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동아제약, 피임제 인스타그램 ‘소셜아이어워드 2022’ 제약 인스타그램 분야 대상 수상
[제약24시] 동아제약, 피임제 인스타그램 ‘소셜아이어워드 2022’ 제약 인스타그램 분야 대상 수상
제일헬스사이언스, 생약성분 목감기약 ‘제일 은교산 캡슐’ 출시

종근당, 말초신경병증·간기능 개선 성분 강화한 ‘벤포벨 에스’ 출시

휴젤 ‘보툴렉스’, 임상 3상서 유효성 및 안전성 입증해

대원제약, 갱년기 여성을 위한 신제품 ‘장대원 리본 석류’ 출시

수젠텍, 조달청과 97억 원 규모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추가공급계약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2.07.26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제약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동아제약, 피임제 인스타그램 ‘소셜아이어워드 2022’ 제약 인스타그램 분야 대상 수상

‘소셜아이어워드 2022’ 제약 인스타그램 분야 대상 [사진=동아제약 제공]
‘소셜아이어워드 2022’ 제약 인스타그램 분야 대상 [사진=동아제약 제공]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동아제약 피임제 인스타그램 채널 ‘myvlar.meliane(마이보라.멜리안)’이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22’에서 제약 인스타그램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소셜아이어워드는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 플랫폼을 활용한 프로모션 서비스를 대상으로 약 4,000여 명의 평가위원단이 공정하고 체계적인 심사과정을 거쳐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서비스를 선정하는 행사다.

동아제약 피임제 인스타그램 ‘myvlar.meliane(마이보라.멜리안)’은 평소 피임과 피임약에 대한 궁금증은 많지만 주변에 털어놓기도 어렵고, 인터넷에 있는 내용조차도 쉽게 이해하기 어려워 답답해하던 소비자의 니즈를 위해 탄생됐다.

소셜아이어워드 평가위원단은 소비자 입장에서 궁금해할 내용을 친숙하고 부담없이 다가가고자 했다며, 그동안 피임제 SNS 채널에서 선보이지 않았던 콘텐츠를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춰 소통한다는 점을 높게 평가했다.

 

제일헬스사이언스, 생약성분 목감기약 ‘제일 은교산 캡슐’ 출시

제일은교산캡슐 [사진=제일헬스사이언스 제공]
제일은교산캡슐 [사진=제일헬스사이언스 제공]

제일헬스사이언스가 순수 생약성분의 목감기 치료제 ‘제일 은교산 캡슐’을 새롭게 출시했다.

‘제일 은교산 캡슐’은 한방의 은교산(銀翹散) 처방을 바탕으로 개발된 생약성분 목감기약으로 금은화, 연교, 길경, 담죽엽, 두시, 박하 등이 주요 성분이다.

은교산 처방은 인후염, 기관지염 등 발열에 의한 각종 염증성 질환 치료에 주로 적용되며 감기로 인한 목구멍 통증, 목마름, 기침, 두통에 효과가 있다.

‘제일 은교산 캡슐’은 한방 생약 성분으로 양약을 오랫동안 복용하기 불안한 경우 대체하여 복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복용과 휴대가 편리한 캡슐 제형으로 제조되어 맛과 향이 강한 한방 제품에 거부감이 있는 소비자도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으며, 한 케이스에 총 10회 분량으로 구성돼 상비약처럼 활용이 가능하다.

 

종근당, 말초신경병증·간기능 개선 성분 강화한 ‘벤포벨 에스’ 출시

벤포벨 에스 [사진=종근당 제공]
벤포벨 에스 [사진=종근당 제공]

종근당이 최근 고함량 활성비타민 벤포벨 시리즈의 신제품 벤포벨 에스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벤포벨 에스는 기존 제품 대비 비타민 B군을 강화하고 육체피로, 간기능 개선에 효과적인 성분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손상된 신경세포를 재생해 말초신경병증을 치료하는데 전문의약품으로 처방되던 메코발라민 성분을 500㎍ 추가하고, 활성비타민 벤포티아민 100mg 외에도 뇌혈관장벽을 통과해 뇌의 에너지 대사에 도움을 주는 비스벤티아민 30mg을 동시에 함유하고 있다.

담즙 분비를 촉진하고 간세포를 보호하는 약물로 알려진 우르소데옥시콜산의 함량을 비타민 표준제조기준 최대인 60mg으로 높이고 타우린, 메티오닌, 오르트산 등도 함유해 간 기능 저하로 인한 육체피로를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준다.

종근당 관계자는 “벤포벨 에스는 스트레스, 음주, 흡연, 영양불균형 등으로 현대인들에게 결핍되기 쉬운 비타민 B군과 간 기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하루 한 알로 보충해주는 제품”이라면 “성분과 함량을 강화해 피로회복 효과를 극대화 벤포벨 에스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고함량 활성비타민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휴젤 “‘보툴렉스’, 유효성 및 안전성 입증해”

휴젤 ‘보툴렉스’ [사진=휴젤 제공]
휴젤 ‘보툴렉스’ [사진=휴젤 제공]

휴젤의 보툴리눔 톡신 제제 ‘보툴렉스’(수출명: 레티보, Letybo)의 미국·유럽 임상 3상 결과가 SCI급 국제 학술지인 ‘에스테틱 서저리 저널(Aesthetic Surgery Journal)’ 6월호에 게재됐다.

임상 3상은 미간주름 환자 1200명 이상을 대상으로 무작위, 이중맹검, 위약대조 방식을 통해 약물의 유효성 및 안전성 등을 평가했는데, 이번 논문에서는 가장 최근 진행된 임상 결과가 발표됐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전체 환자의 94%가 투여 4주 후 평가에서 미간주름 개선 효과가 확인됐으며, 그 효과는 4개월간 유지됐다. 효과 발현에 소요되는 기간의 중간값은 투여 후 3일이었으며, 약 25%의 환자들에서는 투여 후 24시간 이내부터 미간주름이 감소됐다. 짙은 미간주름을 가진 환자의 48.5%에서도 투여 4주 후 ‘주름이 없거나 거의 없다’는 우수한 효과가 확인됐으며, 12개월간 반복 투여에도 지속적인 효능 및 내약성, 안전성이 입증됐다.

휴젤은 우수한 임상 결과를 바탕으로 현재 유럽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1월 유럽의약품안전관리기구연합체(HMA)로부터 보툴렉스 50유닛(Unit)에 대한 품목허가 권고 의견을 받은 후, 최근까지 빅5(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를 포함한 주요 11개국에서 품목 허가를 획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대원제약, 갱년기 여성을 위한 신제품 ‘장대원 리본 석류’ 출시

장대원 리본 석류 [사진=대원제약 제공]
장대원 리본 석류 [사진=대원제약 제공]

대원제약의 종합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장대원이 신제품 ‘장대원 리본석류‘를 출시했다.

‘장대원 리본석류‘는 석류추출물과 은행잎추출물, 비타민D의 3중 멀티 기능성 제품으로 기억력 및 혈행 개선과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여성 갱년기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이다.

여성들에게 좋은 성분이 담겨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석류추출물이 1500mg 함유돼 있어 갱년기 및 폐경기 여성의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은행잎추출물이 식약처 인정 기준 1일 최대 섭취량(플라보놀 배당체 36mg), 비타민D가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100%씩 함유돼 있으며, 비타민B1, 비타민B6, 비타민C, 당귀추출분말, 콜라겐펩타이드, 세인트존스워트추출분말, 홍삼농축액분말 등 10종에 달하는 엄선한 부원료가 사용됐다.

 

수젠텍, 조달청과 97억 원 규모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추가공급계약

수젠텍의 코로나19 자가검사진단키트 SGTi-flex COVID-19 Ag self
수젠텍의 코로나19 자가검사진단키트 SGTi-flex COVID-19 Ag self

수젠텍이 조달청에 97억 원 규모의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수젠텍은 조달청을 통해 정부·지자체의 각 수요기관으로 자가검사키트를 공급할 예정이다.

회사가 이번에 제공하는 제품은 지난 2월 식약처로부터 신규 허가를 받은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 ‘SGTi-flex COVID-19 Ag self’로, 최근 발생한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BA.2.75(켄타우로스)까지 검출가능하다. 해당 제품은 그동안 유럽을 중심으로 판매되던 제품으로 수출용으로 생산해오던 반포장 제품을 내수용으로 전환해 국내 수요에 대응할 계획이다.

수젠텍 관계자는 “코로나가 종식되지 않은 상황에서 환절기 시즌이 되면 코로나와 독감을 동시에 판독할 수 있는 COVID&Flu콤보(SGTi-flexM COVID-19 & Flu A/B Ag) 제품 개발이 완료된 상태다”라며 “해당 제품은 시연성 및 판독 용이성이 높다는 점에서 추가 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수젠텍은 중국 체외진단 전문회사인 YHLO(야훼로)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올해부터 중국 시장 진출을 가시화할 방침이다. 주요 제품은 100여가지의 알러지를 한 번에 진단하는 다중면역블롯장비(S-BLOT3)와 세계 최초로 개발한 시약(SGTi-Allergy screen)으로 해당 제품은 유럽 CE 인증까지 완료한 상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