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24시-①] 하나로 의료재단, 건강검진 전문기관 최초 ISO45001·27001 동시 인증 획득
[의료24시-①] 하나로 의료재단, 건강검진 전문기관 최초 ISO45001·27001 동시 인증 획득
리파코 주식회사, 소아청소년 암환자 위해 국립암센터에 1500만 원 기부

미래엔, 가톨릭대학교 가톨릭중앙의료원에 후원금 5억 원 전달

인천성모병원, 필리핀 입원환자 호스피스병동서 마술 공연 펼쳐

심평원 인천지원, 극세사 이불 25채 및 환자용 기저귀 3000여개 기증

프로골퍼 김효주 선수, 원주연세의료원 기금홍보대사 위촉

화홍병원 2022 응급의료기관 평가 경기도 1위, 전국 3위에 선정

전북대병원, ‘시간여행을 맛보다’ 사진 전시회 진행
  • 이지혜
  • admin@hkn24.com
  • 승인 2022.12.28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메디칼 콕집어

‘의료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보건의료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리파코, 소아청소년 암환자 위해 국립암센터에 1500만 원 기부 

리파코 주식회사가 27일 소아청소년 암환자를 위해 국립암센터에 1500만 원을 기부했다. [사진=국립암센터 제공]
리파코 주식회사가 27일 소아청소년 암환자를 위해 국립암센터에 1500만 원을 기부했다. [사진=국립암센터 제공]

[헬스코리아뉴스 / 이지혜] 리파코 주식회사가 소아청소년 암환자를 위해 국립암센터에 1500만 원을 기부했다.

국립암센터에서 27일 진행된 기부 전달식은 서홍관 국립암센터 원장, 김주영 국립암센터 양성자치료센터 전문의, 김준태 리파코 주식회사 대표, 홍지우 돗투돗 상무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기부는 김주영 전문의가 양성자 치료를 받는 소아암환자의 쉼터 조성을 위해 노력하는 과정에서 리파코 주식회사의 김준태 대표가 그 뜻을 알고 힘을 보태 진행한 ‘소행성 프로젝트’에서 시작됐다.

‘소행성 프로젝트’는 리파코 주식회사의 유아용품 판매 브랜드 ‘아가드’와 패밀리 컨셉 스토어 브랜드 ‘돗투돗’ 두 회사가 함께 기획한 소셜 기부 프로젝트다. 리파코 주식회사는 이달 1일 진행된 ‘소행성 프로젝트’ 라이브 방송에서 판매된 수익금의 10%인 1500만 원을 국립암센터에 기부하기로 했다.

 

미래엔, 가톨릭대학교 가톨릭중앙의료원에 후원금 5억 원 전달

(왼쪽부터) 가톨릭중앙의료원 이화성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신광수 미래엔 대표이사 [사진=가톨릭중앙의료원 제공]
(왼쪽부터) 이화성 가톨릭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신광수 미래엔 대표이사 [사진=가톨릭중앙의료원 제공]

가톨릭대학교 가톨릭중앙의료원은 27일 교육출판전문기업 미래엔의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미래엔은 가톨릭중앙의료원에 후원금 5억 원을 전달했으며 이 후원금은 가톨릭중앙의료원 산하 8개 병원(서울성모병원, 여의도성모병원, 의정부성모병원, 부천성모병원, 은평성모병원, 인천성모병원, 성빈센트병원, 대전성모병원)의 소아 환우 치료비와 서울성모병원 순환기내과 연구기금, 의료 융·복합 시설인 옴니버스 파크의 건립기금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날 후원금 전달식에는 이화성 가톨릭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과 추은호 서울성모병원 순환기내과 교수, 신광수 미래엔 대표이사, 한범석 경영지원본부장, 배수영 미래전략실장 등이 참석했다.

신광수 미래엔 대표이사는 “가톨릭중앙의료원은 지난 86여 년 간 국민 건강 증진과 의료 발전에 기여해 온 대한민국 대표 의료기관으로 금번 미래엔의 후원이 중증 소아 환자들을 위한 적기 치료와 다양한 의료 연구 활동, 훌륭한 의료인을 양성하는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성모병원, 필리핀 입원환자 호스피스병동서 마술 공연 펼쳐

필리핀 마술사 제스 씨가 인천성모병원 호스피스 병동에서 마술 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인천성모병원 제공]
필리핀 마술사 제스 씨가 인천성모병원 호스피스 병동에서 마술 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인천성모병원 제공]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에서 허리 수술을 받고 재활 치료 중인 필리핀 환자가 호스피스 병동의 환자와 보호자들을 위해 특별한 마술 공연을 펼쳤다.

준마지(JunMaji)라는 예명으로 필리핀에서 마술사로 활동하고 있는 제스(Mackay Jesse JR. Vicaldo, 65) 씨는 최근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호스피스 병동을 찾아 마술 공연을 진행했다.

제스 씨는 요추간판탈출증과 이에 따른 하지마비와 보행장애로 수술을 위해 지난 11월 인천성모병원에 입원했다. 수술은 성공적으로 마쳤고 입원과 재활 치료를 하는 동안 인천성모병원에 감사한 마음을 표하고자 자선 마술 공연 의사를 밝혔다.

인천성모병원 국제진료팀과 호스피스팀의 도움으로 지난 16일 각 병동을 오가며 환자와 보호자들에게 마술 공연을 진행했다. 제시 씨는 아직 회복 중이지만 불편한 몸을 이끌고 흐르는 땀을 닦으면서도 환자와 보호자들의 웃음과 환호에 기뻐하며 공연을 마쳤다.

 

심평원 인천지원, 극세사 이불 25채 및 환자용 기저귀 3000여개 기증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인천지원은 27일 연말을 맞아 ‘따뜻한 겨울나기’ 나눔 행사를 추진했다. [사진=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제공]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인천지원은 27일 연말을 맞아 ‘따뜻한 겨울나기’ 나눔 행사를 추진했다. [사진=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제공]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인천지원은 27일 연말을 맞아 ‘따뜻한 겨울나기’ 나눔 행사를 추진했다.

이날 행사는 오전에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을 방문해 관내 행려환자 및 무연고환자를 위한 환자용 기저귀 3000여개를 기증했다. 인천시 동구 만석동에 소재한 인천쪽방상담소에 극세사 이불 25채를 전달했다. 

인천지원은 2018년부터 올해까지 ‘따뜻한 겨울나기’ 행사를 5회째 진행해오고 있다. 매년 독거노인, 노숙자, 쪽방촌 주민 등 다양한 지역 소외계층에 온정을 전해왔다.

장인숙 인천지원장은 “겨울철에 특히 힘든 취약계층 주민들이 지역사회 온정의 손길들로 따뜻한 연말을 보냈으면 좋겠다”며 “인천지원 또한 작지만 꾸준한 지원활동으로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프로골퍼 김효주 선수, 원주연세의료원 기금홍보대사 위촉

(왼쪽 세번째부터) 김효주 선수, 백순구 원주연세의료원장, 김효주 선수 아버지가 원주연세의료원 기금홍보대사 위촉식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원주연세의료원 제공]
(왼쪽 세번째부터) 김효주 선수, 백순구 원주연세의료원장, 김효주 선수 아버지가 원주연세의료원 기금홍보대사 위촉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원주연세의료원 제공]

연세대학교 원주연세의료원은 28일 의료원장실에서 위촉식을 열고 프로골퍼 김효주 선수를 ‘원주연세의료원 기금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이날 행사에는 원주연세의료원 백순구 의료원장과 김효주 선수 및 가족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홍보대사로 위촉된 김효주 선수는 현재 원주연세의료원에서 추진 중인 ‘새병원 신축사업’의 성공과 기금 모금을 위한 각종 홍보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연세대학교 원주연세의료원은 김효주 선수에게 정기적인 건강검진 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최적의 컨디션으로 투어 일정을 소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원주시 출생인 김효주 선수는 현재 KLPGA 통산 14승, LPGA 통산 5승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10월 원주 오크밸리에서 열렸던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LPGA 투어 대회에서는 최종 공동 3위에 오르기도 했다.

김효주 선수는 “원주에서 나고 자란 시민 중 한 명으로서 지역민들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원주연세의료원의 새병원 건립 성공과 발전을 기원한다”고 위촉 소감을 밝혔다.

 

하나로 의료재단, 건강검진 전문기관 최초 ISO45001·27001 동시 인증 획득

의료법인 하나로 의료재단이 ISO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27001(정보보안경영시스템) 인증을 동시 획득했다. [사진=하나로 의료재단 제공]
의료법인 하나로 의료재단이 ISO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27001(정보보안경영시스템) 인증을 동시 획득했다. [사진=하나로 의료재단 제공]

의료법인 하나로 의료재단이 ISO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27001(정보보안경영시스템) 인증을 동시 획득했다.

지난 23일 하나로 의료재단에서는 이병석 총괄 원장과 EQA 이장섭 부사장, 에이써티 한철동 대표, 신안경영품질원 안규선 원장을 비롯한 다수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ISO45001 및 ISO27001 인증 수여식을 진행했다.

국내 건강검진 전문기관 중 ISO45001 인증을 받은 건 하나로 의료재단이 최초다. ISO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에서 제정·시행하는 표준으로,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을 예방하는 안전보건 관리 수준을 인증하는 안전보건 분야 최고 수준의 국제 인증이다. ISO27001은 정보보호 관리체계에 대한 국제 표준 규격으로 정보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인증이다.

하나로 의료재단은 ISO45001 인증에 앞서 안전보건에 최우선을 두고 안전보건 경영 방침을 제정하고 안전보건 경영에 대한 절차서 60여 종을 마련하는 등 안전보건 시스템을 구축하여 중대재해 예방의 기틀을 마련했다. 또한, ISO27001 인증에서 정보보호 정책, 자산 관리, 운영 보안 등 14개 분야 114개 관리 기준을 모두 충족하며 국제 기준에 근거한 정보보호 체계의 우수성과 신뢰성을 확보했다.

하나로 의료재단은 2008년 ISO9001(품질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을 통해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이번 ISO 45001·27001 인증 획득으로 품질, 안전, 정보보안 분야에 대한 국제 표준 인증 3종을 보유하게 됐다. 

화홍병원 2022 응급의료기관 평가 경기도 1위, 전국 3위에 선정

화홍병원 전경 [사진=화홍병원 제공]
화홍병원 전경 [사진=화홍병원 제공]

명인의료재단 화홍병원이 최근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2022년 응급의료기관평가에서 전 항목 A등급으로 경기도 1위, 전국 223개소 지역응급의료기관 중 3위를 차지했다.

보건복지부 응급의료기관평가는 응급의료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전국의 응급의료기관을 대상으로 매년 시행하는 평가로 주요 평가항목은 ▲안전성(안전관리의 적절성, 전원의 안전성, 중증응급환자 진료의 적절성) ▲효과성(전담의료 인력의 적절성, 응급시설 운용의 적절성, 응급의료 질 관리 체계의 적절성) ▲환자중심성(이용자 편의성, 환자 만족도 조사) ▲공공성(응급의료정보신뢰도, 공공역할 수행, 사회 안전망 구축)이다.

화홍병원은 2020년 5월 개원해 현재 230병상으로 운영중인 종합병원으로 응급의료 취약지역인 서수원과 화성 주민들의 건강을 위해 역할하고 있다. 20개 진료과와 보건복지부 인증 1등급 투석센터를 운영중이고 2022년 11월에는 심뇌혈관센터를 개소하여 24시간 365일, 심장, 뇌혈관 질환으로 응급처치에 분초를 다투는 환자들을 치료하고 있다.

이세호 병원장은 “경기도 1위와 함께 223개 전국 응급의료기관 중 3위라는게 믿기지 않는다”면서 “개원 초부터 응급실 전담 코디네이터 인력 운영 및 의사, 간호사 인력을 여타 다른 기관 보다 매우 충분하게 운영해 왔다. 더불어 응급, 중환자 분들의 안전을 위해 상시 진료하는 중환자의학과를 운영하는 등 지역 주민들을 위해 불철주야 달려온 노력을 알아주신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전북대병원, ‘시간여행을 맛보다’ 사진 전시회 진행 

전북대병원은 오는 31일까지 어린이병원 복도에서 천지사우회의 사진 전시회를 진행한다. [사진=전북대병원 제공]
전북대병원은 오는 31일까지 어린이병원 복도에서 천지사우회의 사진 전시회를 진행한다. [사진=전북대병원 제공]

전북대병원은 오는 31일까지 어린이병원 복도에서 천지사우회의 사진 전시회를 진행한다. 

천지사우회는 사진에 관심 있는 회원들로 구성되어 사진을 통한 사회봉사 및 회원 전시회를 진행하고 있는 단체다. ‘시간여행을 맛보다’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전시회는 천지사우회의 제26회 회원전으로 전주한옥마을을 배경으로 촬영한 천지사우회 회원 13명의 작품이 전시되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병마와 싸우는 환우와 내방객은 물론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사람들에게 희망과 힐링을 선사하기 위해 특별히 마련됐다. 

어린이병원 복도에서 전시 중인 총 28여점의 작품들은 전주한옥마을을 배경으로 한 춘하추동 4계절의 흐름을 프레임에 담아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