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유한양행, 혈당케어 여주리버플러스 출시
[제약24시] 유한양행, 혈당케어 여주리버플러스 출시
유한양행, 제 100기 정기 주주총회 개최

휴온스, 메노락토 YT1 ‘질 건조증 증상 개선 조성물 기술’ 특허 취득

휴젤, ‘2023 포커스 그룹 세미나’ 성료

HK이노엔, 음식물 폐기물 저감 위한 친환경 캠페인 실시

안국약품 안국문화재단, AG갤러리 동시대 연구기획전 개최

한국바이오협회, 마이크로바이옴 산업 활성화를 위한 세미나 개최

대한치주과학회, 동국제약과 함께 ‘제 15회 잇몸의 날’ 개최

신라젠 관계사 엠투엔, 당기순이익 51억원 ... 흑자 전환

대원제약, KPGA와 코리안투어 공식 스폰서 협약 체결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3.03.23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유한양행, 혈당케어 여주리버플러스 출시

헐당케어 여주리버플러스 [사진=유한양행 제공]
헐당케어 여주리버플러스 [사진=유한양행 제공]

유한양행이 당뇨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유한혈당케어 여주리버플러스’를 출시한다.

‘유한혈당케어 여주리버플러스’는 식약처로부터 식후혈당상승억제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인 ‘미숙여주주정추출분말’과 간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밀크씨슬추출물’이 주원료로 함유된 듀얼 건강기능식품이다.

제품의 주요 성분인 미숙여주주정추출분말(Sugar Karcher S52)은 대한민국 경남 합천, 경남 거창, 전북 정읍 지역에서 재배되는 국내산 여주(100%)를 사용하였으며, 식약처로부터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으로 국내에서 처음으로 허가(제2020-14호)를 받았다.

‘유한혈당케어 여주리버플러스’의 주성분 중 하나인 밀크씨슬은 혈당조절 개선을 위한 보조제로 사용되었으며, 밀크씨슬이 당뇨병 관리 및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준다는 임상적 근거가 여러편의 논문을 통해 밝혀졌다.

 

유한양행, 제 100기 정기 주주총회 개최

유한양행, 제 100기 정기 주주총회 개최 [사진=유한양행 제공]
유한양행, 제 100기 정기 주주총회 개최 [사진=유한양행 제공]

유한양행이 23일 오전, 주주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방동 본사 강당에서 제 100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주총회에서 유한양행은 지난해 매출액 별도 기준 1조 7263억 6400만원, 영업이익 411억 1900만원, 당기순이익 1302억 7400만원을 보고했다.

조욱제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곧 다가올 유한의 100년사 창조를 위해 글로벌 혁신 신약인 렉라자를 필두로 유한양행의 비전인 ‘Great Yuhan, Global Yuhan’을 달성하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의안심사에서는 2명의 사외이사 선임건을 처리했고, 보통주 1주당 배당금 400원, 우선주 410원의 현금배당(총 272억)을 실시하기로 했다.

 

휴온스, 메노락토 YT1 ‘질 건조증 증상 개선 조성물 기술’ 특허 취득

메노락토 YT1 [사진=휴온스 제공]
메노락토 YT1 [사진=휴온스 제공]

휴온스가 ‘락토바실러스 아시도필러스 YT1’의 질 건조 예방 및 개선 효과에 대한 국내 특허를 취득했다. 이번 특허는 YT1의 여성 갱년기 개별 증상 예방 및 개선 권리 범위를 확장시킨 3번째 조성물 기술이다. 

YT1은 여성 갱년기 유산균 메노락토의 핵심원료다. 2017년 과학기술부 산하 정부 출연 연구기관인 한국식품연구원으로부터 기술이전 받은 신소재로 2019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여성 갱년기 증상 개선에 대한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정받았다. 2020년에는 농림식품신기술인증(NET)과 낙농식품응용생물학회 기술상, 국가연구개발 우수성과 100선, 과학기술 정부출연연구기관 우수성과 10선 선정,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메노락토는 홈쇼핑, 온라인 마켓,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출시 이래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출시 첫해 매출 175억 원을 기록한 데 이어 2021년 400억원, 2022년 420억원을 기록하는 등 3년간 누적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

 

휴젤, ‘2023 포커스 그룹 세미나’ 성료

휴젤은 지난 18일 대전 호텔 오노마에서 ‘2023 휴젤 포커스 그룹 세미나’를 개최, 첫 번째 세션인 ‘아카데미 세션’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휴젤 제공]
휴젤은 지난 18일 대전 호텔 오노마에서 ‘2023 휴젤 포커스 그룹 세미나’를 개최, 첫 번째 세션인 ‘아카데미 세션’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휴젤 제공]

휴젤이 ‘2023 휴젤 포커스 그룹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포커스 그룹 세미나는 미용 성형 관련 최신 지견 및 시술 기법 등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지역별 학술 행사로, 지난 18일 대전 호텔오노마에서 올해의 첫 행사가 진행됐다. ‘Turn off the filter, and find your beauty persona’를 주제로 열린 이번 세미나에서는 HCPs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카데미 세션’, ‘현장 시술 세션(Hands-on)’ 등 다양한 강연이 진행됐다.

아카데미 세션에서는 황상국 원장(세븐데이즈 성형외과), 박현준 원장(메이린의원 압구정), 이상봉 원장(피그마리온의원)이 연자로 참여해 보툴리눔 톡신부터 HA 필러 및 스킨부스터, 리프팅 실까지 각 시술별 특징과 최신 시술방법, 임상 사례 등을 공유했다.

마지막 Hands-on 세션에서는 정재윤 원장(미엘르의원)이 연자로 나서 휴젤의 PDO 봉합사 ‘블루로즈 포르테’와 PCL 봉합사 ‘블루로즈 클레어’를 활용한 현장 시술을 진행했으며, 박현준 원장(메이린의원 압구정)은 HA 스킨부스터 ‘바이리즌’을 활용해 최근 주목받고 있는 스킨부스터 시술 노하우를 전수했다.

 

HK이노엔, 음식물 폐기물 저감 위한 친환경 캠페인 실시

 

음식물 폐기물 저감 위한 친환경 캠페인 [사진=HK이노엔 제공]
음식물 폐기물 저감 위한 친환경 캠페인 [사진=HK이노엔 제공]

HK이노엔(HK inno.N)이 오송 본사에서 음식물 폐기물 저감을 위한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한다. ESG경영의 중점 영역인 ‘자원선순환’ 항목 중 폐기물 저감 활동의 일환으로 ‘잔반ZERO(제로)’ 캠페인을 기획했다.

‘잔반ZERO(제로)’ 캠페인은 오송 본사 내 구내식당의 잔반을 줄이는 활동으로, 매월 셋째 주 화요일을 ‘잔반 없는 날’로 지정하여 정기적으로 진행된다. 식당 입구와 출구에 캠페인을 알리는 배너를 설치해 임직원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일부 임직원들은 캠페인 문구가 적힌 어깨띠를 메고 캠페인에 동참하면서 음식물 폐기물을 절감해 탄소배출을 줄이자는 메시지를 전할 계획이다.

HK이노엔은 지난해 오송 본사에서 진행한 잔반 줄이기 캠페인을 통해 동일 기간 대비 음식물 폐기물을 약 120kg 줄였으며, 이를 통해 약 0.2톤의 온실가스 저감 효과를 얻은 바 있다. 향후 잔반 줄이기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함으로써 음식물 폐기물 저감에 가시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안국약품 안국문화재단, AG갤러리 동시대 연구기획전 개최

정지수 作 ‘머리위로 들풀들이 지나간다’ [사진=안국약품 제공]
정지수 作 ‘머리위로 들풀들이 지나간다’ [사진=안국약품 제공]

안국약품 AG갤러리는 오는 4월 30일까지 신진작가 동시대 연구기획전 ‘구명보트’ 展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신진작가들에게는 목적지를 알 수 없는 망망대해와 같은 미술계에서 살아남기 위해, 그리고 어딘가에 있을 자신의 그림에 대한 애호가를 만나기 위해 끊임없는 작품세계를 이어가고 있는 자신들의 모습을 ‘구명보트’에 비유해 그 그림에 기대어 살아가는 모습을 의미한다는 설명이다.

단스 작가는 여행자의 여정과도 같은 과정의 흔적을 화면에서 그대로 보여주는 작가로, 머릿 속에 떠오른 생각과 기억 등을 꾸밈없이 그대로 다 드러내 주는듯한 흔적들, 이것이 그의 그림의 구성방식이 되어 보는 이로 하여금 상상력을 자극하는 그림으로 완성이 된다.

정지수 작가는 사물과 공간들이 가지고 있는 아우라를 시각화하면서 익숙하지만 낯선 풍경으로 인식되도록 하고 있다.

 

한국바이오협회, 마이크로바이옴 산업 활성화를 위한 세미나 개최

마이크로바이옴 세미나 포스터 [사진=한국바이오협회 제공]
마이크로바이옴 세미나 포스터 [사진=한국바이오협회 제공]

한국바이오협회가 국내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 치료제 기업과 함께 세미나를 개최한다.

4월 4일 여의도 신한투자증권 신한WAY홀에서 개최될 이번 세미나에는, 제약바이오 애널리스트, 펀드매니저, 언론인 등 100여명이 참석하며,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의 정부 정책지원 방향, 임상적 효과와 최신 개발 트렌드를 소개한다.

주요 발표 주제는 ▲마이크로바이옴 산업 소개 및 정책 동향 ▲마이크로바이옴 연구개발 사업 정부 운영 현황 ▲마이크로바이옴: 바이오의 새 봄을 여는 리더가 될 것인가 ▲마이크로바이옴 : 뇌 질환(Gut-brain axis)에 대하여 ▲글로벌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동향과 역사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생산을 위한 새로운 방법 등이다.

협회는 국내외 전문가 발표를 통해 혁신적인 차세대 바이오의약품으로 다가온 마이크로바이옴의 치료제로서 개발현황 및 전망을 살펴보고자 ▲어느 정도 개발단계에 이르렀으며, 어떠한 임상 효과를 도출했는지 ▲앞으로 해결해야 할 기술적인 장애물에는 무엇이 있는지 ▲향후 우리 정부가 지향할 정책지원 방향은 무엇인지 등을 준비했다. 

한편, 이번 세미나는 제약바이오 애널리스트, 펀드매니저, 언론인을 대상으로 사전등록한 인원에 한해 참석이 가능하며, 행사는 현장녹화된 후, 협회 바이오TV 채널로 사후 송출될 예정이다.

 

대한치주과학회, 동국제약과 함께 ‘제 15회 잇몸의 날’ 개최

제15회 잇몸의 날 행사 사진 [사진=동국제약 제공]
제15회 잇몸의 날 행사 사진 [사진=동국제약 제공]

대한치주과학회는 23일 오전, 동국제약과 함께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잇몸이 건강하면 피부질환 위험성 감소’라는 주제로 ‘제15회 잇몸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서울성모병원 치주과 박준범 교수와 서울성모병원 피부과 이지현 교수는 공동 연구를 통해 치주 상태가 건선과 같은 피부질환 발병에 연관성이 있다고 확인했다.

이번 연구는 국민건강보험 건강검진 데이터를 활용해 2009년 1월부터 12월까지 치주질환이 없는 약 860만명, 치주질환을 가진 약 100만명을 대상으로 건선 피부질환 발생을 9년간 추적 관찰한 것이다. 

연구 결과, 치주질환이 있는 경우, 건선 발생 위험이 11%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치주질환이 있으면서 흡연까지 하는 경우 건선 발생 위험은 26.5% 증가했다. 해당 연구는 치주질환이 건선 질환의 잠재적 위험 인자(risk factor)로 작용할 수 있음을 시사하며, 흡연 역시 건선의 독립적인 위험 요소로 볼 수 있음을 보여줬다.

서울대 치과병원 치주과 조영단 교수는 ‘후성유전학 관점에서 본 잇몸병과 피부질환’을 발표했다. 잇몸병과 치주질환의 관계를 일반병리학적 질병 발생 기전으로 설명했으며 특히 환경적인 요인과 관련해서 후성유전학(epigenetics)을 바탕으로 전달했다.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치주과 김성태 교수는 잇몸관리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하며 건강한 잇몸을 위한 3.2.4 수칙의 배경을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대한치주과학회 계승범 회장과 임원진은 지난해에 이어 ‘건강한 잇몸을 위한 3.2.4 수칙’을 발표했다. 기본적이고 간단해 보이지만 소홀히 하기 쉬운 것들이라 꾸준히 반복해 습관이 되게끔 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신라젠 관계사 엠투엔, 당기순이익 51억원 ... 흑자 전환 성공

엠투엔
엠투엔

엠투엔이 2022년 51억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했다. 엠투엔은 2021년 580억원의 대규모 당기 순손실을 기록했으나 1년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엠투엔은 영업손실이 48억원이 발생했으나 이는 최근 엠투엔이 전기차 부품 제조사 ‘신한전기’와 합병을 앞두고 이른바 ‘빅 배스’(Big Bath)를 단행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엠투엔은 지난 2월 1일 신한전기의 지분 100%를 인수했으며, 이에 따라 1분기부터 전기차 부품 사업 실적이 엠투엔의 연결 재무제표 실적에 반영된다. 합병이 예정대로 진행되면 반기 실적에는 전기차 사업의 실적이 엠투엔 자체 사업으로 포함된다.

엠투엔과 합병될 신한전기의 2022년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매출액은 전년 대비 21% 증가한 454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은 각각 전년 대비 17%, 24% 증가해 모두 약 25억원을 기록했다.

 

대원제약, KPGA와 코리안투어 공식 스폰서 협약 체결

좌 김병준 KGT 대표이사, 우 김연섭 대원제약 전무 [사진=대원제약 제공]
좌 김병준 KGT 대표이사, 우 김연섭 대원제약 전무 [사진=대원제약 제공]

대원제약이 한국프로골프협회와 ‘KPGA 코리안투어’ 공식 스폰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대원제약은 KPGA 코리안투어 ‘TOP10 피니시’ 부문을 공식 후원하게 되며, 이에 따라 해당 부문 순위는 향후 2년간 ‘대원제약 콜대원 TOP10 피니시’로 불리게 된다.

콜대원은 대원제약의 대표 브랜드로 짜 먹는 방식의 액상형 감기약이다. 효과가 빠르면서도 스틱형 파우치 형태로 만들어져 휴대와 복용은 물론 폐기까지 간편하다는 점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