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종근당건강, 추석맞이 '혜택이 상상초월' 프로모션 진행
[제약24시] 종근당건강, 추석맞이 '혜택이 상상초월' 프로모션 진행
광동제약, 약국전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프리미엄 포커싱’ 출시

애보트, ‘판바이오 코로나19 항원 자가검사’ 키트 출시

휴온스푸디언스, 스마트 HACCP·자동화 생산라인 구축

한국제약바이오협회, AI 신약개발 전문가 교육 플랫폼 ‘LAIDD2.0’ 오픈

케이메디허브, 휴스타 6기 교육 시작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2.08.31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제약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종근당건강, 추석맞이 '혜택이 상상초월' 프로모션 진행

종근당건강 추석맞이 프로모션 [사진=종근당 제공]
종근당건강 추석맞이 프로모션 [사진=종근당 제공]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종근당건강이 자사 공식몰 종근당케어에서 9월 추석맞이 선물세트 프로모션 혜택이 상상초월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1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 행사에서는 종근당건강의 1등 유산균 락토핏'부터 오메가3 제품인 '프로메가, 루테인 성분의 아이클리어 등 대표 브랜드 6종 구매 시 신세계상품권 5천원권을 100% 증정하며 자사몰 만의 특별 혜택도 제공한다.

종근당건강은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특별 할인 혜택 외에도 추석 용돈 적립금을 최대 1만원까지 100명을 추첨해 적립해주며, 신규 회원 적립금과 장바구니 쿠폰도 제공한다.

신규 가입 회원을 대상으로 락토핏 골드(50포) 제품을 반값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이 외에도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추석 대량 구매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며 자사몰을 통해 견적 및 상담도 진행 중이다.

 

광동제약, 약국전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프리미엄 포커싱’ 출시

프리미엄 포커싱 [사진=광동제약 제공]
프리미엄 포커싱 [사진=광동제약 제공]

광동제약이 기능성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프리미엄 포커싱’을 론칭한다. 스스로 건강관리를 위한 투자와 소비를 아끼지 않는 셀프메디케이션(Self Medication, 자기 건강 관리) 트렌드에 주목하고 약국전용 건강기능식품 확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프리미엄 포커싱은 일상에서 필요한 기능성 증진에 중점을 둔 건강기능식품으로, 검증된 원료 사용과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개발된 브랜드다. 이번에 첫선을 보인 제품은 ▲프리미엄 눈건강 포커싱 ▲프리미엄 혈행 포커싱 ▲프리미엄 면역 포커싱 등 3종으로 눈건강 및 혈행 개선·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프리미엄 눈건강 포커싱’은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사용으로 인해 눈에 피로감을 호소하는 소비자들에게 맞춰진 제품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눈건강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 차즈기 추출물(루테올린 배당체)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프리미엄 혈행 포커싱’은 혈행개선 기능성 원료인 EPA 및 DHA 함유 유지(오메가3)와 은행잎추출물을 비롯 비타민E, 비타민D, 아연을 주원료로 포함하고 있어 혈행개선 및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아울러 ‘프리미엄 면역 포커싱’은 상어 간에서 추출한 유지성분 알콕시글리세롤을 함유해 면역력 증진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이다.

 

애보트, ‘판바이오 코로나19 항원 자가검사’ 키트 출시

판바이오 코로나19 항원 자가검사 [사진=애보트 제공]
판바이오 코로나19 항원 자가검사 [사진=애보트 제공]

애보트는 자사의 코로나 19 자가 검사 키트인 ‘판바이오 코로나19 항원 자가검사(Panbio COVID -19 Ag Self-Test)’를 국내에 출시한다. 

‘판바이오 코로나19 항원 자가검사’는 사용이 간편하고, 신속하며, 신뢰할 수 있는 결과를 제공한다. 검사 결과는 테스트 15분 후에 확인 가능하며, 민감도(감염자의 검사결과가 양성으로 나올 확률)가 97.4%, 특이도(비감염자의 검사결과가 음성으로 나올 확률)는 100%이다. ‘판바이오 코로나19 항원 자가검사’ 는 가정, 직장, 학교 등에서 개인 및 단체로 사용 가능하다.   

‘판바이오 코로나19 항원 자가검사’는 추출용튜브에서 면봉을 부러뜨려서 그 면봉을 넣은 채 검체 추출액을 사용하고, 이후 면봉이 추출용튜브에 담긴 상태에서 밀봉해 폐기한다. 따라서 사용자가 검체에 노출되는 위험을 최소화한다. 

애보트는 자사의 진단 키트들이 COVID-19 변이 바이러스가 출현해도 정확한 진단 결과를 유지할 수 있도록 면밀히 모니터링 하고 있다. 모니터링 결과, 애보트의 ‘판바이오 코로나19 항원 자가검사’의 검사 결과는 오미크론 변이를 비롯한 다양한 변이 바이러스 출현에 영향을 받지 않고 일관되게 유지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휴온스푸디언스, 스마트 HACCP·자동화 생산라인 구축

푸디언스 자동화라인 구축 [사진=휴온스 제공]
푸디언스 자동화라인 구축 [사진=휴온스 제공]

휴온스푸디언스가 식품안전관리를 강화하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스마트 HACCP을 도입했다.

스마트 HACCP은 기존의 HACCP 공정에 IoT 기술을 접목해 모든 기록과 데이터를 디지털화하고, 중요관리점(CCP)과 주요 공정의 모니터링을 자동화하는 실시간 HACCP 종합관리시스템이다.

제품 생산라인에는 자동화 설비를 구축했다. 분말스틱 포장라인에 자동화 설비를 도입해 60% 이상 생산성을 향상시켰고, 환 포장라인에는 로봇 포장기를 도입해 인력수급 부족에 따른 생산 불안정을 최소화하여 가격경쟁력을 강화하였다.

프로바이오틱스 발효 설비 증설로 생산능력을 확대해 증가하는 프로바이오틱스 수요에 대비할 계획이다. 기존의 갱년기 유산균 YT1 생산량 증가뿐만 아니라 새롭게 개별인정원료 신청 중인 면역유산균의 안정적인 생산 확보를 위해 설비 증설을 마쳤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AI 신약개발 전문가 교육 플랫폼 ‘LAIDD2.0’ 오픈

인공지능(AI)신약개발 교육 플랫폼 홍보포스터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공]
인공지능(AI)신약개발 교육 플랫폼 홍보포스터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공]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인공지능신약개발지원센터가 ‘인공지능(AI) 신약개발 온라인 교육플랫폼 LAIDD2.0(Lectures on AI-driven Drug Discovery V2.0)’ 서비스를 9월 1일부터 개시한다.

LAIDD 2.0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2019년부터 제약바이오산업의 현장형 전문가 양성을 위해 시행하는 ‘AI 활용 신약개발 교육 및 홍보사업’의 일환으로 구축했다.

기존 강의에 신규 강의를 더해 총 94개 강좌, 약 350시간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구체적으로는 AI 부문 약 90시간, 바이오(BIO) 부문 약 90시간, 화학(Chem) 부문 약 140시간, 신약개발 및 임상(Drug) 부문 약 50시간으로 구성했다. 교육 대상은 신약개발연구자, AI개발자, 취준생, 대학생 등 다양하며, 수강생들은 자신의 배경지식 수준과 수강 목적에 맞춰 트랙을 선택할 수 있다.

센터는 AI 신약개발 전 분야를 아우르는 교육플랫폼 제공을 목표로 ▲기초 과목 신설 ▲기존 과목의 선행 과목 신설 ▲실무 분야 과목 신설(신약개발 및 임상)을 통해 컨텐츠의 유기성과 다양성에 초점을 맞춰 강의를 추가했다.

LAIDD 2.0은 기존 LAIDD 1.0에 비해 ▲동영상 재생 기능 및 호환성 개선 ▲ UI/UX 개선 ▲ 컨텐츠 큐레이션 시스템 도입 ▲수강관리 시스템(LMS) 도입 등을 통해 활용 편의성을 대폭 개선했으며, LMS 시스템을 활용한 통합형 이수증 발급을 통해 교육 대상자가 수강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케이메디허브, 휴스타 6기 교육 시작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오른쪽에서 네 번째)은 본부동에서 6기 교육생 선발을 위한 휴스타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사진=케이메디허브 제공]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오른쪽에서 네 번째)은 본부동에서 6기 교육생 선발을 위한 휴스타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사진=케이메디허브 제공]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에서 수행하는 대구 의료산업 혁신아카데미사업(휴스타)의 6기 교육 입학식을 진행했다. 6기 교육생들은 31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5개월간의 대장정에 돌입한다.

대구·경북 청년들에게 고급 현장실무형 교육과 기업인턴 과정을 제공하고 지역 우수기업 취업 지원을 통해 지역이 함께 성장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이번 6기 교육 프로그램에서는 국내외 의료기기의 인허가 제도, 품질관리, 개발 전략, 최신 기술과 같은 기본 과정에 이어 의료기기개발설계, 인허가 트랙으로 구분되는 고급 현장형 실무교육을 이수하게 된다.

휴스타는 갈수록 심각해지는 수도권 집중 현상과 청년 유출문제의 해결을 위해 전국 최초로 시가 주도한 체계적인 인력양성 사업으로, 우수 청년들은 잡매칭 프로그램 통해 취업을 하는 단계로 이어진다.

케이메디허브는 2019년 8월에 본 사업을 시작하여 다섯 차례에 걸쳐 의료기기 및 제약 분야에 대한 이론 및 실습을 교육하였으며 최근 6기 선발을 진행하였다. 최종 선발 학생은 정식 교육에 앞서 25일부터 4일간 프리스쿨을 시작하였고, 이를 통해 의료기기 품질관리, 소프트웨어 개발자 공부법에 대한 교육이 진행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