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유한재단, 2023년 장학금 수여
[제약24시] 유한재단, 2023년 장학금 수여
안국약품, ‘토비콤 아이포커스 미니’ 출시

JW생활건강, 링셀 수분 단백질라인 신제품 2종 출시

부광약품, 종합감기약 타세놀 콜드 출시

동아제약, 어린이 종합 감기약 ‘챔프 콜드’ 시럽 출시

멀츠 에스테틱스, 청담스퀘어로 사옥 이전하며 ESG 기반 직원 중심의 업무 환경 조성

동성제약, ‘이지엔’ 말레이시아 론칭 3달만에 1만개 돌파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3.02.23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유한재단, 2023년 장학금 수여

유한 재단 장학금 수여식 [사진=유한양행 제공]
유한 재단 장학금 수여식 [사진=유한양행 제공]

유한재단이 2월 23일 오전 유한양행 4층 대강당에서 ‘2023년 유한재단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2023년도 장학금 수혜자는 가톨릭 꽃동네 대학교 권예린 등 101명으로 1년 등록금을 두 학기에 나눠 지급 받는다.

김중수 이사장은 “유일한 박사님의 숭고한 뜻을 이어받은 유한재단은 여러 교육 및 복지사업 사회봉사 활동을 지원하고 있지만 그중 미래의 한국을 이끌어 갈 학생들의 장학사업에 각별한 관심을 갖고 있다”며 “여러분들이 올곧게 자라 유일한 박사의 정신이 지향하는 공의식(public mind)을 갖고 사회발전과 안정을 이끄는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데 일조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유한재단은 지난 1970년 설립 이래 올해까지 54년간 매년 우수 대학생을 선발해 졸업 시까지 등록금 전액을 지급해왔으며, 장학금 수혜자는 연인원 7000여 명에 이르고 지원금액은 총 230여 억원에 이른다.

 

안국약품, ‘토비콤 아이포커스 미니’ 출시

토비콤 아이포커스 미니 [사진=안국약품 제공]
토비콤 아이포커스 미니 [사진=안국약품 제공]

안국약품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에이원더’에서 아스타잔틴&비타민A을 한번에 담아 눈 건강에 집중한 건강기능식품 ‘토비콤 아이포커스 미니’를 출시했다.

토비콤 아이포커스 미니는 기존 발매된 캡슐제형 대비 16% 수준의 초소형 미니 식물성 캡슐 형태로, 크기가 큰 정제나 캡슐 섭취가 힘든 사람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이스라엘 사막 남부에서 배양되어 최상의 품질을 갖춘 헤마토코쿠스에서 추출한 아스타잔틴을 사용한 것으로 알려진다. 어두운 곳에서 시각 적응을 위해 필요한 비타민A 역시 일일 권장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100% 충족하고 있다.

 

JW생활건강, 링셀 수분 단백질라인 신제품 2종 출시

클렌징밀크 2종 [사진=JW생활건강 제공]
클렌징밀크 2종 [사진=JW생활건강 제공]

JW그룹의 건강생활용품 전문회사 JW생활건강이 코스메틱 브랜드 ‘링셀’의 신제품 2종을 선보이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수분 단백질 클렌징 밀크’와 ‘수분 단백질 토너’ 2종이다. ‘수분 단백질 클렌징 밀크’는 아미노블럭과 실크세리신 단백질이 함유한 밀크타입의 클렌징이다. ‘수분 단백질 토너’는 아미노블럭, 실크세리신 단백질에 3-시카 콤플렉스를 함유했다.

JW생활건강 관계자는 “링셀의 주요 성분인 아미노산과 단백질은 피부 수분 유지와 장벽 케어에 꼭 필요한 성분으로 피부 보습 관리의 핵심”이라며 “앞으로도 아미노산과 단백질을 적용한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여 폭 넓은 소비자층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부광약품, 종합감기약 타세놀 콜드 출시

타세놀 콜드 [사진=부광약품 제공]
타세놀 콜드 [사진=부광약품 제공]

부광약품이 해열 진통제 ‘타세놀’ 라인업 제품인 종합감기약 ‘타세놀 콜드 캡슐’ 제품을 발매했다.

타세놀 콜드 캡슐의 성분은 종합감기약으로서 감기의 제증상 중 오한, 발열, 두통, 근육통에 효과적인 해열진통성분인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을 기본으로 한다. 

기침완화를 위한 덱스트로메토르판브롬화수소산염수화물, DL-메틸에페드린염산염 성분과 가래 완화를 위한 구아이페네신, 코감기증상 완화의 클로르페니라민말레산염성분 및 감기약 복용후 졸음 부담을 적게 하기 위한 카페인 성분까지 6가지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부광약품 관계자는 “대한민국의 가정상비약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기 위해 지금처럼 약사와 소비자를 타겟으로 브랜드 홍보를 지속할 것”이라며, “꾸준히 브랜드 라인업을 확장하여 금년에는 블록버스터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동아제약, 어린이 종합 감기약 ‘챔프 콜드’ 시럽 출시

챔프 콜드 시럽 [사진=동아제약 제공]
챔프 콜드 시럽 [사진=동아제약 제공]

동아제약이 어린이 종합 감기약 ‘챔프 콜드’ 시럽을 출시했다.

어린이 종합 감기약 챔프 콜드 시럽은 아세트아미노펜, 클로르페니라민말레산염, DL-메틸에페드린염산염, 구아이페네신, 티페피딘시트르산염, 리보플라빈포스테이트나트륨(B2) 으로 구성돼 어린이들의 콧물, 기침, 발열 등 종합 감기 증상을 완화한다.

챔프 콜드 시럽은 색소와 보존제를 넣지 않았다. 5ml씩 1회용 스틱 파우치 형태로 복용이 편리하고 휴대가 간편하며, 개별 포장돼 있어 위생적이다. 제품은 만 2세부터 복용 가능하며, 1회 복용 시 연령에 맞는 권장용량을 복용하면 된다.

 

멀츠 에스테틱스, 청담스퀘어로 사옥 이전하며 ESG 기반 직원 중심의 업무 환경 조성

멀츠 에스테틱스 라운지 전경 [사진=멀츠 에스테틱스 제공]
멀츠 에스테틱스 라운지 전경 [사진=멀츠 에스테틱스 제공]

멀츠 에스테틱스가 2월 20일 서울 강남구 청담스퀘어 13, 14층으로 사옥을 이전했다.

새로운 멀츠 사옥은 ‘스마트 오피스’ 기능과 함께, ESG에 기반한 자연친화적 컨셉을 바탕으로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업무 환경을 조성하는데 중점을 뒀다. 사옥 이전 준비 초기부터 직원들의 의견을 취합, 반영해, 개별 사무공간부터 임직원 소통 공간, 휴식 공간 등 사옥 전체가 직원 중심으로 구성됐다.

멀츠는 전 직원의 “진짜 나다운 모습”을 컨셉으로 한 프로필을 촬영하여 사내 전시하는 휴게공간도 마련했다. 이는 3년간의 코로나 기간 재택근무와 마스크 착용 등으로 인해 비대면 업무시간이 늘어나고, 임직원간의 교류가 급격히 단절된 것을 극복하기 위한 대안으로 그동안 잘 몰랐거나 소통이 부족했던 동료에 대한 이해와 상호존중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성제약, ‘이지엔’ 말레이시아 론칭 3달만에 1만개 돌파

동성제약, ‘이지엔’ 말레이시아 론칭 3달만에 1만개 돌파 [사진=동성제약 제공]
동성제약, ‘이지엔’ 말레이시아 론칭 3달만에 1만개 돌파 [사진=동성제약 제공]

동성제약의 셀프 헤어 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eZn)’이 말레이시아 론칭 3개월 만에 현지 판매량 1만 개 이상을 돌파했다.

동성제약 이지엔은 2022년 10월 말레이시아 최대 H&B 스토어 가디언(Guardian)에 이지엔의 대표 아이템인 ‘푸딩 헤어 컬러’와 ‘크리미 헤어블리치 블랙빼기’ 제품을 선보였다. 그 결과 론칭 이후 매월 꾸준히 2배 이상의 현지 판매율 상승을 이루며 성공적인 매출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현재 말레이시아 가디언 360개 매장에서 집계된 2022년 10월 론칭 시점부터 2023년 1월까지의 누적 판매량은 1만 4000여 개를 기록해 현지에서 빠르게 브랜드 인지도를 구축하고 있다. 판매량 높은 컬러는 애쉬 토너, 애쉬 베이지, 애쉬 블루 그레이 순으로 애쉬 계열 컬러가 강세를 이루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