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동아ST, 저신장아동을 위해 성장호르몬제 지원
[제약24시] 동아ST, 저신장아동을 위해 성장호르몬제 지원
제일약품, ESG경영 강화를 위한 ‘ISO 45001’ 인증 추진

한미약품 후원 ‘빛의소리 나눔콘서트’, 이달 25일 개최

제약바이오협 ‘유럽 진출 역량 확보를 위한 포럼’ 개최

종근당, 고함량 활성비타민 '벤포벨에스정' TV 광고 런칭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오피니언 리더 대상 제약바이오산업 현장 견학 진행

유한양행, ‘유한이브펜’, ‘유한아세트아미노펜연질캡슐’ 출시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3.02.17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제약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17일 동아에스티 본사에서 진행된 저신장아동 성장호르몬제 기증식에서 김민영 동아에스티 대표이사 사장(오른쪽)과 노휘식 한마음사회복지재단 이사장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동아ST 제공]
17일 동아에스티 본사에서 진행된 저신장아동 성장호르몬제 기증식에서 김민영 동아에스티 대표이사 사장(오른쪽)과 노휘식 한마음사회복지재단 이사장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동아ST 제공]

◆동아에스티 = 동아에스티는 17일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에서 저신장아동 성장호르몬제 기증식을 열었다. 이에 따라 회사 측은 8억원 상당의 성장호르몬제 ‘그로트로핀Ⅱ 주사액 카트리지’를 한마음사회복지재단에 기부할 예정이다.

한마음사회복지재단은 전국종합병원 소아내분비 전문의 추천과 서류심사를 통해 저소득가정 저신장증 어린이를 선정하고, 1년간 성장호르몬제를 지원할 계획이다.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키 성장은 성인이 되기까지 꾸준히 이어지는 중요한 문제로 아이들이 건강하고 튼튼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저소득가정을 대상으로 성장호르몬제 지원사업을 매년 실시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건강과 꿈을 위해 늘 관심을 갖고 성장호르몬제 기부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제일 엠플럼
제일 엠플럼

◆제일약품 = 제일약품은 제일파마홀딩스, 제일헬스사이언스 등 전 계열사에 ESG 경영의 일환으로 ‘ISO 45001’ 인증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ISO 45001’는 사업장에서 발생 가능한 사고 위험성을 예측하여 관리 및 예방하고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산업 재해를 방지하는데 중점을 둔 국제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이다.

이와 함께 환경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표준인 'ISO 14001’ 인증도 동시 추진할 계획이다. ‘ISO 14001’은 환경경영을 기업경영 방침으로 정하고 지속적인 환경개선과 체제 정비를 이루어 나가는 조직 및 기업에게 주어지는 인증이다.

 

 

제9회 빛의 소리 나눔 콘서트 포스터 [사진=한미약품 제공]
제9회 빛의 소리 나눔 콘서트 포스터 [사진=한미약품 제공]

◆한미약품 = 현직 의사로 구성된 MPO(Medical Philharmonic Orchestra)가 오는 25일 오후 5시 서울 강남구 광림아트센터 장천홀에서 ‘제9회 빛의소리 나눔콘서트’를 한미약품 후원으로 개최한다.

빛의소리 나눔콘서트는 장애 어린이∙청소년 예술교육용 기금 조성 목적의 자선 음악회로, 전석 무료 초대공연으로 진행된다. 한미약품과 MPO는 매칭펀드로 기금을 만들어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과 더사랑복지센터 등 2개 단체를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MPO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출신 의사들이 모여 1989년 창단한 오케스트라로, 서울대병원 ‘희망의 음악회’, 지휘자 정명훈과 함께하는 ‘어린이를 위한 희망음악회’ 등 다양한 자선공연을 펼쳐왔다.

올해 콘서트에서는 모차르트 ‘클라리넷 5중주’와 베토벤 ‘7중주’, 그리그 ‘홀베르그 모음곡’ 등 다양한 클래식 음악을 연주할 예정이다.

 

 

 

유럽 제약바이오 시장 진출 포럼 포스터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공]
유럽 제약바이오 시장 진출 포럼 포스터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공]

◆한국제약바이오협회 = 한국제약바이오협회와 한국 스위스 바이오제약 네트워크(KSBPN)는 오는 22일 오후 4시부터 온라인(Zoom)으로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들을 대상으로 ‘유럽 제약바이오 시장 진출 포럼’을 개최한다.

KSBPN는 스위스 내 제약바이오 기업 종사자와 대학, 생명과학 분야 연구소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국계 직원 40여명이 뜻을 모아 2022년 결성한 네트워크로, 스위스 바젤·취리히·제네바 등에서 활동하고 있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유럽 시장 진출과 관련한 전반적인 전략과 스위스 신약 개발 동향을 제공할 예정이다.

 

 

 

 

 

 

종근당 벨포벨에스정 TV 광고 [사진=종근당 제공]
종근당 벨포벨에스정 TV 광고 [사진=종근당 제공]

◆종근당 = 종근당은 고함량 활성비타민 ‘벤포벨’의 브랜드 모델로 배우 이성민을 3년 연속 선정하고 새로운 TV 광고를 시작했다.

이번 광고는 개정된 의약품 표준제조기준을 적용해 새롭게 출시된 ‘벤포벨에스정’의 런칭 광고다. “어른들의 피로엔 어른들의 비타민”이라는 카피로 ‘애들은 모르는 어른들의 비타민’ 편과 ‘어른들만 아는 어른들의 비타민’ 편 등 모두 두 편으로 구성, 19세 이상 성인을 타깃으로 벤포벨에스정의 효능을 강조했다. 

종근당은 지난해 기존 제품 대비 비타민 B군을 강화하고 육체피로와 간기능 개선에 효과적인 성분을 추가한 ‘벤포벨에스정’을 출시한 바 있다.

 

'오피니언 리더 대상 제약바이오산업 현장 견학'을 통해 충청남도 천안시 종근당 천안공장을 방문한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공]
'오피니언 리더 대상 제약바이오산업 현장 견학'을 통해 충청남도 천안시 종근당 천안공장을 방문한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공]

◆한국제약바이오협회 =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지난 16일 ‘오피니언 리더 대상 제약바이오산업 현장 견학’을 진행했다.

이번 현장 견학은 의·약사 등 보건의료전문가, 국회의원, 주한외교사절 등 제약바이오산업 관련 오피니언 리더를 대상으로 산업의 우수성을 알리고 제약바이오산업의 현주소를 전달하기 위해 이뤄졌다.

종근당 천안공장은 원자재 소분부터 제조, 포장, 완제품 출하 공정을 자동화한 물류 시스템으로 제어되는 첨단 생산공장이다. 그간 수차례 국내외 규제기관 실사를 통해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GMP) 인증 등 우수성을 인정받았으며, 최근에는 코로나19 팬데믹에 대응하기 위해 수요가 급증한 ‘아세트아미노펜’ 제품 생산에 주력했다.

경기도 동탄에 위치한 한미약품 R&D센터는 항암, 대사성 질환 및 희귀질환 등 분야의 혁신신약 개발 및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한미약품은 동탄 R&D센터 외에도 서울과 경기도 팔탄, 평택 등에 제제연구와 바이오공정 연구 등을 수행하는 R&D센터를 별도 운영하고 있으며, 자회사인 북경한미약품과 한미정밀화학도 자체 연구소를 운영 중이다.

 

‘유한이브펜’, ‘유한아세트아미노펜연질캡슐’ [사진=유한양행 제공]
‘유한이브펜’, ‘유한아세트아미노펜연질캡슐’ [사진=유한양행 제공]

◆유한양행 = 유한양행은 최근 여성을 위한 생리통 진통제 ‘유한이브펜’과 아세트아미노펜 단일제제인 ‘유한아세트아미노펜연질캡슐’을 출시했다.

‘유한이브펜’은 3제 복합 성분의 진통제로, 여성의 생리통을 포함한 각종 통증 완화와 해열 등에 효과가 있는 일반 의약품이다. 이 제품은 소염, 진통 작용을 하는 ‘이부프로펜’, 몸의 부기 완화에 도움을 주는 ‘파마브롬’, 제산 효과와 PMS(월경전 증후군) 등 완화를 돕는 ‘메타규산알루민산마그네슘’ 100mg을 함유, 월경 주기에 동반되는 붓기, 속쓰림 등의 증상 개선에 효과적이다.

액상형 연질캡슐이라 복용이 간편하고 효과가 빠르며 체내 잔여물이 남지 않아 위장 관련 부작용이 줄어든 것이 특징이다.

‘유한아세트아미노펜연질캡슐’은 아세트아미노펜 325mg 을 함유한 액상 연질캡슐로 10캡슐 포장으로 출시되었다.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은 두통, 감기, 발열, 통증, 신경통, 근육통, 삔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진통제 역할을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