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토막뉴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영국 밀너 의약연구소와 제휴 멤버십 가입 기념식 개최
[제약 토막뉴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영국 밀너 의약연구소와 제휴 멤버십 가입 기념식 개최
보로노이, 국가신약개발사업 과제 2건 선정

HK inno.N, '위드코로나' 맞아 컨디션 마케팅 시동

유유네이처, 포모라인 4년 연속 소비자만족도 1위 수상

광동제약, 생약원료 국산화 확대 나선다

유한양행, 제43회 유한 결핵 및 호흡기 학술상 시상식 개최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1.11.12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제약

'제약 토막뉴스'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영국 밀너 의약연구소와 제휴 멤버십 가입 기념식 개최

밀너 의약연구소 산·학 연계 프로그램 멤버십 가입 기념식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공]
밀너 의약연구소 산·학 연계 프로그램 멤버십 가입 기념식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공]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지난 11일 서울 서초구 제약회관에서 밀너 의약연구소 산·학 연계 프로그램 글로벌 테라퓨틱스 얼라이언스(GTA)의 제휴 멤버십 가입 기념식을 열었다.

이번에 협회가 가입한 멤버십은 산·학 연합체의 전문성과 활용자원을 확장하기 위해 지난 2017년 만들어진 것으로, 전 세계 80여 개 기업 및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협회는 이번 멤버십 가입을 통해 향후 국내 참여기업 발굴 및 지원 업무를 총괄하고, 기업과 밀너 의약연구소간 초기 소통 창구 역할을 맡는다. 밀너 의약연구소는 국내 제약바이오기업 수요에 맞는 연구 협력 파트너를 발굴하고, 협회와 공동 워크숍 개최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토니 쿠자리데스(Tony Kouzarides) 밀너 의약연구소 원장은 “우리의 사명은 과학 기술을 실질적인 치료 성과로 이어가는 것”이라며 “우리의 긴밀한 협력이 여러 질병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에게 좋은 결과를 가져다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원희목 회장은 “밀너 의약연구소에 축적된 연구 역량과 산·학 협력 노하우가 국내 제약바이오기업의 R&D 역량과 시너지를 내고 좋은 성과를 만들 것”이라며 “협회는 밀너 의약연구소와 국내 기업의 가교 역할을 수행하며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보로노이, 국가신약개발사업 과제 2건 선정

보로노이 국내외 기술이전(License-out) 개요 [사진=보로노이 제공]
보로노이 국내외 기술이전(License-out) 개요 [사진=보로노이 제공]

정밀 표적치료제 신약개발 전문업체인 보로노이 주식회사와 자회사 비투에스바이오는 각각 MPS1 저해 표적치료제와 HER2 양성 유방암 치료물질이 ‘2021 국가신약개발사업’의 비임상연구와 후보물질 발굴 과제에 최근 선정됐다.

‘2021 국가신약개발사업’은 국내 제약바이오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신약개발 전주기 단계를 지원하는 범부처 국가 연구개발(R&D) 사업이다. 보로노이와 비투에스바이오는 이번 사업 선정에 따라 국가신약개발사업단(KDDF, 단장 묵현상)으로부터 향후 3년간 연구비를 지원받게 된다.

보로노이가 개발한 MPS1 저해제는 세포주기(Cell Cycle) 조절인자인 MPS1 인산화효소(Kinase)를 억제하면 암세포 성장 과정에서 체세포분열 결함을 유도하여 암세포 사멸을 유발하는 방식으로 치료효과를 보이는 기전의 치료제다. HER2 양성 유방암 치료물질은 뇌투과율이 월등히 높은 것으로 확인돼, 뇌로 전이된 유방암 환자들을 위한 효과적인 치료제로 개발할 계획이다.

김대권 보로노이 대표는 “이번 국책과제 선정은 보로노이가 개발한 물질이 우수한 효능을 보이면서도 기존 약물 대비 부작용이 적어 혁신적인 치료제로 개발할 가능성이 높음을 확인하는 사례”라고 말했다.

 

HK inno.N, '위드코로나' 맞아 컨디션 마케팅 시동

컨디션환 제품 [사진=HK inno.N] 제공
컨디션환 제품 [사진=HK inno.N] 제공

위드코로나 시기에 접어들면서 숙취해소시장에 점차 훈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HK inno.N의 숙취해소브랜드 컨디션이 '스트릿 숙취 파이터' 이벤트를 시작으로 본격 연말 마케팅을 시작한다.

HK inno.N은 12일부터 내달 6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컨디션환+컨디션 모바일 교환권’을 선물하거나 구매한 소비자 중 총 10명을 추첨해 '스트릿 우먼 파이터(이하 ‘스우파’)' 크리스마스 콘서트 티켓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는 대한민국 스트릿 댄스 크루를 찾기 위한 리얼리티 서바이벌 프로그램으로, 지난 달 인기리에 종영한 후 전국 투어 콘서트를 앞두고 있다. HK inno.N도 컨디션환과 컨디션 붐업을 위해 MZ 세대의 대세 프로그램인 스우파와 손잡고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HK inno.N 음료마케팅팀 관계자는 "모임이 늘어나는 연말을 맞아 서로의 마음을 ‘컨디션환+컨디션’으로 챙겨주는 문화가 만들어졌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특히 내년은 컨디션환을 출시한지 10주년이 되는 해인만큼 컨디션환을 앞세워 MZ세대의 트렌드에 맞는 프로모션과 컨텐츠로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유네이처 ‘포모라인’ 4년 연속 소비자 만족도 1위 수상

[사진=유유네이처 제공]
유유네이처 송정윤 대표이사 [사진=유유네이처 제공]

유유제약 관계사인 유유네이처의 체지방감소 건강기능식품 ‘포모라인 L112’가 4년 연속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를 수상했다.

‘포모라인 L112’는 2021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 시상식에서 건강기능식품(다이어트식품) 부문 4년 연속 수상 브랜드로 결정됐다. 포모라인 L112는 체지방 감소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섭취한 음식물의 지방을 이온결합을 통해 체외로 배출시킴으로써 지방흡수 억제에 도움을 준다.

유유네이처 송정윤 대표이사는 “포모라인 L112가 4년 연속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를 수상하게 된 점에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유유네이처의 제품을 믿고 선택해 주신 소비자분들께 정직한 제품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광동제약, 생약원료 국산화 확대 나선다

[사진=광동제약 제공]
[사진=광동제약 제공]

광동제약이 국내 농가와 계약재배 등을 통한 국산 생약원료 사용 활성화를 위해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 한국생약협회와 3자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충북 음성군 소재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인삼특작부에서 진행된 체결식에는 광동제약 구영태 천연물융합연구개발본부장과 국립원예특작과학원 박교선 인삼특작부장, 한국생약협회 김광신 회장 등이 참석했다.

광동제약은 국산 생약사용 활성화를 위해 지역 농가와 계약재배를 추진, 국내산 생약원료의 안정적 수매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국립원예특작과학원은 약용작물의 우수한 품종 개발과 보급, 데이터 기반의 안전·안정 생산기술 개발 및 품질 관리 기술 개발 등 연구개발을 강화하며, 한국생약협회는 품목별 생산농가에 대한 현황 및 정보를 제공하고 농가와 기업 간 계약재배 매칭을 지원한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광동제약은 ‘광동 경옥고’, ‘광동 우황청심원’ 등 생약원료 기반의 일반의약품과 ‘광동 옥수수수염차’, ‘광동 헛개차’와 같은 천연물 소재 음료 등을 개발하고 리딩품목으로 육성해왔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우수한 품질의 약용작물을 생산하는 국내 농가와 계약재배를 추진함으로써 이러한 리딩품목을 소비자에게 보다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유한양행, 제43회 유한 결핵 및 호흡기 학술상 시상식 개최

조욱제사장_이승룡교수(대리수상)_용석중교수_권오정회장 [사진=유한양행 제공]
조욱제사장_이승룡교수(대리수상)_용석중교수_권오정회장 [사진=유한양행 제공]

'제43회 유한 결핵 및 호흡기학술상'의 영예는 용석중 교수(원주세브란스병원 호흡기내과)와 인광호 교수(고려의대 호흡기내과)에게 돌아갔다.

유한양행과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는 11월 12일 오후 서울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제 132차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정기총회' 석상에서 시상식을 갖고 용석중 교수와 인광호 교수에게 각각 상패, 상금 및 메달을 수여했다.

수상자인 용석중 교수와 인광호 교수는 탁월한 연구성과로 호흡기분야 의학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