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애브비, EADV서 건선질환 및 아토피피부염 신규 데이터 발표 예정
[제약24시] 애브비, EADV서 건선질환 및 아토피피부염 신규 데이터 발표 예정
안국약품, 건강기능식품 ‘원더풀 칼마디 젤리’ 출시

중외학술복지재단, ‘JW 유니버설 디자인 창작 공간 프로젝트’ 진행

시지바이오, 세포처리시설 허가 취득

부광약품, 시린메드 시린이케어 칫솔 신제품 출시

대원제약 큐어반, 야놀자와 함께 선착순 굿즈 증정 이벤트

동성제약 '이지엔', 틱톡으로 MZ세대∙글로벌 홍보∙커머스 세 마리 토끼 잡는다

동국제약 메이올웨이즈, 추석 맞아 명절 프로모션 진행

휴온스, 액상형 앰플 ‘엘루비 화이트 글루타치온 250’ 출시

일동제약, 집중호우 피해지역에 2억원 상당 물품 기부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 글로벌백신기술선도사업단과 국산 백신 개발 및 상용화 위한 업무 협약

케이메디허브, 미개척 NASH 치료제 제조 지원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2.08.30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제약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애브비, EADV서 건선질환 및 아토피피부염 신규 데이터 발표 예정

애브비 본사 전경 [사진=애브비 홈페이지]
애브비 본사 전경 [사진=애브비 홈페이지]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애브비가 스카이리치(리산키주맙)의 최신 연구 구연 발표를 포함한 23건의 초록을 제31회 유럽 피부과학 및 성병학회(EADV: European Academy of Dermatology and Venereology, 이후 EADV) 학술대회에서 발표할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이번 연구는 리얼월드 환자 경험과 더불어 난치질환 환자군, 기존 치료 방법이 적은 특정 질병 영역에 대한 연구에 투자해 면역 매개 피부질환을 깊이있게 이해하고자 하는 애브비의 헌신을 보여준다. 이번 하이브리드 학술대회는 온라인과 9월 7일부터 10일까지 밀라노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애브비의 면역학 글로벌 의학부 부사장인 체드조 포푸(Chiedzo Mpofu) 의학박사는 "피부과 영역에서 애브비의 리더십은 혁신적인 기술 개발에서부터 현재 치료 방법이 거의 없거나 아예 없는, 잘 알려지지 않은 질병 연구에 이르기까지 심층적이다”며 "올해 EADV 학술대회에서 애브비는 리얼월드, 환자 중심 연구를 포함하여 다양한 데이터를 발표할 예정이며, 이는 난치질환 환자를 지원하는 애브비 치료법의 장기적인 영향과 잠재력에 대해 우리 사회의 이해를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스카이리치는 p19 아단위에 결합해 IL-23을 선택적으로 억제하는 인터루킨-23(IL-23) 억제제이다. 염증 과정에 관여하는 사이토카인 IL-23은 여러 가지 만성 면역 매개 질환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안국약품, 건강기능식품 ‘원더풀 칼마디 젤리’ 출시

원더풀 칼마디 젤리 [사진=안국약품 제공]
원더풀 칼마디 젤리 [사진=안국약품 제공]

안국약품이 프리미엄 토탈 헬스 케어 브랜드인 ‘에이원더’에서 뼈와 근육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원더풀 칼마디 젤리’를 출시했다.

에이원더 원더풀 칼마디 젤리는 체내 흡수가 용이한 독일 ‘융분즐라우어’사의 구연산 칼슘과, 엄격한 품질 기준을 바탕으로 제조한 스위스 ‘DSM’사의 프리미엄 비타민D 원료가 배합된 제품이다.

원더풀 칼마디 젤리는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를 주원료로 배합하여 뼈와 근육 건강 맞춤형 3중 기능성을 인정받았으며, 특히 비타민D 원료는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200%인 20㎍(400IU)를 포함하고 있다.

요구르트맛 젤리 제형으로 성인남녀 뿐만 아니라 정제나 캡슐을 삼키기 어려워하는 어린이도 건강 간식으로 맛있고 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설탕이나 착색료 등 불필요한 첨가물을 최소화하여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중외학술복지재단, ‘JW 유니버설 디자인 창작 공간 프로젝트’ 진행

JW 유니버설 디자인 창작 공간 프로젝트 [사진=JW홀딩스 제공]
JW 유니버설 디자인 창작 공간 프로젝트 [사진=JW홀딩스 제공]

JW그룹의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이 하트 하트재단과 함께 장애 예술인들을 위한 2022년 하반기 ‘JW 유니버설 디자인 창작 공간 프로젝트’ 사업을 전개한다.

‘유니버설 디자인’은 장애를 비롯해 나이, 성별 등으로 시설이나 서비스 이용에 제약을 받지 않도록 사용공간을 개선하는 디자인을 뜻한다. 장애인을 위한 이동용 경사로, 점자 보도블록  설치 등이 대표적이다.

중외학술복지재단은 사업 진행을 위한 기부금을 하트-하트재단에 지원한다. 하트 하트재단은 공모를 통해 장애 예술인 창작 공간을 선정하고, 유니버설 디자인을 적용한다. 창작 환경 개선을 위해 낙후된 시설물의 개보수도 진행한다. 하트 하트재단은 다음 달 8일까지 하반기 참여 기관을 공모해 최대 4곳을 선정할 계획이다.

올해 상반기에는 장애인무용교육 사단법인 빛소리친구들, 장애예술교육 사회적기업 한국파릇하우스, 영남지역 장애예술인교육 사단법인 선민사회복지회 등 3곳을 선정해 약 190여 명의 장애 예술인들이 이용하는 공간을 ‘유니버설 디자인’을 적용해 개보수했다.

 

시지바이오, 세포처리시설 허가 취득

시지바이오 세포처리시설 내부 [사진=시지바이오 제공]
시지바이오 세포처리시설 내부 [사진=시지바이오 제공]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첨단재생의료세포처리시설 허가를 취득했다.

세포처리시설은 인체 세포 처리를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기관으로, 세포치료제와 같은 첨단바이오의약품의 임상 연구를 수행하는 첨단재생의료 실시기관에서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취득한 세포처리시설에서 공급하는 인체 세포 등만을 사용해야 한다.

시지바이오는 현재 자가지방유래 줄기세포를 활용한 줄기세포치료제를 개발 중이다. 이를 위해 시지바이오의 세포처리시설에서 채취 및 가공한 양질의 줄기세포를 첨단재생의료 실시기관으로 승인된 국내 병원에 공급하여 다양한 임상 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다.

향후에는 첨단재생의료 실시기관과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현재 개발중인 줄기세포치료제의 적응증 확장 및 추가적인 첨단바이오의약품 개발을 진행, 재생의료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부광약품, 시린메드 시린이케어 칫솔 신제품 출시

시린메드시린이케어칫솔 [사진=부광약품 제공]
시린메드시린이케어칫솔 [사진=부광약품 제공]

부광약품이 항균초극세모로 업그레이드 된 ‘시린메드 시린이케어 칫솔’을 출시했다. 

‘시린메드 시린이케어 칫솔’은 더욱 부드럽고 매끄러워진 0.127mm 초극세모로 구성되어 민감성 치아는 물론 잇몸질환(치주염) 예방에 도움을 준다.

99.9% 항균효과가 있는 항균칫솔모를 사용하여 세균증식을 억제하며 건강한 구강관리에 효과적이며, 초극세모가 고밀도로 식모되어 부드러운 치아세정은 물론 잇몸 마사지 효과가 있다.

‘시린메드 시린이케어 칫솔’은 시린이 전용 치약인 시린메드 치약과 함께 사용하면 더욱 좋으며, 부광약품 공식 온라인몰 및 오픈마켓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대원제약 큐어반, 야놀자와 함께 선착순 굿즈 증정 이벤트

‘큐어반‘, 야놀자와 함께 선착순 굿즈 증정 이벤트 [사진=대웅제약 제공]
큐어반, 야놀자와 함께 선착순 굿즈 증정 이벤트 [사진=대웅제약 제공]

대원제약의 상처치료브랜드 ‘큐어반‘이 야놀자와 함께 단독 특가 굿즈 증정 이벤트를 개최한다.

오는 9월 4일까지 단 1주일 동안만 열리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야놀자를 통해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용산의 객실을 예약할 경우 최대 51%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추가로 서울드래곤시티 내 식음료를 이용할 수 있는 F&B 바우처를 1박 당 3만원 상당의 쿠폰으로 지급한다. 선착순으로 캠핑 테이블과 의자로 구성된 큐어반 캠핑 굿즈 세트를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를 원한다면 야놀자에서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용산을 선택하고 ‘큐어반 캠핑 굿즈 패키지‘를 고르면 된다.

 

동성제약 '이지엔', 틱톡으로 MZ세대∙글로벌 홍보∙커머스 세 마리 토끼 잡는다

이지엔 틱톡 [사진=동성제약 제공]
이지엔 틱톡 [사진=동성제약 제공]

동성제약의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eZn)’이 틱톡 오피셜 계정 런칭 1개월 만에 2만 4000여 명의 팔로워를 확보하며 글로벌 브랜드 파워를 입증하고 있다.

이지엔은 지난 7월, 1500만 팔로워를 보유한 ‘종민오빠’와 손잡고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인 ‘틱톡’에 브랜드 오피셜 계정을 런칭했다. 종민오빠와 협업한 콘텐츠 1개로 계정 오픈 하루 만에 천 명의 팔로워를 확보했으며, 한 달이 지난 현재 총 팔로워가 2만 4000 명을 넘어서는 등 급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지엔은 ‘종민오빠’를 틱톡 플랫폼의 브랜드 앰버서더로 지정하여, 브랜드 글로벌 모델인 소녀시대 ‘태연’과 ‘종민오빠’ 중심의 숏폼 콘텐츠로 MZ세대에게 브랜드를 알릴 계획이다. 이지엔은 종민오빠 뿐만 아니라 글로벌 틱톡커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함께 진행하여 해외 각 시장에 적합한 현지화 마케팅 전략을 펼칠 계획이다. 

해외 7개국(베트남, 태국, 중국, 인도네시아, 영국, 말레이시아, 필리핀)에 틱톡샵 이커머스 사업을 오픈하여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제품 판매로 연결될 수 있도록 했다. 틱톡 콘텐츠를 통해 이지엔 제품에 관심을 갖게 된 사용자들이 채널과 연계된 틱톡샵을 통해 간편하게 제품까지 구입할 수 있어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동국제약 메이올웨이즈, 추석 맞아 명절 프로모션 진행

메이올웨이즈 추석 프로모션 [사진=동국제약 제공]
메이올웨이즈 추석 프로모션 [사진=동국제약 제공]

동국제약의 헬스&이너뷰티 브랜드 ‘메이올웨이즈(MayAlways)’가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하고, 오는 9월 12일까지 전국 53개 메이올웨이즈 백화점 매장에서 명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메이올웨이즈의 프리미엄 제품들을 엄선해 선물세트로 출시했다. 프라임 멀티비타민미네랄 포 휴먼과 비타민D3 3000IU, 옵티 엠에스엠(MSM), 눈건강 루테인지아잔틴으로 구성한 ‘베스트 세트’, 프라임 관절튼튼 보스웰리아, 눈건강 루테인지아잔틴, 코엔자임 큐텐으로 구성한 ‘프리미엄 세트’를 선보이고, ‘식물성 알티지(rTG) 병풀 오메가3 세트’와 ‘산양유세트’ 등 선물세트도 기획했다.

다양한 사은품 증정 행사와 구매 금액별 혜택도 마련했다. 모든 구매 고객에게 ‘자일리팝’ 1개와 함께, 선물세트 10개 이상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해당 선물세트 1개를 추가로 증정한다. 또한, 10만원 이상 구매 시 ‘리프팅펩타이드 세럼’ 혹은 ‘리바이탈라이징 콜라겐 에센스’ 1개, 15만원 이상 구매 시 ‘프라임 타트체리 콜라겐’ 1박스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동국제약 헬스케어사업부 담당자는 “메이올웨이즈는 면역력 강화, 항산화 작용, 관절·눈·장 건강 등을 위한 제품들을 폭넓게 구비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다양한 건강 고민에 맞는 적합한 제품들을 손쉽게 찾을 수 있다”며, “특히, 부모님과 가족들의 건강을 위한 명절 선물로 메이올웨이즈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선물세트를 추천한다”고 말했다.

 

휴온스, 액상형 앰플 ‘엘루비 화이트 글루타치온 250’ 출시

화이트글루타치온 [사진=휴온스 제공]
화이트글루타치온 [사진=휴온스 제공]

휴온스의 여성 건강 전문 브랜드 엘루비가 피부 건강을 위한 이너뷰티 제품 ‘화이트 글루타치온 250’을 출시한다.

화이트 글루타치온 250은 순도 50% 이상의 환원형 글루타치온(GSH) 원료를 담은 액상형 앰플이다. L-글루타치온 효모추출물을 500mg(글루타치온 250mg) 함유해 자사 글루타치온 제품 중 최대 함량의 제품이다. 일반적으로 글루타치온은 미백 개선, 주름 개선, 피부 탄력에 도움을 준다.

액상 제형으로 흡수율을 높였으며,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페놀류, 탄닌, 안토시아닌, 플라보노이드 등 영양소가 풍부한 석류로 영양과 맛을 모두 잡았다. 시너지 성분을 고려해 밀크씨슬과 시스테인, 비타민B2, B6, E, C, 셀렌, 나이아신, 콜라겐, 엘라스틴, 히알루론산, 세라마이드 등 15가지 부원료를 배합했다.

휴온스 관계자는 “뜨거운 여름이나 찬바람이 부는 환절기 등 피부 고민을 느끼는 소비자들에게 피부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라며 “고함량·고순도 글루타치온 섭취로 피부 고민을 덜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일동제약, 집중호우 피해지역에 2억원 상당 물품 기부

일동제약그룹 본사 전경.
일동제약그룹 본사 전경.

일동제약이 8월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 발생 지역에 시가 2억 원 상당의 자사 제품을 기부한다.

이번에 기부한 품목은 일동제약의 유산균 브랜드 ‘비오비타 시리즈’의 하나로 단백질과 유산균 사균체가 함유된 영양 식품 ‘비오비타 하이프로틴 딜라이트 바’ 8만여 개이다.

해당 물품들은 사회복지법인 지구촌복지재단과 사단법인 휴먼인러브(Human in Love)을 통해 호우 피해가 집중된 수도권과 중부권 등의 지역으로 보내질 예정이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수해 지역의 이재민과 복구 인력, 자원봉사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일에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 글로벌백신기술선도사업단과 국산 백신 개발 및 상용화 위한 업무 협약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 로고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 로고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이 8월 30일 글로벌백신기술선도사업단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식 협회 이정석 회장과 사업단 우정택 단장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본 협약은 국산 백신 개발과 백신 산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양 기관은 신·변종 감염병 신속대응 및 글로벌 시장 진입을 위한 국산 백신 개발 및 상용화를 지원하고, 전 주기적 백신 개발 허브 구축을 위한 효율적 연구수행과 단기간 내 상용화 목표 달성을 위해 상호 강점을 공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양 기관은 ▲사업단 세부과제의 기업 참여 확대 ▲신규 과제기획을 위한 협회 회원사 대상 수요조사 협력 ▲우수과제선정을 위한 평가위원 풀 수집·협력 ▲연구과제의 성공적 사업화를 위한 교육, 컨설팅 프로그램 기획 등의 협력분야에 대해 공동으로 적극 추진하기로 합의허였다.

글로벌백신기술선도사업단은 국내 백신 산업 글로벌 시장 확대 및 선도를 목적으로 보건복지부의 지원을 받아 2022년 1월 출범하였며 2026년까지 신속·범용백신개발사업, 미래성장고부가가치백신개발사업, 백신기반기술개발 3개 사업을 추진한다.

 

케이메디허브, 미개척 NASH 치료제 제조 지원

케이메디허브 전경 [사진=케이메디허브 제공]
케이메디허브 전경 [사진=케이메디허브 제공]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가 미개척 질환분야 중 하나로 꼽히는 비알코올성 지방간염(NASH)의 생산을 지원하여 글로벌 신약개발을 위한 든든한 지원군이 되고 있다.

케이메디허브는 지난달 미국에서 임상 1상 시험의 첫 피험자 투여를 개시한 LG화학의 비알코올성 지방간염(NASH) 신약후보물질 ‘LG203003’의 임상약 생산을 지원했다. 케이메디허브 의약생산센터는 꾸준히 LG화학의 생산을 지원해왔다.

NASH 항염증 기전의 첫 번째 신약후보물질‘LG303174’의 임상약 생산을 지원하였으며, 두 번째 신약후보물질‘LG203003’의 임상약 생산 또한 지원하게 되어 글로벌 임상의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기관임을 증명하게 되었다.

의약생산센터는 GMP인증시설을 갖춘 공공기관으로서 제조시설을 갖추지 못한 국내 제약·바이오기업들도 국내뿐 아니라 해외 임상시험에도 진입할 수 있도록 개발단계부터 생산, 인허가에 이르는 전 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케이메디허브는 신약후보물질이 성공적인 NASH 치료제로 개발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