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동아제약,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미니막스 신제품 2종 런칭
[제약24시] 동아제약,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미니막스 신제품 2종 런칭
휴젤, 10주년 맞이 미용 성형 학술포럼 ‘2022 HELF in Seoul’ 성료

박셀바이오, 美 간학회서 진행성 간암 치료제 질병통제율 100% 발표

일양약품, H2 수용체 길항제 스토락틴정 출시

종근당, 약물 흡수율 높인 급성 치질 치료제 ‘치퀵’ 출시

사노피 듀피젠트, 만6개월 이상 영유아 아토피피부염 환자까지 적응증 확대

한국노바티스, IL-17A 억제제 코센틱스우노레디펜 300mg/2mL 허가 받아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실로스탄CR정, 베트남 특허 등록 결정돼

케이메디허브, 디지털 치료기기 개발을 위한 협약 체결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2.11.08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제약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동아제약,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미니막스 신제품 2종 런칭

미니막스 [사진=동아제약 제공]
미니막스 [사진=동아제약 제공]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동아제약이 어린이 건강기능식품인 ‘미니막스’가 신제품 멀티비타민미네랄 복숭아 맛, 트로피컬 맛 2종을 런칭했다.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 2종은 아연, 망간을 비롯해 어린이 필수 10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이 주원료다. 미니막스만의 보조원료인 5종 과일채소와 락추로스 프리바이오틱스를 함유했다.

미니막스는 신제품 2종 런칭을 기념해 미니막스 굿즈 손수건 프로모션을 동아제약 공식 브랜드몰인 '디몰'(:Dmall)에서 진행한다. 휴지나 물티슈 대신 사용할 수 있는 손수건으로 친환경 육아가 가능하며, 아이들 목에 둘러주면 환절기 건강 관리에 활용할 수 있다.

멀티비타민미네랄 복숭아 맛, 트로피컬 맛은 동아제약 공식 브랜드몰인 '디몰'(:Dmall)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휴젤, 10주년 맞이 미용 성형 학술포럼 ‘2022 HELF in Seoul’ 성료

휴젤이 최근 국내 및 대만 미용 성형 분야 관계자 약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메디컬 에스테틱 최신 학술 지견과 시술 노하우를 공유하는 학술포럼 ‘2022 H.E.L.F in Seoul’을 개최했다. [사진=휴젤 제공]
휴젤이 최근 국내 및 대만 미용 성형 분야 관계자 약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메디컬 에스테틱 최신 학술 지견과 시술 노하우를 공유하는 학술포럼 ‘2022 H.E.L.F in Seoul’을 개최했다. [사진=휴젤 제공]

휴젤이 최근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 학술포럼 ‘2022 H.E.L.F in Seoul’을 성황리에 마쳤다.

‘H.E.L.F. in Seoul’은 국내 미용ㆍ성형 분야 의료진 및 관계자들이 메디컬 에스테틱 관련 최신 학술 지견과 시술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로, 지난 2013년 시작해 올해로 10주년을 맞았다.

올해 포럼은 ‘메디컬 에스테틱 분야의 차세대 개척지(The Next Frontier in Aesthetics)’를 주제로 총 4개 세션에서 11개 강의가 진행됐다. 국내 미용 성형 분야 권위자들이 연자로 참여했으며, 현장 시술 강연(Live Demo)과 영상 시술 강연(Demo) 및 풍부한 사진 자료 등을 활용,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차세대 시술 테크닉과 다양한 학술 정보를 제공했다.

이날 현장에는 국내 미용 및 성형 분야 의료진 및 관계자 약 100명과 휴젤 대만 법인 ‘휴젤 에스테틱 타이완(Hugel Aesthetics Taiwan)' 연계 HCPs(의료 전문가) 약 20명 등이 참석했으며, 질의응답 시간에서도 활발한 참여가 이루어졌다.

 

박셀바이오, 美 간학회서 진행성 간암 치료제 질병통제율 100% 발표

박셀바이오
박셀바이오

박셀바이오가 간질환 분야 세계 최대 규모 학회인 미국 간학회(AASLD)에서 진행성 간암 치료제 Vax-NK·HCC 예비연구결과를 발표했다.

Vax-NK·HCC는 박셀바이오가 임상연구를 진행중인 자가유래 방식의 항암면역세포치료제다. 간암 중에서도 예후가 가장 좋지 않은 진행성 간암을 적응증으로 하며, 총 20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2a상 연구를 진행중이다.

이번 예비연구결과에서는 총 12명의 환자 중 4명에서 완전반응(CR)이 관찰됐다. 부분반응(PR)과 안정성 병변(SD) 역시 각각 4명씩 관찰되었다. 이밖에도 ORR(객관적 반응률)은 66.7%, DCR(질병 통제율)은 100%이었다. 

박셀바이오 관계자는 “간 질환 분야 최고 권위있는 학회인 AASLD를 통해 다시한번 Vax-NK·HCC의 우수한 치료효과와 가능성을 세계적으로 알렸다”고 말했다.

 

일양약품, H2 수용체 길항제 스토락틴정 출시

스토락틴정 [사진=일양약품 제공]
스토락틴정 [사진=일양약품 제공]

일양약품이 스토락틴정 10mg(성분명: 라푸티딘)을 출시했다.

스토락틴은 라푸티딘 성분인 H2 수용체 길항제이다. 헬리코박터 파이로리(H. pylori.) 제균 요법에도 적응증을 가지고 있으며, 역류성 식도염 적응까지 추가됐다.

일양약품 관계자는 “위궤양치료제 라인에 더해 스토락틴정을 추가함으로써 소화기제제 처방 범위를 확대했다”고 전했다.

 

종근당, 약물 흡수율 높인 급성 치질 치료제 ‘치퀵’ 출시

치퀵 [사진=종근당 제공]
치퀵 [사진=종근당 제공]

종근당이 체내 흡수율을 높여 치질 치료에 효과적인 일반의약품 ‘치퀵’을 출시했다.

치퀵의 주성분은 미세정제플라보노이드 분획물로 정맥순환을 돕고 혈관을 강화해 치질을 치료하는 디오스민을 직경 2㎍미만으로 미분화해 헤스페라딘 성분과 결합한 물질이다. 치질, 하지부종, 통증, 초기 욕창 등 다양한 정맥순환 관련질환 치료에 적용 가능하며, 디오스민 단일성분 치료제와 달리 급성 치질에도 효과가 있다.

이 제품은 주성분의 입자 크기를 감소시켜 약물의 체내 흡수율을 높임으로써 환자간 변동성을 낮추고 식이, 투약요법 등 외부 요인에 의한 영향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임상에 따르면 미세정제플라보노이드 분획물 투여군은 약물 복용 후 소변으로 배출되는 양이 디오스민 투여군 대비 통계적으로 유의하게 적었으며, 흡수율이 약 8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노피 듀피젠트, 만6개월 이상 영유아 아토피피부염 환자까지 적응증 확대

사노피·리제네론파마슈티컬스의 아토피 피부염, 천식 치료제 ‘듀피젠트’
사노피·리제네론파마슈티컬스의 아토피 피부염, 천식 치료제 ‘듀피젠트’

사노피의 듀피젠트 프리필드주(Dupixent, 성분명: 두필루맙, 유전자재조합)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만6개월부터 만5세 영유아의 조절되지 않는 중등도 중증 아토피피부염 치료제로 적응증 확대 승인을 받았다.

이번 적응증 확대는 LIBERTY AD PRESCHOOL 무작위, 이중맹검, 위약대조 3상 임상 결과를 근거로 이뤄졌다. 해당 임상 연구는 만6개월에서 만5세의 국소치료제로 적절히 조절되지 않는 아토피피부염 환자를 대상으로 듀피젠트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평가했다.

듀피젠트는 임상 연구를 통해 유의한 피부 병변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 듀피젠트와 국소 코르티코스테로이드(TCS) 병용투여 16주차에 IGA 점수 0점 또는 1점(병변 없음 또는 병변 거의 없음)을 달성한 비율은 28%로 위약군 4% 대비 유의한 아토피피부염 병변 개선 효과를 확인해 1차 유효성 평가변수를 충족했다. 또한 16주차에 2차 유효성 평가변수인 EASI-75를 달성한 환자 비율은 듀피젠트와 TCS 병용투여군에서 53%로 위약군 11% 대비 유의하게 높았다.

듀피젠트는 안전성 측면에서 만6개월부터 만5세 영유아 환자를 대상으로도 만6세 이상 소아, 청소년, 성인 환자를 대상으로 한 3상 임상 연구에서 확인된 안전성 프로파일과 일관된 결과를 보였다. 듀피젠트 투여군에서 치료와 관련해 중대한 이상반응이나 치료 중단 사례는 없었으며, 영유아 환자에게만 확인되는 새로운 이상반응은 보고되지 않았다.

 

한국노바티스, IL-17A 억제제 코센틱스우노레디펜 300mg/2mL 허가 받아

코센틱스우노레디펜 [사진=한국노바티스 제공]
코센틱스우노레디펜 [사진=한국노바티스 제공]

한국노바티스의 인터루킨 17A 억제제 코센틱스(성분명: 세쿠키누맙)의 고용량인 코센틱스우노레디펜 300mg/2mL(코센틱스 300mg)가 1일 국내 허가받았다.

코센틱스는 건선, 척추관절염 등 자가면역질환의 발병에 주요한 역할을 하는 인터루킨 17A를 직접적으로 억제하는 기전으로, 판상 건선과 건선성 관절염, 강직성 척추염 및 비방사선학적 축성 척추관절염 등 축성 척추관절염 치료에 사용된다. 적응증에 따라 150mg 또는 300mg 투여가 필요하며, 기존에는 150mg의 단일 용량만 있어 300mg 용량 투여가 필요한 환자들은 150mg 용량을 2회 투여했다.

코센틱스 300mg은 ▲판상 건선 환자 ▲건선성 관절염 환자 가운데 중등도에서 중증의 판상 건선을 동반했거나 이전에 항-TNFα 치료에 대한 반응이 적절하지 않았던 경우 투여한다. ▲150mg으로 치료를 시작한 건선성 관절염 또는 강직성 척추염 환자 가운데 임상 반응이 불충분한 경우 300mg으로 증량할 수 있다.

코센틱스 300mg은 중등도 및 중증의 판상 건선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MATURE 연구를 통해, 위약대비 우수한 유효성뿐만 아니라 양호한 내약성 및 높은 투약 편의성을 확인했다. 코센틱스 300mg 투여군의 주사 부위 반응(ISR) 발생 비율은 1000건 당 1건으로 나타나, 코센틱스 프리필드시린지 제형(150mg 용량)과 유사한 안전성 프로파일을 확인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실로스탄CR정, 베트남 특허 등록 결정돼

실로스탄CR정 [사진=한국유나이티드제약 제공]
실로스탄CR정 [사진=한국유나이티드제약 제공]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이 베트남 특허청으로부터 개량신약 ‘실로스탄CR정(실로스타졸)’에 대한 베트남 특허를 등록결정 받았다.

2013년 6월 발매된 개량신약 실로스탄CR정은 이중제어방출기술(Double Controlled Release System)을 적용한 서방형제로 실로스타졸 제제 중 유일하게 1일 1회 1정 복용이 가능하며, 서방출을 통해 급격한 체내 약물 농도 증가로 유발되는 두통, 빈맥의 부작용을 개선하였다.

이번에 등록된 특허는 종래 서방성 제제화의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연구한 결과, 특정 서방성 담체의 혼합물과 가용화제를 사용하여 실로스타졸을 서방성 매트릭스 정제로 제형화함에 있어서, 특정 범위 입자경의 실로스타졸 사용 및 에탄올 용매량 제어를 통해 초반에 적절한 용출률을 나타내면서 체내 약물 농도를 효과적으로 지속시킬 수 있는 용출 프로파일을 갖는 것을 기술적 특징으로 한다.

해당 특허는 2015년에 국내 및 PCT 출원한 이후, 국내뿐만 아니라 러시아, 필리핀, 대만 등에서도 특허 등록되었다.

 

케이메디허브, 디지털 치료기기 개발을 위한 협약 체결

 

케이메디허브와 네오폰스는 디지털치료기기 개발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진=케이메디허브 제공]
케이메디허브와 네오폰스는 디지털치료기기 개발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진=케이메디허브 제공]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가 네오폰스와 차세대 디지털 치료기기 개발 및 의료 빅데이터 분야의 공동 학술연구 및 기술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11월 7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기술 협력과 혁신 역량 증진을 위해 인공지능 분야의 전주기적 협력 ▲디지털 치료기기 관련 공동기술 개발 협력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연구과제 공동 발굴 및 수행 등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네오폰스는 의료 인공지능 전문 기업으로써 음성 및 언어 데이터의 특징을 기반으로 인지기능 측정을 위한 인공지능 음성 청진기 개발을 진행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