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유한양행, 대한약사회와 국가유공자 건강증진사업 MOU
[제약24시] 유한양행, 대한약사회와 국가유공자 건강증진사업 MOU
안국문화재단, AG갤러리 수상작가 교류 프로그램 개최 

일동제약 ‘후다닥’, 소셜아이어워드 2년 연속 대상

동국제약, 효과 빠른 스틱포 형태의 액상 마그네슘 ‘센스온스피드’ 출시

제약바이오협회·제주테크노파크, 상호협력 MOU 체결

케이메디허브, 공공기관 최초 고형제 제조설비 10월 본격 운용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2.08.11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제약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유한양행, 대한약사회와 국가유공자 건강증진사업 MOU

유한양행 대한약사회 MOU(왼쪽부터 대한약사회 김은주 부회장, 유한양행 조민철 상무) [사진=유한양행 제공]
유한양행 대한약사회 MOU(왼쪽부터 대한약사회 김은주 부회장, 유한양행 조민철 상무) [사진=유한양행 제공]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유한양행이 광복절을 맞아 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와 함께 저소득 국가유공자 어르신 건강지원사업 상호협력을 위해 8월 10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유한양행과 대한약사회가 건강관리에 취약한 고령의 저소득 국가유공자 어르신들의 건강 지원에 뜻을 같이 하여 진행하게 되었으며, 유한양행은 안티푸라민 등 자사 제품 일체를 기부하고 대한약사회는 어르신 맞춤 복약지도를 제공하는 역할을 맡아 매년 8월마다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유한양행은 나라사랑 안티푸라민 나눔사업을 지난 2017년부터 진행해왔으며, 지금까지 저소득 국가유공자 어르신 총 3000명에게 보훈청 및 보훈지청을 통해 안티푸라민 제품을 담은 나눔상자를 전달해 왔다. 올해는 서울시 거주 저소득 국가유공자 어르신 1220명에게 안티푸라민 5개 제품을 담은 나라사랑 나눔상자를 서울보훈청, 서울남부보훈지청 등을 통해 전달할 계획이며, 대한약사회 여약사위원회 소속 약사들이 가정을 방문, 전문적인 복약지도 서비스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안국문화재단, AG갤러리 수상작가 교류 프로그램 개최 

AG갤러리 내부 전경 [사진=안국약품 제공]
AG갤러리 내부 전경 [사진=안국약품 제공]

안국문화재단(안국약품)이 역대 미술상 및 AG신진작가대상에서 선정된 미술가들의 작가교류 프로그램을 본격 가동하여 미술계에서의 각종 문제와 미술작가들간의 첨예한 정보공유를 도모하는 계기의 첫 모임을 개최했다.

안국문화재단에는 공식적으로 핵심 사업화한 ‘AG신진작가대상’ 공모전과 2021년 첫 수상자를 선정한 ‘안국미술상’이 있다. 하나는 신진작가의 등용문으로서 또 하나는 비엔날레작가의 검증을 위한 판정으로 가려진 작가가 한 자리에 모였다. 이 두 프로그램의 선정 작가들을 대상으로 하는 작가중심 프로젝트의 첫 만남이 성사됐다.

기성 작가로 참여한 김상돈 작가는 작년 제1회 안국미술상을 수상한 작가이다. 국내 3대 비엔날레인 광주비엔날레, 부산비엔날레,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를 통틀어 가장 영향력 있는 작가로 선정된 작가이다. 그는 창작자인 미술가들의 역할이 시장원리에 함몰되는 것에 대해 경계를 했으며 공존의 원리로 미술가의 역할론을 주장했다. 이에 미술가들의 적극적인 사회의 정신적 리더로써의 책임을 강조하기도 했다.

안국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행사의 가장 큰 의의는 다소 편중되거나 미술시장으로만 국한되어 인식되고 있는 미술계의 풍토 속에서 미술가가 가지는 문제의식을 공유하고 미술가를 사회의 정신적 리더로 자리매김해 갈 수 있도록 하는데 따른 신호탄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지속적인 모임을 약속했다”고 밝혔다.

 

일동제약 ‘후다닥’, 소셜아이어워드 2년 연속 대상

의료 정보 플랫폼 후다닥 (BI 로고) [사진=일동제약 제공]
의료 정보 플랫폼 후다닥 (BI 로고) [사진=일동제약 제공]

일동제약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 후다닥 주식회사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2022 소셜아이어워드(Social i-AWARD)’ 의료·기타 부문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소셜아이어워드’는 SNS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한 인터넷 브랜딩 및 정보 서비스 채널을 대상으로 전문가 평가 위원단의 심사를 통해 우수 업체를 선정하는 제도이다. 행사를 주관한 아이어워드위원회에 따르면, 후다닥은 심사 항목인 브랜딩, 콘텐츠, 서비스 등의 영역에서 고르게 좋은 평가를 얻었다.

‘후다닥 플랫폼’은 의료전문가를 위한 ‘후다닥 의사’와 ‘후다닥 약사’,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후다닥 건강’ 등 세 개의 애플리케이션으로 이뤄져 있으며, 상호 연동을 통해 의료전문가와 일반회원 간의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구조를 갖고 있다.

‘후다닥 애플리케이션’은 사용자의 위치와 개인별 선택 옵션에 따라 병·의원 및 약국 찾기가 가능하고, 사용자가 건강 관련 질문을 남기면 해당 지역 의료전문가가 직접 답변을 해주는 ‘건강 Q&A’ 등과 같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7월 말 기준 100만 회에 달하는 누적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동국제약, 효과 빠른 스틱포 형태의 액상 마그네슘 ‘센스온스피드’ 출시

센스온스피드액 [사진=동국제약 제공]
센스온스피드액 [사진=동국제약 제공]

동국제약이 기존 연질캡슐 타입의 마그네슘인 ‘센스온액티브’에 이어 마시는 액상의 마그네슘인 ‘센스온스피드’를 출시했다.

‘센스온스피드’는 글리세로인산마그네슘과 비타민 B군 3종(B2, B3, B6)의 복합제로 근육경련과 육체피로, 체력저하를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다.

마그네슘 영양제는 일반적으로 연질캡슐 형태지만 ‘센스온스피드’는 액상 타입으로 개발되어 근육경련과 육체피로 개선에 빠른 효과가 있다. 주성분 글리세로인산마그네슘은 일반적인 마그네슘 영양제에 쓰이는 산화마그네슘에 비해 설사 등 부작용이 적고, 체내 흡수율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스틱포 포장이라 어디서나 물 없이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으며, 가볍고 부피가 작아 휴대성이 높다.

‘센스온스피드’는 30포 박스 내에 6포 소포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일반의약품으로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제약바이오협회·제주테크노파크, 상호협력 MOU 체결

11일 서울 서초구 제약회관에서 (오른쪽부터) 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회장과 류성필 제주테크노파크 원장대행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공]
11일 서울 서초구 제약회관에서 (오른쪽부터) 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회장과 류성필 제주테크노파크 원장대행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공]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제주테크노파크와 11일 오전 서울 서초구 제약회관에서 ‘K-제약바이오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제주테크노파크는 기술혁신을 통한 제주의 산업발전을 목적으로 2010년 설립된 지역혁신거점기관이다. 강소기업 육성을 위한 기업의 기술개발 역량 제고와 성장동력 확보를 비전으로 삼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제약바이오기업의 제주 투자유치를 위한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기관 및 기업 간 교류 네트워크 환경을 조성키로 했다. 이를 위해 ▲K-제약바이오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사업·규제개선 등 발굴 및 제안 ▲최신 연구정보 및 인적 교류 ▲투자유치활동을 통한 기업 이전으로 지역균형발전과 혁신생태계 구축 등에 대해 협력할 방침이다.

 

케이메디허브, 공공기관 최초 고형제 제조설비 10월 본격 운용

제약 스마트팩토리로 거듭날 예정인 케이메디허브의 의약생산센터.<br>
제약 스마트팩토리로 거듭날 예정인 케이메디허브의 의약생산센터.<br>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가 임상 3상부터 시판용 생산까지 제조지원이 가능한 자체 GMP 생산시설을 올 하반기까지 확보할 예정이다.

해당 설비를 도입하면 케이메디허브 의약생산센터는 고형제 생산설비의 용량을 훨씬 확대할 수 있어 기업지원 범위도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 고형제 제조설비를 갖추면 최대 생산용량이 50kg까지 가능해져 합성의약품 GMP 제조소를 갖춘 공공기관으로서는 국내 최대 규모가 된다.

신규 설비는 현재 설치 마무리 단계의 제반 공사 중이며, 장비 적격성평가 등 GMP 제반 사항이 마무리되면 올해 10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에 신규로 도입하는 유동층 설비는 최대 생산용량이 약 50kg 정도로 500mg의 크기를 가진 정제(알약) 기준 약 10만 정까지 생산 가능하다.

유동층 설비는 알약, 캡슐과 같은 경구용 고형제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습식과립 공정을 수행하여 과립물을 제조하는 설비이다. 펠렛 코팅 등의 특수 공정을 통해 서방정, 장용정과 같은 고부가가치 방출제어 제형의 개발 및 생산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