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24시] 유한양행, 준법경영시스템 부재방지경영시스템 통합인증 획득
[제약 24시] 유한양행, 준법경영시스템 부재방지경영시스템 통합인증 획득
동아제약 파트너사 조르단 코리아, 친환경 칫솔 ‘울트라라이트’ 출시

대원제약 뉴베인 ‘골때리는 그녀’, 김재화 인기타고 유튜브 200만 뷰 돌파

종근당, 약국 전용 프로바이틱스 제품 ‘락토핏 생유산균 팜’ 출시

셀트리온, 램시마 및 베그젤마 등 1756억원 규모 추가 공급계약 체결

한미약품, AI 모바일 심전도기 ’카디아모바일6L’ 국내 의료기관에 독점 유통

휴젤, 글로벌 미용성형학회 ‘IMCAS World Congress 2022’ 참가

동국제약, ‘훼라민퀸 여성갱년기 극복 캠페인’ 진행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2.06.28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제약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유한양행, 준법경영시스템 부재방지경영시스템 통합인증 획득

좌측 이원기 한국 컴플라이언스 인증원 원장 우측 유한양행 조욱제 사장 [사진=유한양행 제공]
좌측 이원기 한국 컴플라이언스 인증원 원장 우측 유한양행 조욱제 사장 [사진=유한양행 제공]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유한양행이 공인 인증기관인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으로부터 준법경영시스템 ISO 37301 및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의 통합인증을 취득했다.

6월 28일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유한양행 본사에서 조욱제 유한양행 대표이사와 이원기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 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인증식을 가졌다.유한양행은 이에 앞서 지난 2018년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을 받았으며, 이후 지속적으로 인증을 갱신해왔다.

준법경영시스템(ISO 37301) 및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표준 규격이다. 인증을 취득한 기업은 준법 및 부패방지에 대한 리스크 예방 및 대응 체계를 갖추었고, 그렇게 마련된 프로세스가 정상적으로 작동되고 있음을 확인 받았다는 의미를 갖는다.

유한양행은 창업 이래 신뢰와 정직의 기업문화를 키워온 만큼, 이번 통합인증을 계기로 한 발 더 나아가 자발적인 컴플라이언스 문화 구축을 통해 지속가능경영을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동아제약 파트너사 조르단 코리아, 친환경 칫솔 ‘울트라라이트’ 출시

‘울트라라이트’ [사진=동아제약 제공]
‘울트라라이트’ [사진=동아제약 제공]

동아제약의 파트너사인 조르단 코리아는 친환경 칫솔 ‘울트라라이트’를 28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울트라라이트는 핸들 부분에 육각형의 구멍이 나 있어 일반 칫솔 형태 대비 플라스틱 사용량을 50% 줄였으며, 핸들에는 100% 재생 플라스틱을 사용했다. 또한 8.7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가 용이하다.

조르단 울트라라이트는 동아제약 공식 몰인 ‘디몰(:Dmall)’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오는7월부터 올리브영, 조르단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 가능하다. 조르단 코리아는 울트라라이트 출시를 기념해 7월 15일부터 한 달간 ‘ULTRALITE, EVERYWHERE 크루 캠페인’을 진행하며, 조르단 공식몰에서 1000명의 크루를 모집한다.

이번 캠페인은 가벼운 울트라라이트로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 중에도 제약 없이 구강 건강을 챙길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참여 방법은 울트라라이트와 함께 참여하는 라이딩, 캠핑 등의 액티비티 활동 인증샷을 개인 SNS에 #울트라라이트크루 해시태그를 달아 올리면 된다.

 

대원제약 뉴베인 ‘골때리는 그녀’, 김재화 인기타고 유튜브 200만 뷰 돌파

대원제약 뉴베인 광고 [사진=대원제약 제공]
대원제약 뉴베인 광고 [사진=대원제약 제공]

대원제약 뉴베인의 신규 광고영상이 지난 3월 론칭 후 유튜브 영상 200만 뷰를 돌파했다.

3월 30일부터 유튜브를 통해 온에어를 시작한 뉴베인의 ‘아픈 다리에 새 루틴’ 광고영상은 SBS 예능프로그램 ‘골 때리는 그녀들’에 출연중인 김재화를 모델로 발탁해 광고 론칭부터 관심을 모았다.

광고 마지막에 등장한 김재화는 특유의 호탕하고 건강한 매력을 바탕으로 알약 대신 액상으로 된 정맥순환장애 개선제를 찾으며 씬스틸러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평소 다리 통증을 느끼기 쉬운 직업군인 축구선수, 골프선수, 스튜어디스 등으로 분장해 약국에 등장한다. 이 후 “액으로 주세요, 흡수 빠른거!”라는 대사를 통해 뉴베인액의 가장 큰 특징인 짜먹는 액상형 파우치라는 점이 잘 전달되고 있다.

뉴베인액 1포에는 부종 개선, 혈행 개선, 혈관 탄력성 개선에 도움을 주는 트록세루틴이 3,500mg으로 고함량 함유됐다. 다리 둔중감, 부종자극, 통증에 대한 개선효과가 있는 제품으로 혈액 속 세포들이 정맥 내벽에 부착되는 것을 막고, 적혈구가 과도하게 뭉치는 것을 억제해 혈액흐름 개선효과가 있다. 모세혈관에서 세포사이 공간으로 빠져나가는 체액량을 감소시켜 붓기 개선에도 효과를 보인다.

 

종근당, 약국 전용 프로바이틱스 제품 ‘락토핏 생유산균 팜’ 출시

락토핏 생유산균 팜 [사진=종근당 제공]
락토핏 생유산균 팜 [사진=종근당 제공]

종근당이 시장점유율 1위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락토핏’의 약국 전용 제품 ‘락토핏 생유산균 팜’을 29일 출시한다.

락토핏 생유산균 팜은 장내 생존률을 높인 코어 강화 유산균에 식물성 셀렌과 아연을 함유하고 있어 장건강과 항산화, 면역기능까지 갖춘 3중 기능성 제품이다.

이 제품은 프롤린 특허 공법을 적용해 균주의 내산성, 내담즙성, 안정성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프롤린은 식물과 미생물 등이 외부 환경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 내는 아미노산이다. 종근당 그룹은 유산균에 프롤린을 첨가해 코어를 강화하는 프롤린 특허 공법을 국내 최초로 개발해 특허를 획득한 바 있다.

파라다이스넛에서 유래한 100% 식물성 셀렌이 활성산소가 일으키는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필수 미네랄인 아연을 함유해 항산화 기능과 면역기능을 강화했다. 

 

셀트리온, 램시마 및 베그젤마 등 1756억원 규모 추가 공급계약 체결

셀트리온CI
셀트리온CI

셀트리온이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 혈액암 치료제 트룩시마, 유방암 치료제 허쥬마, 비소세포폐암·전이성 직결장암 치료제 베그젤마(CT-P16, 이하 베그젤마) 등 약 1756억원 규모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앞서 5월 약 1600억원 규모의 공급 계약에 이어 2분기 진행된 두 번째 대규모 공급계약으로 미국과 유럽 등에서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항체 바이오시밀러 수요와 최근 유럽의약품청(EMA) 산하 약물사용자문위원회(CHMP)로부터 판매승인 권고를 받은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베그젤마의 신속한 글로벌 공급에 대처하기 위한 물량이다.

셀트리온의 대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는 시장조사기관 심포니헬스 데이터에 따르면, 세계 최대 바이오의약품 시장인 미국에서 지난 4월 기준 점유율은 29.4%를 기록했다. 

아바스틴의 바이오시밀러 베그젤마는 앞서 지난 24일(현지시간) 유럽 CHMP로부터 판매승인 권고를 획득해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C)의 최종 판매 허가를 기다리고 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에도 판매 허가를 신청한 상태로 연내 승인을 기대하고 있다.

 

한미약품, AI 모바일 심전도기 ’카디아모바일6L’ 국내 의료기관에 독점 유통

카디아모바일6L [사진=한미약품 제공]
카디아모바일6L [사진=한미약품 제공]

한미약품이 얼라이브코어가 개발한 AI 기반 모바일 심전도기인 ‘카디아모바일6L’의 유통 계약을 최근 체결하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다.

카디아모바일6L는 양 손가락과 왼쪽 무릎 또는 왼쪽 발목에 기기를 30초간 접촉하는 방식으로 심전도를 측정(심방세동 검출 민감도·특이도 90% 이상) 할 수 있다.ㅜ미국 FDA와 유럽 CE, 식약처로부터 의료기기 허가 및 인증을 받아 누적 심전도 데이터를 축적해 AI 알고리즘을 구축하며, 이를 토대로 신뢰도 높은 분석 결과를 제공한다.

카디아모바일6L를 통해 일상 생활 중에도 간편히 심전도를 측정할 수 있게 되면서 대표적인 심장질환 중 하나인 심방세동을 조기에 발견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일상 생활 중에도 간편하게 심전도를 측정할 수 있는 카디아모바일6L가 의료진에게 부정맥 진단 시 보조 자료를 제공하고, 환자들에게는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휴젤, 글로벌 미용성형학회 ‘IMCAS World Congress 2022’ 참가 

휴젤은 현지시간으로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프랑스에서 진행된 ‘IMCAS World Congress 2022’에 참가, 3일 휴젤 의학본부 문형진 부사장이 발표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휴젤 제공]
휴젤은 현지시간으로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프랑스에서 진행된 ‘IMCAS World Congress 2022’에 참가, 3일 휴젤 의학본부 문형진 부사장이 발표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휴젤 제공]

 휴젤이 현지시간으로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진행된 ‘IMCAS World Congress 2022’에 참가했다.

IMCAS(국제미용성형학회)는 세계 최대 규모의 글로벌 미용성형학회로, 매 회 전 세계 미용,성형 산업 관련 기업과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이 발표·토론의 연자로 참여, 다양한 산업적, 학술적 교류가 이뤄지며 그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된 이번 학회에는 약 1만 4천여 명 이상의 방문객이 현장을 찾는 등 높은 관심 속 마무리됐다.

이번 학회에서 휴젤은 보툴리눔 톡신 제제 ‘보툴렉스(수출명 레티보, Letybo)’ 인지도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했다. 첫 날인 지난 3일, A형 보툴리눔 톡신 제제와 관련된 발표를 진행했다. 이날 연자로 나선 휴젤 의학본부 문형진 부사장은 해당 발표에서 ‘레티보(보툴렉스)의 새로운 논문들’을 주제로 국내 최초 유럽 시장에 진출한 레티보에 대한 소개와 함께 국내 보툴리눔 톡신 시장 리딩 제품으로서 레티보의 차별화된 강점과 우수성을 현지 시장에 알렸다.

휴젤 문형진 부사장의 발표와 함께 ▲스페인 세비야 대학교 안면미학(facial aesthetics) 교수 밥 칸나(Bob Khanna) ▲미국 ‘골드스킨케어’ 창업자이자 이사인 마이클 골드(Michael Gold) ▲영국 미학대학(British College of Aesthetics, BCAM) 멤버 겸 미용의료시술 관련 합병증 예방 학회 ‘IAPCAM’ 설립자인 베아트리스 몰리나(Beatriz Molina)의 발표 및 패널 토론 시간도 마련, 약 200여 명 방문객들의 호응 속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

 

동국제약, ‘훼라민퀸 여성갱년기 극복 캠페인’ 진행

28일 오전, 서울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진행된 '훼라민퀸 여성갱년기 극복 캠페인'에서 중년 여성 모델들이 사이클, 배드민턴, 등산과 같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스포츠를 적극적으로 배우고 도전하며 갱년기를 활기차게 보내는 모습을 표현하며 갱년기여성을 응원하고 있다. [사진=동국제약 제공]
28일 오전, 서울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진행된 '훼라민퀸 여성갱년기 극복 캠페인'에서 중년 여성 모델들이 사이클, 배드민턴, 등산과 같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스포츠를 적극적으로 배우고 도전하며 갱년기를 활기차게 보내는 모습을 표현하며 갱년기여성을 응원하고 있다. [사진=동국제약 제공]

동국제약이 28일 오전, 서울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훼라민퀸 여성갱년기 극복 캠페인’을 진행했다.

동국제약은 여성이라면 누구나 경험하게 되는 갱년기 증상을 방치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관리하자는 취지로, 중년 여성을 대상으로 한 ‘훼라민퀸 여성갱년기 극복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 이번 사진 행사는 ‘당당하고 자신감 있는 당신을 응원합니다’라는 주제로, ‘여성 갱년기를 새로운 배움과 도전으로 극복하고 인생을 멋지게 즐기자’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중년 여성 모델들이 사이클, 배드민턴, 등산과 같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스포츠를 적극적으로 배우고 도전하며 갱년기를 활기차게 보내는 모습을 표현했다. 또한, 훼라민큐를 통해 여성갱년기 증상을 효과적으로 개선시킬 수 있음을 함께 강조했다.

동국제약 훼라민큐 담당자는 “누구나 경험하게 되는 갱년기 시기, 중년 여성들이 당당하고 자신감 있게 이를 극복해 나가는 모습을 응원하기 위해 사진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 ‘훼라민퀸 여성갱년기 극복 캠페인’을 통해 중년 여성들에게 여성 갱년기에 대한 건강 정보도 전달하고 활력을 전달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진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