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한국유나이티드제약, 항암제 신공장 KGMP 인증 획득
[제약24시] 한국유나이티드제약, 항암제 신공장 KGMP 인증 획득
동아제약, ‘SAVE2SAVE 캠페인’ 서울대공원서 자원봉사활동 실시

휴젤 웰라쥬 ‘리얼 히알루로닉 100 크림’, 출시 한달 만에 판매량 3만개 돌파

대원제약 장대원, 신규 회원 대상 ‘100원 핫딜‘ 이벤트 개최

SK케미칼, 리사이클링 스토리 대학생 공모전 개최

광동제약, 광동 프릭스 We are KDF 전(展) 개최

삼일제약 일일하우, 식물성 단백질 파우더 프로틴 플랜B 출시

JW그룹, 장애인표준사업장 ‘그린주의’와 디자인 업무 협약

휴온스푸디언스, 이너셋 ABC젤리스틱 3종 출시

한국애브비, 직원 성장과 웰빙을 위한 직원 참여 프로그램 진행

제약바이오협, 스위스 빅파마․스타트업과 협력 강화

케이메디허브, CMC 전략 컨설팅 사업 컨설팅 수행기관으로 최종 선정돼

셀트리온제약, 2022년 매출액 3860억원·영업이익 382억원 달성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3.03.20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동아제약, ‘SAVE2SAVE 캠페인’ 서울대공원서 자원봉사활동 실시

지난 18일 과천 서울대공원에서 진행된 SAVE2SAVE 캠페인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한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동아제약 제공]
지난 18일 과천 서울대공원에서 진행된 SAVE2SAVE 캠페인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한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동아제약 제공]

동아제약이 지난 18일 경기도 과천시 서울대공원 동물원에서 ‘어린이가그린 SAVE2SAVE’ 캠페인을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어린이가그린 SAVE2SAVE 캠페인은 어린이 가그린 수익금을 활용해 멸종 위기 동물 보호 기금을 조성하는 캠페인이다. 어린이 구강건강과 함께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을 지켜 자연과 인류의 공존에 이바지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자 마련됐다.

동아제약은 SAVE2SAVE 캠페인의 일환으로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이 직접 참여해 동물보호 및 복지사업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자원봉사활동에는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에스티, 동아제약, 동아오츠카 등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 20가족, 약 80명이 참여했다. 임직원들은 동물의 행동 풍부화를 위한 동물 장난감을 제작해 동물원에 전달하는 봉사활동 및 서울대공원 전문 박제사의 동물 표본의 관한 강의를 듣고 수장고를 견학하는 체험활동을 하였다.

 

휴젤 웰라쥬 ‘리얼 히알루로닉 100 크림’, 출시 한달 만에 판매량 3만개 돌파

리얼 히알루로닉 100 크림 [사진=휴젤 제공]
리얼 히알루로닉 100 크림 [사진=휴젤 제공]

휴젤 클리니컬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웰라쥬(WELLAGE)의 ‘리얼 히알루로닉 100 크림’이 출시 한달 만에 판매량 3만개를 돌파했다.

‘리얼 히알루로닉 100 크림’은 지난 1월 출시된 신제품으로, 3차 정제과정을 통해 불순물을 제거한 웰라쥬의 독자 성분인 ‘히알水’와 9중 멀티 히알루론산이 함유돼 속건조와 피부결 개선에 도움을 준다.

이번 제품은 기존 브랜드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리얼 히알루로닉 블루 100 앰플’과의 최상의 시너지 효과를 구현하기 위해 제품 기획단계부터 철저한 연구와 개발 과정을 거쳐 출시됐다.

회사 측은 자사몰과 인스타그램 팔로워 대상 대규모 서베이를 진행, 해당 결과를 제품 개발에 적극 반영하는 한편, 수분 압축 제형으로 빠른 보습감 부여와 끈적임 없는 부드러운 발림성으로 입소문을 탄 것으로 추정했다.

 

대원제약 장대원, 신규 회원 대상 ‘100원 핫딜’ 이벤트 개최

대원제약 장대원, 신규 회원 대상 ‘100원 핫딜‘ 이벤트 개최 [사진=대원제약 제공]
대원제약 장대원, 신규 회원 대상 ‘100원 핫딜’ 이벤트 개최 [사진=대원제약 제공]

대원제약의 종합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장대원‘이 신규 가입 회원들을 대상으로 ‘100원 핫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말일까지 진행되는 ‘100원 핫딜’ 이벤트는 3월 중 장대원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 새롭게 가입하는 회원들이 ‘장대원 올인원 멀티비타민’ 1개월분을 1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이벤트다. 신규 회원 전용 2만원 쿠폰팩과 첫 구매 감사 10% 할인 쿠폰이 함께 지급되며, 카카오톡 장대원 채널을 추가할 경우 10% 할인 쿠폰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장대원 제품을 구입한 후 사진이나 영상으로 제품 리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신제품 ‘장대원 아르기닌 파워업’을 증정하는 ‘3월 리뷰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장대원 올인원 멀티비타민’은 13종의 비타민과 8종의 미네랄을 한 알에 담은 제품으로, 21종의 성분 모두 1일 영양성분기준치를 100% 충족한다. 1일 1회 1정 섭취로 복용이 간편하다.

 

SK케미칼, 리사이클링 스토리 대학생 공모전 개최

리사이클링 스토리 대학생 공모전 포스터 [사진=SK케미칼 제공]
리사이클링 스토리 대학생 공모전 포스터 [사진=SK케미칼 제공]

SK케미칼이 리사이클링 스토리 대학생 공모·챌린지 리사이클링 생태계에 그린라이트를 개최한다.

공모전은 전세계적으로 부각되고 있는 플라스틱 폐기물 문제 해결을 위한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는 플라스틱 리사이클링 기술과 사업, 생태계 구축의 중요성을 핵심 이해관계자와 일반 대중을 대상으로 효과적으로 알려 나갈 방안을 젊은 층과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내외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참여 희망자는 리사이클링 사업에 대한 캐치프레이즈와 리사이클링 스토리 라인, 이를 실행할 세부 캠페인 프로그램 등 과제 등을 작성해 응모할 수 있다.

SK케미칼은 공모 참여자 중 4개팀을 선발해 1~2개월 간 챌린지 형식의 2차 과제를 부여할 계획이다. 챌린지 참여 팀은 리사이클링 사업 방향성에 대한 상세 내용을 바탕으로 SK케미칼 구성원과 함께 스토리 라인 구축과 캠페인 세부 계획을 마련해 최종 평가에 참여하게 된다.

 

광동제약, 광동 프릭스 We are KDF 전(展) 개최 

광동제약 ‘광동 프릭스 : We are KDF 전(展)’ 관련 이미지 [사진=광동제약 제공]
광동제약 ‘광동 프릭스 : We are KDF 전(展)’ 관련 이미지 [사진=광동제약 제공]

광동제약이 서울 서초동 본사 2층에 위치한 가산천년정원에서 광동 프릭스 선수단의 소개전시인 ‘광동 프릭스: We are KDF 전(展)’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광동 프릭스’를 소개하는 콘텐츠로 구성됐다. KDF·GAME·EVENT를 주제로 공간을 나누어 각각 선수단 연혁, 경기종목 소개, 온더게임 시음 등으로 전시를 구분했다. 이벤트(EVENT) 존은 ‘게이머의 방’을 재현해 게이밍 기어 등 일반적인 사무용 컴퓨터∙주변기기와 다른 장비를 체험해볼 수 있다.

광동제약은 2021년 12월 아프리카TV와 ‘아프리카 프릭스’로 활동하던 프로 게임단의 공식 명칭을 ‘광동 프릭스’로 변경하는 네이밍 스폰서 협약을 체결했다. 이후 잠실의 e스포츠 전용 경기장 ‘비타500 콜로세움’ 출범, 게임전용 음료 브랜드 ‘온더게임’ 개발 등 선수단과 관련된 활동을 진행했다.

‘광동 프릭스’는 2016년 아마추어팀 ‘레블즈 아나키’를 인수하며 창단한 이래 총 7개 종목 50여 명 규모의 선수단을 운영하고 있다.

 

삼일제약 일일하우, 식물성 단백질 파우더 프로틴 플랜B 출시

삼일제약 웰니스 브랜드 일일하우의 광고모델이 된 가수 정지훈(비)가 신제품 프로틴 플랜 B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삼일제약 제공]
삼일제약 웰니스 브랜드 일일하우의 광고모델이 된 가수 정지훈(비)가 신제품 프로틴 플랜 B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삼일제약 제공]

삼일제약 웰니스 브랜드 일일하우가 건강기능인증을 받은 100% 식물성 단백질 파우더 ‘프로틴 플랜B’ 를 출시했다. 신제품 출시와 동시에 광고모델로 자기관리가 철저한 배우 겸 가수 정지훈(비)을  발탁했다. 

프로틴 플랜B는 하루하루 건강한 노하우를 전하는 일일하우만의 특별한 포뮬러로 고소한 맛과 풍부한 영양을 가득 담은 식물성 단백질 파우더이다. Non-GMO 분리대두단백, 분리완두단백, 귀리단백, 쌀단백이 적정비율로 혼합되어 필수 아미노산을 갖춰 기존 식물성 단백질의 단점을 보완했다. 

삼일제약은 정지훈의 건강하고 트렌디한 이미지가 소비자들의 건강한 하루하루를 응원하는 일일하우의 브랜드 방향성과 부합해 광고모델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JW그룹, 장애인표준사업장 ‘그린주의’와 디자인 업무 협약

 

JW 그룹 그린주의
JW 그룹 그린주의

JW그룹이 장애인 고용 창출을 위한 ESG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사회적기업 ‘그린주의’와 디자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그린주의는 2006년 설립 이래 친환경과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 온 1세대 사회적 기업이다. 기업 활동에 필요한 각종 자재 구매 대행을 비롯해 디자인·인쇄, 광고홍보, 실내건축공사 등의 사업을 펼치고 있다. 특히 상시근로자의 30% 이상이 장애인으로 구성되어 있는 장애인표준사업장으로 취약계층 대상 양질의 일자리 제공을 경영목표로 삼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그린주의는 JW홀딩스, JW중외제약, JW신약, JW생명과학, JW메디칼 등 JW그룹사에서 판매하고 있는 제품 홍보물에 대한 디자인과 인쇄를 담당한다. 이와 함께 JW그룹은 그린주의와 협력해 국제산림관리협회(FSC, Forest Stewardship Council)가 인증한 친환경 용지를 각종 디자인 제작물에 적용할 계획이다.

 

휴온스푸디언스, 이너셋 ABC젤리스틱 3종 출시

휴온스푸디언스, 이너셋 ABC젤리스틱 3종 출시 [사진=휴온스푸디언스 제공]
휴온스푸디언스, 이너셋 ABC젤리스틱 3종 출시 [사진=휴온스푸디언스 제공]

휴온스푸디언스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이너셋이 ‘ABC젤리스틱’ 3종 제품을 출시했다.

ABC젤리스틱은 애플 핏과 베리 이뮨, 캐롯 스킨 등 다양한 맛과 영양을 갖춘 건강 간식이다. 고객의 입맛에 따라 개별 단위는 물론 선물용으로도 구성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애플 핏 젤리스틱에는 사과주스 농축액 및 사과초모식초가 함유됐다. 베리 이뮨 젤리스틱은 비타민과 영양이 풍부한 베리류의 핵심 성분을 가득 담았으며, 항산화 역할을 하는 베타카로틴과 홍미산 추출농축액을 발효한 HF발효홍삼 Compound K까지 함유됐다. 캐롯 스킨 젤리스틱은 유기농 당근 농축과즙과 카로티노이드, 알로에 베라겔이 주성분이다.

ABC젤리스틱은 스틱 형태로 개별 포장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개당 20g, 1박스에 15포로 구성됐다.

 

한국애브비, 직원 성장과 웰빙을 위한 직원 참여 프로그램 진행

한국애브비, 직원 성장과 웰빙을 위한 직원 참여 프로그램 진행 [사진=한국애브비 제공]
한국애브비는 2월 20일부터 3월 3일까지 직원 역량 개발 오픈형 교육 ‘LDP 주간’을 진행했다. [사진=한국애브비 제공]

한국애브비가 직원들의 역량 개발을 돕는 LDP(Learn Develop Perform) Week 및 직원들의 건강과 웰빙을 위한WOW(Week of Well-Being) 캠페인이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LDP는 글로벌 애브비 직원 모두가 참여하는 오픈형 교육 플랫폼으로,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학습하고 전문성을 기르는 데 도움을 주어 직원의 성장과 커리어 개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연간 상시적으로 운영되나 보다 집중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난 2월20일부터 3월 3일까지 LDP 주간이 진행됐다.

애브비 직원들의 건강한 삶과 웰빙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해 온 ‘WOW(Week of Well-Being)’ 캠페인이 올해 8회째 진행됐다. 올해의 WOW 캠페인은 ‘금융 웰빙’(Financial Well-being)을 주제로 3월 13일부터 16일까지 한주간 진행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 항암제 신공장 KGMP 인증 획득

한국유나이티드제약, 항암제 신공장 KGMP 인증 획득 [사진=한국유나이티드제약 제공]
한국유나이티드제약, 항암제 신공장 KGMP 인증 획득 [사진=한국유나이티드제약 제공]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이 지난 17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자사 항암제 공장이 KGMP 인증을 받았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지난 2021년 세종특별자치시 연서면에 위치한 세종 제2공장에 최첨단 ‘아이솔레이터 시스템(Isolator system)’을 갖춘 항암제 전용 신축동을 추가 설립했다.

아이솔레이터 시스템은 외부환경으로부터 내부를 안전하고 지속적으로 격리시킴으로써 세포독성항암제제와 같이 약리활성이 높은 의약품도 안전하게 생산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의 항암제 신축동은 글로벌 수준의 생산시설을 갖추고 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KGMP 인증을 받은 항암제 전용 신축동을 중심으로 우수한 수출 인력과 해외 지사 운영 경험, 풍부한 수출 경험 및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본격적으로 유럽시장을 기점으로 선진국 제약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제약바이오협, 스위스 빅파마․스타트업과 협력 강화

바젤에서 한국 제약사와의 만남 행사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공]
바젤에서 한국 제약사와의 만남 행사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공]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대표단이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스위스 바젤에서 글로벌 빅파마, 바이오텍 관계자 및 현지 생명과학 전문가들과 네트워크 행사를 진행하고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지난 17일 열린 행사는 ‘바젤에서 한국 제약사와의 만남(Meet Korean Pharma companies in Basel)’을 주제로 개최, 스위스 노바티스, 로슈를 포함한 빅파마 관계자와 현지 전문가 등 120여명이 참석하는 등 한국 제약바이오 산업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행사에서 일동제약 이재준 부사장은 일동제약이 지난 5년간 구축해 온 연구개발(R&D) 생태계 및 해당 성과를 공유하면서, 신약 파이프라인 강화를 목표로 글로벌 파트너링을 적극 활용하겠다는 전략을 밝혔다. 

신약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대웅제약 자회사 아이엔테라퓨틱스의 박종덕 대표는 대웅제약의 오픈 이노베이션 성공사례들을 소개하며 지속적인 파이프라인 개발과 R&D 강화를 위해 오픈 이노베이션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유한양행의 김한곤 유럽지역 총괄대표는 R&D 파이프라인 확대 및 신약 개발 성공을 위한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을 소개하는 동시에, 다양한 분야의 유럽 혁신 기관 및 업체와 공동 R&D·시장 진출 지원 등에 대해 협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케이메디허브, CMC 전략 컨설팅 사업 컨설팅 수행기관으로 최종 선정돼

케이메디허브 전경
케이메디허브 전경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가 국가신약개발사업단에서 주관하는 2023년 CMC(Chemistry, Manufacturing, Controls) 전략 컨설팅 사업 컨설팅 수행기관으로 최종 선정되었다.

지난 1월 사업공고에 응모하여, 케이메디허브 컨설팅 수행 전략계획을 바탕으로 합성의약품 전문 컨설팅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케이메디허브는 이번 사업단에 선정되어 합성의약품 연구개발중에 있는 기관을 대상으로 제조, 분석, 허가 분야 및 전반에 해당하는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1차 컨설팅을 통한 수요매칭 협의를 진행할 계획이며, 전문 컨설팅 자문위원단을 구성하여 개발전략, 제품생산, 품질경영 각 파트별 수요 적절한 전문 컨설팅 인력 투입을 계획하고 있다. 

 

셀트리온제약, 2022년 매출액 3860억원·영업이익 382억원 달성

셀트리온제약은 20일 실적 공시를 통해 2022년 연간 매출액 3860억 4000만원, 영업이익 381억 7000만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직전연도인 2021년 매출에서 코로나19 관련 일시적 매출 품목을 제외하면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은 2.3% 증가해 주사업의 외형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바이오의약품 부문에서는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 유방암·위암 치료제 ‘허쥬마’, 혈액암 치료제 ‘트룩시마’ 등의 매출 합계가 약 620억원을 기록하며 전년동기 대비 약 21%의 성장했다. 회사측은 “차세대 주력제품인 램시마SC가 경쟁 제품에서 피하주사 제형인 램시마SC로 전환하는 환자 비율이 꾸준히 증가하면서 전년대비 2배 이상 매출액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램시마와 허쥬마의 국내시장 점유율은 각각 33%, 31%를 기록했으며, 트룩시마도 25%까지 점유율을 늘리는 등 국내시장에서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신규 출시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유플라이마’와 전이성 직결장암 치료제 ‘베그젤마’도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하면서 향후 바이오의약품 사업에 추가 성장동력이 될 전망이다.

케미컬의약품 부문에서는 간장용제 ‘고덱스캡슐’이 약가 인하에도 불구하고 약 622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당뇨병치료제 ‘네시나’, ‘액토스’, 고혈압치료제 ‘이달비’ 등도 15% 이상의 매출 성장을 이끌어냈다. 셀트리온제약은 셀트리온과 협력해 복약 편의성을 높인 당뇨병, 고혈압 치료제 개량신약도 개발하고 있어 파이프라인 확대를 통해서도 케미컬의약품 부문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