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24시] 종근당, 휴마시스와 코로나19 항원 진단키트 공동판매 계약
[제약 24시] 종근당, 휴마시스와 코로나19 항원 진단키트 공동판매 계약
동국제약 치센, 김석훈·허지웅·송은이·강남 모델 신규 TV CF 방영

유한양행 건식브랜드 데일리케어, ‘유한 폴리오메가’ 출시

휴온스, 갱년기유산균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 신규 광고 온에어

휴온스메디텍, ‘키메스 2022’ 참가 및 의료기기 포트폴리오 선보여

유유제약,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관절앤굿” 출시

한국엘러간, ‘이.유. 있는 선택, 쥬비덤’ 브랜드 캠페인 론칭

건일제약 ‘로수메가’, 아랍에미레이트 외 6개국 수출 계약 체결

신신제약, 셀트리온제약과 대표 일반 의약품 공급 계약 체결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2.03.15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제약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종근당, 휴마시스와 코로나19 항원 진단키트 공동판매 계약

휴마시스 코로나19 항원 진단키트 [사진=종근당 제공]
휴마시스 코로나19 항원 진단키트 [사진=종근당 제공]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종근당이 체외진단 전문기업 휴마시스와 전문가용 코로나19 항원 진단키트의 공동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으로 종근당과 휴마시스는 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를 진행하는 국내 병∙의원을 대상으로 ‘휴마시스 코로나19 항원 진단키트’를 공동으로 판매한다.

휴마시스 코로나19 항원 진단키트는 남아공 현지 국립대학과 연계해 오미크론 변이에 감염된 임상검체 30개에 대한 평가를 진행한 결과, 양성인 검체를 확인할 수 있는 민감도가 93.3%에 달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현재 국내 식약처와 미국 FDA, 유럽 CE의 승인을 거쳐 현재 미국 국방부와 조달청, 세계 최대 쇼핑몰인 아마존닷컴 등에 납품되고 있다.

종근당과 휴마시스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14일부터 한 달간 병·의원에서 시행한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상 양성자도 확진으로 판정하기로 함에 따라 전국 호흡기전담클리닉과 호흡기진료지정 의료기관 총 7700여 곳에 진단키트를 공급해 나갈 계획이다.

 

동국제약 치센, 김석훈·허지웅·송은이·강남 모델 신규 TV CF 방영

치센 TV 광고 장면 [사진=동국제약 제공]
치센 TV 광고 장면 [사진=동국제약 제공]

동국제약이 작가 허지웅, 개그맨 송은이, 가수 강남이 김석훈과 호흡을 맞춘 ‘치센’의 신규 TV 광고를 온에어했다.

이번 TV-CF는 실제 치질을 겪었던 연예인들의 경험담을 토대로, 치질 관리를 위해 치센을 복용하고 난 후의 변화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먹는 치질약 치센, 어떠셨나요”라는 김석훈의 질문으로 시작하는 이번 광고에서 허지웅과 송은이는 “안 아프니까, 마음 놓고 운동해요”, “진작에 먹었으면 고생 안했죠”라고 말라고 이야기한다.

방송을 통해 실제로 치질 수술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한 적이 있던 강남은, 광고에서 약국을 나서며 “먹는 약이라 진짜 편해요”라고 강조한다. 마지막으로 “치질, 키우지 말고, 치센!”이라고 함께 외치며 핵심 메시지를 전달한다.

 

유한양행 건식브랜드 데일리케어, ‘유한 폴리오메가’ 출시

유한 폴리오메가 [사진=유한양행 제공]
유한 폴리오메가 [사진=유한양행 제공]

유한양행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데일리케어가 폴리코사놀·사탕수수왁스알코올과 알티지(rTG) 오메가3, 비타민E를 복합배합한 ‘유한 폴리오메가’를 공식 출시한다.

‘유한 폴리오메가’는 폴리코사놀·사탕수수왁스알코올을 함유하고 있다. 폴리코사놀·사탕수수왁스알코올 섭취에 대한 인제적용시험 결과, 4주 섭취 시 나쁜 LDL 콜레스테롤은 22% 낮추고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는 29.9% 증가하여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도움이 되었음이 입증되었다.

해당 제품은 자연상태와 가장 유사한 분자구조로 체내 흡수율을 높인 고순도 알티지(rTG) 오메가3를 함유하고 있다. 이 원료는 142년 전통의 노르웨이 ‘GC RIEBER’사에서 중금속 농축 우려가 적은 소형어류로 만든 정제어유를 사용하였으며, 최적화된 저온 추출 공법으로 화학용매 없이 생산됐다.

합성 향료와 동물성 젤라틴을 완전히 배제한 식물성 연질캡슐을 적용하였으며, 제조과정에서 캡슐에 열을 가하지 않아 내용물의 변성이 없는 특허 캡슐 기술을 적용했다.

 

휴온스, 갱년기유산균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 신규 광고 온에어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 TV 광고 장면 [사진=휴온스 제공]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 TV 광고 장면 [사진=휴온스 제공]

휴온스가 여성 갱년기유산균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의 전속모델 방송인 박미선이 출연하는 새로운 TV광고를 온에어한다.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의 이번 광고는 메노락토 브랜드를 강조하면서 갱년기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할 때 고민할 필요없이 1위 브랜드를 선택하라는 메시지를 소비자들에게 각인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신규 광고에는 박미선은 1인 2역으로 출연하며, 갱년기를 뜻하는 ‘메노(menopause)’와 유산균을 의미하는 ‘락토(Lactobacillus)’를 번갈아 반복해서 말한다. 시청자들에게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의 브랜드명을 각인시키는 동시에 갱년기 맞춤 프로바이오틱스로 관리한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는 국내 최초, 유일의 여성 갱년기 맞춤 유산균 건강기능식품이다. 식약처에서 여성 갱년기 건강 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은 국내 유일의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YT1(Lactobacillus acidophilus YT1)'을 핵심원료로 하고 있다.

 

휴온스메디텍, ‘키메스 2022’ 참가 및 의료기기 포트폴리오 선보여

휴온스메디텍 KIMES 2022 부스 사진 [사진=휴온스글로벌 제공]
휴온스메디텍 KIMES 2022 부스 사진 [사진=휴온스글로벌 제공]

휴온스메디텍이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나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 ‘키메스 2022’에 참가, 종합 의료기기 포트폴리오를 선보였다.

휴온스메디텍는 ▲소독·멸균 영역에서 공간멸균기 ‘휴엔 IVH ER’ ▲에스테틱 영역에서 3세대 자동압력주입장치 ‘더마샤인 프로’와 여드름 치료용 의료기기 ‘더마 아크네’ ▲치료 영역에서 여성용 약물 주입기 ‘질소프’ 등 다양한 의료 영역의 대표 기기들을 전시했다.

휴엔 IVH ER은 시중의 공간멸균기 대비 컴팩트해진 사이즈와 특허 기술 ‘에어쿠션 기술’로 쉽고 빠르게, 효율적으로 각종 바이러스)와 MRSA, 박테리아까지 사멸시킬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더마샤인 프로는 전세계 누적 판매 1만대 이상을 기록한 더마샤인 시리즈의 최신 모델이다. 피부 질환에 효과적인 3개의 의료기기(펄스광선조사기, 범용전기수술기, 고주파자극기)를 조합한 더마 아크네는 경제성과 효율성이 높고, 여드름 치료용 의료기기로는 최초로 유럽 CE 인증까지 획득한 바 있다.

 

유유제약,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관절앤굿” 출시

유유제약 관절앤굿 [사진=유유제약 제공]
유유제약 관절앤굿 [사진=유유제약 제공]

유유제약이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관절앤굿’을 출시했다.

‘관절앤굿’의 주성분인 발효우슬등복합물은 동의보감, 본초정화 등 고서에 관절 질환을 치료할 때 쓰인다고 기록된 우슬(牛膝)과 당귀, 두충 등 100% 국내산 원료를 배합해 농축했다.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관절건강 개선 기능성으로 개별인정을 획득했다.

이밖에 아연, 망간, 비타민D 등을 복합 배합해 관절·뼈 건강뿐 아니라 항산화와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도 도움을 준다.

유유제약 CHC개발마케팅실 지고은 매니저는 “관절 건강이 걱정되시는 분들께 발효우슬등복합물, 아연, 비타민D, 망간, 셀렌 등 5종 복합기능성을 바탕으로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관절앤굿을 권해드린다”고 말했다.

 

한국엘러간, ‘이.유. 있는 선택, 쥬비덤’ 브랜드 캠페인 론칭

한국엘러간 에스테틱스-애브비 컴퍼니는 ‘이.유. 있는 선택, 쥬비덤®’ 브랜드 캠페인 [사진=한국엘러간 에스테틱스-애브비 컴퍼니 제공]
한국엘러간 에스테틱스-애브비 컴퍼니는 ‘이.유. 있는 선택, 쥬비덤®’ 브랜드 캠페인 [사진=한국엘러간 에스테틱스-애브비 컴퍼니 제공]

한국엘러간 에스테틱스-애브비 컴퍼니는 히알루론산 필러 브랜드 쥬비덤의 ‘이.유. 있는 선택, 쥬비덤’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한다.

쥬비덤은 필러 시술에 대한 잘못된 오해를 바로잡고 과학적 근거에 기반한 올바른 정보 제공 및 필러 선택 기준을 제시해 보다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필러 시술 문화를 만들고자 이번 ‘이.유. 있는 선택, 쥬비덤’ 캠페인을 기획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환자가 필러 제품을 선택할 때, 쥬비덤의 과학적 근거에 대한 교육 및 커뮤니케이션 활동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한 쥬비덤이 추구하는 개개인의 고유한 아름다움에 대한 가치를 알리고 자연스러운 필러 시술을 위해 필요한 체계적인 진단과 시술 플랜의 중요성을 전해 나갈 예정이다.

쥬비덤은 턱 부위에 특화되어 FDA 및 식약처에 승인받은 쥬비덤 볼룩스, 입술 주름 개선과 얼굴 잔주름 개선에 특화되어 FDA 및 식약처에 승인받은 쥬비덤 볼벨라, 입술 확대에 FDA 및 식약처 승인을 받은 쥬비덤 볼리프트와 같이 제품 라인별로 주요 시술 부위에 특화되어 임상 연구가 진행되었으며, 유의한 효과와 안전성 데이터를 기반으로 승인받았다.

 

건일제약 ‘로수메가’, 아랍에미레이트 외 6개국 수출 계약 체결

[사진=건일제약 홈페이지]
[사진=건일제약 홈페이지]

건일제약이 아랍에미레이트 자스(ZAS) 그룹의 제약회사 아베누스(Avernus)와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로수메가에 대해 라이선스 및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라이센싱 아웃 계약체결로 건일제약은 완제품을 아베누스를 통해 걸프협력회의 국가인 GCC 6개국(U.A.E, 사우디아라비아, 쿠웨이트, 카타르, 바레인, 오만)에 수출한다. 앞서 계약한 이태리와 몽골 시장에 이어 중동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로수메가 연질캡슐은 국내에서 개발된 복합제로는 최초로 유럽시장에서 완제품 허가를 받았다. 제품은 국내를 비롯하여 미국, 호주, 중국, 일본, 캐나다, 러시아, 유럽 등에 등록 완료된 세계 최초의 연질캡슐 다중 코팅 특허로 생산됐다.

건일제약 관계자는 “유럽을 중심으로 진행한 해외 시장 개척 노력을 이번 계약을 계기로 중남미·아시아 등 수출 지역으로 지속 확대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신신제약, 셀트리온제약과 대표 일반 의약품 공급 계약 체결

신신제약, 셀트리온제약 제품공급계약 조인식 [사진=신신제약 제공]
신신제약, 셀트리온제약 제품공급계약 조인식 [사진=신신제약 제공]

신신제약이 지난 14일 신신제약 마곡연구개발센터에서 셀트리온제약과 일반의약품에 대한 제품공급계약 조인식을 가졌다.

이번 제품공급계약에 따라 신신제약은 향후 3년 동안 화이투벤, 알보칠, 가네진 등 3개 브랜드 11개 제품에 대한 독점적 판매권을 확보했다.

이번 제품공급계약의 특징은 신신제약이 영업과 마케팅 활동을 함께 하는 종합 대행이라는 것이다. 기존에는 셀트리온제약이 타제약사를 통해 해당 제품에 대한 유통 부분만 대행이 이루어졌으나, 이번 신신제약과의 계약은 제품의 브랜드 빌딩을 포함한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염두에 둔 차원에서 이루어졌다.

화이투벤은 대표적인 감기약 브랜드이며, 알보칠은 확실하고 빠른 구내염치료제로 소비자에게 인지도가 높은 제품이다. 가네진은 전문의약품 ‘고덱스’에서 일부 성분과 함량 변경을 통해 출시한 셀트리온제약의 최초이자 대표 일반의약품으로 상징성을 가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