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동아제약, 발매 10주년 맞은 ‘노스카나겔’ 누적 매출 600억 돌파
[제약24시] 동아제약, 발매 10주년 맞은 ‘노스카나겔’ 누적 매출 600억 돌파
엔케이맥스, 파킨슨 치료제 관련 美 특허 출원

동국제약, 탈모 케어 전문 브랜드 ‘르판시’ 론칭

케이메디허브, 세계 최대 의료기기전시회 MEDICA2022 공동관 성공적 운영

원텍 ‘올리지오’ 차세대 세계 일류 상품 선정 돼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2.11.18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제약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동아제약, 발매 10주년 맞은 ‘노스카나겔’ 누적 매출 600억 돌파

동아제약, 발매 10주년 맞은 ‘노스카나겔’ 누적 매출 600억 돌파 [사진=동아제약 제공]
동아제약, 발매 10주년 맞은 ‘노스카나겔’ 누적 매출 600억 돌파 [사진=동아제약 제공]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동아제약의 발매 10주년을 맞은 여드름 흉터 치료제 ‘노스카나겔’이 누적 매출 600억을 돌파했다.

2013년 출시된 노스카나겔은 2014년 10억 원 대 매출을 기록하고 5년 만인 2019년 첫 연매출 100억을 달성하며 블록버스터 일반의약품에 등극했다. 발매 10주년을 맞은 올해 현재까지 누적 매출 620억 원을 기록했다.

노스카나겔은 피부를 습윤하게 하여 흉터를 재생시키는 헤파린 나트륨, 알란토인, 덱스판테놀 3중 복합 성분을 함유한 흉터 치료제로 1일 수회, 수시로 도포하여 그냥 두면 더 짙어 질 수 있는 흉터를 관리해 주는 제품이다.

 

엔케이맥스, 파킨슨 치료제 관련 美 특허 출원

엔케이맥스 CI
엔케이맥스 CI

엔케이맥스의 자회사 엔케이젠바이오텍이 미국에서 신경퇴행성 질환 중 하나인 파킨슨병 치료제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다.

출원된 특허에 따르면 약 17일간 배양된 SNK가 인터페론감마(IFN-gamma)를 분비해 손상된 뉴런을 제거하고 미세아교세포를 활성화하는 등 뇌에서 면역조절기능을 통해 알파-시뉴클레인 제거를 돕는다. SNK 배양 과정에서 신경퇴행성 질환 치료를 돕는 다양한 수용체의 발현을 높인다.

SNK는 NKG2D와 DNAM-1 수용체를 이용해 손상된 뉴런과 자기 자신을 공격하는 자가반응성 T세포를 제거함으로써 자가면역질환 유발을 막아 신경퇴행성 질환 악화를 막는다. 특히 CX3CR1 수용체를 통해 효율적으로 뇌혈관장벽(Blood-Brain Barrier, BBB)을 투과할 수 있으며, CXCR3 수용체를 통해 SNK가 뇌 안에서 중추신경계로 이동하는 것을 돕는다.

엔케이맥스 관계자는 “엔케이맥스의 뛰어난 배양기술을 접목시킨 SNK는 파킨슨병을 개선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녔다”며 “SNK가 파킨슨, 알츠하이머 등 신경퇴행성 질환의 근본적인 문제 개선을 통해 미충족 의료 수요 해소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동국제약, 탈모 케어 전문 브랜드 ‘르판시’ 론칭

르판시 [사진=동국제약 제공]
르판시 [사진=동국제약 제공]

동국제약이 탈모 케어 브랜드 ‘르판시(Le PANSI)’를 론칭하고, 11월 19일 오후 12시 40분 롯데홈쇼핑에서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

회사 측에 따르면, ‘르판시’ 제품들은 임상연구기관의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탈락 모발수 감소, 모발 볼륨 개선, 두피 안티에이징, 모발 인장강도 개선, 펌·염색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독일 더마 테스트에서 진행한 피부 자극 테스트에서 Excellent 등급을 획득한 제품으로 실리콘, 화학계면활성제 등 유해 화학성분들을 첨가하지 않았다.

‘르판시 안티헤어로스 샴푸’는 맥주효모추출물, 병풀추출물, 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TECA) 등을 배합했고 독자적으로 개발한 성분인 ‘이스테카(YEASTECA)’를 50% 함유하고 있으며,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성분인 덱스판테놀, 살리실릭애씨드, 나이아신아마이드도 포함하고 있다.

‘르판시 아미노앤프로틴 트리트먼트’도 핵심 성분인 이스테카 50%를 함유하고 있으며, 홍삼추출물, 아미노산 20종, 프로틴 7종이 들어 있어 모발 케어에 도움을 준다. 

 

케이메디허브, 세계 최대 의료기기전시회 MEDICA2022 공동관 성공적 운영

케이메디허브는 14일~17일,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린 국제의료기기전시회 (MEDICA 2022)에 국내 의료기기기업과 케이메디허브 공동관을 운영했다.
케이메디허브는 14일~17일,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린 국제의료기기전시회 (MEDICA 2022)에 국내 의료기기기업과 케이메디허브 공동관을 운영했다.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는 14일~17일,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의료기기전시회(MEDICA 2022)에 국내 의료기기기업과 케이메디허브 공동관을 운영하여 세계시장에 우리 의료기기기업들의 우수한 제품을 널리 알렸다.

올해 전시회는 코로나로 인한 입출입 제한이 해제되는 세계적 상황에 맞춰 150여개국에서 약 5400여개 기업이 의료제품을 소개하고 15만명이상 참관객이 방문하고 있다.

케이메디허브는 MEDICA2022에 첨단의료기기기업 7곳과 케이메디허브 공동관을 운영을 올해 처음시작하여, 경쟁력 있는 첨복단지 입주기업의 제품을 알리고 수출입상담을 지원했다.

공동관 참가기업은 ▲ ㈜제이에스테크윈 ▲ ㈜인코아 ▲ ㈜유니메딕스 ▲ ㈜인루트 ▲ ㈜SML제니트리 ▲ ㈜메디코어스 ▲ ㈜큐브인스트루먼트 등이다.

 

원텍 ‘올리지오’ 차세대 세계 일류 상품 선정 돼

2022년 차세대 세계 일류 상품에 선정된 원택의 Monopolar 방식의 RF범용전기 수술기 ‘올리지오(Oligio)’.
2022년 차세대 세계 일류 상품에 선정된 원택의 Monopolar 방식의 RF범용전기 수술기 ‘올리지오(Oligio)’.

원텍(Wontech)의 Monopolar 방식의 RF범용전기 수술기인 ‘올리지오(Oligio)’가 2022년 차세대 세계 일류 상품에 선정되었다.

차세대 세계 일류상품은 산업통상자원부와 KOTRA가 글로벌 시장선도와 기업의 경쟁력 제고, 수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매년 선정하고 있다. 시장성 및 성장성을 평가하여 향후 7년 이내 ‘현재세계일류상품’으로 전환될 가능성을 인정받은 상품에 수여하고 있다.

‘올리지오’는 지난 2020년 6월 출시 이후 현재까지 850여대가 판매되었고, 해외에서도 대만, 태국, 홍콩, 베트남 등 150여대가 이미 글로벌 고객들을 만나고 있다. 지난 10월에는 미국 FDA 인증을 획득해 2023년 이후 글로벌 진출이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원텍은 지난 2018년에도 피코케어(Picocare)가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된 바 있으며, 지난 11월 14일 특허청으로부터 ‘지식재산경영인증’을 획득하여 기술력과 지식재산권으로 탄탄한 입지를 다져 나가고 있다.

‘현재세계일류상품’(해당 상품의 국가 전체 생산액 기준)은 세계 시장점유율 5위 이내이고 5% 이상이며 세계시장규모가 연간 5000만 달러 이상이고 국내 시장규모의 2배 이상이거나 수출규모가 연간 500만 달러 이상인 상품을 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