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JW중외제약, ‘헴리브라’ 임상 3상 저자 초청 웨비나 개최
[제약24시] JW중외제약, ‘헴리브라’ 임상 3상 저자 초청 웨비나 개최
휴온스, 킴스제약과 손잡고 ‘리포타손주’ 공동판매 나서

삼진제약, 게보핏 파워 플라스타 출시

유유제약, 제83기 주주총회 성료

부광약품, 관절∙뼈건강 메가조인트 건강기능식품 출시

동국제약, 친환경 경영(ESG) 컨설팅 지원사업 참가기업 선정돼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3.03.30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JW중외제약, ‘헴리브라’ 임상 3상 저자 초청 웨비나 개최

조니 말랑구(Johnny Mahlangu) 남아프리카공화국 샬럿 맥제케 요하네스버그 대학병원 교수
조니 말랑구(Johnny Mahlangu) 남아프리카공화국 샬럿 맥제케 요하네스버그 대학병원 교수

JW중외제약은 최근 A형 혈우병 치료제 ‘헴리브라’의 비항체 환자 대상 유효성과 안전성에 대한 웨비나를 개최했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조니 말랑구(Johnny Mahlangu) 남아프리카공화국 샬럿 맥제케 요하네스버그 대학병원 교수가 연자로 나섰다.

말랑구 교수는 헴리브라 임상 3상(HAVEN3) 논문 대표저자다. 그는 혈액응고 제8인자가 없는 12세 이상의 청소년 및 성인 A형 혈우병 비항체 환자 152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에서 예방을 목적으로 헴리브라를 주 1회 또는 격주(2주 1회)로 투여받은 그룹이 대조그룹에 비해 치료를 요하는 출혈 횟수(treated ABR)가 각각 96% 및 97% 감소했다는 점을 입증했다.

말랑구 교수는 웨비나에서 A형 혈우병 비항체 환자의 헴리브라 투여 효과와 안전성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헴리브라의 장점으로 기존 응고인자 치료제보다 일관성 있는 약물동력학적(PK) 프로파일과 낮은 항체 발생 가능성, 투여방식 등을 꼽았다.

 

휴온스, 킴스제약과 손잡고 ‘리포타손주’ 공동판매 나서

리포타손주 [사진=휴온스 제공]
리포타손주 [사진=휴온스 제공]

휴온스는 최근 킴스제약과 덱사메타손 팔미테이트(Dexamethasone Palmitate) 성분 ‘리포타손주(Lipothason)’에 대한 공동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리포타손주는 일본 제약사 미쓰비시다나베파마가 개발한 덱사메타손 팔미테이트 성분의 항염증 치료제다. 리포좀나노입자(LNPS) 스테로이드 주사제로 83~95nm의 나노입자 리포타손이 표적 병변 부위에 선택적으로 효과를 보인다. 기존 스테로이드 주사제의 부작용을 줄여 정맥주사, 경막외, 척수강 내에도 투여가 가능하다.

휴온스는 리포타손주가 안전성과 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제품인 만큼 통증 치료 영역의 새로운 옵션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휴온스의 기존 통증 치료 관련 품목과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삼진제약, 게보핏 파워 플라스타 출시

게보핏 파워 플라스타 [사진=삼진제약 제공]
게보핏 파워 플라스타 [사진=삼진제약 제공]

삼진제약이 손목과 발목 등 움직임이 많은 관절 통증 부위에 길고 넓게 부착할 수 있는 롱타입 제형 파스 ‘게보핏 파워플라스타(디클로페낙 나트륨)’를 출시했다. 이는 지난해 9월, 무릎&팔꿈치 파스 신규 출시 이후 6개월 만에 이뤄진 제품 라인업 확장이다.

이번에 출시된 ‘게보핏 파워플라스타’ 손목&발목 전용 파스도 관절 통증 완화 효과가 뛰어난 ‘디클로페낙’이 주성분이다. 약물의 피부 투과력은 높이고 피부트러블 발생은 현저히 낮추는데 특화된 ‘더블 레이어’공법도 동일하게 적용, 빠른 약물 침투를 통해 통증의 원인물질인 ‘프로스타글란딘’을 억제시켜 24시간(1일 1회 부착) 지속적인 효과를 볼 수 있게 했다.

롱타입 파스의 특장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얇은 부직포 원단을 사용, 이로 인해 손목 및 발목 관절 부위에 부착하여도 잘 떨어지지 않고 효과적으로 통증 부위를 감쌀 수 있게 하였다. ‘게보핏 파워플라스타’ 손목&발목 전용 파스는 ‘l-멘톨’ 첨가로 은은한 냉감과 청량함을 함유하고 있지만 파스 특유의 냄새는 적어 공공장소에서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유유제약, 제83기 주주총회 성료

유유제약,제83기 주주총회 현장 사진 [사진=유유제약 제공]
유유제약,제83기 주주총회 현장 사진 [사진=유유제약 제공]

유유제약은 30일 충북 제천 본사에서 제83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주총회에서 ▲제83기 재무제표 및 연결 재무제표 승인의 건 ▲사내이사 유원상 및 사외이사 박인호, 이승우 선임의 건 ▲이사 보수 한도액 승인의 건 등의 의안이 상정됐으며 모두 원안대로 가결됐다.

유유제약은 2022년 연결기준 매출액 1388억원으로 전년 대비 20% 성장했다. 이 회사의 안구건조증 치료제 후보물질 YP-P10은 오는 4월 세계 최대 안과학회인 ARVO에서 작용기전에 대한 포스터 발표 진행 예정이며, 6월 임상 2상 결과 발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부광약품, 관절∙뼈건강 메가조인트 건강기능식품 출시

메가 조인트 [사진=부광약품 제공]
메가 조인트 [사진=부광약품 제공]

부광약품은 관절과 뼈 건강을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메가조인트’를 출시했다.

메가조인트는 관절과 연골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MSM(디메틸설폰) 및 NAG(N-아세틸글루코사민) 2종 성분에 칼슘과 비타민 D까지 구성된 고함량 복합제이다. MSM(디메틸설폰), NAG(N-아세틸글루코사민)는 각각 2000mg, 500mg이 함유되어 있다. 칼슘과, 칼슘 흡수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D 또한 각각 400mg, 2000IU를 함유하고 있다.  

부광약품 관계자는 “고령화가 가속화되면서 관절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관절이 좋지 않은 분들은 대부분 연세가 있어 뼈가 약해지는 시기와 겹치므로, 관절과 뼈를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을 출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동국제약, 친환경 경영(ESG) 컨설팅 지원사업 참가기업 선정돼

동국제약 서울 청담동 사옥
동국제약 서울 청담동 사옥

동국제약이 국내 기업의 ESG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친환경 경영(ESG) 컨설팅 지원사업’의 참여기업으로 선정되었다.

환경부는 이번 사업을 통해 기업들에게 환경 경영 전환을 위한 전문 컨설팅을 지원해, 공급망 관리, 공시 요구 등 국내외 ESG 규제에 선제 대응하며 수출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동국제약을 비롯한 24개 코스닥 참여기업들 대상으로 2023년 4월부터 11월까지 총 4회 내외의 현장방문을 통한 ESG 교육, 공정 진단, 온실가스 관리체계 구축 등 컨설팅을 실시하고 11월중에는 우수사례도 발표할 예정이다.

환경부와 코스닥협회,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지난 2월 7일, ‘코스닥기업의 환경‧사회‧투명경영(ESG) 경영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으로 환경부는 코스닥기업 대상 ESG 지원사업을 총괄하며, 코스닥협회는 회원사 대상으로 환경부의 ESG 지원사업 홍보, 우수사례 발굴 등 사업의 추진과 협력을 담당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ESG 컨설팅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