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동아제약 수석문화재단, ‘2022학년도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제약24시] 동아제약 수석문화재단, ‘2022학년도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대원제약, 화상 응급처치용 신제품 ‘큐어반 번스프레이’ 출시

안국약품 안국문화재단, AG신진작가대상 시상식 개최

화이자, 건강 형평성 향상 위한 ‘더 건강한 세상을 위한 협정’ 출범

애브비, ‘세계 혈액암의 날’ 맞아 제2회 적(赤)제적소 캠페인 진행

동국제약, 골프꿈나무 육성 위해 한국초등학교골프연맹에 후원금 전달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2.05.26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제약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동아제약 수석문화재단, ‘2022학년도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수석문화재단 '2022학년도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수석문화재단 박광순 이사장(두번째줄 왼쪽에서 네번째)과 정재훈 동아쏘시오홀딩스 부사장(두번째줄 왼쪽에서 세번째), 최호진 동아제약 사장(두번째줄 왼쪽에서 두번째)과 장학생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동아제약 제공]
수석문화재단 '2022학년도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수석문화재단 박광순 이사장(두번째줄 왼쪽에서 네번째)과 정재훈 동아쏘시오홀딩스 부사장(두번째줄 왼쪽에서 세번째), 최호진 동아제약 사장(두번째줄 왼쪽에서 두번째)과 장학생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동아제약 제공]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동아제약 수석문화재단이 25일 오후 3시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 동아쏘시오그룹 본사 대강당에서 ‘2022학년도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장학증서 수여식에는 수석문화재단 박광순 이사장, 정재훈 동아쏘시오홀딩스 부사장, 최호진 동아제약 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수여식에서 수석문화재단은 장학생 34명(대학생 27명, 고등학생 7명)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했으며, 장학금 총 1억 2000만 원을 장학생들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 2019년 수석문화재단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서울시장애인복지관협회’, ‘서울아동복지협회’, ‘서울시약사회’ 3개 단체와 업무 협약을 맺었다. 2020년에는 더 많은 대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사단법인 물망초’와도 업무 협약을 맺었다. 각 단체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학업을 계속 이어갈 의지가 있는 대학생을 선발하고, 수석문화재단은 선발된 대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졸업할 때까지 지원한다.

동아제약의 수석문화재단은 책임 있는 인재 육성과 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1987년 설립됐다. 설립 후 지난해까지 학생 1924명에게 약 37억 원의 장학금을 지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원제약, 화상 응급처치용 신제품 ‘큐어반 번스프레이’ 출시

큐어반 번스프레이 [사진=대원제약 제공]
큐어반 번스프레이 [사진=대원제약 제공]

대원제약이 화상 부위의 초기 응급처치를 위한 신제품 ‘큐어반 번스프레이’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다.

큐어반 번스프레이는 국내에서는 아직 생소한 화상 초기 단계 응급처치를 위한 스프레이 제품이다. 가정에서 다리미, 고데기, 뜨거운 기름 등으로 인해 쉽게 생길 수 있는 접촉 화상은 물론 여름철 과도한 자외선 노출로 인한 햇빛 화상이나 열 화상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주성분인 액상 하이드로겔이 화상 부위에 분포됨으로써 신속하게 열기를 낮추고 쿨링 효과를 지속시켜 화기를 빠르게 제거해 준다. 화상을 입은 부위에 간편하게 뿌리기만 하면 충분한 수분 공급 효과로 통증을 감소시켜주며, 외부 자극으로부터 화상 부위를 보호해 준다.

‘큐어반’은 대원제약의 상처 치료 전문 브랜드로 고탄력 건조 밴드, 프리미엄 습윤 밴드, 기능성 방수 밴드 등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안국약품 안국문화재단, AG신진작가대상 시상식 개최

왼쪽부터 수상작가 박춘화, 박정우, 단스, 서완호, 오승언, 전우현 [사진=안국약품 제공]
(왼쪽부터) 수상작가 박춘화, 박정우, 단스, 서완호, 오승언, 전우현 [사진=안국약품 제공]

안국약품 안국문화재단 AG갤러리에서 지난 23일 ‘2022년도 AG신진작가대상’ 공모전의 최종 수상자 발표와 시상식을 진행했다.

안국약품이 후원하고 안국문화재단이 주최·주관하는 AG신진작가대상 공모전은 2018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어 올해로 5년차를 맞이했다.

이번 공모전은 총 382명의 지원자 중에서 3차에 걸친 공정한 심사과정을 통해 6명의 최종 입상자를 선정했으며, 대상에는 서완호 작가, 우수상에 박정우 작가, 장려상에 단스, 박춘화, 오승언, 전우현 작가를 선정했다.

예심에서는 심사위원장 심상용 서울대 교수와 심사위원 김성희 홍익대 교수, 김형숙 서울대 교수, 본심에서는 심상용 심사위원장 배석 하에 선승혜 대전시립미술관장, 백기영 서울시립북서울미술관 운영관장이 참여했다.

대상 수상자인 서완호 작가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 작업에 몰두하고 집중할 수 있는 동력을 얻게 됐다. 후배들에게도 작은 용기기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본다”며 “종종 제 작업이 출구가 보이지 않는 긴 터널처럼 느껴질 때도 있지만 함부로 낙심하지 않고 계속해서 전진 하겠다“고 말했다.

 

화이자, 건강 형평성 향상 위한 ‘더 건강한 세상을 위한 협정’ 출범

화이자 CI
화이자 CI

화이자가 25일(현지 시간), 세계경제포럼(WEF) 연자총회(다보스 포럼)에서 ‘더 건강한 세상을 위한 협정’(An Accord for a Healthier World)을 출범시켰다.

비영리 목적으로 출범한 이 획기적인 이니셔티브는 45개 저소득 국가의 12억 인구에게 미국 또는 유럽 연합에서 사용가능한 화이자의 모든 특허 보호, 고품질 의약품 및 백신의 제공을 목표로 한다. 본 협정을 통해 많은 저소득 국가와 의료 사각지대에 존재하는 건강 불평등을 줄이고 의약품 접근성을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화이자는 이 협정에 따라 전염병, 특정 암, 희귀질환 및 염증성 질환을 치료하는 23개의 의약품과 백신을 제공하게 된다. 이를 통해 비전염성 질환 및 감염병과 만성 질환을 치료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향후 화이자가 출시하는 신약과 백신 제품들 역시 비영리 기반의 해당 협정에 포함될 예정이다. 이 목표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빌&멀린다 게이츠 재단’도 이번 협정에 동참하고 나섰다. 

 

애브비, ‘세계 혈액암의 날’ 맞아 제2회 적(赤)제적소 캠페인 진행

한국애브비 적제적소 캠페인 [사진=한국애브비 제공]
한국애브비 적제적소 캠페인 [사진=한국애브비 제공]

한국애브비가 ‘세계 혈액암의 날’을 맞아 혈액암 환자들을 응원하고 고령의 혈액암 환자들의 질환 관리를 지원하는 제 2회 ‘적(赤)제적소’ 캠페인을 23, 26일 양일 간 진행했다.

‘세계 혈액암의 날’은 골수 기증자와 혈액암 환자의 연결을 위해 설립된 비영리단체 DKMS가 2014년 제정한 날이다. 한국애브비는 이날을 기념해 ‘혈액암(적, 赤)을 제 때, 적절한 치료로 소중한 환자의 삶을 응원한다’는 의미와 환자들의 미충족 수요가 해결되길 바라는 ‘적(赤)제적소’ 캠페인을 기획해 올해 2회를 맞았다.

올해 제 2회 ‘적(赤)제적소’ 캠페인에서는 고령 혈액암 환자에게 신체적·정서적 도움을 주는 기부도 이루어졌다. 한국혈액암협회에 기부를 통해 만 60세 이상 고령의 혈액암 환자를 대상으로 AI 케어 로봇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AI 케어 로봇 기부는 꾸준한 치료와 관리가 필수적인 혈액암의 특성을 고려하고, 특히 고령 혈액암 환자는 복약 알림 및 병원 방문 알람 등이 필요하다는 점에 착안해 이뤄졌다. 지원된 AI 케어 로봇은 개별 환자 맞춤으로 다양한 생활 관리 서비스 등록이 가능하고, 말벗 기능과 활동 기록, 다양한 영상 콘텐츠 제공을 통해 고령 환자들의 신체적·정서적 관리가 가능하다.

 

동국제약, 골프꿈나무 육성 위해 한국초등학교골프연맹에 후원금 전달

최근 입주한 동국제약 서울 청담동 신사옥 전경.
최근 입주한 동국제약 서울 청담동 신사옥 전경.

동국제약이 골프 꿈나무 육성을 위한 후원금을 한국초등학교골프연맹에 전달했다. 지난 2020년 11월 경남 함양에서 개최된 ‘제12회 박세리배 전국초등학교골프대회’를 시작으로 이 단체와 인연을 맺은 이후, 3년째 지원을 계속하고 있다.

한국초등학교골프연맹은 2004년 대한골프협회(KGA)로부터 설립을 승인 받아, 매년 7~8개의 골프 대회를 개최하며 골프꿈나무를 발굴·육성하고 있다. 고진영, 박성현, 김세영, 전인지, 김효주, 이미향, 장하나, 임성재, 김시우, 안병훈 등 세계 무대에서 크게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많은 선수들을 배출했다.

연맹의 강전항 회장은 “내실있는 대회 운영과 교육을 통해, 예절과 실력을 갖춘 우수선수를 양성함으로 초등 골프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국내 골프 유망주들이 세계적인 골프선수로 발돋움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과 성원을 아끼지 않는 동국제약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동국제약 담당자는 “어린 선수들이 많은 대회에 출전하며 세계적인 선수로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면서, 올해도 후원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골프 꿈나무에 대한 후원을 지속해, 어린 선수들이 기량을 높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