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JW생활건강, 차량용 피톤치드 탈취방향제 ‘피톤케어’ 라디오 광고 온에어
[제약24시] JW생활건강, 차량용 피톤치드 탈취방향제 ‘피톤케어’ 라디오 광고 온에어
태극제약, 바르는 여드름 치료제 ‘아크클리어크림’ 출시

시지바이오, AATB 인증받은 인체조직 피부이식재 미국서 첫 공개

건일제약, ‘로수메가’ 중남미시장 수출 계약 체결

동성제약, ‘2022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대통령표창’ 수상

한국머크, 크리스토프 하만 신임 바이오파마 사업부 총괄 대표 선임

동국제약, ‘카리토포텐과 함께하는 전립선비대증 바로 알기 캠페인’ 개최

바이오노트, 반려묘 진단키트 수출 허가 획득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2.11.1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제약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JW생활건강, 차량용 피톤치드 탈취방향제 ‘피톤케어’ 라디오 광고 온에어

피톤케어 [사진=JW홀딩스 제공]
피톤케어 [사진=JW홀딩스 제공]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JW그룹의 건강생활용품 전문회사 JW생활건강은 이달부터 차량용 피톤치드 탈취방향제 ‘피톤케어’의 첫 라디오 광고 ‘냄새 잡자 향기 잡자’편을 선보인다.

이번 라디오 광고는 차량 특유의 꿉꿉하고 퀘퀘한 냄새를 피톤케어의 천연 피톤치드향으로 탈취하자는 콘셉트에 맞춘 CM송을 선보인다. 동요 ‘쥐를 잡자’의 ‘쥐를 잡자 쥐를 잡자 찍찍찍’을 ‘냄새 잡자 냄새 잡자 피톤케어’, ‘향기 잡자 향기 잡자 피톤케어’ 등으로 개사했다.

피톤케어 광고는 이달부터 올해 말까지 KBS와 CBS FM 채널을 통해 송출되며, ‘조우종의 FM대행진’, ‘배미향의 저녁스케치’ 등 청취율 높은 10개의 프로그램에서 만나볼 수 있다.

피톤케어는 편백나무에서 추출한 프리미엄 피톤치드 오일을 주원료로 한 탈취 제품이다. 차량, 집안 등 사용자가 원하는 장소에서 사용하면 된다.

 

태극제약, 바르는 여드름 치료제 ‘아크클리어크림’ 출시

아크 클리어 크림 [사진=태극제약 제공]
아크 클리어 크림 [사진=태극제약 제공]

LG생활건강의 자회사 태극제약이 뾰루지, 여드름 치료에 효과적인 바르는 여드름 치료제 ‘아크클리어크림’을 출시했다.

아크클리어크림은 항균 효과와 함께 염증 생성에 관여하여 염증이 악화되는 것을 억제하는 ‘이소프로필메틸페놀’과 항염 작용 및 여드름균의 지방분해효소 생성을 억제하는 ‘이부프로펜피코놀’을 주성분으로 함유했다.

아크클리어크림은 의사의 처방 없이 약국에서 구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으로, 깨끗이 세안 후 적당량을 여드름이 난 부위에 1일 수회 도포하면 증상을 개선할 수 있다. 용기의 입구가 일반 연고보다 작은 튜브 형태로, 여드름이 있는 부위에 국소적으로 사용하기 쉬운 장점이 있다.

 

시지바이오, AATB 인증받은 인체조직 피부이식재 미국서 첫 공개

(왼쪽부터)시지덤 원스텝, 시지덤 매트릭스, 시지리알로퍼티 [사진=시지바이오 제공]
(왼쪽부터)시지덤 원스텝, 시지덤 매트릭스, 시지리알로퍼티 [사진=시지바이오 제공]

시지바이오가 지난 10월 27일부터 30일까지 미국 보스턴에서 열린 미국성형외과학회(PSTM 2022)에 참가해 자사의 인체조직 제품인 피부이식재 시지덤 원스텝, 시지덤 매트릭스, 시지리알로퍼티를 최초로 미국 시장에 선보였다.

PSTM은 세계 각국의 성형외과 전문의들이 매해 약 2500여 명 이상 참석하는 학회로, 미국 내에서 가장 큰 규모의 성형외과 학회다. 시지바이오는 올해 개최된 PSTM에 참가한 한국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피부이식재 제품을 홍보 부스에 전시했다.

시지덤 원스텝은 동종진피 소재의 재건 조직 매트릭스(RTM) 피부이식재로서, 유방전절제술을 받은 환자를 대상으로 시행하는 유방재건술에 사용할 수 있다.

시지덤 매트릭스와 시지리알로퍼티는 동종진피 조직을 잘게 분쇄하여 그물 형태로 제작하는 마이크로 콜라겐 섬유(MCF) 공법을 적용한 피부이식재로, 화상 및 외상으로 인한 피부 재건, 유방부분절제술에 각각 사용할 수 있다.

 

건일제약, ‘로수메가’ 중남미시장 수출 계약 체결

건일제약, ‘로수메가’ 중남미시장 수출 계약 체결 [사진=건일제약 제공]
건일제약, ‘로수메가’ 중남미시장 수출 계약 체결 [사진=건일제약 제공]

건일제약이 멕시코 제약회사 시그프리드 라인(Siegfried Rhein)사와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로수메가 라이선스 및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라이센싱 아웃 계약체결로 건일제약은 로수메가 완제품을 시그프리드 라인사를 통해 멕시코에 수출하게 되었다.

로수메가 연질캡슐은 국내에서 개발된 복합제로는 최초로 2020년 유럽시장에서 완제품 허가를 받았으며, 국내를 비롯하여 미국, 호주, 중국, 일본, 캐나다, 러시아, 유럽 등에 등록 완료된 세계 최초의 연질캡슐 다중 코팅 특허로 생산된 제품이다.

시그프리드 라인사는 아르헨티나 지역 매출액 1위 대규모 제약 그룹인 Roemmers Group의 멕시코 지사로서 1974년 설립되었다.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로수메가 독점 판매권을 획득했으며, 내년 초 멕시코 허가절차를 착수해나갈 예정이다.

 

동성제약, ‘2022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대통령표창’ 수상

 

동성제약, ‘2022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대통령표창’ 수상 [사진=동성제약 제공]
동성제약, ‘2022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대통령표창’ 수상 [사진=동성제약 제공]

동성제약이 ‘2022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2022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은 보건복지부와 KBS가 공동 주최 하는 행사로 국내 최초 민관 합동 유공 포상 시상식이다.

동성제약은 오랫동안 지속해 온 나눔과 기여를 인정받아 이번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이밖에도 △재활용품 수거 어르신 독고사 및 치매예방 교육 △한 부모 여성 가장 지원 △발달장애 아동 웹툰 교육 지원 장학사업 △청소년 장학사업 △염색 봉사 △아나파테이핑 봉사 등 다양한 사회 공헌 공로를 인정 받았다.

이 날, 수상자로 자리를 빛낸 동성제약 이양구 대표이사는 “이선규 명예 회장님의 ‘봉사하는 인생’이라는 철학 아래 오랜 시간 지속되어온 사회 환원 활동이 ‘대통령 표창’ 이라는 이름으로 그 공로를 인정 받게 되어서 굉장히 뜻 깊다”며 “같은 마음으로 함께 뜻을 이어온 동성제약 임직원들이 있기 때문에 이렇게 좋은 상을 수상하게 된 것 같다.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활동으로 인류가 건강하고 행복해지는 세상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한국머크, 크리스토프 하만 신임 바이오파마 사업부 총괄 대표 선임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사업부 신임 총괄 대표 크리스토프 하만 제네럴 매니저 [사진=한국머크 제공]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사업부 신임 총괄 대표 크리스토프 하만 제네럴 매니저 [사진=한국머크 제공]

머크의 의약품 사업부인 한국머크 바이오파마는 11월 4일부로 신임 사업부 총괄 대표로 크리스토프 하만(Christoph Hamann) 제네럴 매니저(General Manager)를 선임했다.

크리스토프 하만 신임 제네럴 매니저는 한국에 부임하기 전까지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브루나이에서 머크 바이오파마의 제네럴 매니저로 근무했으며, 말레이시아에서는 법인 대표 (Managing Director)를 역임했다.

크리스토프 하만 신임 제네럴 매니저는 미국 버지니아 대학교(University of Virginia)에서 경제학(Economics)을 전공했으며, 머크 입사 전에는 투자 은행 및 컨설팅 분야에 9년간 몸담았다.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사업부는 “제약을 포함한 다양한 업계에서 약 22년의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크리스토프 하만 제네럴 매니저가 사업부 조직을 이끌면서, 한국머크 바이오파마의 스페셜티 케어 분야 리더십이 한층 더 강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동국제약, ‘카리토포텐과 함께하는 전립선비대증 바로 알기 캠페인’ 개최

오늘 10일(목), 더플라자 호텔에서 진행한 ‘카리토포텐과 함께하는 전립선비대증 바로 알기 캠페인’에서 모델들이 전립선비대증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심해지는 진행성 질환이므로 초기 관리의 중요성과 입증된 의약품을 통한 관리를 강조하고 있다.  [사진=동국제약 제공]
오늘 10일(목), 더플라자 호텔에서 진행한 ‘카리토포텐과 함께하는 전립선비대증 바로 알기 캠페인’에서 모델들이 전립선비대증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심해지는 진행성 질환이므로 초기 관리의 중요성과 입증된 의약품을 통한 관리를 강조하고 있다. [사진=동국제약 제공]

동국제약이 이달 10일(목), 서울시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카리토포텐과 함께하는 전립선비대증 바로 알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동국제약은 ‘전립선비대증, 방치하지 말고 관리하세요!’라는 타이틀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서 “전립선비대증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심해지는 진행성 질환으로 방치할 경우 요도 폐색, 방광이나 신장 기능의 저하 등을 초래할 수 있어, 초기부터 관리해야 한다”는 점을 전달했다. 효과적인 전립선비대증 관리를 위해 효과가 입증된 의약품으로 관리할 것을 제시했다.

이날 현장에는 젊은 남성과 중년 남성 모델이 함께 출연해, 전립선비대증이 노화에 따라 경험율이 높아진다는 점을 자연스럽게 알리고자 했다. 확성기 소품을 활용해 ‘야뇨, 잔뇨, 빈뇨 등의 배뇨장애 증상을 방치하지 말고, 관리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강조했다.

독일에서 개발된 생약성분의 카리토포텐은 장기간 대규모 임상연구와 유럽에서의 사용경험을 통해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된 전립선비대증 배뇨장애 개선제로, 전립선비대에 의한 야뇨, 잔뇨, 빈뇨, 소변량 감소 등의 증상을 효과적으로 개선해 준다.

 

바이오노트, 반려묘 진단키트 수출 허가 획득

FIV Ab/FeLV Ag 2.0 키트 [사진=바이오노트 제공]
FIV Ab/FeLV Ag 2.0 키트 [사진=바이오노트 제공]

바이오노트의 고양이 면역결핍바이러스 및 백혈병 바이러스를 한 번에 측정 할 수 있는 FIV Ab·FeLV Ag 2.0 키트가 농림축산검역본부로부터 수출용 허가를 받았다.

고양이 면역결핍바이러스(FIV)는 고양이의 면역 체계를 파괴시키는 레트로바이러스(Retrovirus) 중 하나다. 모든 고양이과 동물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전세계적으로 전체의 2.5%에서 4.4%의 고양이들이 감염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고양이 백혈병 바이러스(FeLV)는 고양이 면역 체계를 약화시키는 레트로바이러스다.  A, B, C, T 4개의 하위 그룹으로 분류되며 북미에는 전체의 2.5%에서 7.5%의 고양이들이 감염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바이오노트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소량의 고양이 혈액만으로도 검사시간이 15분 정도로 신속하고 편리하게 스크리닝 할 수 있는게 큰 장점이다. 또, 기존 제품대비 래피드 키트를 2.0으로 개선하면서 기존의 성능은 유지하고 검체 점적을 두 번에서 한 번으로 줄여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