나는 단점이 있었으나, 슈가마덱스나트륨은 제2세대 근이완제로서 근이완 약물 분자를 선택적으로 무력화 시킴으로써, 이완된 근육을 예측가능하고 신속하게 회복시킨다.

회사측은 “슈가딘주는 수술 중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을 최소화하여 환자의 안전을 높일 수 있다”며, “근육 이완의 작용을 빠르게 해제할 수 있기에 수술 후 환자의 회복 속도를 높이고 회복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동국제약, 강화된 잇몸 솔루션 ‘덴트릭스 잇몸플러스 치약’ 출시

덴트릭스 잇몸 플러스 치약 [사진=동국제약 제공]
덴트릭스 잇몸 플러스 치약 [사진=동국제약 제공]

동국제약이 덴트릭스 잇몸치약의 업그레이드 제품인 ‘덴트릭스 잇몸플러스 치약’을 출시했다.

덴트릭스 잇몸플러스 치약은 기존 성분인 에티즘, 몰약틴크, 비타민E 등에 잇몸 건강에 도움이 되는 ‘후박추출물’과 ‘TECA’(센텔라 정량추출물)를 추가해 더 강화된 잇몸솔루션을 제공한다.

업그레이드된 잇몸플러스 치약의 에티즘은 구취의 감소, 치태 침착 감소, 치은염증 감소, 치은출혈 감소, 점막조직의 정상화, 구강건조증 경감 효과가 있으며, 후박추출물은 항염효과가 있다. 또다른 성분인 TECA는 항산화 효과가 있어 시즌1 치약에 비해 더 강화된 잇몸케어 작용을 해준다.

동국제약 헬스케어사업부 관계자는 “실외마스크 해제로 잇몸 및 구강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많은 분들이 신제품 덴트릭스 잇몸플러스 치약으로 잇몸을 케어하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휴온스그룹, 정기 주주총회 개최 … 전 안건 통과

휴온스글로벌 송수영 대표가 31일 성남 판교 휴온스글로벌 사옥에서 열린 정기주주총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휴온스 제공]
휴온스글로벌 송수영 대표가 31일 성남 판교 휴온스글로벌 사옥에서 열린 정기주주총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휴온스 제공]

휴온스그룹의 코스닥 상장사인 휴온스글로벌, 휴온스, 휴메딕스는 31일 성남 판교 휴온스글로벌 사옥에서, 휴엠앤씨는 인천 서구청소년센터에서 각각 정기 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상장 4개사 모두 원안대로 정관 일부 변경의 건 등이 통과됐다.

휴온스그룹 지주사인 휴온스글로벌은 이날 상정된 모든 안건을 원안대로 통과했다. 주요 사업회사인 휴온스와 휴메딕스도 배당 및 사내 이사, 사외 이사 선임 등 모든 안건을 가결했다.

휴엠앤씨는 ▲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이사 보수 한도 승인 ▲감사 보수 한도 승인의 건 등의 안건을 원안대로 가결했다.

휴온스그룹은 지난해 사상 최대 매출을 올렸다. 휴온스글로벌은 2022년 연결기준 매출 6644억원, 영업이익 865억원을 기록하며 전년대비 각 16%, 16% 증가했다. 휴온스는 연결 기준 매출 4924억원, 영업이익 409억원을 기록, 전년 대비 각 12.7%, -9.7% 증감했으며, 휴메딕스는 개별재무제표 기준 매출 1232억원, 영업이익 260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연결재무제표 대비 각 11%, 63% 성장했다. 휴엠앤씨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356억원, 영업이익 17.7억원을 기록하며 전년대비 각 184% 증가, 흑자전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