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동아ST, 온라인 심포지엄 ‘KDW 2022’ 개최
[제약24시] 동아ST, 온라인 심포지엄 ‘KDW 2022’ 개최
SK케미칼, 치매 예방 위해 댓글 기부 행사 진행

한국다케다제약, ‘웨어 레드’ 임직원 캠페인 진행

휴온스바이오파마, 에콰도르서 휴톡스 품목 허가 획득

한국바이오협회, ‘한중 바이오기술산업협력발전포럼’ 개최

케이메디허브, 케이메디허브페스타 4일 첫 개최

케이메디허브, 기업당 3000만원 내외의 공동연구지원 추진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2.09.28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제약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동아ST, 온라인 심포지엄 ‘KDW 2022’ 개최

동아ST 온라인 심포지엄 KDW 2022가 개최된 9월 26일에 (좌측부터)대한위대장내시경학회 이창현 이사, 대한내과의사회 박근태 회장, 대한위대장내시경학회 장웅기 회장, 대한위대장내시경학회 조원영 이사가 라이브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동아ST 제공]
동아ST 온라인 심포지엄 KDW 2022가 개최된 9월 26일에 (좌측부터)대한위대장내시경학회 이창현 이사, 대한내과의사회 박근태 회장, 대한위대장내시경학회 장웅기 회장, 대한위대장내시경학회 조원영 이사가 라이브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동아ST 제공]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동아에스티가 지난 9월 26일부터 오는 30일까지 5일간 전국의 의료진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심포지엄 ‘Korea Disease Week(KDW) 2022’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제품 중심의 강의가 아닌 질환 중심의 강의로 구성해 진료 현장에서 의료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획됐다.

KDW 2022는 5일간 매일 13시부터 진행되는 VOD 강의와 19시부터 진행되는 라이브 강의로 구성됐다. 동아에스티는 대한내과의사회와 협의를 통해 대한민국의 1차 진료를 책임지고 있는 개원가 의료진들이 높은 관심을 보이는 질환들을 중심으로 총 19개의 강의를 준비했다.

29일 19시에는 초음파 진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한국초음파학회와 함께 초음파 진료에 대한 라이브 강의도 마련했다. 한국초음파학회 신중호 회장이 좌장을 맡았으며, 이규철 학술부회장, 강태영 교육부회장이 각각 ‘하복부초음파검사 활용하기’, ‘류마티스내과-초음파검사’라는 주제로 라이브 강의를 진행한다.

 

SK케미칼, 치매 예방 위해 댓글 기부 행사 진행

SK케미칼이 치매 예방의 중요성을 환기하기 위해 댓글 기부 이벤트를 일주일 간 진행한다. SK케미칼 구성원들이 캠페인을 알리는 사내 홍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SK케이칼 제공]
SK케미칼이 치매 예방의 중요성을 환기하기 위해 댓글 기부 이벤트를 일주일 간 진행한다. SK케미칼 구성원들이 캠페인을 알리는 사내 홍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SK케미칼 제공]

SK케미칼이 카카오톡 공식 계정을 통해 ‘치매 예방 펀딩 프로젝트’를 일주일 동안 진행한다. ‘치매 예방 펀딩 프로젝트’는 SK케미칼이 ESG의 일환으로 진행하고 있는 인지기능 개선 활동에서, SK케미칼과 관계사 구성원들과 고객들이 쉽고 편하게 사회 공헌에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시작됐다. 

SK케미칼 카카오톡 채널 펀딩 게시물에 응원 댓글을 달면, SK케미칼이 댓글을 단 1인 당 1만원을 기부하는 형태다. 펀딩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이벤트 참여자 중 500명을 추첨해 편의점 기프티콘 또한 증정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목표금액 500만원을 달성하면 AI기반 인지기능 개선 프로그램 ‘사운드 마인드’를 구매해 노인 치매 예방 사업 우수 기관에 기부할 예정이다. ‘사운드마인드’는 소셜벤처 이드웨어가 개발한 인지 및 언어 훈련 프로그램으로, 자체 개발한 음성인식 및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고령층 및 경도인지장애 등 치매 고위험군의 치매를 예방하거나 증상 지연을 돕는 앱 서비스다.

SK케미칼은 지난 8월 ‘사운드 마인드’를 SK케미칼 사업장이 위치한 경기도 성남시·충북 청주시 지역 62개 노인주야간보호센터를 통해 보급하고, 센터 내 인지 기능 개선이 필요한 고위험군 대상자에 서비스 하고 있다. 올해 안에 경북 안동, 울산시 등 협력 노인주야간보호센터를 74개소까지 확대해 ‘사운드마인드’를 추가 배포할 계획이다.

 

한국다케다제약, ‘웨어 레드’ 임직원 캠페인 진행

한국다케다제약, ‘웨어 레드’ 임직원 캠페인 진행 [사진=한국다케다제약 제공]
한국다케다제약, ‘웨어 레드’ 임직원 캠페인 진행 [사진=한국다케다제약 제공]

한국다케다제약이 9월 한 달간 ‘혈액암 인식의 달(Blood Cancer Awareness Month)’을 기념해 혈액암 환자들의 건강을 응원하는 ‘웨어 레드(Wear Red Wednesday)’ 캠페인을 진행했다.

매년 9월은 ‘혈액암 인식의 달’로 암 사망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인 혈액암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백혈병&림프종 협회(LLC)가 제정했다.

이번 웨어 레드 캠페인은 9월 한 달간 매주 수요일 한국다케다제약 임직원들이 혈액암 환자들의 건강과 회복을 상징하는 빨간색 티셔츠를 입고 출근, 다발골수종과 림프종 등 혈액암에 대한 질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사내 교육에 참여하고 혈액암 환자들의 건강을 응원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항암제 사업부 임직원들은 닌라로, 애드세트리스 등 한국다케다제약의 혈액암 치료제들의 리얼월드에서 확인된 임상적 효과와 가치를 공유하며 혈액암 환자들의 건강을 위해 일한다는 자부심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다케다제약은 닌라로(Ninlaro, 성분명: 익사조밉시트레이트), 애드세트리스(Adcetris, 성분명: 브렌툭시맙베도틴) 등 혈액암 환자들을 위한 주요 항암제를 국내에 공급하고 있다.

 

휴온스바이오파마, 에콰도르서 휴톡스 품목 허가 획득

휴온스그룹의 보툴리눔톡신 제제 '휴톡스'
휴온스그룹의 보툴리눔톡신 제제 '휴톡스'

휴온스바이오파마의 보툴리눔 톡신 제제 ‘휴톡스’(국내명: 리즈톡스)가 최근 에콰도르의 품목 허가를 획득했다.

휴온스바이오파마는 지난 2020년 5월 에콰도르 에스테틱 전문기업 살루더마(SALUDDERMA S.A.)와 에콰도르 독점 공급계약을 체결한 이후 이번에 최종 품목허가를 완료하면서 올 하반기 살루더마를 통해 현지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이번 품목허가로 휴톡스는 현재까지 에콰도르,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볼리비아, 이라크, 아제르바이잔, 도미니카공화국 등 총 7개국에 품목허가등록을 마쳤다. 최근 대만 의약품평가센터(CDE)로부터 미간주름에 대한 임상시험계획(IND) 승인을 획득해 임상 1상 시험을 진행할 계획이다.

휴온스바이오파마는 현재 진행 중인 중국 임상을 시작으로 유럽, 중남미 지역의 국가들의 현지 허가 및 임상 진행에 속도를 내는 한편, EU GMP수준의 휴톡스 제2공장을 가동해 해외시장 진출을 본격화 할 예정이다.

 

한국바이오협회, ‘한중 바이오기술산업협력발전포럼’ 개최

한국바이오협회, 한중바이오기술산업협력발전포럼(9월 28일) 개최 사진 [사진=한국바이오협회 제공]
한국바이오협회, 한중바이오기술산업협력발전포럼(9월 28일) 개최 사진 [사진=한국바이오협회 제공]

한국바이오협회가 9월 28일, 중국의 중국과학기술교류중심, 중경시하이테크창업센터, 중경시과학기술국과 한중 바이오기술산업협력발전포럼을 개최했다.  

한중 수교 30주년을 기념하여 양국간의 바이오산업 기술교류 및 공동연구를 활성화하기 위해 열린 이번 행사는 중국 과학기술부, 주한 중국대사관, 우리나라 산업통상자원부의 후원으로 개최되었다. 

협회가 주관해온 국내 바이오 기업의 해외진출 및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하는 해외진출 프로그램인 ‘글로벌 밍글(Global Mingle)’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중국 중경시와의 협력을 기점으로 중국 주요 과학중심시 소재 기업들과 국내 바이오기업 간의 협력을 연이어 추진하기로 했다.

오늘 ‘한중 바이오기술산업협력발전포럼’에서 양국의 대표단은 바이오 정책 및 첨단 바이오 기술 현황을 공유하였다. 한국바이오협회는 중경시하이테크창업센터와 협력방안을 구체화하기 위한 업무협약(MOU)도 체결했다. 한국바이오협회와 중화인민공화국주대한민국과기처는 한중 기업들의 파트너링 등을 연계협력하기로 했다. 주한 중국대사관 관계자는 오늘 행사를 양국간 혁신기술 교류협력의 가교로 활용하겠다고 평했다.

 

케이메디허브, 케이메디허브페스타 4일 첫 개최

케이메디허브 신약개발지원센터 전경.
케이메디허브 신약개발지원센터 전경.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가 매년 연말 ‘케이메디허브페스타’를 개최하기로 하고, 올해 10월 4일 그 첫 번째 행사를 시작한다.

케이메디허브페스타에는 아메리카 시장 진출을 고려중인 입주기업 6곳이 참가해 도미니카 수출을 상담하고, 기업 2곳은 자신들의 성장스토리와 제품소개 발표도 진행할 예정이다.

케이메디허브페스타(K-MEDI hub Festa)는 기업의 성공 노하우를 공유하고, 기업들 상호간 협력방안을 모색할 발표의 장으로 매년 연말 개최될 예정이다. 케이메디허브는 의료기업이 어떤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했는지 함께 공유하고 오픈이노베이션 대상을 찾을 기회를 만들고자 앞으로 해마다 연말에 케이메디허브페스타를 개최할 예정이다. 다만 올해는 도미니카 공화국 고위직 방문을 맞아 10월초 개최된다.

앞으로 입주기업 뿐만 아니라 의료산업 관련 기업이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도록 대상도 확대할 계획이다. 올해 케이메디허브페스타에는 6개 기업이 제품을 전시하고, 2개 기업이 중남미 시장진출 관련 강연을 진행한다.

 

케이메디허브, 기업당 3천만원내외의 공동연구지원 추진

케이메디허브 전경 [사진=케이메디허브 제공]
케이메디허브 전경 [사진=케이메디허브 제공]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 자체연구사업을 통해 신약 또는 첨단의료기기를 개발하는 의료연구개발기업을 대상으로 기업당 3000만원 이내로 공동연구사업을 지원한다.

케이메디허브 자체연구사업은 국내 신약 및 의료기기개발기업을 대상으로 애로기술 해결을 위한 공동연구를 지원하며 선정기업당 최대 3천만원, 연구기간은 6개월간 지원할 예정이다.

공동연구로 지원이 가능한 분야는 △신약 구조분석, 의약합성, 유효성평가, 안전성평가 등 △의료기기 시제품제작, 제품평가(전기기계적 안전성, 전자파적합성 등) △전임상 신약 및 의료기기개발의 전임상 연구지원, 실험동물 품질관리 지원 등 △의약생산 공정개발, 제재개발, 의약품생산 및 품질관리 및 컨설팅이다.

전체 총 15개분야 42개 기술서비스 분야가 있으며, 사업신청 전 상담을 통해 수요기술의 협의도 가능하다. 공동연구 지원은 기업의 애로기술을 케이메디허브 연구팀과 공동연구를 통해 기술지원하는 것으로, 기업이 기업부담금 또는 별도 연구비는 부담하지 않으며 공동연구를 통해 산출되는 지식재산권은 기업과 케이메디허브가 공동으로 소유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