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토막뉴스] 종근당고촌재단, 해외 장학생 42명에 등록금 전액 지원
[제약 토막뉴스] 종근당고촌재단, 해외 장학생 42명에 등록금 전액 지원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약바이오 중대재해처벌법 쟁점과 실무 웨비나’ 17일 개최

엘러간, ‘MD코드 투어 웹 심포지엄’ 웹 심포지엄 성료

휴온스, 피로에 지친 간을 위한 ‘간피로 오케이’ 출시

휴젤 ‘보툴리눔 톡신 마이크로 니들 제형’ 연구, KIAT 우수과제 선정

박셀바이오, 와이바이오로직스와 차세대 면역항암제 개발

메디톡스, BTK 저해제 ‘MT106’ 국가신약개발사업 과제 선정

JW홀딩스, 국제 의약품 박람회 ‘CPhI Worldwide 2021’ 참가

한국유나이티드제약 김태식 전무, 서울경찰청 감사장 받아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1.11.04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제약

'제약 토막뉴스'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약바이오 중대재해처벌법 쟁점과 실무 웨비나’ 17일 개최

서울 서초구 방배동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전경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공]
서울 서초구 방배동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전경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공]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오는 11월 17일 오후 3시 30분 ‘제약바이오기업을 위한 중대재해처벌법 쟁점과 실무 웨비나’를 온라인(줌)을 통해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는 내년 1월 27일 시행을 앞둔 ‘중대재해처벌법’과 해당 법안 시행령의 주요 내용을 진단, 제약바이오기업 맞춤형 쟁점을 발굴·분석해 대응 방안을 모색하려는 취지로 마련했다.

이날 웨비나는 ▲중대재해처벌법 입법배경 및 최근 동향(김앤장 법률사무소 백기봉 변호사) ▲중대재해처벌법 주요 내용 및 쟁점(김앤장 법률사무소 조서경 변호사)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 분석 및 제약기업의 주요 대응방안(김앤장 법률사무소 윤태현 변호사)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제약 기업의 주요 대응 사례(김앤장 법률사무소 조서경 변호사, 한국제약바이오협회) ▲FAQ 및 Q&A 순으로 진행된다.

참석대상은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회원사의 인사, 기획, CP, 제조 부서 등 담당자이며, 참가를 원하면 11월 10일 오후 다섯시까지, 협회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접속방법은 신청자의 개별 이메일로 안내할 예정이다.

 

종근당고촌재단, 해외 장학생 42명에 등록금 전액 지원

종근당고촌재단 해외장학증서 수여식 [사진=종근당 제공]
종근당고촌재단 해외장학증서 수여식 [사진=종근당 제공]

종근당고촌재단은 3일 올해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의 현지 장학생 42명 대상 온라인 장학증서 수여식을 열었다.

재단은 올해 베트남의 하노이 약학대학과 호치민 의약학대학, 인도네시아의 국립대학과 반둥공과대학 장학생 39명에게 졸업 때까지 등록금 전액을 지원한다. 국내 대학원에서 재학중인 베트남 장학생 3명에게는 등록금과 체재비를 지원한다.

올해 장학생으로 선발된 호 호앙 란(Vo Hoang Lan, 가천대) 학생은 “한국으로 유학오면서 경제적 문제가 가장 큰 부담이었다”며 “종근당고촌재단의 장학금 지원 덕분에 걱정없이 학업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종근당고촌재단 김두현 이사장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학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학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서 뜻깊게 생각한다”며 “올해 선발된 장학생들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글로벌 인재로 거듭나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엘러간, ‘MD코드 투어 웹 심포지엄’ 웹 심포지엄 성료

[사진=한국엘러간 에어테틱스-애브비 컴퍼니 제공]
한국엘러간 에스테틱스-애브비 컴퍼니 ‘MD코드 투어 웹 심포지엄’ 연자로 참여한 성형외과 전문의 '드 마이오’ 박사 (Mauricio De Maio, MD, ScM, PhD) [사진=한국엘러간 에어테틱스-애브비 컴퍼니 제공]

한국엘러간 에스테틱스-애브비 컴퍼니은 독자적인 학술 교육 프로그램인 엘러간 메디컬 인스티튜트를 통해 표준화된 필러 시술 가이드라인을 소개하는 ‘MD코드 투어 웹 심포지엄’(MD codes Tour Web symposium) 을 성료했다.

지난 1일 진행된 웹 심포지엄에는 전 세계 40여 개의 메디컬 에스테틱 의료 전문가들이 참가한 가운데, 표준화된 필러 시술 가이드라인 ‘MD 코드’를 함께 개발한 브라질의 세계적인 성형외과 전문의 '드 마이오’ 박사(Mauricio De Maio, MD, ScM, PhD)가 대표 연자로 참여했다.

드 마이오 박사는 “최근 필러 시술을 원하는 환자들이 많아짐에 따라, 의료진이 환자의 고민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장기적인 관점에서 보다 자연스럽고 만족스러운 시술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MD 코드를 개발했다”며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서 많은 의료진들이 해부학적 지식과 환자의 니즈 및 노화 과정에 대한 분석 기반으로 쥬비덤 필러를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해 안면 전체의 노화 속도를 늦추고, 환자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장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숙현 한국엘러간 에스테틱스-애브비 컴퍼니 대표는 “엘러간 에스테틱스의 독자적인 교육 플랫폼인 AMI는 오랫동안 국내 많은 메디컬 에스테틱스 의료진들에게 다양하고 전문적인 콘텐츠를 선보이며, 엘러간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가치를 전달 해 왔다”며 “앞으로 한국 엘러간 에스테틱스는 AMI를 통해 MD codes 뿐 아니라, 국내 메디컬 에스테틱 의료진들의 다양한 임상 경험과 술기를 교류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으로써 의료진들이 환자의 필러 시술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휴온스, 피로에 지친 간을 위한 ‘간피로 오케이’ 출시

[사진=휴온스 제공]
[사진=휴온스 제공]

휴온스가 피로에 지친 현대인들을 위한 6중 기능성 간 건강기능식품 ‘간피로 오케이’를 출시했다.

간피로 오케이는 대표적인 간 건강 기능성 원료 ▲밀크씨슬(실리마린)에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개선에 도움을 주는 ▲홍경천추출물 ▲비타민B군(B1, B2, B6) ▲판토텐산을 복합 배합해 간 건강과 활력을 모두 챙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간피로 오케이에는 히말라야 고원지대 청정지역에서 성장한 프리미엄 밀크씨슬이 함유됐다. 밀크씨슬의 핵심 성분인 실리마린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간 세포 손상 정도 수치가 개선됨이 확인돼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으로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위생과 보관, 휴대가 간편한 PTP개별포장을 채택했으며, 식전식후 관계없이 하루 1정을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휴온스 엄기안 대표는 “간피로 오케이는 잦은 야근과 스트레스 때문에 피로가 쌓인 현대인들을 위한 제품”이라며 “간피로 오케이 하루 한 알로 일상에서 간 건강과 피로를 관리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휴젤 ‘보툴리눔 톡신 마이크로 니들 제형’ 연구, KIAT 우수과제 선정

휴젤 로고
휴젤 로고

휴젤은 자사가 진행한 ‘보툴리눔톡신 마이크로니들’ 관련 연구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하 KIAT) ‘2021 산업기술 혁신사업 성과활용평가’에서 우수과제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휴젤은 다한증 치료 목적의 세계 최초 보툴리눔 톡신 마이크로니들 제형 및 화장품용 마이크로니들 기반기술 개발을 목표로 2015년 5월부터 2018년까지 광역협력권산업육성사업에 선정된 ‘피부질환용 생분해성 마이크로니들 의약소재 개발’ 과제를 진행했다.

약물전달기술 방법 중 하나인 마이크로니들은 약물전달지속성이나 통증 완화 효과가 매우 좋으며 투과 효과도 높아, 의약 시장뿐 아니라 화장품 효능 성분 전달에도 응용이 가능하다.

휴젤은 이번 연구를 통해 다한증 치료제용 생체적합성 마이크로니들 제작 및 시험 수행, 다한증 진단 및 치료법 개발을 위한 실험 모델 구축, 마이크로니들 생산 전용 클린룸 시설 완공 등의 성과를 창출했으며 특허 13 건, 출원, 2건 등록 및 논문 3건을 발표하는 등 다한증을 적응증으로 하는 패치형 보툴리눔 톡신 제제의 임상 1상 신청을 위한 채비를 마쳤다. 회사 측은 진행 중인 비임상을 마무리 짓고 내년 상반기 임상 1상 IND(임상시험계획서)를 제출한다는 계획이다.

휴젤 관계자는 “환자와 시술자 모두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높일 수 있는 제품 개발을 위해 지속적인 R&D와 오픈이노베이션을 거듭하고 있다”며 “기존 제품들에 대한 지속적인 파이프라인 확대 및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로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에 어울리는 포트폴리오 구축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박셀바이오, 와이바이오로직스와 차세대 면역항암제 개발

박셀바이오
박셀바이오

박셀바이오가 항체신약 연구개발 기업인 와이바이오로직스와 공동으로 차세대 항암면역치료제 개발에 나선다. 박셀바이오가 개발 중인 차세대 CAR(키메라 항원 수용체) 플랫폼에 항암면역 개발물질에 최적화된 와이바이오로직스의 타겟항체를 적용해 새로운 항암 면역치료제 후보물질들을 발굴하는 방식이다.

박셀바이오는 현재 기존의 CAR-T 치료제보다 효능을 높이고 부작용을 크게 줄인 CAR-T와 CAR-NK(natural killer)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회사는 세포배양 및 소(小)동물 고형암 모델을 이용한 시험 등을 통해 자체 항암면역치료 플랫폼인 Vax-CARs 파이프라인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확인했다. 암의 약 80%를 차지하는 고형암(固形癌)을 효과적으로 공략하는 모노바디(monobody) 기반의 차세대 CAR-T 세포치료제 개발에 성공해 관련 기반 기술을 특허 출원했다.

박셀바이오 관계자는 “항암면역 플랫폼과 항체 분야에서 검증된 기술을 가진 두 기업의 협력으로 차세대 항암면역치료제인 CAR-T/NK 개발 기간을 크게 단축시키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박셀바이오는 글로벌 항암면역치료제 시장의 최대 격전지로 떠오르고 있는 CAR-T 분야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향후 와이바이오로직스 등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국내외 업체들과 공동연구 및 전략적 제휴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이달 중순에는 국제학회에서 부작용을 줄이고 효과를 더 높인 차세대 CAR-T와 CAR-NK 동물실험 등의 결과를 일부 발표할 예정이다.

 

메디톡스, BTK 저해제 ‘MT106’ 국가신약개발사업 과제 선정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메디톡스 본사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메디톡스 본사

바이오제약기업 메디톡스(대표 정현호)는 BTK 저해제 계열 항암신약 ‘MT106’ 개발 프로젝트가 국가신약개발재단(KDDF)의 국가신약개발사업 과제로 선정됐다.

국가신약개발사업은 국내 신약개발 분야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설립된 범부처 R&D 사업으로 후보물질 발굴, 비임상, 임상시험 등 신약 개발 전주기를 지원한다. 메디톡스는 우수 후보물질 도출 및 임상 진입을 돕기 위해 마련된 ‘신약 연구개발(R&D) 생태계 구축 연구 사업’에 선정됐으며, 향후 24개월간 후보물질 도출에 필요한 연구개발비를 지원받게 됐다.

‘MT106’은 메디톡스가 혈액암 치료를 목적으로 개발하고 있는 차세대 BTK 저해제 파이프라인으로, 메디톡스는 기존 1세대 BTK 저해제인 임브루비카(성분명 이브루티닙)에서 나타난 ‘C481S’ 유전자 변이 등 내성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저분자 합성신약 후보물질 발굴을 목표로 하고 있다.

메디톡스 관계자는 “MT106은 아직 초기 단계의 파이프라인이지만 이번 국가신약개발사업 과제 선정을 계기로 후보물질 발굴, 더 나아가 비임상 진입까지 더욱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며 “메디톡스는 MT106 외에도 MT107(고형암), MT981(면역관문저해 항체치료제) 등 이미 비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있는 파이프라인뿐만 아니라 후속 파이프라인도 적극 개발하는 등 글로벌 신약개발 기업으로 발돋움한다는 목표 아래 회사의 모든 R&D 역량과 노하우를 결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JW홀딩스, 국제 의약품 박람회 ‘CPhI Worldwide 2021’ 참가

[사진=JW홀딩스]
[사진=JW홀딩스]

JW홀딩스는 9일(현지시간)부터 사흘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국제 의약품 박람회 ‘CPhI(Convention on Pharmaceutical Ingredients) Worldwide 2021’에 참가해 수액, 항생제 등 JW그룹의 주력 의약품과 헬스케어 제품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다.

‘CPhI Worldwide’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의약품 전시회로 매년 세계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열린다. 원료·완제의약품뿐만 아니라 의약품 포장재, 설비, 물류 분야까지 아우르는 헬스케어 기업 간 글로벌 교류의 장이다.

JW홀딩스는 FDF(완제의약품, Finished Dosage Formulation) 전시관에 독립부스를 설치하고 의약품, 헬스케어제품을 전시한다. 의약품 존(Zone)에서는 3체임버 종합영양수액제 위너프와 카바페넴계 항생제를 소개한다.

헬스케어 존(Zone)에서는 JW중외제약의 프리미엄 상처 케어 밴드 ‘하이맘’ 제품군을 비롯해 JW신약의 남성탈모 치료제 ‘마이딜액’, JW생활건강의 스킨케어 솔루션 ‘링셀’, HA 필러 ‘이니티움’ 등 자회사들의 주요 헬스케어 제품을 전시한다. 또 JW홀딩스가 최근 스마트 광학 테크기업 아이엘사이언스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글로벌 시장에 공급하기로 한 두피·헤어케어 브랜드 ‘폴리니크(FOLLINIC)’ 제품도 공개한다.

JW홀딩스 관계자는 “올해 CPhI는 지난해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 개최된 것과 달리 온·오프라인으로 전시회가 진행되는 만큼 수출시장 개척을 위한 중요한 행사로 더욱 주목받고 있다”며 “토털 헬스케어 프로바이더를 지향하는 JW의 우수한 제품과 생산 인프라를 해외 바이어들에게 적극 홍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 김태식 전무, 서울경찰청 감사장 받아

(왼쪽)김수영 서울경찰청 안보수사부장(경무관), (오른쪽)한국유나이티드제약 김태식 전무 [사진=한국유나이티드제약 제공]
(왼쪽)김수영 서울경찰청 안보수사부장(경무관), (오른쪽)한국유나이티드제약 김태식 전무 [사진=한국유나이티드제약 제공]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의 김태식 전무가 최근 서울특별시경찰청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2007년부터 현재까지 15년 간 강남경찰서 안보자문협의회장을 맡고 있는 김태식 전무는 경찰행정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최근 제76주년 경찰의 날을 맞이해 감사장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태식 전무의 주도 아래 강남경찰서 안보자문협의회는 20여 년간 북한이탈주민 지원활동에 힘썼다. 북한이탈 청소년들이 한국 사회에 정착하고 고등학교 졸업 및 대학 진학을 통해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기숙사 시설개선, 장학금 후원, 생필품 지원 등 사회 안전망 구축에 힘써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