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대웅제약, ‘나보타’ ‘브이올렛’ 통합 에스테틱 심포지엄 개최
[제약24시] 대웅제약, ‘나보타’ ‘브이올렛’ 통합 에스테틱 심포지엄 개최
한국노바티스, SMA 유전자 대체 치료제 '졸겐스마' 론칭 심포지엄 성료

유유네이처, 포모라인 5년 연속 소비자만족도 1위 수상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 온라인 전용 채용관 가동

케이메디허브, 소모성물품 구매대행제도 시행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2.08.29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제약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대웅제약, ‘나보타’ ‘브이올렛’ 통합 에스테틱 심포지엄 개최

‘나보타’ ‘브이올렛’ 통합 에스테틱 심포지엄 [사진=대웅제약 제공]
‘나보타’ ‘브이올렛’ 통합 에스테틱 심포지엄 [사진=대웅제약 제공]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대웅제약이 지난 27일, 28일 양일간 파라스파라 서울에서 ‘대웅 에스테틱스 심포지엄(Daewoong Aesthetics Symposium)’을 국내 미용성형 의료진 8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대웅제약은 에스테틱 라인업의 다양한 임상 케이스 및 최신 트렌드 등 개원가의 니즈를 반영한 주제로 많은 관심 속에 첫 통합 에스테틱 심포지엄을 마쳤다. 두 제품의 적응증 확대 관련 연구 결과, 임상 케이스 및 노하우, 학술적 이해와 다양한 최신 지견을 공유했으며, 나보타는 체형 개선용 바디 컨투어링(body contouring)을 위한 복합시술, 탈모 치료 등 차별화된 시술법을 선보였다.

이번 행사 좌장을 맡은 황승국 세븐데이즈성형외과 원장이 나보타, 브이올렛, 필러를 활용해 최신 바디 컨투어링 트렌드인 힙업과 종아리 복합시술 노하우를 전수했으며, 고범준 닥터스피부과 공덕점 원장은 ‘브이올렛과 나보타, 레이저 복합 시술을 통한 하안면 전반 개선법’ 노하우를 공유했다.

김진오 뉴헤어모발성형외과 원장은 나보타를 활용한 남성형 탈모 치료 연구 결과와 시술법을 강의했다. 이어 장효승 포에버의원 부평점 원장이 브이올렛을 활용한 환자 창출 노하우 및 다양한 임상 케이스를 리뷰했다.

 

한국노바티스, SMA 유전자 대체 치료제 '졸겐스마' 론칭 심포지엄 성료

졸겐스마 론칭 심포지엄 좌장 서울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 채종희 교수 [사진=한국노바티스 제공]
졸겐스마 론칭 심포지엄 좌장 서울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 채종희 교수 [사진=한국노바티스 제공]

한국노바티스가 8월 24일 국내 최초 척수성 근위축증(이하 SMA, Spinal Muscular Atrophy) 유전자 대체 치료제 ‘졸겐스마(성분명: 오나셈노진아베파르보벡)’의 국내 급여 출시를 기념해 유전자 치료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과 다양한 소아 신경근육질환에 대해 의견을 공유하는 론칭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졸겐스마는 평생 1회 정맥 투여로 SMA 진행을 막을 수 있는 국내 최초이자 유일한 유전자 대체 치료제이다. SMA의 원인인 SMN1 유전자의 기능성 대체본을 제공해, 질환의 근본 원인을 해결할 수 있는 기전으로 개발됐다. 졸겐스마는 지난 8월 1일부터 SMA를 새로 진단받은 환자에서 보험급여가 적용됐다.

졸겐스마 론칭 심포지엄은 ‘SEE THE UNSEEN, Encounter with The New World’를 주제로, 유전자 대체 치료제의 도입과 함께 치료 패러다임의 새로운 시대가 열렸음을 알리며 SMA의 치료 지견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와 네크워크의 장으로 진행이 되었다.

심포지엄은 유병재 대표이사 사장과 노바티스 글로벌 유전자 치료제 APAC 대표인 알렉산드로 시린치오네(Alessandro Cirrincione)의 공동 오프닝 축사로 시작됐다. 이후 좌장을 맡은 서울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 채종희 교수가 ‘유전자 대체 치료제의 새로운 시대’ 기조 강연으로 문을 열었다.

 

유유네이처, 포모라인 5년 연속 소비자만족도 1위 수상

포모라인 5년 연속 소비자만족도 1위 수상 [사진=유유제약 제공]
포모라인 5년 연속 소비자만족도 1위 수상 [사진=유유제약 제공]

유유제약 관계사인 유유네이처의 체지방 감소 건강기능식품‘포모라인 L112’가 5년 연속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를 수상했다.

‘포모라인L112’는 2022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 시상식에서 건강기능식품(다이어트식품) 부문 5년 연속 수상 브랜드로 결정됐다. 포모라인L112는 체지방 감소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섭취한 음식물의 지방을 이온결합을 통해 체외로 배출시킴으로써 지방 흡수 억제에 도움을 준다.

유유네이처는 포모라인 라디오광고와 버스 랩핑 및 옥외광고 등 공격적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국내 주요 홈쇼핑 방송을 통해 약 190만 Box가 판매되 누적 매출 470여억원을 기록하고 있다. 포모라인L112는 14년간 독일 내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부문 판매 1위를 기록했으며 전세계 52개국 이상에 수출되는 독일 직수입 완제품이다.

유유네이처 우승표 총괄이사는 “포모라인 L112가 5년 연속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를 수상하게 된 점에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유유네이처의 제품을 믿고 선택해 주신 소비자분들께 정직한 제품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 온라인 전용 채용관 가동

한국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 포스터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공]
한국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 포스터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공]

한국제약바이오협회이 오는 10월 11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리는 ‘2022 한국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와 연계해 9월부터 4개월 동안 온라인 전용 채용관을 가동하는 등 기존 채용박람회와 대폭 차별화한다.

‘2022 한국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는 한국제약바이오협회·한국보건산업진흥원·한국보건복지인재원 공동 주최로 개최되며,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주관한다. 이번 채용박람회의 공식 슬로건은 ‘두드려라 제약바이오, 열려라 나의 내:일(Job)’로 정해졌다.

이를 위해 박람회는 ‘제약바이오 전용 온라인 채용관’과 ‘현장에서 이뤄지는 채용박람회’ 등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로 운영된다. 채용의 장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구직자 정보와 기업정보를 상호 연결하는 ‘채용정보 플랫폼’ 성격으로 운용한다는 복안이다. 이에 따라 ‘제약바이오 전용 온라인 채용관’에선 실질적 채용이 이뤄지고, 10월 11일 당일 박람회장에서는 참여기업과 각종 제약바이오산업 연계 교육기관 등의 정보와 디지털 헬스케어 등 산업 현 주소가 공유될 예정이다.

취업 포털사이트 잡코리아의 초기화면 프리미엄존에 설치될 ‘제약바이오 전용 온라인 채용관’은 9월부터 12월까지 가동된다. 온라인 채용관은 각 기업체의 인재상과 채용정보는 물론, 박람회 참여 기업 소개 및 정보 등을 두루 담을 예정이어서 ‘온라인 홍보창구’의 기능도 수행하게 된다.

박람회 참여 기업에게는 취업 포털사이트 잡코리아에 등재된 인재를 조회할 수 있는 혜택을 준다. 협회는 채용박람회 참여기업의 인재상 등 주요 정보가 담긴 ‘진로 가이드북’을 제작해 전국 주요 대학에 일제히 배포하고, 박람회 당일 현장을 방문하는 취업 준비생들의 입장시 e-북 형태로 전달할 계획이다.

 

케이메디허브, 소모성물품 구매대행제도 시행

케이메디허브 전경 [사진=케이메디허브 제공]
케이메디허브 전경 [사진=케이메디허브 제공]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 공정구매 플랫폼 구축을 위해 소모성물품(MRO)구매대행제도를 시행한다. MRO구매대행 제도란 시약, 실험기자재, 사무용품 등 자주 사용하는 소모품을 구매대행업체를 통하여 구매하여 유지·보수·운영하는 것이다.

재단은 늘어나는 공공기관의 청렴도에 대한 관심에 따라 연구비품 등 상시·반복적으로 구매하는 물품을 MRO 구매대행업체를 통해 구매함으로써 공공기관의 의무 구매와 물품 계약 과정, 예산 집행의 투명성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도가 시행됨에 따라 구매하는 물품의 품질 및 가격을 표준화하여 예산의 부정사용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고, △상품정보 연동 △발주·검수·입고 △정산에 이르기까지 물품 구매와 관련한 모든 과정을 프로세스화 하여 업무 방식의 혁신을 도모하고 편리성도 제공한다.

쇼핑몰에 탑재된 물품들을 중소기업, 녹색제품, 중증장애인생산품 등 우선구매 인증 품목으로 배치하여 직원들의 공공구매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이를 통해 정부권장 공공구매 정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