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동아제약, 남성 바디케어 브랜드 ’필리더스’ 론칭
[제약24시] 동아제약, 남성 바디케어 브랜드 ’필리더스’ 론칭
유한양행,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국무총리 표창 수상

HK이노엔,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수상

한국화이자제약, 희귀질환 환자 교통비 연 최대 50만원 지원

대원제약 뉴베인, 정맥순환장애 인식개선 캠페인 진행

대웅제약, ‘이노베어 창업스쿨’ 공모전 협력 파트너 4곳 최종 선정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2.05.30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제약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동아제약, 남성 바디케어 브랜드 ’필리더스’론칭

필리더스 [사진=동아제약 제공]
필리더스 [사진=동아제약 제공]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동아제약이 남성 바디케어 브랜드 ‘필리더스’를 론칭한다.

필리더스는 남성의 피부 상태와 TPO(시간·장소·상황)에 맞춰 개발된 남성 전용 바디케어 브랜드다. 브랜드명 필리더스(FILLIDUS)는 채우다를 의미하는 ’FILL’과 영광과 성공의 개념을 뜻하는 라틴어 ’SIDUS’의 합성어로 “관리하는 남자의 아름다움을 채우고 영광과 성공을 함께한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동아제약은 남성의 피부 상황을 고려해 필리더스를 기능별로 세분화된 5가지 제품으로 선보였다. 제품은 필리더스 스포츠 쿨링 바디워시, 필리더스 퍼펙트 클린 맨즈 워시, 필리더스 데일리 스크럽 바디워시, 필리더스 마일드 바디로션, 필리더스 울트라 프레시 풋워시다.

필리더스 스포츠 쿨링 바디워시는 무스폼 타입으로 운동 후 샤워볼 없이 간편하게 맨손 샤워가 가능하다. 1회 사용만으로 쿨링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했다. 필리더스 데일리 스크럽 바디워시는 임상시험에서 유분 89.4%, 피지 32.3%가 개선되는 효과를 확인했으며, 피부 저자극 테스트도 통과해 데일리로 각질 관리가 가능하다.

 

유한양행,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국무총리 표창 수상

좌측 유한양행 김재훈 전무, 우측 고용노동부 이정식 장관 [사진=유한양행 제공]
좌측 유한양행 김재훈 전무, 우측 고용노동부 이정식 장관 [사진=유한양행 제공]

유한양행이 2022년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며 양성평등 우수 기업으로 인정받아, 5월 27일 고용노동부가 주최한 ‘제22회 고용평등 공헌포상 시상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고용평등 공헌포상은 산업 현장에서 고용평등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확산하고 일과 생활의 균형 문화 정착에 공헌한 기업의 공로를 기리기 위해 정부가 수여하는 상이다.

유한양행은 매년 여성근로자와 여성관리자 비율이 증가하고 있고, 출산 전·후 휴가후 고용유지율 및 육아휴직후 복귀율이 대기업, 중소기업, 공공기관 평균을 모두 상회하는 등 여성근로자의 장기근속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여 고용평등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펼쳐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유한양행은 채용시 외부기관 서류전형과 블라인드 면접, 면접관의 부패방지 서약서 작성 등 공정한 채용제도, 차별없는 평가·보상체계 등 공정하고 차별없는 인사제도를 운영하고, 육아휴직 대체인력 채용, 직장 어린이집, 자녀학자금 등 다양한 육아지원제도와 각종 유연근무제도, 법정 기준을 초과하는 유급휴가 부여를 통해 직원들의 일·가정 양립을 위해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HK이노엔,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수상

사진은 (왼쪽부터) HK이노엔 인사지원실장 엄명호 상무와 고용노동부 이정식 장관이 시상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HK이노엔 제공]
사진은 (왼쪽부터) HK이노엔 인사지원실장 엄명호 상무와 고용노동부 이정식 장관이 시상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HK이노엔 제공]

HK이노엔(HK inno.N)은 지난 27일 고용노동부에서 개최한 ‘2022년 고용평등 공헌포상’ 시상식에서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을 비롯해 남녀고용평등 분야, 적극적 고용개선조치 분야 수상 기업 총 24곳이 참여했으며, HK이노엔은 적극적 고용개선조치 분야에서 수상했다.

HK이노엔은 △여성 관리자 비중 확대 △남녀 신입사원 초임 동일 △긴급 자녀돌봄휴가 제도 및 육아기 단축 근로제 적극 운영 △임신·출산·육아 관련 제도 신설 △남성 육아휴직자 증가 등 양성평등 조직문화 조성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HK이노엔 인사지원실장 엄명호 상무는 “조직 내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인사운영 전반에서 혁신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성별에 따른 차별 없이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에서 구성원 모두가 행복한 일터를 만들기 위해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화이자제약, 희귀질환 환자 교통비 연 최대 50만원 지원

2022년 '얼룩말 캠페인' 교통비 지원 대상자 모집 안내 포스터 [사진=한국화이자제약 제공]
2022년 '얼룩말 캠페인' 교통비 지원 대상자 모집 안내 포스터 [사진=한국화이자제약 제공]

한국화이자제약이 희귀질환 환자들을 응원하고 질환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진행하는 ‘얼룩말 캠페인'의 일환으로 2022년도 희귀질환 환자 교통비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2022년도 교통비 지원사업 대상자는 저소득층 희귀질환 환자로, 선착순으로 선발된 160명을 대상으로 치료를 위해 발생한 교통비 및 유류비를 1인당 최대 50만원까지 제공하며 신청 모집은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참여 접수는 환자가 내원하는 병원 내 사회복지실을 통해 문의 및 신청 가능하다. 또한, 사회복지실이 없는 경우 환자가 직접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 홈페이지에 게시된 참여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추가 제출서류와 함께 동봉해 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수혜자 발표는 7월 8일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 홈페이지에 공개될 예정이다.

본 사업은 여러 기관이 협력해 운영되며, 이 중 한국화이자제약은 사업 운영에 필요한 기부금 마련 및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부금 전달을 담당하고 있다. 이 외에도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는 참여자 모집 및 선정 등 사업 전반을 운영하며 △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는 도움이 필요한 희귀질환 환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할 수 있도록 대내외 홍보를 담당해 캠페인을 알릴 예정이다.

 

대원제약 뉴베인, 정맥순환장애 인식개선 캠페인 진행

대원제약 뉴베인 복약지도 캠페인 [사진=대원제약 제공]
대원제약 뉴베인 복약지도 캠페인 [사진=대원제약 제공]

대원제약 뉴베인이 정맥순환장애에 대한 일반 소비자들의 인식개선과 약사들의 복약지도를 돕기 위해 ‘정맥순환장애 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약국에서 정맥순환장애 증상을 겪고 있는 소비자들에게 질환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적극적인 관리와 증상 완화를 돕고자 마련됐다. 이를 위해 대원제약은 전국의 약국에 약사들의 정맥순환장애 복약상담 전문성 개발을 위한 인포그래픽 브로셔가 제공한다. 

인포그래픽의 주요 내용으로는 ▲정맥순환장애 증상 인지도 조사결과 ▲정맥순환장애 주요 증상 소개 ▲뉴베인 트록세루틴 성분의 혈액흐름 및 붓기 개선효과에 대한 설명으로 구성됐다.

정맥순환장애개선 제품인 뉴베인은 액상파우치형으로 물 없이 하루 한 포씩 간편하게 짜먹는 복약편의성이 높은 제품이다. 정맥순환개선 성분인 트록세루틴은 회화나무에서 추출한 플라보노이드인 루티노사이드(Rutinoside)로부터 반합성된 물질로 프랑스 벨기에 등에서는 혈관보호물질로 알려져 있다.

 

대웅제약, ‘이노베어 창업스쿨’ 공모전 협력 파트너 4곳 최종 선정

대웅제약 이노베어 창업스쿨 협력파트너 선정사 CI [사진=대웅제약 제공]
대웅제약 이노베어 창업스쿨 협력파트너 선정사 CI [사진=대웅제약 제공]

대웅제약이 ‘제1회 이노베어 창업스쿨’ 공모전의 파트너 기업 4곳을 최근 선정했다. ‘이노베어 창업스쿨’은 대웅제약이 자사 사업 및 관심 분야에 관련된 기술 및 역량을 갖춘 유망한 산학연 연구자, 예비 창업기업 또는 창업기업을 발굴해 동반 성장하고 창업과 전주기 연구개발(R&D)을 지원하고자 실시한 공모전이다.

‘이노베어 창업스쿨’은 작년 말 지원자들을 모집했으며, 특히 대웅제약이 집중하는 세포유전자 치료제, 신규 모달리티, 혁신 신약, 약물전달체(DDS), 디지털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의 35개 후보군들 중 향후 성장성과 대웅제약과의 전략적 시너지가 예상되는 예비 창업기업 2곳과 초기 창업기업 2곳 등 총 4곳의 파트너 기업을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예비 창업기업은 ▲마이크로바이옴 효능 증대를 위한 상호작용 복합 균주를 개발하는 ‘바이옴에이츠’ ▲국내 최초 발달장애 비대면 원격치료를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구현한 디지털치료제 개발 기업 ‘뉴다이브’이다. 해당 기업들은 대웅제약의 R&D 자금 및 액셀러레이팅 지원을 통해 1년 내 법인을 설립하게 된다.

함께 선정된 창업 3년 이내 창업기업은 ▲비정형조직 부피측정을 통한 유전성다낭신(ADPKD) 진단 플랫폼, 심방세동 예측 플랫폼 개발 기업 겸 인공지능 기반 소프트웨어 의료기기(SaMD) 기업 ‘시너지AI’ ▲노인성 질환 예방·관리·치료를 위한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서비스 및 안구질환 전자약 개발 기업 ‘메디아이오티’이다. 이들은 대웅제약의 초기투자 및 액셀러레이팅을 통해 협력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