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휴젤, ’2022 휴젤 포커스 그룹 세미나’ 성료
[제약24시] 휴젤, ’2022 휴젤 포커스 그룹 세미나’ 성료
한국바이오협회, 중국투자협회 한국대표부와 MOU 체결

대웅제약, ‘2022 사랑나눔 사회공헌대상’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중외학술복지재단, 2022 기초과학자 장학생 선발

삼진제약, 무릎팔꿈치 파스 게보핏 파워플라스타 출시

한국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에 73개사 현장 부스 신청

팜젠사이언스 연구소 확장이전 개소식 개최

한국제약바이오협회·이화여대, RWD·RWE 활용 심포지엄 개최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2.09.07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제약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휴젤, ’2022 휴젤 포커스 그룹 세미나’ 성료

휴젤은 지난 3일 부산 롯데호텔에서 ‘2022 휴젤 포커스 그룹 세미나’를 개최했다. [사진=휴젤 제공]
휴젤은 지난 3일 부산 롯데호텔에서 ‘2022 휴젤 포커스 그룹 세미나’를 개최했다. [사진=휴젤 제공]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이 ‘2022 휴젤 포커스 그룹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포커스 그룹 세미나는 휴젤의 지역 맞춤형 학술 행사로, 7월 인천 세미나에 이어 지난 3일 부산 롯데호텔에서 2회차가 진행됐다. ‘Take mask off with Beauty confidence!’를 테마로 열린 이번 세미나에서는 ‘2022년 미용·성형 소비자 조사’ 결과 발표를 시작으로 ‘중·하안부 성형 시술(Mid & Low face Petit Procedure)’을 주제로 한 강연과 휴젤의 신제품(HA 스킨부스터 브랜드 ‘바이리즌(BYRYZN)’, PCL 봉합사 ‘블루로즈 클레어’) 소개까지 3가지 세션이 진행됐다.

이번 부산 세미나에서는 이경은 원장(넬 의원), 장두열 원장(체인지 클리닉), 배우리 원장(나인원 의원)이 연자로 참여해 보툴리눔 톡신, HA필러, 실 리프팅 등 다양한 안면 시술의 작용 기전부터 각 시술간의 차별점, 시술 방법 등에 대해 발표했다. 특히 최근 스킨부스터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늘어나면서, HA 스킨부스터의 특장점, 기존 물광주사와 차이점 등을 설명했다.

휴젤 관계자는 “포커스 그룹 세미나는 각 지역 미용·성형 전문가에게 심도 있는 학술 교육 및 토론의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소비자 인식 조사를 통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보다 밀접하고, 지속적인 파트너십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며 “이번 인천, 부산 세미나가 성황리에 마무리된 만큼 보다 다양한 지역 전문의들과의 소통을 목표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국바이오협회, 중국투자협회 한국대표부와 MOU 체결

한국바이오협회, 중국투자협회 한국대표부와 MOU 체결 [사진=한국바이오협회 제공]
한국바이오협회, 중국투자협회 한국대표부와 MOU 체결 [사진=한국바이오협회 제공]

한국바이오협회와 중국투자협회 한국대표부가 향후 중국투자협회가 국내에서 진행할 프로젝트 및 교류 행사에 대해 상호협력해 나가기 위한 MOU를 6일 체결했다.

오늘 MOU에서 두 기관은 ▷한국바이오산업의 중국진출교류 활성화 방안 ▷한중 바이오산업 상생펀드 조성에 따른 정부부처 출자지원에 대한 협의 ▷한국바이오 펀드 조성 및 바이오정책에 대한 정부부처 면담을 추진하기로 했다.

국내 바이오산업의 중국진출 교류 활성화 방안에 대한 국회 세미나도 오는 10월 공동 추진한다. 국내 바이오제품의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중국내 마케팅을 위해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중국투자협회는 중국 500대 최고 기업체 및 정부, 금융 및 투자기관, 해외기업체 등이 참여하고 있는 공식 정부기관이며, 전세계 50여개국에서 자금조달 및 해외투자 등에 대한 국제투자 포럼 및 중국 합작투자 프로젝트 등을 진행하고 있다.

 

대웅제약, ‘2022 사랑나눔 사회공헌대상’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대웅제약, 2022 사랑나눔 사회공헌 대상 수상 [사진=대웅제약 제공]
대웅제약, 2022 사랑나눔 사회공헌 대상 수상 [사진=대웅제약 제공]

대웅제약의 자사 사회공헌 프로그램 ‘참지마요’가 지난 6일 ‘2022 사랑나눔 사회공헌대상’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2022 사랑나눔 사회공헌대상’은 ESG경영 시대에 사회가치 실현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들을 격려하며 사회공헌 문화와 신경영 모델 확산에 기여해오고 있다.

대웅제약은 자사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자 국내 제약업계 최초의 발달장애인 대상 증상 표현 교육사업인 ‘참지마요’를 통해 나눔 경영을 실천해온 공적을 인정받았다. ‘참지마요’는 지난 2019년부터 발달장애인 등 느린 학습자가 의료진에게 자신의 질병 증상을 혼자서도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 AAC(보완대체의사소통) 그림책과 쉬운 글 도서를 제작했으며 지금까지 1000여 곳이 넘는 전국 병·의원과 학교, 기관 등에 2만여 권을 배포 및 기부했다.

대웅제약은 대학생과 자사 임직원들로 구성된 교육 봉사단을 운영해 발달장애인의 AAC 그림책 및 도서 학습을 1대 1로 밀착 지원해오고 있다. 코로나19 기간 동안에는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함으로써 증상 표현 교육이 보다 절실해진 발달장애인들에게 연속성 있는 학습 기회를 제공했다.

2021년 충남소방본부, 2022년 세종소방본부와 업무협약을 맺고 ‘참지마요’의 수혜 범위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구급차 현장정보지원시스템(AVL)에 탑재된 그림 문진표는 구급대원들이 발달장애인 외에도 응급상황 시 의사소통이 어려운 어린이, 노인, 장애인과 외국인을 돕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있으며, 대웅제약은 이와 같은 공로를 인정받아 작년 10월 충남소방본부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중외학술복지재단, 2022 기초과학자 장학생 선발

중외학술복지재단, 2022 기초과학자 장학생 선발 [사진=JW홀딩스 제공]
중외학술복지재단, 2022 기초과학자 장학생 선발 [사진=JW홀딩스 제공]

JW그룹의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이 기초과학 분야 연구자에게 주거비용을 지원하는 ‘2022 기초과학자 장학생’을 다음달 14일까지 모집한다.

‘기초과학자 장학생 선발’은 JW그룹이 국내 산업계에서 최초로 기획한 공모사업으로 올해 3회째를 맞이했다. 기초과학자가 연구 기간 안정적으로 연구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주거지 임차료(월세)를 지원한다.

선발 대상은 국내외 석·박사 통합 3년 이상 또는 박사과정의 기초과학 분야(생명과학·의료공학·의약화학) 내국인 연구자로, 해외에 거주 중인 연구자도 지원 가능하다. 다음 달 14일까지 연구에세이와 미래성장계획서, 연구계획서 등을 등기우편이나 이메일로 중외학술복지재단에 접수하면 된다.

중외학술복지재단은 서류심사와 심층 면접을 거쳐 오는 12월 1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합격자는 대학원 학위 취득 목적의 연구 기간을 고려해 최대 3년간 거주지의 월세 비용을 연 최대 800만 원 한도 내에서 실비로 지원받을 수 있다.

 

삼진제약, 무릎팔꿈치 파스 게보핏 파워플라스타 출시

게포핏 파워플라스타 [사진=삼진제약 제공]
게포핏 파워플라스타 [사진=삼진제약 제공]

삼진제약이 무릎과 팔꿈치 파스 게보핏 파워플라스타(디클로페낙나트륨)’를 출시, 파스 시장에 신규 진출한다.

‘게보핏 파워플라스타’는 움직임이 많은 관절부위에 적용이 용이하도록 신축성이 좋고, 관절통증 완화 효과가 뛰어난 디클로페낙을 주성분으로 한 ‘무릎 팔꿈치 파스’이다.

약물의 피부 투과력은 높이고 피부트러블 발생은 현저히 낮추고자 특화한 ‘더블 레이어’ 공법을 적용하였으며, 이로 인한 빠른 약물 침투로 통증의 원인물질인 ‘프로스타글란딘’을 억제, 1일 1회 부착으로 24시간 지속 효과를 나타낸다. 얇은 부직포 원단 적용으로 밀착력 및 부착력이 좋고, ‘l-멘톨’을 첨가해 은은한 냉감과 청량함을 주지만 파스 특유의 냄새가 적어 공공장소에서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삼진제약 컨슈머헬스본부 ‘게보핏 브랜드’ PM은 “진통 효과가 강한 ‘디클로페낙나트륨’을 주성분으로 하는 ‘게보핏 파워플라스타’는 ‘뛰어난 신축성’과 ‘부착감’을 지니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낼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며 “특히 일부 파스들의 공급가 인상과 품절 이슈가 반복되는 시점에서 이번 ‘게보핏 파워플라스타’ 출시는 파스 시장 공급 안정화에도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다”고 밝혔다.

 

한국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에 73개사 현장 부스 신청

2019년 9월 3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19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현장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공]
2019년 9월 3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19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현장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공]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보건복지인재원과 함께 채용박람회를 공동 주최하는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7일 현재까지 73개 회원사가 참가 신청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이들 기업들은 오는 10월 11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리는 박람회 현장 행사에 참여 및 9월부터 문을 여는 온라인 전용 채용관에도 회사 인재상과 하반기 채용계획 등을 게시할 예정이다. 추가적으로 14개사는 채용설명회 개최, 9개사는 멘토링 진행 등의 계획도 내놓았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로 치러지며, 온라인 전용 채용관의 경우 9월 중순까지는 제약바이오 기업들의 추가 참여도 가능한만큼 참가 기업들의 최종 규모는 추후 확정될 예정이다. 현장 행사로만 진행된 2019년 당시 73개 기업들이 참여했고, 의료기기·화장품·건강기능식품산업 등과 함께 진행된 지난해 바이오헬스 일자리박람회에는 13개의 제약바이오협회 회원사들이 참여한 바 있다.

온라인 채용관은 9월 중 채용 전문 포털사이트 잡코리아에 개설, 12월까지 상시 운영함에 따라 ‘채용’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기업을 홍보하는 플랫폼으로 활용될 전망이다. 특히 참가 기업들에게 해당 사이트의 전체 인재풀을 조회할 수 있는 권한이 부여되는 점도 혜택으로 꼽힌다.

 

팜젠사이언스, 연구소 확장이전 개소식 개최

 

팜젠사이언스 연구소 개소식 기념사진 [사진=팜젠사이언스 제공]
팜젠사이언스 연구소 개소식 기념사진 [사진=팜젠사이언스 제공]

팜젠사이언스가 지난 6일 경기도 화성시 동탄에 ‘동탄캠퍼스 글로벌연구센터’를 개소하며, 새로운 연구 설비를 확충하고, 본사와 공장, 기존 연구소에 분산되어 있던 연구개발인력과 장비를 통합한 것을 계기로 소화기신약과 개량신약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 

종전에 운영하던 중앙연구소를 460평 규모로 확장한 동탄 글로벌연구센터는 신약연구실, 이화학연구실, 제제연구실, 기기분석실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기존 연구인력과 시설로 이미 29개 의약품의 생물학적 동등성을 입증한 팜젠사이언스는 이층정 타정기, 유동층과립기, 코팅기 등 첨단 공장을 축소한 수준의 연구 설비를 갖춘 만큼 개량신약 개발과 더불어 신규 제형연구를 더욱 활발하게 진행하겠다는 것이다

4종의 신약 파이프라인을 보유한 팜젠사이언스는 국내외 특허 출원을 마친 간 조영제가 지난 5월국가신약개발과제로 선정되면서 신약개발능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특히, 4종의 신약파이프라인 중 2025년까지 글로벌 라이선스 아웃 2건, 2030년까지 소화기 신약 파이프라인 5개, 2032년 소화기 신약 1건 출시라는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고 있다.

팜젠사이언스 동탄캠퍼스에는 글로벌연구센터 외에 비즈니스센터도 마련됐다. 각지에 흩어져 있던 영업 사무실을 통합한 공유 오피스를 운영함으로써 시너지를 내고, 팜젠사이언스와 관계사 직원들이 자유롭게 활용하도록 함으로써 효율적인 근무와 유연한 출퇴근 문화를 만드는데 활용될 예정이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이화여대, RWD·RWE 활용 심포지엄 개최

제약현장에서의 RWD·RWE 활용 실제와 규제혁신 심포지엄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공]
제약현장에서의 RWD·RWE 활용 실제와 규제혁신 심포지엄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공]

한국제약바이오협회와 이화여자대학교가 공동으로 오는 9월 14일 오후 2시부터 ‘제약현장에서의 RWD·RWE 활용 실제와 규제혁신 심포지엄’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심포지엄은 협회 공식 유튜브에서 생중계로 진행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국내외 제약기업의 실제임상자료(RWD, Real-World Data)와 실제임상근거(RWE, Real-World Evidence) 활용 사례를 공유하고, 규제 개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RWD는 의약품을 시판한 후의 효과 등을 확인 가능한 자료로, 건강보험 청구자료, 병원 진료기록, 설문조사, 시판 후 의약품 조사 자료 등이 있다. RWE란 RWD를 수집·분석한 문헌을 의미한다.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유럽의약품청(EMA) 등 선진국 규제기관에서도 축적 데이터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RWD·RWE를 제품 허가와 시판 후 안전관리 등에서 활용도를 높여가는 추세다.

심포지엄은 ▲제약기업의 RWD 활용현황 및 개선방안 ▲국내 제약기업의 RWD 활용 연구현황 및 제안 ▲재심사제도 및 위해성 관리 계획하에서 데이터베이스연구 적용 필요 사례 ▲다국적 제약기업의 RWD 활용 연구 현황 및 제언 ▲목적에 맞는 RWE 연구 활용방안 등의 발표로 구성했으며, 종합 패널 토론 및 참석자들과의 질의 응답이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