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베트남 공장 설립 20주년 기념 전진 대회 개최
[제약24시]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베트남 공장 설립 20주년 기념 전진 대회 개최
휴젤, 2023년 킥오프 미팅 및 글로벌사업 POA 행사 개최

종근당바이오, 신제품 '에브리바이옴 면역' 출시

셀트리온제약, PFS 생산시설 브라질 ANVISA GMP 인증 획득

한국제약바이오협, 2023 제약바이오 교육 본격 돌입

일동바이오사이언스, 국제 건기식 전시회 ‘비타푸드 인도’ 참가

동성제약, 숙취해소제 ‘굿샷플러스’ 베트남 총판 계약 체결

한국다이이찌산쿄, 김정태 대표이사 사장 선임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3.02.20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제약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베트남 공장 설립 20주년 기념 전진대회 [사진=한국유나이티드제약 제공]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베트남 공장 설립 20주년 기념 전진대회 [사진=한국유나이티드제약 제공]

◆한국유나이티드제약 =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이 베트남 법인 설립 20주년을 맞이하여 Muong Thanh Mui Ne Resort에서 기념행사 및 전진대회를 1박 2일 동안 가졌다.

강덕영 한국 유나이티드제약 대표이사는 기념행사를 위한 영상 인사를 통해 “그간 베트남 법인 운영과 발전을 위해 애쓴 모든 직원들을 치하하고 특별히 코로나 19 락다운 기간 동안, 시장에서 생산 처방 의약품 품절을 막기 위해 변변한 숙소시설이 없는 공장 내에서 숙식하며 노력해 준 많은 직원들의 애사심에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기념행사 자리에서 20년 이상 8명 직원, 10년 이상 43명 직원 총 51명 근속 직원에 대한 표창 행사 및 우수 공로자 6명 시상도 같이 진행했다.

 

 

18일 진행된 ‘2023년 킥오프 미팅’에서 휴젤 손지훈 대표집행임원이 올해 주요 사업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휴젤 제공]
18일 진행된 ‘2023년 킥오프 미팅’에서 휴젤 손지훈 대표집행임원이 올해 주요 사업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휴젤 제공]

◆휴젤 = 휴젤이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한 행사를 연이어 개최했다.

지난 18일에는 임직원 대상으로 ‘2023년 킥오프 미팅(Kick off meeting)’이 열렸다. 행사는 휴젤이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리더로 성장하기 위한 2023년 주요 사업계획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으며, 현장과 온라인 생중계로 동시 진행됐다.

지난 9일에는 글로벌사업부에서 2023년 상반기 POA(Plan of Action)를 개최했다. 작년 사상 최대 매출을 달성한데 이어 글로벌 비중을 60% 가까이 끌어올린 만큼, 올해는 매출을 전년 대비 20% 내외로 성장시키고, 2025년까지 해외 비중도 80%까지 확대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에블바이옴 면역 [사진=종근당바이오 제공]
에블바이옴 면역 [사진=종근당바이오 제공]

◆종근당바이오 = 종근당바이오 유산균 브랜드 ‘에브리바이옴’이 장 건강과 면역기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에브리바이옴 면역’을 새롭게 출시한다

‘에브리바이옴 면역’은 건강부터 면역력까지 함께 챙길 수 있도록 기획된 듀얼케어 유산균이다. 100억 프로바이오틱스와 함께 아연 8.5mg이 함유됐다. 아연은 세포 증식과 면역 기능 조절 및 면역 증강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로, 정상적인 면역 관리에 도움을 준다.   

장 건강을 위해 종근당바이오 장내미생물은행(IMB, Intestinal Microbiome Bank)에서 개발한 밸런스포뮬라도 적용했다. 밸런스포뮬라는 건강한 사람의 장 속 미생물 밸런스가 다르다는 점에 착안∙개발한 종근당바이오만의 배합비다.

에브리바이옴 면역은 한 포당 식약처 일일 권장 섭취량 최대치인 100억 프로바이오틱스 함유로 하루 한 포 장 건강 루틴을 완성하기에 적합하다. 보관과 섭취가 간편한 북케이스 형태로 제작됐으며, 블루베리맛으로 남녀노소 모두 물 없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셀트리온제약 CI
셀트리온제약 CI

◆셀트리온제약 = 셀트리온제약이 지난해 말 브라질 ‘ANVISA(브라질 식의약품감시국)’이 실시한 PFS 생산시설의 GMP 실사에 대해 ‘지적사항 없음’으로 통과해 최근 인증서(Certificate)를 수령했다.

청주공장 PFS 생산시설은 글로벌 GMP인증을 바탕으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SC’와 ‘유플라이마’의 본격적인 상업화 생산에도 돌입했다. 개발사인 셀트리온이 해당 치료제 생산시설로 청주공장 PFS생산시설을 식약처와 유럽의약품청(EMA)에 추가 등록하면서 이미 허가를 완료했다.

청주공장 PFS 생산라인은 지상 3층, 연면적 2315㎡(약 700평) 규모로, 원료의약품(DS)을 공급받아 조제부터 충전, 이물검사, 조립, 라벨링 및 포장까지 전 공정이 가능하다. 제품 타입으로는 펜(Auto Injector) 1종, 프리필드 실린지(Prefilled Syringe, Safety device) 2종 등 총 3가지 유형의 SC제형 제품 생산이 가능하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전경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공]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전경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공]

◆한국제약바이오협회 =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GMP(우수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와 제약마케팅 등 부문 교육을 잇달아 개최한다.

협회는 먼저 8차에 걸쳐 제조관리자 교육을 실시간 온라인 방식(Zoom)으로 진행한다. 교육은 ▲원료의약품을 비롯, ▲완제의약품 ▲의약외품 ▲의약외품 ▲한약 ▲생물학적제제 ▲의약외품 ▲완제의약품 순으로 구성했다.

상반기 GMP교육은 오프라인과 실시간온라인으로 14개 과정이 동시 진행된다. ETC 제약마케팅 담당자를 대상으로 하는 2023년 상반기 제약마케팅교육은 2개 클래스로 나눠 오프라인에서 진행한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홍보 부스 [사진=일동바이오사이언스 제공]
일동바이오사이언스 홍보 부스 [사진=일동바이오사이언스 제공]

◆일동바이오사이언스 = 일동제약그룹의 계열 회사인 일동바이오사이언스가 국제 건강기능식품 전시회 ‘2023년 비타푸드 인도’에 참가해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및 원천 기술 등을 선보였다.

이번 전시회는 올 들어 처음 열리는 ‘비타푸드’ 행사로, 16일부터 17일까지 인도 뉴델리에 위치한 프라가티 마이단(Pragati Maidan) 컨벤션 센터에서 건강기능식품 등 헬스케어 분야의 업체 및 관계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됐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국내 기업으로는 단독으로 참가해 행사장 내에 홍보 부스를 마련하고 방문객을 맞았다.

회사 측은 행사 기간 동안 자사의 프로바이오틱스 사업 및 원료 품목, 관련 기술 및 인프라 등을 소개하는 한편, 글로벌 사업 기회 모색 및 파트너 발굴에도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굿샷플러스 [사진=동성제약 제공]
굿샷플러스 [사진=동성제약 제공]

◆동성제약 = 동성제약이 숙취해소제 ‘굿샷플러스’의 베트남 수출 총판을 계약하고 100만병을 수출하기로 하기로 했다.

동성제약의 대표 숙취해소제 ‘굿샷플러스’는 기존 판매되고 있는 천연 아미노산 ‘L-시스테인’을 주성분으로 한다. ‘L-시스테인’은 과도한 음주, 흡연 등으로 인해 체내 생성 및 축적될 수 있는 발암 위험 물질인 아세트알데하이드를 빠르게 분해하고 배출시켜 숙취로 인한 두통, 메스꺼움을 줄여준다.

항산화 물질 '글루타치온'의 분비를 향상시켜 간세포의 손상을 방지한다. 더불어 L-아스파라긴, 타우린, 비타민B2, B6, 사양벌꿀 함유로 간세포의 손상 방지 및 에너지 대사를 증진시켜 피로회복의 도움을 준다.

동성제약 ‘굿샷플러스’는 금년 상반기 베트남 마트, 약국, 편의점 등 오프라인 1000여 개 매장을 비롯해 온라인 및 홈쇼핑 론칭도 계획하고 있다.

 

한국다이이찌산쿄 김정태 사장 [사진=한국다이지찌산쿄 제공
한국다이이찌산쿄 김정태 사장 [사진=한국다이지찌산쿄 제공

◆한국다이이찌산쿄 = 한국다이이찌산쿄주식회사가 신임 대표이사 사장 직에 현 김정태 부사장을 선임한다. 이에 따라 오는 4월 1일부터 김대중 사장은 고문으로서 회사를 지원하고, 김정태 신임 사장은 대표이사 사장으로서 취임할 예정이다.

김정태 사장은 성균관대학교 약학대학을 졸업하고 고려대학교에서 MBA를 취득했다. 2008년 한국다이이찌산쿄의 약사팀(Regulatory Affairs, Pricing and Reimbursement)에서 경력을 시작하여, 경영기획 및 사업개발 업무를 통해 한국다이이찌산쿄의 비즈니스 구조 재편 및 비전 수립 과정을 주도해왔다. 2017년부터 다이이찌산쿄 ASCA(Asia, South & Central America) 지역의 마케팅을 거쳐, 다이이찌산쿄 본사 경영추진부에서 전략기획을 담당해 왔다.

2020년 한국다이이찌산쿄로 복귀한 후 마케팅 및 영업업무를 총괄하는 마케팅MR 총괄부를 이끌었으며, 지난해부터 한국다이이찌산쿄 부사장과 디지털 엑설런스(Digital Excellence) 본부장을 겸임하며 한국다이이찌산쿄의 미래 성장 전략을 주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