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휴젤, 2분기 역대 최대 실적 달성 ... 매출 674억 원, 영업이익 223억 원
[제약24시] 휴젤, 2분기 역대 최대 실적 달성 ... 매출 674억 원, 영업이익 223억 원
한미헬스케어, ‘완전두유’ 신제품 5종 출시

한올바이오파마, ‘바이오탑’ 신제품 발매

광동제약, GSK 4가 독감백신 ‘플루아릭스 테트라’ 유통 본격화

대한적십자사 집중호우 이재민 위한 긴급구호활동 전개

케이메디허브, ‘염색체 불안정성’ 원인 규명

케이메디허브, 여성과학기술인 육성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 진행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2.08.10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제약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휴젤, 2분기 역대 최대 실적 달성…매출 674억원, 영업이익 223억원

휴젤 로고
휴젤 로고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휴젤이 연결재무제표 기준으로 2022년 2분기 매출액 674억원, 영업이익 223억원, 당기순이익 154억원을 기록했다.

글로벌 시장에서의 선전으로 매출액은 역대 2분기 사상 최대 수치를 달성했다. 영업이익은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는 미국, 캐나다, 호주 지역에 대한 선투자 등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 감소했다.

품목별로 살펴보면, 보툴리눔 톡신 브랜드 ‘보툴렉스’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약 7% 증가하며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갔다. 국내 시장에서는 선도 지위를 공고히 하고 있으며, 해외에서는 동남아시아, 라틴아메리카 매출이 크게 늘며 전체 수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40% 급증했다. 지난 3월 프랑스·오스트리아 첫 선적을 시작으로 영국·독일에서 제품을 공식 론칭하는 등 유럽 매출도 본격적으로 발생했다.

HA필러 브랜드 ‘더채움’ 또한 영국, 스웨덴, 폴란드, 노르웨이 등 유럽 시장에서 점진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으며, 국내의 경우 2019년부터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다. 코스메틱 브랜드 ‘웰라쥬’와 ‘PR4(피알포)’ 매출 역시 전년 동기 대비 약 60% 큰 폭으로 성장했다. 특히 웰라쥬의 ‘리얼 2.0 리프팅 캡슐 앰플’은 단일 제품의 지속적인 매출 확보가 어려운 홈쇼핑 채널에서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100억원 매출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한미헬스케어, ‘완전두유’ 신제품 5종 출시

완전두유 [사진=한미약품 제공]
완전두유 [사진=한미약품 제공]

한미약품그룹 계열사 한미헬스케어가 국산콩 100%를 통째로 갈아 넣은 5종의 ‘완전두유’ 신제품을 출시했다. 당분과 칼로리를 최대한 줄이고, 식물성 단백질과 칼슘 등 영양성분을 종류별로 담아낸 간편하고 건강한 식품 음료이다.

한미헬스케어는 자사의 특허받은 전두유공법(콩을 짜지 않고 통째로 갈아 넣는 방법)을 적용한 국산콩 100%의 완전두유 신제품 5종(검은콩 저당, 새싹보리 저당, 설탕무첨가, 고칼슘 210mg, 고단백 11g)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소비자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전두유공법을 적용한 완전두유 제품들은 국산콩의 진하고 고소한 풍미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으며, 식물성 단백질을 미세 균질화해 목넘김이 매우 부드럽다. 한미헬스케어는 특히 건강을 중시하는 현대인들의 트렌드를 반영해 일부 제품을 저당 설계했다. 

이번에 새로 출시된 제품 중 ‘새싹보리 저당’은 고품질 차류를 생산하는 유명 기업 ‘티젠’에서 만든 원료 분말을 사용해 입안 가득한 두유만의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고단백 11g’은 달걀 약 2개 분량의 단백질을 담은 기능성 제품으로, 단백질을 보충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안성맞춤이다. 한미헬스케어는 이들 제품 5종 외에도 향후 ‘포스트바이오틱스’가 함유된 유산균 사균체 두유도 출시할 계획이다. 

 

한올바이오파마, ‘바이오탑’ 신제품 발매

쪽부터 '바이오탑디 포르테', '바이오탑하이 포르테', '바이오탑디 듀얼', '바이오탑하이 듀얼' [사진=한올바이오파마 제공]
왼쪽부터 '바이오탑디 포르테', '바이오탑하이 포르테', '바이오탑디 듀얼', '바이오탑하이 듀얼' [사진=한올바이오파마 제공]

한올바이오파마가 환자들의 증상에 따라 처방이 가능하도록 지난 2016년 선보인 오리지널 프로바이틱스 의약품 ‘바이오탑’의 라인업을 확대했다. ‘바이오탑’은 유산균과 낙산균, 그리고 당화균 세 가지 균종이 복합된 ‘바이오탑디’와 고함량 제품인 ‘바이오탑하이’로 구성돼 있다. 정장, 변비, 묽은변, 복부팽만, 장내 이상 발효에 대한 적응증을 갖고 있다.

한올바이오파마은 ‘바이오탑디’와 ‘바이오탑하이’에 각각 ‘포르테 캡슐’과 ‘듀얼 캡슐’을 추가해 환자의 증상과 관리 주기에 따라 다른 제품을 선택해 처방할 수 있도록 했다.

새롭게 출시된 ‘바이오탑 포르테 캡슐’은 낙산균과 당화균, 그리고 효모를 배합한 것이 특징이다. 포르테 캡슐에는 위산과 담즙 그리고 항생제에 영향을 거의 받지 않는 것으로 알려진 사카로마이세스보울라디가 추가됐다. 사카로마이세스보울라디는 효모의 일종으로, 항생제 연관 설사 예방과 유해균에 의한 장내 염증 반응 완화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바이오탑 듀얼 캡슐’은 꾸준한 복용을 통해 장을 관리할 수 있도록 장내 유익균 2종을 배합한 제품이다. 이를 위해 기존 제품보다 당화균과 낙산균의 비율을 높였다.

 

광동제약, GSK 4가 독감백신 ‘플루아릭스 테트라’ 유통 본격화

플루아릭스 테트라 [사진=광동제약 제공]
플루아릭스 테트라 [사진=광동제약 제공]

광동제약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독감 시즌을 앞두고 GSK의 4가 독감백신 ‘플루아릭스 테트라(Fluarix tetra)’의 본격 판매 체제에 돌입했다.

플루아릭스 테트라는 지난 2016년 이후 가정적이고 건강한 이미지의 배우 차인표를 광고 캠페인 모델로 선정한 이후 ‘차인표 독감백신’으로 불리며 프리미엄 컨셉을 이어가고 있다.

광동제약은 플루아릭스 테트라의 안정적이고 원활한 공급에 만전을 기해 예방접종 권장 시기인 9월부터 전국에서 접종이 가능하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일반적인 독감 유행 시기는 11월부터로, 백신의 효능 발현까지 걸리는 시간을 감안해 백신접종은 9월부터 권고된다. 올해 광동제약의 유통 부문은 소아청소년과, 산부인과, 내과, 가정의학과, 정형외과 등 모든 병의원을 대상으로 하며 공급 물량도 확대할 예정이다.

플루아릭스 테트라는 국내 최초 식품의약품안전처 승인, 세계 최초 FDA 승인을 획득한 4가 인플루엔자(독감) 예방백신이다.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34개국에 약 1억 도즈 이상을 공급하며 축적한 방대한 사용 경험으로 높은 안전성을 입증했다.

 

대한적십자사 집중호우 이재민 위한 긴급구호활동 전개

적십자 봉사자들이 긴급구호활등을 전개하고 있다. [사진=대한적십자사 제공]
적십자 봉사자들이 긴급구호활등을 전개하고 있다. [사진=대한적십자사 제공]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가 지난 8일 밤사이 발생한 중부지역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서울시 이재민을 위한 긴급구호활동을 지속한다.

적십자사 서울지사는 10일 30여 명의 적십자 봉사원은 서울 남부봉사관에 모여 직접 이재민을 위한 간편 도시락을 제작하고 자치구와의 협력을 통해 동작구 대피 시민 420명에게 전달했다. 서울시 이재민에게 △긴급구호세트(671개), △비상식량세트(46개), △이재민 쉘터(100동), △간편식(1560명 분)을 지원했다.

적십자사 관계자는 “대한적십자사는 행정기관의 긴급구호 요청에 대응하는 것과 더불어 이재민의 심리회복지원에 대한 계획도 설립 중이다”며 “현재 전문 의료진 지원 필요 여부를 확인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케이메디허브, ‘염색체 불안정성’ 원인 규명

염색체 구조적 안정성 유지를 위한 코히신 복합체 기능 [사진=케이메디허브 제공]
염색체 구조적 안정성 유지를 위한 코히신 복합체 기능 [사진=케이메디허브 제공]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와 중앙대학교와 함께 염색체 구조 및 분리를 담당하는 코히신 단백질 복합체(Cohesin complex)의 특이적 기능을 규명하였다.

중앙대학교 생명과학과 김근필 교수와 케이메디허브 신약개발지원센터 최의환 박사는 체세포 분열을 비롯한 생식세포 분열 과정에서 다양한 종류의 코히신 인자들이 배아줄기세포에서 발현되며 이들 모두 염색체의 구조 형성, DNA 복제, 그리고 염색체 분리 현상에 관여한다는 것을 관찰하였다.

이 복합체가 배아줄기세포에서 결손 되었을 때 중기단계 전에 염색체 비분리의 원인이 되어 세포의 유전적 불안정을 유발한다는 사실을 증명하였다.

연구 결과는 최고의 유전학분야 저널인 Genome Biology (IF = 18.011)에 3월 23일에 게재됐고 생물학연구정보센터(BRIC) ‘한국을 빛낸 사람들(한빛사)’에 선정됐다.

 

케이메디허브,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 진행

케이메디허브를 방문한 WISET 취업탐색 멘토링 참여 학생들 [사진=케이메디허브 제공]
케이메디허브를 방문한 WISET 취업탐색 멘토링 참여 학생들 [사진=케이메디허브 제공]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가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WISET)에서 진행하는 취업탐색 멘토링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국내 이공계 여대생을 대상으로 한 기관 탐방 행사를 진행했다.

WISET 취업탐색 멘토링은 이공계 전공 여대생의 취업 탐색 및 진로 설계를 위해 과학기술분야 재직자를 연결하여 멘토링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케이메디허브에서는 신약개발지원센터 서혜원 선임연구원, 이나라 연구원, 이하니 행정원,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허형규 선임연구원이 참여하여 첨단의료산업분야에 관심이 있는 여대생들을 대상으로 취업관련 멘토링을 지원하고 있다.

기관 탐방 프로그램은 재단 및 센터 소개로 시작하여 신약개발지원센터와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를 방문하여 실험실과 의료기기들을 관람하고 멘토들에게 평소 궁금했던 점들을 물어보는 기회를 제공했다.


      • 회사명 : 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로10길 5 2층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순호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2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