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24시] 바디텍메드 “1시간 내 원숭이두창 감염 확인 PCR 분자진단키트 개발 완료”
[제약 24시] 바디텍메드 “1시간 내 원숭이두창 감염 확인 PCR 분자진단키트 개발 완료”
한국오가논, 코자정 개원의 및 병원약사 대상 신규 보험코드로 변경 안내

동아제약 파티온, '노스카나인 클렌징 워터&클렌징 젤' 출시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약바이오 회계 이슈 및 대응전략 세미나 개최

제일약품 등 제약사들, 한 자리에 모여 신약개발 협력 모색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2.06.30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제약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동아제약 파티온, 민감 피부를 위한 노스카나인 클렌징 워터&클렌징 젤 출시

노스카나인 클렌징 워터&클렌징 젤 [사진=동아제약 제공]
노스카나인 클렌징 워터&클렌징 젤 [사진=동아제약 제공]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동아제약이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파티온 ‘노스카나인 클렌징 워터&클렌징 젤’을 출시한다.

노스카나인 클렌징 워터&클렌징 젤은 민감 피부를 위한 저자극 약산성 클렌징 제품이다. 기존 제품에서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소듐헤파린, 판테놀 등의 성분을 이상적인 비율로 배합해 적용한 동아제약의 독자 성분 헤파린 RX 콤플렉스(Heparin RX Complex)를 추가해 리뉴얼 됐다.

노스카나인 클렌징 워터는 작은 미셀라 입자로 구성된 워터 제형으로 미세 노폐물과 모공 속 메이크업 잔여물을 깨끗이 지워준다. 초미세먼지 세정력 테스트 결과 97.4%가 도출됐다. 사용 방법은 세안 시 화장솜에 적당량을 덜어 충분히 적신 후 피부 결을 따라 메이크업을 닦아내고 가볍게 헹구어 주면 된다.

노스카나인 클렌징 젤은 부드러운 젤 타입으로 세안 시 피부 마찰을 줄여 민감 피부 자극도를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 초미세먼지 세정력 테스트 결과 99.7%가 도출됐다. 사용 방법은 세안 시 젖은 손바닥 위에 적당량을 취해 충분히 거품을 낸 후 얼굴 전체에 부드럽게 문지르고 깨끗하게 헹구어 주면 된다.

 

한국오가논, 코자정 개원의 및 병원약사 대상 신규 보험코드로 변경 안내

코자정 [사진=한국오가논 제공]
코자정 [사진=한국오가논 제공]

한국오가논이 자사의 고혈압 치료를 위한 오리지널 로사르탄 제제 코자정과 코자정 100밀리그램(로사르탄칼륨)1의 7월 말 기존 보험코드 만료를 앞두고, 의료현장에서 처방 및 조제의 혼선을 방지하고자 개원의 및 병원약사 대상으로 신규 보험코드로의 변경 안내와 함께 코자정에 대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한국오가논 코자정은 오리지널 로사르탄 고혈압 치료제로, 고혈압 및 고혈압을 가진 제2형 당뇨병 환자의 신장병에 대한 국내 적응증을 가지고 있다. 

코자정은 7월 말을 기점으로 기존 보험코드가 만료되어 8월 1일부터는 신규 코드로 변경해서 처방해야 한다. 이에 한국오가논은 의료현장에서 처방 및 조제의 혼선을 최소화하고 의료진과의 소통을 확대하고자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의료진 대상으로 코자정의 보험코드 변경에 대한 내용을 담은 웹툰 형식의 코자툰 보험코드 변경편을 제작해 오가논 자체 온라인 의약정보 포털 사이트 ‘오가논 커넥트’를 통해 게재한다.

7월 22일에는 코자정의 신규 보험코드 변경 안내를 위해 코자 마케팅 PM이 오가논 커넥트를 통해 개원의 및 병원약사 대상 ‘코자 라이브 방송 에피소드 2’를 진행한다. 이번 에피소드 2에서는 약 20분 동안 코자정 보험코드 변경, 오리지널 약제의 약가산정 방식 및 고혈압 급여기준과 삭감 사례 등을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바디텍메드 “1시간 내 원숭이두창 감염 확인 PCR 분자진단키트 개발 완료”

바디텍메드 로고

바디텍메드가 전용 추출기와 유전자 증폭 기술을 이용해 원숭이두창 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짧은 시간에 파악 할 수 있는 분자 진단 키트 개발을 완료했다.

바디텍메드는 자회사 유진셀을 통해 연구용 원숭이 두창 분자 진단키트 ‘ExAmplex Monkeypox PCR kit’ 개발을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 전용 추출기기와 증폭기기를 사용하면 1시간내로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으며, 냉동보관을 해야하는 일반 제품과는 달리 동결건조 시약을 사용해 상온에서 보관, 유통 및 사용이 가능하다.

PCR 분자 진단키트 외에도 간단한 채혈을 통해 얻은 피 한방울로 체내 원숭이 두창 항체 보유 여부를 판단 할 수 있는 래피드 방식의 신속 항체 진단키트 개발에도 착수했다.

현재 개발 중인 래피드 방식은 별도의 진단기기 없이 키트를 통해 육안으로 현장에서 15분안에 감염여부를 알 수 있다. 원숭이 두창 신속 항체 검사키트는 7월중 개발을 마치고 임상과 수출허가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약바이오 회계 이슈 및 대응전략 세미나 개최

서울 서초구 방배동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전경
서울 서초구 방배동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전경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오는 7월 5일 오후 2시 서울 방배동 제약회관에서 ‘제약바이오 회계 이슈 및 대응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국제회계기준(IFRS)에 부합하는 회계처리 및 내부 회계관리제도 등 산업계의 재무·회계 이슈 전반에 대해 점검하고,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회원사 회계·법무 등 관련 부서 담당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IFRS 회계적용기준 및 제약바이오기업 사례별 적용방안 △내부회계관리제도 개선 및 추진전략 등의 주제발표와 질의응답으로 구성했다.

‘IFRS 회계적용기준’에서는 연구개발비 세액공제 경정청구를 통한 법인세 환급 사례와 무상 샘플 원가·판촉활동 등에 관한 사례별 회계처리 방안을, ‘내부회계관리제도 개선 및 추진전략’에서는 국내 상장법인 비적정 사례를 바탕으로 운영 현황과 미비점을 진단하고, 내부회계관리제도 개선 목표와 추진방향 등을 두루 점검한다.

 

제일약품 등 제약사들, 한 자리에 모여 신약개발 협력 모색

신약 개발 정보 공유 현장 스케치 사진 [사진=제일파마홀딩스 제공]
신약 개발 정보 공유 현장 스케치 사진 [사진=제일파마홀딩스 제공]

제약개발전문가회 BD분과가 29일 국내외 제약사 및 의료기관 등 산업 관계자 60여 명이 모여 신약 개발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서초에 위치한 제일파마홀딩스 본사에서 교류회 방식으로 진행했다.

모임을 주최한 제약개발전문가회(PhaSA)는 국내외 의약품 등의 개발(사업, 제품 등)과 허가 및 의약품 보험 관련 정책과 제도에 대한 연구와 전문인재개발과 양성 등의 제반 활동을 통하여 국내 제약산업을 미래의 확실한 핵심산업으로 성장시키고 나아가 국민 보건향상에 이바지하기 위해 2017년 3월에 비영리 민간단체로 출범했다.

이번 모임은 제일약품을 포함한 다수의 제약업계 실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술이전, 파트너십, 개량신약 및 제네릭 개발 검토, 제휴사 관리 등의 다양한 경험 및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제일약품 관계자는 “국내 제약사들이 국산 신약 출시를 위해 유기적으로 협력하고 네트워크를 확대할 수 있는 계기가 지속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내 기업의 혁신적인 기술들이 가치를 인정받고 사업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수의 제약사들이 뜻을 모아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회사명 : 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로10길 5 2층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순호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2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