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동아ST, 취약계층 골다공증 환자 치료제 지원 업무 협약 체결
[제약24시] 동아ST, 취약계층 골다공증 환자 치료제 지원 업무 협약 체결
한올바이오파마, 한국산도스 고지혈증 치료제 ‘스타바스터정’ 독점 판매 계약 체결

SK케미칼, 기억의 신 감동 영상 공개 ... 기억 건강의 중요성 되새겨

대웅제약, 2022년 충청북도 스마트공장 최우수상·생산혁신 충북도지사 표창 수상

JW생활건강, 16일 ‘네이버 쇼핑라이브’서 68% 할인 이벤트 진행

안국약품, 의사전용 정보교류 채널 디지털 의약학정보 플랫폼 ‘AGMVP’ 오픈

한미약품, ‘지속가능 혁신경영’ 성과 담은 CSR 리포트 발간

보령, 성과 및 비전 담은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국·영문판 발간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2.06.15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제약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동아ST, 취약계층 골다공증 환자 치료제 지원 업무 협약 체결

골다공증 환자 약제 지원 협약식에서 김민영 동아에스티 사장(오른쪽)과 노휘식 한마음사회복지재단 이사장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동아ST 제공]
골다공증 환자 약제 지원 협약식에서 김민영 동아에스티 사장(오른쪽)과 노휘식 한마음사회복지재단 이사장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동아ST 제공]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동아에스티가 지난 14일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 신관에서 취약계층 골다공증 환자 치료제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김민영 동아에스티 사장과 노휘식 한마음사회복지재단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취약계층의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고령 여성 골다공증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지난해에 이어 동아에스티는 협약에 따라 골다공증 치료제 ‘테리본 피하주사’를 한마음사회복지재단에 기부한다. 한마음사회복지재단은 지원한 대상자들을 심사해 선정하고, 선정된 대상자들은 최대 1년 치 분량의 테리본 피하주사를 지원받게 된다.

한마음사회복지재단은 도움이 필요한 불우이웃 및 사회복지에 기여하고 있는 각종 시설 및 단체에 대한 지원 등을 통해 사회복지를 증진하고, 인류복지 증진을 위한 공익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올바이오파마, 한국산도스 고지혈증 치료제 ‘스타바스터정’ 독점 판매 계약 체결

한올바이오파마 한국산도스 로고

한올바이오파마(가 노바티스의 자회사인 한국산도스와 고지혈증 치료제인 ‘스타바스터정’의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산도스의 제네릭 의약품과 한올의 48년 영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환자들에게 더 많은 치료옵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올바이오파마는 기존 판매 중인 ‘산도스 아토르바스타틴정’(성분명: 아토르바스타틴)에 더해 ‘스타바스터정’(성분명: 로수바스타틴)에 대한 독점 판매권을 부여 받게 된다. 한국산도스는 스타바스터정의 공급을 담당하며 한올은 제품의 국내 유통 및 판촉활동을 맡는다.

스타바스터정은 ‘로수바스타틴’ 성분의 제네릭 제품으로 고콜레스테롤혈증의 치료 및 심혈관질환의 예방을 목적으로 널리 처방되고 있다. 스타바스터정이 추가되면서 한올은 기존 보유한 고콜레스테롤혈증 치료 복합제 ‘한토젯’(성분명: 아토바스타틴, 에제티미브)등 고지혈증 치료제 포트폴리오를 확장할 수 있게 된다.

 

SK케미칼, 기억의 신 감동 영상 공개 ... 기억 건강의 중요성 되새겨

SK케미칼이 기억의 신 감동 영상을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SK케미칼 구성원들이 기억의 신 감동 영상을 보고 있다. [사진=SK케미칼 제공]
SK케미칼이 기억의 신 감동 영상을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SK케미칼 구성원들이 기억의 신 감동 영상을 보고 있다. [사진=SK케미칼 제공]

SK케미칼이 카카오 공식 채널과 마이크로 사이트를 통해 기억의 신 감동 영상을 15일 공개했다. 

공개한 이번 영상에서는 일반인 출연자들이 잊혀졌던 기억을 다시 만나며 느끼는 감동을 생생하게 풀어내며 기억 건강의 중요성을 되새겼다.

3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나이대의 출연자들은 단순한 기억력 테스트로 시작해, 잊고 있었던 부부, 모녀, 사제 지간 추억들을 상기할 수 있는 자리를 가졌다. 잊고 있었던 기억을 사진을 통해 다시 마주하게 된 출연자들이 과거 기억을 회상하며 눈시울을 붉혔다.

SK케미칼은 이달 초 개설한 카카오 채널을 통해 인지 능력의 중요성을 알리고 기억 건강과 관련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대웅제약, 2022년 충청북도 스마트공장 최우수상·생산혁신 충북도지사 표창 수상

대웅제약 오송고형제생산팀 김성일님(좌측에서 세번째)과 이승하 대웅제약 오송공장 센터장(좌측에서 네번째)이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웅제약 제공]
대웅제약 오송고형제생산팀 김성일님(좌측에서 세번째)과 이승하 대웅제약 오송공장 센터장(좌측에서 네번째)이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웅제약 제공]

대웅제약이 2022년 충청북도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스마트공장 부문 최우수상과 생산혁신 부문 충청북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8일부터 이틀간 진행된 충북 품질분임조 경진대회는 도내 우수 분임조를 발굴·육성하고 품질경영을 촉진하기 위해 개최됐다.

대웅제약 오송공장 큰곰자리 품질분임조는 ‘안플원 서방정 제조 시스템 구축으로 작업시간 단축’을 주제로 스마트공장 부문에 도전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사내 빅데이터 교육 시스템(DABA)을 통해 공정별 작업 시간을 분석하고 레이저 인쇄 기능 도입과 같은 개선점을 도출했으며, 그 결과 스마트공장 수용도, 현상파악 및 원인분석, 개선대책 수립 및 실시 등 대부분의 심사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큰곰자리 분임조는 이번 수상으로 오는 8월 경북 경주시에서 열리는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 출전 자격을 부여 받았다.

대웅제약 오송공장은 도내 기업의 품질 및 생산성 향상과 산업 경쟁력 증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오송공장에는 최우수상을 수상한 큰곰자리 분임조를 비롯한 4개 분임조가 활동 중으로, 2019년부터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 금상 및 충청북도 대회 은상을 수상하며 품질 및 생산성 향상, 원가절감, 고객만족 등 품질경영 성과를 창출해오고 있다.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는 “오송공장 큰곰자리 품질분임조원들이 빅데이터, 머신러닝 등 스마트공장 구축에 필수적인 요소들을 자체적으로 학습하고 발전시킴으로써 대웅제약의 스마트공장 시스템과 품질경영 역량을 인정받았다”며 “큰곰자리 품질분임조가 하반기에 열리는 전국 단위 경진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올릴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JW생활건강, 16일 ‘네이버 쇼핑라이브’서 68% 할인 이벤트

라보펫, 피톤케어 [사진=JW생활건강 제공]
라보펫, 피톤케어 [사진=JW생활건강 제공]

JW생활건강이 오는 16일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반려동물 영양제 브랜드 ‘라보펫’과 피톤치드 디퓨저 ‘피톤케어360’를 최저가로 판매하는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전 11시에 공개하는 라보펫은 JW생활건강이 TV동물농장 자문위원인 박순석 수의학 박사와 공동 개발한 제품으로 구성됐다. 이번 쇼핑라이브에서는 인지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포스파티딜세린’,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포스트바이오틱스’, 관절과 연골 건강관리를 위한 ‘엠에스엠’ 등 3종을 소개한다. 각 제품별 정상가 8만 4000원에서 64% 할인된 3만 원에 판매하며, 3종 세트로 구매 시 할인율은 68%로 더 커진다.

피톤케어360은 오후 3시에 선보인다. 이 제품은 탈취·항균력 99.9%를 검증받은 프리미엄 피톤치드 오일 카트리지를 적용했다. 인공향료‧에탄올 등 인체 유해물질 20종이 검출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정상가 10만 원에서 43% 할인된 5만 6800원에 판매하며, 쇼핑라이브에서 피톤케어360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2000원을 지급한다.

JW생활건강은 방송 중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정답을 맞춘 시청자 중 추첨을 통해 JW생활건강 6년근 홍삼정(3명), 피톤케어 포레스트샤워 80㎖(3명)을 증정한다.

 

안국약품, 의사전용 정보교류 채널 디지털 의약학정보 플랫폼 ‘AGMVP’ 오픈 

AGMVP 메인화면 이미지 [사진=안국약품 제공]
AGMVP 메인화면 이미지 [사진=안국약품 제공]

안국약품이 의사전용 디지털 의약학정보 플랫폼 ‘AGMVP’를 오픈했다.

AGMVP는 웹 심포지엄, 분야별 최신 학술 및 의약학 정보, 보험고시 등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의사들의 진료에 도움을 드리는 것은 물론, 안국문화재단(AG갤러리)이 발굴한 신진 작가들의 창의적이고 다양한 문화예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어 타 제약사와 차별화된 가치를 담고 있다. 안국약품 본사에 위치한 AG갤러리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으로 AGMVP를 통해 바쁜 일상 속 작은 여유를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안국약품 관계자는 “의료전문가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만을 담은 가성비 높은 디지털 플랫폼에 주안점을 두었다” 며 “온라인으로 쉽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의약학정보 플랫폼이 되길 희망 한다”고 밝혔다.

AGMVP는 안국약품(Ahn-Gook Pharm)의 변하지 않는 의학적 가치(Medical Value)를 담은 특별한 공간(Place)으로 안국약품의 MVP이신 의료전문가들을 모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한미약품, ‘지속가능 혁신경영’ 성과 담은 CSR 리포트 발간

한미약품CSR리포트 [사진=한미약품 제공]
한미약품CSR리포트 [사진=한미약품 제공]

한미약품이 지속가능성 보고서 국제지침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Standard를 기반으로 작성한 ‘2021-22 CSR 리포트’를 발간하고, 자사 홈페이지에 게재했다.

한미약품은 2017년 국내 제약업계 최초로 CSR 리포트를 발간했으며, 이번 보고서에서는 회사의 핵심 기업가치인 ‘창조와 도전’ 정신 아래 확고히 쌓아가고 있는 ‘지속가능 혁신경영’에 대한 구체적 사례들을 명문화했다.

리포트에는 한미약품의 ▲R&D 경영 ▲윤리경영·준법경영 ▲인재경영 ▲고객만족경영 ▲동반성장, 상생경영 ▲EHS(환경·보건·안전) 경영 등이 테마별로 정리돼 있다. 한미약품의 2021년 지속가능 혁신경영 주요 뉴스, 중요 지속가능성 주제 선정 결과, ESG 및 UN SDGs(지속가능개발목표) 성과 등을 수록하며 구체적인 한미약품의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기록했다.

최근 중대재해처벌법 신설, 산업안전보건법 양형기준 강화 등 안전보건에 대한 규제가 강화되면서 한미약품도 안전보건 전담팀 신설, 시민재해 TF 운영 등 임직원 및 수급업체 안전을 위한 활동을 강화했다는 내용도 함께 담았다. 한미약품은 “지속가능 혁신경영을 통해 제약강국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한미약품의 의지와 노력이 리포트에 담겨 있다”고 설명했다.

 

보령, 성과 및 비전 담은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국·영문판 발간

보령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2 표지 [사진=보령 제공]
보령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2 표지 [사진=보령 제공]

보령이 ESG경영 성과와 비전을 담은 첫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ESG경영이란 매출성과만을 판단하던 전통적 가치와는 달리 장기적 관점에서 기업 가치와 지속가능성에 영향을 주는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와 같은 비재무적 요소를 경영에 반영하는 것을 말한다.

지속가능보고서는 보령 홈페이지를 통해 게재됐으며, 2021년 환경·사회·지배구조 측면에서 창출한 사회적 가치와 관련 성과를 수록했다. 특히, 국내 이해관계자 뿐 아니라, 해외 이해관계자와도 보령의 지속 가능성을 공유하고 소통하기위해 국·영문판을 함께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는 국제 지속가능성 보고 기준인 GRI Standards와 미국 SASB(지속가능회계기준위원회) 기준으로 작성됐으며, 기후변화 관련 국제협약 TCFD(기후변화관련 재무정보 공개 전담협의체) 기후리스크 관리 지침을 반영했다. 또한, 중대성 평가, UN의 SDGs(지속가능개발목표) 이행결과 등을 수록해 보령의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구체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