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동화약품 ‘후시드 크림’, 출시 7개월만에 100억 돌파
[제약24시] 동화약품 ‘후시드 크림’, 출시 7개월만에 100억 돌파
유한양행, 창립 96주년 맞아

종근당, 일산 초등학교에서 ‘종근당 KIDS HOPERA’ 공연 개최

광동제약, 대한암학회와 제11회 광동 암학술상 수여

휴젤 웰라쥬 ‘2.0 리프팅 캡슐 앰플’, 이마트 트레이더스 전점 입점

동화약품 ‘후시드 크림’, 출시 7개월만에 100억 돌파

휴온스메디텍, COPHEX서 ‘휴엔IVH ER’ 전시 … 공간멸균 기술력 알려

한국얀센, ‘트렘피어’의 차별화된 기전 가설 뒷받침하는 연구 결과 발표

한국제약바이오협회·KRPIA, ‘2022 윤리경영 아카데미’ 개최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2.06.20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제약
콕집어제약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유한양행, 창립 96주년 기념 행사 개최

유한양행 본사 전경.
유한양행 본사 전경.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유한양행이 6월 20일 오전 대방동 본사 대강당에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96주년 기념행사를 가졌다.

조욱제 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유한 100년사 창조를 불과 4년 앞둔 지금, 유일한 박사님의 숭고한 창업이념을 다시 한번 되새시고 ‘Great Yuhan, Global Yuhan’ 이라는 회사 비전 달성을 통해 우리 모두 유한 100년사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힘차게 나아가자”며 “전 세계적인 코로나 팬데믹을 경험하면서 신약개발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우리는 새삼 다시 깨닫게 되었다. 인류의 건강과 행복을 위함은 물론, 우리의 목표인 글로벌 제약 50대 기업이 되기 위해서 혁신신약을 반드시 개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현재 개발중인 혁신신약 렉라자의 글로벌 임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해 블록버스터 신약으로 육성시키고, 회사의 중점과제들을 집중 개발해 제2, 제3의 렉라자를 조기에 출시할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 해야만 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장기근속자 표창식을 갖고 정동균 전무 등36명의 30년 근속사원, 51명의 20년 근속사원, 62명의 10년 근속사원 등 모두 149명의 장기근속자들에게 상패와 상금을 주며 깊은 감사와 그간의 공로를 치하했다.

 

종근당, 일산 초등학교에서 ‘종근당 KIDS HOPERA’ 공연 개최

일산초등학교에서 진행된 KIDS HOPERA 공연 [사진=종근당 제공]
일산초등학교에서 진행된 KIDS HOPERA 공연 [사진=종근당 제공]

종근당홀딩스가 전국의 문화소외 지역 어린이들을 직접 찾아가 진행하는 키즈 오페라 공연을 3년 만에 재개했다. 이번에는 일산 초등학교에서 ‘종근당 KIDS HOPERA’ 공연을 가졌다.

종근당 KIDS HOPERA는 문화공연 관람 기회가 적은 어린이들을 위해 전국의 초등학교, 병원 등을 직접 찾아가 진행하는 오페라 공연이다. 희망을 뜻하는 ‘HOPE’와 ‘OPERA’를 합친 단어로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전달하는 공연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유명 오페라와 영화에 삽입된 명곡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편곡해 재미있는 이야기와 함께 들려주는 어린이 맞춤형 오페라다.

이번에 공연한 ‘칙칙폭폭 씽씽’은 글씨가 지워져 무슨 의미인지 알 수 없는 ‘ㅎㅁ’역을 지키는 꼬마역장 씽씽이와 역을 찾아오는 친구들이 함께 희망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담았다. 씽씽이와 친구들이 불러주는 아름다운 오페라 아리아와 ㅎㅁ역의 이름을 유추하는 과정을 통해 아이들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 종근당 KIDS HOPERA 공연은 일산 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울산혜인학교, 광주선명학교 등 전국의 초등학교와 특수학교 20곳에서 진행될 계획이다.

 

광동제약, 대한암학회와 제11회 광동 암학술상 수여

제11회 광동 암학술상 수상자 사진 [사진=광동제약 제공]
제11회 광동 암학술상 수상자 사진 [사진=광동제약 제공]

광동제약이 대한암학회와 함께 국내 암 연구 발전에 기여한 3개 부문 7명의 연구자를 대상으로 제11회 광동 암학술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수상자는 서울의대 내과 임석아 교수와 외과 양한광 교수, 생화학교실 김종일 교수, 이화여대 생명과학과 Charles Lee 교수, 차의대 내과 전홍재, 김찬 교수, 성균관의대 가정의학과 신동욱 교수 등 7명이 선정됐다.

광동 암학술상은 암 부문의 기초 및 임상연구 지원을 위해 광동제약과 대한암학회가 2012년 공동 제정한 학술상으로 국내·외 SCI급 학술지에 우수논문을 발표해 암 연구 발전에 기여한 연구자에게 매년 시상한다. 시상은 기초의학과 임상의학, 다수 논문 발표 등 세 부문으로 진행된다.

이번 시상식은 6월 16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제2회 아시아종양학회 국제학술대회(Asian Oncology Society, AOS) 및 제48차 대한암학회 학술대회 정기총회에서 진행됐으며, 수상자들에게는 5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됐다.

 

휴젤 웰라쥬 ‘2.0 리프팅 캡슐 앰플’, 이마트 트레이더스 전점 입점

휴젤 웰라쥬 ‘2.0 리프팅 캡슐 앰플’ [사진=휴젤 제공]
휴젤 웰라쥬 ‘2.0 리프팅 캡슐 앰플’ [사진=휴젤 제공]

휴젤의 클리니컬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웰라쥬(Wellage)가 전국 20개 이마트 트레이더스 전 전포에 입점했다.

20일부터 이마트 트레이더스를 통해 본격 판매를 개시한 ‘2.0 리프팅 캡슐 앰플’은 4060 여성 소비자들의 높은 수요와 관심 속 5천만 개 누적 판매 신화를 달성한 웰라쥬의 대표 제품으로, 웰라쥬는 이번 트레이더스 전점 입점을 기념해 트레이더스 단독 패키지를 구성해 선보인다.

‘리얼 히알루로닉 120 바이오 캡슐’ 18회분과 ‘리얼 히알루로닉 액티브 앰플’로 구성된 2.0 리프팅 캡슐 앰플은 동결건조 기술을 통해 탄생한 고농축 히알루론산 캡슐과 앰플을 섞어 사용하는 캡슐형 앰플 제품이다. 

리얼 히알루로닉 120 바이오 캡슐은 고순도 히알루론산을 함유, 히알루론산을 급속 동결시킨 후 수분만을 건조하는 공법을 이용해 어려운 고함량의 히알루론산을 고농축한 것이 특징이다. 리얼 히알루로닉 액티브 앰플은 미백·주름 개선 기능성 화장품으로, 리프팅·탄력 케어를 돕는 한편, 동봉된 캡슐의 효과를 극대화시켜준다. 

2.0 리프팅 캡슐 앰플은 제품 사용 시 눈가와 팔자 부위, 안면, 턱부위 리프팅 개선 및 유지 효과 검증받았다. 또한 3중 피부 탄력과 리프팅·탄력 개선에 의한 모공 사이즈 개선 및 피부 저자극 시험도 통과했다.

 

동화약품 ‘후시드 크림’, 출시 7개월만에 100억 돌파

후시드 크림 [사진=동화약품 제공]
후시드 크림 [사진=동화약품 제공]

동화약품의 기능성 화장품 ‘후시드 크림’이 2021년 10월 출시된 이후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00억 원을 달성했다.

후시드 크림은 지난 해 10월 GS홈쇼핑을 통해 단독 출시된 이후 여러 차례 완판을 기록했다. 출시 3개월만에 누적 판매 40만 개를 돌파했으며, 높은 관심을 이어가며 현재까지 77만 개의 판매고를 올렸다.

후시드 크림은 마이크로바이옴 소재의 더마 코스메틱 제품으로 피부 밀도 개선에 도움이 되는 ‘후시덤’ 성분을 38.9% 고함량 함유하고 있다. 후시드 크림의 핵심 성분인 ‘후시덤’은 동화약품 ‘후시딘’의 성분과 유래가 동일한 '푸시디움 코식네움'(Fusidium Coccineum)을 새롭게 연구 개발한 스킨케어 특허 성분으로 비인체 테스트를 통해 콜라겐 생성 증가, 엘라스틴 분해 효소 활성 억제, 히알루론산 합성 효소 생성 증가 효과가 확인됐다. 이밖에도 후시드 크림은 강력한 주름 개선 및 주름 유발 완화 기능으로 안티에이징에 효과적이며 민감한 피부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휴온스메디텍, COPHEX서 ‘휴엔IVH ER’ 전시 … 공간멸균 기술력 알려

휴온스메디텍 COPHEX 부스 [사진=휴온스 제공]
휴온스메디텍 COPHEX 부스 [사진=휴온스 제공]

휴온스메디텍은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국내 최대 규모의 국제제약·바이오·화장품기술전 COPHEX 2022에 참가했다.

이번 전시에서 휴온스메디텍은 공간멸균기 ‘휴엔 IVH ER’을 선보이며 감염 예방과 멸균 관리의 중요성을 적극 알렸다. 공간멸균 신기술인 ‘에어쿠션 기술(Air cushion technology)’을 통해 효율적으로 각종 바이러스와 MRSA·박테리아까지 사멸시킬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확산력이 뛰어나 적은 양의 멸균제로도 넓은 범위 커버가 가능하며 공기와 표면, 공간 구석구석에 퍼져있는 병원성, 비병원성 미생물들과 바이러스, 박테리아(포자 포함) 등을 효과적으로 멸균시켜준다. 안정화된 고순도 과산화수소 멸균제 스테리그린을 사용해 강력한 소독·멸균 효과를 보이면서도 멸균 후 잔류물이 물과 산소로 분해돼 인체에도 무해하다.

휴온스메디텍은 공간멸균기를 활용한 멸균 처리 서비스 사업도 전개하고 있다. 다중이용시설을 비롯해 의약품 제조시설, 의료시설, 운송시설, 소방서, 구급차 등에 멸균 처리뿐 아니라 멸균 후 자체 기술로 개발한 생물학적 지시제(BI), 화학적 지시제(CI)로 공간 멸균이 제대로 이뤄졌는지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CI로는 멸균 직후 색 변화만으로 간단하게 멸균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BI로는 7일간 배양을 통해 과학적 멸균검증(6-Log reduction)까지 확인할 수 있다.

 

한국얀센, 트렘피어의 차별화된 기전 가설 뒷받침하는 연구 결과 발표

트렘피어프리필드시린지주 [사진=한국얀센 제공]
트렘피어프리필드시린지주 [사진=한국얀센 제공]

존슨앤드존슨의 제약부문 법인인 얀센은 최초의 인터루킨-23 억제제 ‘트렘피어’(성분명: 구셀쿠맙)가 인터루킨-23(IL-23) 외에 CD64+ 세포에 결합하는 능력으로 인해 다른 IL-23 억제제와 약리기전에서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가설을 뒷받침하는 시험관 내 시험(in vitro) MODIF-Y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MODIF-Y 연구 결과는 미국 오리건 주 포틀랜드에서 5월 18일부터 21일까지 열린 세계피부연구학회(Society for Investigative Dermatology, SID)의 연례 총회에서 발표되었다.

연구 결과, 구셀쿠맙은 CD64의 원형(native) 결정화절편(Fc) 부위와 IL-23의 항체 결합 부위에 동시에 결합해, IL-23이 분비된 부위에서 바로 이를 중화시킬 수 있다는 잠재적 가능성을 보였다. 이는 구셀쿠맙이 고유한 원형결정화절편 부위를 통한 CD64(IL-23 생성세포에서 발현되는 수용체)와의 결합능력을 통해 IL-23 중화에 관여함으로써 추가적인 치료 메커니즘이 있을 수 있다는 가능성을 제시한다.

CD64와의 결합은 구셀쿠맙이 IL-23 생성세포와 IL-23에 반응하는 세포들 사이에서 세포 간 작용에도 관여할 수 있다는 가설을 제시하였으며, 이는 구셀쿠맙이 염증성 질환에서 생성되는 IL-23을 중화하는 능력을 한층 더 향상시킬 수 있음을 보여준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KRPIA, ‘2022 윤리경영 아카데미’ 개최

2022 윤리경영 아카데미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공]
2022 윤리경영 아카데미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공]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KRPIA)와 지난 17일 ‘2022 제약산업 윤리경영 아카데미’를 공동 개최했다. 온라인으로 진행한 이번 아카데미에는 국내외 제약바이오기업 자율준수관리자와 공정거래자율준수 프로그램(CP) 담당자 약 430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의약품 판매질서 관련 약무정책 동향 ▲이해충돌방지법과 청탁금지법 ▲제약사 컴플라이언스 담당자들이 알아야 할 부정경쟁방지법 관련 최근 동향 ▲빅데이터·인공지능·메타버스·비대면 영업 및 마케팅과 헬스케어 산업 컴플라이언스 주요 이슈 등의 주제발표로 구성했다.

여정현 사무관은 의약품 리베이트 규제 정책의 전반적 개요와 함께 지출보고서, CSO(영업대행사)를 둘러싼 개정 약사법의 주요 내용을 짚었다. 지출보고서와 관련해 여 사무관은 지출보고서 작성 대상이 의약품공급자에서 영업대행사까지 확대됐고, 지출보고서를 작성하지 않거나 허위 작성 혹은 미제출한 업체에 대해선 종전 200만원 이하의 벌금이 1년 이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으로 처벌기준이 상향됐다고 설명했다. 공개 대상과 내용, 방법, 시기 등에 대해선 현재 논의중이라고 전했다.

부경복 변호사는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청탁금지법)의 주요 내용과 관련 판례를 공유했다. 이어 최종선·김정은 변호사는 개정 부정경쟁방지법의 주요 내용 등을 소개했다. 마지막으로 박종국·강인제 변호사는 ▲4차 산업혁명시대 주요 기술과 헬스케어 업계의 사무 및 산업환경 변화에 따른 동향 ▲환경변화에 따라 발생가능한 컴플라이언스 주요 이슈에 대해 점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