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JW중외제약, ‘세계 아토피피부염의 날’ 유튜브 이벤트 진행
[제약24시] JW중외제약, ‘세계 아토피피부염의 날’ 유튜브 이벤트 진행
HK이노엔, 일회용컵 줄이기 캠페인 ...플라스틱 제로(0) 실천

부광약품, 타세놀 광고 시작 ... 마케팅 강화에 나서

한국엘러간 에스테틱스, 글로벌 트렌드 리포트 에스테틱의 미래 국내 공개

한국다이이찌산쿄, ELDER CARE 심포지엄 통해 고령 심혈관 질환 치료 전략 제시

휴메딕스, 국내 최초 헤파린나트륨 원료의약품 DMF 신청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2.09.06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제약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JW중외제약, ‘세계 아토피피부염의 날’ 유튜브 이벤트 진행

 

‘세계 아토피피부염의 날’ 유튜브 이벤트 [사진=JW중외제약 제공]
‘세계 아토피피부염의 날’ 유튜브 이벤트 [사진=JW중외제약 제공]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JW중외제약이 오는 14일 ‘세계 아토피피부염의 날’을 맞아 아토피피부염 질환을 소개하고 환자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전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세계 아토피피부염의 날’은 국제 피부질환 환자단체인 ‘유럽 알레르기 및 기도 질환 환자 연맹(EFA)’과 스킨케어기업 글로벌스킨이 아토피피부염의 신체적, 정신적 고통과 질병 부담을 알리기 위해 지난 2018년 제정했다.

이벤트는 JW그룹 유튜브 채널 ‘헬스피디아’에서 오는 14일까지 진행된다. 헬스피디아에 게시된 ‘궁금하닥 아토피피부염 편’을 시청한 뒤 응원 댓글을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애플 아이패드 에어 5세대(1명), 애플워치SE(1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30명) 등을 증정한다.

‘궁금하닥 아토피피부염 편’은 신촌오라클피부과의원 조완익 원장이 증상 완화법과 치료법, 신약개발 동향 등을 소개하는 콘텐츠다.

 

HK이노엔, 일회용컵 줄이기 캠페인 ... ’플라스틱 제로(0)’ 실천

HK이노엔 사내 카페에서 일회용컵 근절 캠페인 진행 [사진=HK이노엔 제공]
HK이노엔 사내 카페에서 일회용컵 근절 캠페인 진행 [사진=HK이노엔 제공]

바이오헬스기업 HK이노엔(HK inno.N)이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이해 사내 카페 내 일회용컵 근절을 목표로 하는 친환경 캠페인 ‘U GREEN?’을 시작한다. 

‘U GREEN?’ 캠페인은 당장 실천할 수 있는 작은 일부터 일회용품 근절에 동참하기 위해 총 3단계에 걸쳐 점진적으로 시행된다. 먼저, 사내에서 텀블러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각 층마다 텀블러를 쉽게 세척할 수 있는 컵 세척기(린서)를 설치했다. 2단계로는 10월부터 사내 카페에서 텀블러 이용을 장려하고자 다회용컵을 전면 도입해 본격적으로 일회용컵을 줄여 나갈 계획이다. 3단계는 ‘일회용컵’에서 ‘일회용품’ 줄이기로 캠페인을 확대해 카페 내 다른 일회용품을 다회용 제품으로 바꾸는 방안도 추진할 예정이다.  

모든 임직원들이 텀블러 또는 다회용컵을 사용하도록 독려하면서 ‘일회용컵 제로(0)’를 실현하고, 궁극적으로 환경친화적인 사내 문화를 조성하는 것이 목표다. 이번 캠페인으로 사내 카페에 도입되는 다회용컵은 친환경 소재인 폴리프로필렌으로 제작돼 100% 재활용이 가능하다. 사용한 다회용컵을 무인 반납기에 반납하면 총 7단계의 안심 세척 공정을 거쳐 재사용할 수 있다. 

HK이노엔 사회공헌 담당자는 “사내 카페에서 사용되는 일회용컵은 하루 평균 약 500개인데, 이번 ‘U GREEN?’ 캠페인을 통해 연간 총 12만개의 일회용컵을 줄일 수 있게 됐다”며 “이는 곧 소나무 1,726그루를 심은 효과로, 연간 약 4톤의 탄소배출 저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부광약품, 타세놀 광고 시작 ... 마케팅 강화에 나서

부광약품 타세놀 광고 [사진=부광약품 제공]
부광약품 타세놀 광고 [사진=부광약품 제공]

부광약품이 9월부터 아세트아미노펜 단일성분인 해열 진통제 타세놀 광고를 시작한다.

이번 광고는 유튜브 노출을 중심으로 하며, 동시에 주요 포털사이트 등의 다양한 채널로 확대하여 폭넓은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혀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광고에서 해열 진통제라는 용어 대신 소비자들이 직접 겪는 증상을 나타내는 ‘열나고 아플때’ 라는 메시지를 사용하여 쉽게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으며, ‘대한민국이 열나고 아플 때’ 라는 표현으로 국내 제약사의 아세트아미노펜 제품인 타세놀을 알리고자 한다고 설명하였다.

부광약품은 최근의 해열진통제 및 감기약의 수급 불안정 상황에서 타세놀의 안정적인 제품 공급에 대한 노력은 물론이며, 약사와 소비자를 타깃으로 브랜드 홍보를 지속할 것이며, 지속적으로 브랜드 라인업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엘러간 에스테틱스, 글로벌 트렌드 리포트 에스테틱의 미래 국내 공개

한국엘러간 에스테틱스 글로벌 트렌드 리포트 요약 [사진=한국엘러간 제공]
한국엘러간 에스테틱스 글로벌 트렌드 리포트 요약 [사진=한국엘러간 제공]

한국엘러간 에스테틱스(애브비 컴퍼니)가 미래 에스테틱 산업의 동향을 전망한 에스테틱의 미래 (The Future of Aesthetics) 글로벌 트렌드 리포트를 공개했다. 

이번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에스테틱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늘어남에 따라 2017년부터 2020년까지 전 세계적으로 시행된 비-수술적 에스테틱 시술은 약 200만 건 가량 증가한 것으로 집계된다. [이러한 증가세는 2025년까지 약 1460만 건의 미용성형 시술 및 2300만 건의 필러 수요로 이어질 것으로 예측된다. 이와 동시에, 의료진을 찾은 환자들의 수가 전 세계적으로 더욱 늘어난 가운데, 특히 남성들의 수가 늘어났고, 환자의 연령은 낮아졌으며, 인종적 배경이 더욱 다양해진 것으로 나타났다.

트렌드 리포트에서는 오늘날 에스테틱 환자 및 소비자 행동의 변화를 주도하는 네 가지의 핵심 동인(Key Drivers)을 제시하였다: 아름다움에 대한 주체성 강화(Beauty Empowerment), 적극적인 학습과 참여(Aesthetic Fluency), 치료 개방성 증대(Untabooing Treatments), 그리고 지속가능성 및 환경적 가치의 수호(Back to Nature). 이 핵심동인들을 통해 총 열 가지의 주요 트렌드가 예측되었다. 엘러간 에스테틱스는 향후 5년 동안 이 10가지 트렌드들이 에스테틱 업계를 이끌어 나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엘러간 에스테틱스가 원더맨 톰슨 인텔리전스와 함께 개발한 이번 리포트는 전 세계 환자 및 소비자, 미디어 및 소셜 리스닝 데이터, 시장조사에 이르는 광범위한 연구 및 분석을 통해 작성되었고, 트렌드를 선도하는 13개국의 에스테틱 전문가 15인과의 1:1 인터뷰를 통해 검증되었다.

 

한국다이이찌산쿄, ELDER CARE 심포지엄 통해 고령 심혈관 질환 치료 전략 제시

ELDER CARE 심포지움 사진 [사진=한국다이이찌산쿄 제공]
ELDER CARE 심포지움 사진 [사진=한국다이이찌산쿄 제공]

한국다이이찌산쿄주식회사가 지난 9월3일과 4일 양 일간 고령 환자의 심혈관계 질환 통합 관리를 주제로 한 ELDER CARE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한국에서도 가속화되는 고령화 흐름에 따라, 진료현장에서 고령 환자의 항응고, 항고혈압, 항고지혈증 요법을 위한 정보와 맞춤형 치료 옵션에 대한 최신 지견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심포지엄 첫째 날은 아주의대 황교승 교수와 연세의대 박희남 교수를 좌장으로, 고령 환자의 항응고 요법에 대한 발표와 토론이 진행되었다. 심포지엄 둘째 날은 서울의대 김광일 교수와 김상현 교수가 좌장을 맡은 가운데, 고령 환자의 항 고혈압 요법 및 심혈관 질환의 1차 예방요법으로써 스타틴 사용 전략에 대한 발표와 토론이 이어졌다.

한편 이번 심포지엄에는 순환기내과는 물론 신경과, 신경외과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의들이 참석해 심혈관 질환 통합 관리에 대한 국내 의료진의 높은 관심을 뒷받침했다.

 

휴메딕스, 국내 최초 헤파린나트륨 원료의약품 DMF 신청

휴메딕스 로고 [사진=휴메딕스 제공]
휴메딕스 로고 [사진=휴메딕스 제공]

휴메딕스가 6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헤파린나트륨의 원료의약품 등록(DMF)을 위한 신청을 완료했다. 2023년 1분기 원료의약품 등록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휴메딕스가 DMF 신청한 헤파린나트륨은 수술 후 혈전증의 예방과 치료, 수혈, 체외순환, 투석 시 혈액응고 방지 등에 사용되는 국가필수의약품이다. WHO 필수의약품 리스트에 에녹사파린, 와파린 등과 함께 혈액응고에 처방하는 3대 의약품으로 등재됐다.

헤파린나트륨은 돼지의 내장에서 추출, 정제·가공하여 만들어진다. FDA는 헤파린나트륨 생산에 소해면상뇌증이나 과황산콘드로이틴(OSCS)으로 오염될 우려가 있어 소와 같은 반추동물의 이용을 금지하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헤파린나트륨’은 약 90%를 중국에 의존하고 있으며, 최근 중국 등지에서 발생한 아프리카 돼지 열병으로 원료수급 사정이 악화되면서 가격 변동성이 급등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전량 중국 원료를 수입해 주사제 또는 연고 등의 완제의약품에 사용하고 있다.

휴메딕스는 우리비앤비에서 조품 원료를 공급 받아 국내에서 유일하게 ‘헤파린나트륨’ 주원료를 생산할 수 있는 기술과 시설을 갖췄다.


      • 회사명 : 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로10길 5 2층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순호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2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