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대원제약, 신제품 장대원 잔티젠 다이어트 출시
[제약24시] 대원제약, 신제품 장대원 잔티젠 다이어트 출시
대웅제약·한국애보트, ‘마미톡’과 손잡고 임산부 혈당관리 서비스 제공

우정바이오, BSL-3 인증 획득 ... 국내 최초 민간 감염병 연구거점화

휴온스푸디언스, 애프터 추석 ‘맛있는 다이어트 시작’ 기획전 진행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지역사회 ‘따뜻한 명절나기’ 지원

삼진제약,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 4년 연속 대통령상 수상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2.09.13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제약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대원제약, 신제품 장대원 잔티젠 다이어트 출시

장대원 잔티젠 다이어트 [사진=대원제약 제공]
장대원 잔티젠 다이어트 [사진=대원제약 제공]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대원제약의 종합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장대원이 신제품 ‘장대원 잔티젠 다이어트‘를 출시했다.

‘장대원 잔티젠 다이어트‘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능성 인정을 받은 개별인정형 원료인 잔티젠이 600mg 함유돼 있다. 잔티젠은 최근 들어 세계 여러 나라에서 주목 받고 있는 다이어트 기능성 원료다. 미역 등 해조류 추출물인 후코잔틴과 석류씨 오일에서 추출한 푸닉산이 배합된 100% 식물성 원료다.

인체 적용 시험 결과 기초대사량을 증가시키고 체지방량은 감소시켜 체중과 허리둘레를 줄이는 데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난 바 있다. ‘장대원 잔티젠 다이어트‘에는 보라지 종자유, 홍경천 추출물, 히비스커스 추출물 등 엄선된 부원료 3종이 사용됐다.

1일 1회, 1회 1캡슐로 잠 들기 전 한 번으로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으며, PTP 포장으로 되어 있어 휴대도 편리하다. 

 

대웅제약·한국애보트, ‘마미톡’과 손잡고 임산부 혈당관리 서비스 제공

대웅제약 한국애보트 휴먼스케이프 CI
대웅제약 한국애보트 휴먼스케이프 CI

대웅제약이 임산부의 임신성 당뇨병 관리를 위해 한국애보트의 연속혈당측정기 ‘프리스타일 리브레’와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휴먼스케이프의 임신∙육아 플랫폼 ‘마미톡’을 연계해 혈당관리 캠페인을 진행한다.

대웅제약이 한국애보트, 휴먼스케이프와 함께 ‘마미톡’을 통해 진행하는 올바른 혈당관리 캠페인에서는 유관학회와 전문가를 통해 검증된 올바른 혈당관리 방법 콘텐츠가 산모들에게 제공된다. 이를 통해 산모는 ▲임신성 당뇨병 검사 ▲임신 초기부터 올바른 식습관과 생활 습관에 대한 가이드를 통해 임신 중 효과적인 혈당 관리가 가능하다.

혈당관리 방법 중 ‘연속혈당측정 검사가 무엇인지’, ‘연속혈당측정 검사가 필요한 경우’에 대한 정보가 제공된다. 이후 검사 신청을 통해 캠페인에 참여하게 되면 임산부와 연결된 병원 혹은 안내 받은 인근 병원에서 검사를 받을 수 있다.

대웅제약과 애보트(Abbott)사의 연속혈당측정기 프리스타일 리브레는 채혈 없이 부착만으로 혈당을 2주 내내 스마트폰으로 쉽게 관리가 가능하다. 특히 식사나 수면 중에도 혈당을 자동으로 측정할 수 있어 혈당 조절에 매우 유용하고 식후 혈당을 눈으로 확인해 혈당 상승을 유발하는 음식을 스스로 조절할 수 있는 장점을 갖췄다.

 

우정바이오, BSL-3 인증 획득 ... 국내 최초 민간 감염병 연구거점화

우정바이오 CI
우정바이오 CI

우정바이오가 우정바이오 신약클러스터의 효능평가센터 내 연구시설에 대해 민간기관으로는 국내 최초로 동물이용 생물안전 3등급(BSL-3)시설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회사는 코로나19 등 각종 감염병 치료제 및 백신 연구개발 인프라를 본격적으로 가동할 계획이다.

BSL은 고위험병원체를 취급하거나 실험할 수 있는 연구시설 관리기준이며, 1~4등급으로 구분된다. 높은 등급일수록 고위험성 물질 취급이 가능하며 3등급부터는 설치 및 운영에 있어 질병관리청의 허가가 필요하다. 우신클은 지난 5월 질병관리청에 BSL-3 시설의 설치·운영 허가 신청서를 접수했으며, 이후 서류심사 및 현장실사를 통해 국내 민간기관 최초의 동물이용 BSL-3 시설로 인증받게 됐다.

우정바이오는 BSL-3 시설이 고 위해도의 병원체를 취급하는 시설인 만큼, 자체적인 관리·감독기관인 우정바이오 기관생물안전위원회(IBC) 운영을 통해 안전관리 또한 철저히 하고 있다. BSL-3 시설은 IBC의 승인을 취득한 과제에 한해 이용할 수 있으며, 법정 교육 및 IBC의 출입자 교육 이수 후 최종 승인을 획득한 인원만 출입이 허용된다.

우정바이오는 BSL-3를 통한 감염병 연구뿐만 아니라 무균 연구시설(Germ Free)을 통한 마이크로바이옴 실험, 국내 최대규모의 최첨단 공유 동물실험실(VivaShare)을 통한 동물 실험 토탈 솔루션 등을 제공하는 신약개발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을 운영 중이다.

 

휴온스푸디언스, 애프터 추석 ‘맛있는 다이어트 시작’ 기획전 진행

휴온스푸디언스 이너셋 에프터 추석 [사진=휴온스푸디언스 제공]
휴온스푸디언스 이너셋 에프터 추석 [사진=휴온스푸디언스 제공]

온스푸디언스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이너셋’이 ‘맛있는 다이어트 시작(맛다시)’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추석 음식으로 칼로리를 걱정하는 고객들을 위해 마련했다. 오는 19일까지 7일동안 ‘살바이타임’, ‘장건강 슬림 바이오틱스’, ‘다이어트 콜레우스 포스콜리’, ‘엔자임 타임’ 등 체지방 감소에 도움 주는 제품 4종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살바이타임’은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을 이용해 체지방 감소와 배변에 도움을 주며, ‘장건강 슬림 바이오틱스’는 특허 유산균을 함유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다이어트 콜레우스 포스콜리’는 빨간통 다이어트로 알려진 원료 콜레우스 포스콜리를 이용해 체내 에너지 생성과 체지방 감소에 효과적이다. ‘엔자임 타임’은 고함량 프로테아제, α-아밀라아제로 역가수치(효소 활성도 수치)가 약 54만에 달하는 효소식품이다.

구매 고객을 위한 특별 사은품도 마련했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행사 제품 4종을 구매한 고객 선착순 100명에게 비타마누카 꿀 10포를 증정한다. 또 ‘이너셋몰’에 로그인하는 고객들에게 5000원 쿠폰, 신규회원에게 가입축하 적립금 5000원을 제공한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지역사회 ‘따뜻한 명절나기’ 지원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지역사회 '따뜻한 명절나기' 지원 [사진=한국유나이티즈제약 제공]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지역사회 '따뜻한 명절나기' 지원 [사진=한국유나이티즈제약 제공]

한국유나이티드제약과 한국바이오켐제약이 사회배려계층의 따듯한 명절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물품과 성금을 전달했다. 

최근 추석 명절을 맞아 세종시의 금남면안심하우스, 경로당, 지역아동센터 등에 생활용품 및 난방유 등의 운영비로 1500만원을 전달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과 한국바이오켐제약은 2015년부터 매년 명절 때마다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생활용품과 성금을 지원하고 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거목과 같은 회사’라는 경영 이념을 바탕으로 문화예술사업 후원, 이웃돕기 성금, 김장나눔 행사, 국내외 장학금 지급 등 창립 이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

 

삼진제약,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 4년 연속 대통령상 수상

삼진제약 품질분임조 [사진=삼진제약 제공]
삼진제약 품질분임조 [사진=삼진제약 제공]

삼진제약이 8월 29일부터 9월2일까지 열린 ‘제48회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에서 대통령상(금상)을 수상하였다. 이로써 삼진제약은 전년에 이어 4연속 수상이라는 신기록을 세우는 쾌거를 이루게 되었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과 경상북도 경주시가 공동 주최,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는 지난 2년간 코로나19 확산세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 심사로 치뤄졌었지만, 올해는 개회식부터 발표까지 ‘경주화백센터(HICO)’에서 오프라인으로 대면 개최되었다.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는 자주적 개선 활동으로 현장 문제를 해결해 국가 품질 향상에 기여하는 우수 분임조를 발굴 및 육성, 우수사례를 공유·확산하기 위한 전국 발표 대회이다. 각 분임조는 대회를 통해 개선 사례를 공유하고 주제 선정의 적합성, 창의성 등 기준에 따라 심사를 받게 되며, 각 부문별로 대통령상(금, 은, 동)을 선정하게 된다.

이번 대회에 참여한 삼진제약 향남공장 분임조 ‘마중물’은 <사회간접부문: 품질검사 프로세스 개선으로 검사시간 단축>을 주제 삼아 1년여간 개선 활동을 거쳤으며, 이를 통해 ‘시험 프로세스 자동화’, ‘데이터 처리(RDMS: Raw Data Management System)’, ‘기록서 작성(ELN: Electronic Lab. Notebook)’ 전산화 등, 결과에 수반 된 ‘제약 품질시스템’을 구축하였다고 발표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