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대원제약, 화재 진압 소방관들 위해 큐어반 화상 제품 기부
[제약24시] 대원제약, 화재 진압 소방관들 위해 큐어반 화상 제품 기부
휴젤, HA필러 브랜드 ‘더채움’ 신규 광고 온에어

제일약품, 민방위 업무 유공 ‘경기도지사 표창’ 수상

동국제약 잇몸건강24 캠페인, 류마티스 관절염과 잇몸병 연구 소개

케이메디허브, 바이오기업 기술 컨설팅 진행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2.10.21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제약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대원제약, 화재 진압 소방관들 위해 큐어반 화상 제품 기부

이정희 대원제약 OTC사업부 이사, 고영일 경상북도약사회장, 이영팔 경상북도 소방본부장, 김원일 원바이오젠 대표이사 [사진=대원제약 제공]
이정희 대원제약 OTC사업부 이사, 고영일 경상북도약사회장, 이영팔 경상북도 소방본부장, 김원일 원바이오젠 대표이사 [사진=대원제약 제공]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대원제약이 경상북도 소방본부에 6600만원 상당의 상처 치료 브랜드 큐어반 제품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대원제약과 초기 화상용 제품인 큐어반 번스프레이 제조사 원바이오젠의 협업으로 진행됐으며, 경상북도약사회를 통해 경상북도 소방본부에 전달됐다. 기부 품목은 화상 초기 응급처치를 위해 사용하는 큐어반 번스프레이 2000개와 굴곡진 상처에도 부착할 수 있는 고탄력밴드 큐어반F 시리즈 1만 2000개다.

대원제약 큐어반 담당자와 원바이오젠 김원일 대표는 큐어반 번스프레이 출시 전부터 ‘화재 현장에서 소방 활동 중 화상에 쉽게 노출되는 소방관들에게 꼭 필요한 제품’이라 판단해 함께 기부를 준비해 왔으며, 경상북도약사회에서 취지에 공감해 적극적인 협업 의사를 보임으로써 진행됐다.

큐어반 번스프레이는 화상 초기 단계 응급처치를 위한 제품으로 주성분인 액상 하이드로겔이 화상 부위에 분포됨으로써 신속하게 열기를 낮추고 쿨링 효과를 지속시켜 화기를 빠르게 제거해 준다. 특히 알로에베라 성분이 함유돼 있어 화상 부위의 상피세포 촉진 효과도 있다.

 

휴젤, HA필러 브랜드 ‘더채움’ 신규 광고 온에어

신규 광고 영상 ‘모두의 필러, 더채움’ 도심 편 [사진=휴젤 제공]
신규 광고 영상 ‘모두의 필러, 더채움’ 도심 편 [사진=휴젤 제공]

휴젤이 자사 히알루론산(HA) 필러 브랜드 ‘더채움’의 신규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모두의 필러, 더채움’이라는 주제로 ‘시선을 끌고 싶다면(파티 편)’과 ‘갖고 싶다면(도심 편)’ 2종으로 제작됐다. 2021년부터 브랜드 앰버서더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 고준희가 참여, ‘아름다운 미소, 이전과 달라진 분위기로 시선을 끄는 사람이 있다면 그들이 선택한 필러는 더채움일 것’이란 이야기를 특유의 당당하고 세련된 모습으로 풀어냈다.

신규 영상은 지난 19일 더채움 공식 유튜브 및 SNS 등 디지털 채널을 통해 선공개됐으며, TvN, Mnet 등의 TV 채널에서는 21일부터 온에어된다.

‘더채움’은 2014년 론칭 이후 우수한 점탄성 및 안전성, 높은 지속력 등의 제품력을 인정받아 국내 대표 HA필러 브랜드로 성장했으며, 중국 유럽 등 전 세계 38개국에서 품목허가를 획득, 글로벌 시장에서도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제일약품, 민방위 업무 유공 ‘경기도지사 표창’ 수상

시상식에 참석한 이찬권 제일약품 상무 [사진=제일약품 제공]
시상식에 참석한 이찬권 제일약품 상무 [사진=제일약품 제공]

제일약품이 민방위 업무수행과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민방위대 창설기념 경기도지사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제47주년을 맞이한 이번 민방위대 창설기념 도지사 표창은 경기도 민방위대와의 협력과 업무 연계 등 적극적인 직장민방위대 운영 및 사이버 교육, 홍보 등에 대해 공헌한 기관에게 수여하는 표창이다.

제일약품은 22년 간 경기도와 지역 내 민방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홍보 업무 연계에 긴밀하게 협조해오며 직장민방위대를 운영하는 등 민방위 업무발전에 이바지해왔다.

사이버 교육을 진행하며 대원들의 훈련 부담을 완화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는 등 국가 안보 및 민방위대 운영 활성화에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외에도 제일약품은 직장 내 민방위 대장과 담당자를 배치, 대원 간 소통 창구를 마련하여 상시 수시 소통창구를 마련했다.

 

동국제약 잇몸건강24 캠페인, 류마티스 관절염과 잇몸병 연구 소개

인사돌플러스와 함께하는 구강보건의 날 캠페인 [사진=동국제약 제공]
인사돌플러스와 함께하는 구강보건의 날 캠페인 [사진=동국제약 제공]

동국제약이 ‘잇몸건강24 캠페인’의 10월 주제로, 류마티스 관절염과 잇몸병(치주질환)의 연관성에 대한 논문을 소개했다.

잇몸건강24 캠페인은 잇몸 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는 활동으로, 동국제약은 이 캠페인을 통해 대국민 잇몸 건강 향상을 위한 잇몸 관리나 잇몸병과 전신질환의 관련성과 같은 다양한 정보와 함께, ‘잇몸이 건강해야 인생이 건강하다’는 메시지를 매달 전달하고 있다.

이번 논문은 지난 8월 국제학술지 ‘Frontiers in Immunology’에 실린 연구로 치주염이 류마티스 관절염의 중증도 및 진행과 관련이 있다는 내용이다. 연구에 따르면, 류마티스 관절염과 잇몸병은 모두 만성 염증성 질환으로 잇몸병 세균으로 인해 두 질환 간 상관관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의 혈청 및 관절액을 검출해 분석한 결과, 세균이 혈류를 타고 치주 조직에서 관절까지 이동할 수 있음도 발견됐다.

잇몸 건강을 위해서는 ▲올바른 칫솔질하기 ▲치과 정기적으로 방문하기 ▲의약품으로 잇몸 추가 관리하기 등 기본 구강건강 수칙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칫솔질과 치과 검진을 기본으로, 이와 병행하여 치조골 강화 및 항균작용을 하는 인사돌플러스와 같은 잇몸약을 꾸준히 복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케이메디허브, 바이오기업 기술 컨설팅 진행

케이메디허브 신약개발지원센터 전경.
케이메디허브 신약개발지원센터 전경.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가 하이셀텍이 개발중인 전이성 암 표적치료제에 사용된 물질을 정확하게 측정하는 기술과 관련하여 컨설팅을 진행하였다.

케이메디허브 의약생산센터 품질개발팀는 압타머 분석법 개발과 관련한 노하우를 통해 개발과정에서 발견된 하이셀텍의 문제해결을 위한 기술적 지원을 했다. 이번 기술 컨설팅은 케이메디허브 의약생산센터에서 개발한 분석법을 활용하여 연구를 진행하는 기업과 함께 시험 전 과정을 검토하고 분석 관련 노하우에 대한 기술지원이 이뤄졌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크다.

케이메디허브 의약생산센터는 오아시스(OASIS 사업, 분석·원료·고형제·주사제의 열린 서비스) 사업을 통해 독자적인 의약품 생산시설 구축이나 운용이 어려운 제약기업이나 연구기관 등에 기술지원을 하고 기업의 갈증을 해소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하이셀텍은 압타머를 이용한  전이성 암 표적 치료제를 First-In-Class로 개발 중인 기업으로 종양 선택적 압타머 플랫폼(이중항체, 항암제, 면역억제제 등 다양한 치료 기술에 응용가능)으로 개발하는 등 활발한 연구를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