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유한양행 대한약사회, 기부와 봉사로 고령 보훈가족 건강지킴이 나서
[제약24시] 유한양행 대한약사회, 기부와 봉사로 고령 보훈가족 건강지킴이 나서
JW중외제약, 예민한 피부를 위한 ‘하이맘밴드 센서티브’ 출시

애브비, 아토피 피부염 환자의 임상적, 심리적, 경제적 부담 평가 연구 결과 발표

한국화이자제약, ‘베네픽스’ 국내 허가 20주년 기념 인포그래픽 공개

한국제약바이오협회, ‘2022년도 회원사 영문 디렉토리북’ 제작 및 발간

일동제약그룹, '자율 준수의 날' 기념식 개최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2.09.14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제약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유한양행 대한약사회, 기부와 봉사로 고령 보훈가족 건강지킴이 나서

나라사랑 나눔사업 [사진=유한양행 제공]
나라사랑 나눔사업 [사진=유한양행 제공]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유한양행이 지난 8월 대한약사회와 체결한 저소득 국가유공자 어르신 건강지원사업 업무협약(MOU)에 따라 9월부터 안티푸라민 나라사랑 나눔상자 전달 및 대한약사회의 복약지도 봉사를 본격 시작한다.

이번 사업은 유한양행과 대한약사회, 지역 보훈지청 등 3자가 협력하여 유한양행은 고령의 국가유공자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안티푸라민 제품을 기부하고, 대한약사회 여약사위원회 소속 약사들이 보훈지청과 함께 수혜자 가정을 방문하여 전문 복약지도 봉사를 진행하는 건강증진 사업의 모범적 협력 모델이다.

올해는 서울남부보훈지청과 협력하여 보훈재가대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복약지도봉사를 9월 한달간 진행할 계획이다. 재가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보훈섬김이와 약사를 1:1 매칭하여 각 가정을 방문하며 안티푸라민 나눔상자를 전달하고, 어르신들이 평소 복용하는 다양한 약물에 대해 전문 약사가 직접 복약 지도 및 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대한약사회 김은주 부회장을 비롯하여 봉사에 나서는 대한약사회 여약사위원회 소속 약사들과 서울남부보훈지청 강병구 지청장 및 보훈섬김이, 유한양행 ESG경영실이 14일 모여 협렵을 다지는 시간을 마련했다.  

 

JW중외제약, 예민한 피부를 위한 ‘하이맘밴드 센서티브’ 출시

하이맘밴드 센서티브 [사진=JW중외제약 제공]
하이맘밴드 센서티브 [사진=JW중외제약 제공]

JW중외제약이 피부 트러블 없는 저자극 반창고 ‘하이맘밴드 센서티브’를 출시했다. 

‘하이맘밴드 센서티브’는 일회용 멸균 밴드로, 알러지 반응을 유발하는 아크릴 점착제 대신 실리콘을 적용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다. 굴곡진 부위에 붙여도 들뜨지 않으며, 땀이 차지 않고 물이 닿아도 상처를 보호할 수 있는 원단을 사용했다.  

앞서 JW중외제약은 실리콘 점착제 제품인 ‘하이맘폼 센서티브’를 선보인 바 있다. 이 제품은 폴리우레탄폼 제제의 습윤 밴드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 출시로 실리콘 소재를 적용한 센서티브 라인업을 더욱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 개발로 시장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애브비, 아토피 피부염 환자의 임상적, 심리적, 경제적 부담 평가 연구 결과 발표

 

애브비 본사 전경 [사진=애브비 홈페이지]
애브비 본사 전경 [사진=애브비 홈페이지]

애브비가 3년간 28개국에서 진행한 MEASURE-AD 연구 결과, 전신 치료를 받지 않는 중등증에서 중증 아토피 피부염(면역 매개 피부 질환)환자들은 치료 중인 환자들보다 임상적, 심리적, 사회적, 경제적 부담이 더 큰 것으로 나타났다.

6가지 척도에 따라 비교한 평균 질병 중증도 점수는 전신 요법을 받은 환자와 비교하였을 때 전신 요법을 받지 않은 환자에서 더 높았으며, 치료를 받지 않은 환자의 하위군에서 일반적으로 가장 높은 평균 점수를 받았다. 전반적인 근로 생산성 장애 및 결근 시간 또한 전신 요법을 받은 환자에 비해 전신 요법을 받지 않은 환자에서 더 많았다.

MEASURE-AD 별도 분석에서 환자의 삶의 질 향상과 낮은 질병 중증도가 임상적인 부담과 근로 장애를 개선하는 방법에 대해 평가하였다. 이 분석 결과에 따르면 각 점수 범주가 더 낮은 환자에서 임상적 부담은 EASI(습진 중증도 평가 지수)와 WP-NRS(최악의 가려움 수치 평가 척도) 점수가 더 낮았으며, 전반적인 근로 생산성 장애 또한 더 적게 나타났다.

애브비의 면역학 글로벌 의학부 부사장인 체드조 포푸(Chiedzo Mpofu) 의학박사는 “환자가 우리의 목적이다. 즉, 환자의 필요는 피부과 연구를 발전시키겠다는 우리의 열정에 불을 지핀다. 이번 연구 결과는 아토피 피부염이 환자의 삶의 질에 미치는 누적 영향을 밝히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아토피 피부염 환자의 실제 삶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그 삶의 간극을 밝혀서, 치료법을 개발하고 환자에게까지 전해지게 하는 노력에 영감을 더하여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한국화이자제약, ‘베네픽스’ 국내 허가 20주년 기념 인포그래픽 공개

베네픽스 국내 허가 20주년 기념 인포그래픽 [사진=한국화이자제약 제공]
베네픽스 국내 허가 20주년 기념 인포그래픽 [사진=한국화이자제약 제공]

한국화이자제약이 베네픽스 국내 허가 20주년을 맞아 베네픽스의 역사와 혈우병 현황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숫자로 보는 베네픽스 20주년’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베네픽스는 최초의 9인자 유전자 재조합 혈우병 치료제로, 지난 2002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를 획득하고 국내 혈우병 B 치료제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혈우병 B 환자의 출혈 에피소드의 억제 및 예방에서 소아부터 성인까지 효과와 안전성 프로파일이 확인되었으며, 저용량에서 고용량에 이르기까지 5가지의 다양한 용량 옵션을 출시해 환자들의 특성과 상황에 맞는 유연한 용량 선택의 가능성을 제공하고 있다.

2021년 2월에는 식약처로부터 만 12세 이상 혈우병 B 환자에서 일상적 예방요법을 위한 주 1회 용법용량 적응증을 추가 승인받았다. 이에 따라 기존의 일반적인 이차예방에 대한 임상시험 평균용량인 40IU/kg(13-78IU/kg 범위)을 3-4일 간격으로 투여하는 예방요법과 더불어 12세 이상 환자에서의 일상적 출혈 예방을 위해 주 1회 100IU/kg 투여요법을 통해 환자들에게 다양한 치료 옵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한국화이자제약 희귀질환사업부 대표 김희정 전무는 “베네픽스가 국내 혈우병 환자들에게 20년이라는 오랜 기간 동안 효과적인 치료 옵션을 제공해 올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한국화이자제약은 혈우병 분야 리딩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혈우병 환자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혁신을 추구하고 베네픽스의 임상적 가치를 더 많은 환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2022년도 회원사 영문 디렉토리북’ 제작 및 발간

2022년도 회원사 영문 디렉토리북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공]
2022년도 회원사 영문 디렉토리북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공]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국내 제약바이오기업 93곳의 연구개발 현황과 주요 기업 정보를 담은 ‘2022년도 회원사 영문 디렉토리북’을 제작·발간했다. 제약바이오기업의 연구개발 역량을 국내·외에 알려 해외 기관 및 기업과의 협업 등 다양한 형태의 오픈 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을 도모하려는 취지다.

지난 2018년에 이어 이번에 새로 개정된 디렉토리북은 국내 제약바이오기업의 국제경쟁력과 신약개발 역량을 집중적으로 담았다. 디렉토리북은 크게 국내 ▲제약산업 현황과 ▲제약기업 정보로 구성된다.

제약산업 현황은 국내 의약품 시장 규모를 비롯해 연구개발(R&D) 투자·신약 파이프라인·제약산업 생태계 조성·해외진출 현황과 협회 소개 등을 포함하고 있다. 제약기업 정보는 제약바이오기업 93개사의 설립연도·제조·판매 제품 범주·주요 사업과 연구개발 역량을 파악할 수 있는 내용을 실었다.

바이어와 회원사의 연결을 위해 해외업무 담당자 이름과 연락처도 수록했다. 기업체의 해외 협력모델, R&D 파이프라인 등 연구개발 현황과 주력 제품 리스트, 진출 국가, 진출 형태 등을 망라했다. 향후 협회 및 회원사의 유관기관·해외 기업 방문 등에 책자를 적극 활용, 글로벌 시장에 국내 제약바이오기업의 경쟁력을 널리 알린다는 방침이다.

 

일동제약그룹, '자율 준수의 날' 기념식 개최

일동제약그룹 자율 준수의 날 기념식 [사진=일동제약 제공]
일동제약그룹 자율 준수의 날 기념식 [사진=일동제약 제공]

일동제약이 14일 ‘자율 준수의 날’ 기념식을 갖고 윤리 및 준법 경영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일동제약은 임직원들의 준법 의식을 고취하고 관련 문화를 정착·확산하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자율 준수의 날’을 지정, 매년 기념식을 개최하고 있다. 올해 행사에는 일동제약을 비롯한 계열회사들과 지주회사인 일동홀딩스 등 일동제약그룹에 속한 전체 구성원 1500여 명이 준법 서약에 동참했다.

준법 활동과 CP(자율 준수 프로그램)에 대한 실천력을 제고하고 책임성을 강화하기 위하여 부서별 자율 준수 책임자 임명 및 우수 부서 시상 등도 함께 이뤄졌다. 기념식에 이어 ‘제약 산업의 CP와 지속 가능 경영’을 주제로 윤리 경영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강연도 펼쳐졌다.

일동제약은 공정거래위원회의 2019년 CP 등급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A’를 획득하였으며, 2020년과 2021년에는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의 ESG 평가에서 동종 업계 최고 수준인 ‘A’ 등급을 받은 바 있다. 부패 방지 경영 시스템 국제 표준 ‘ISO37001’, 내부 통제 시스템인 ‘내부 회계 관리 제도’ 등을 정착시키는 등 윤리·정도 경영, 사회적 책임 실천에 전사적 역량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