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콕집어 제약]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혁신형 제약기업 리더스 포럼 개최
[콕집어 제약]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혁신형 제약기업 리더스 포럼 개최
대웅제약, 제약·바이오 창업자 대상 ‘이노베어 창업스쿨’ 공모전 개최

한국화이자제약, 말단비대증 인식의 날 기념 사내 캠페인 진행

삼진제약, 근육경련 육체피로 영양제 ‘마그네슘 액제 엠지에버 액’ 출시

신신제약, 미야리산U 불만족 시 ‘100% 환불약속’ 프로모션 진행

대원제약 ‘뉴베인’, 올림픽 4강 신화 주역 김희진 선수 응원

휴온스내츄럴, 건강식품 브랜드 ‘이너셋 더 진한 녹용홍삼스틱’ 출시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1.11.01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제약

'콕집어 제약'은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혁신형 제약기업 리더스 포럼 개최

2021년도 혁신형 제약기업 리더스 포럼 뉴스레터 [사진=한국보건산업진흥원 제공]
2021년도 혁신형 제약기업 리더스 포럼 뉴스레터 [사진=한국보건산업진흥원 제공]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혁신형 제약기업 리더스 포럼(부제: ESG 교육을 중심으로)‘을 2021년 10월 29일(금)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온라인으로 생중계했다.

2021년도 혁신형 제약기업 리더스 포럼은 ESG의 명확한 개념 정립과 주요 이슈에 대한 정보 공유를 통해 기업의 지속가능 경영 실현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유인하고 혁신형 제약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윤리성을 제고하고 경각심을 고취하고자 기획됐다.

최근 코로나19 이후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인 ESG 경영은 뉴노멀로 떠오르고 있고, 정부의 관심도 또한 높아지고 있으며, 코스피 상장사의 ESG 정보 공시의무를 2023년까지 단계적으로 확대하기로 논의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 각 분야별로 전문가를 섭외하여 제약바이오산업에 특화된 ESG 적용사례 및 지식을 공유했다.

진흥원 제약바이오산업단 김용우 단장은 “혁신형 제약기업 리더스 포럼을 통하여 혁신형 제약기업의 ESG에 대한 개념 및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환경보호, 사회적 책임, 윤리경영에 대하여 글로벌 스탠더드(Global Standard)를 준수하는 다짐의 시간의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웅제약, ‘이노베어 창업스쿨’ 공모전 개최

 

[사진=대웅제약 제공]
[사진=대웅제약 제공]

대웅제약은 ‘이노베어 창업스쿨 공모전’을 개최하고 12월 15일까지 응모를 받는다.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역량을 가진 연구자 또는 기업가를 선발하고 사업화 노하우를 전수해 창업을 돕거나, 기술이전 또는 공동연구개발을 진행하거나, 창업 초기에 드는 초기비용을 제공함으로써 지원하겠다는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관심기술 6개 분야로 ▲세포·유전자 치료제 ▲항암·자가면역·섬유증질환 합성신약 파이프라인 및 플랫폼 기술 ▲신규 모달리티(Modality) 신약 ▲약물 전달 플랫폼 ▲디지털 치료제 ▲줄기세포 플랫폼이다. 동일하거나 유사한 내용으로 다른 기업·기관으로부터 이미 지원을 받고 있는 연구는 선정에서 제외된다.

공모전에 응모는 대웅제약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사업계획서를 작성한 뒤 지원분야를 선택해 12월 15일 18시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분야는 총 3가지로 대웅제약의 창업 지원을 통해 1년 내 법인 설립을 목표하는 ‘예비창업 패키지’, R&D 공동개발 및 기술이전만을 희망할 경우 ‘씨앗 패키지’, 창업 3년 이내 스타트업에 시드투자를 지원하는 ‘초기투자 패키지’가 준비돼 있다.

대웅제약은 서류심사와 비대면 1차 평가, 대면 발표평가를 거쳐 2022년 1월 최종 선정 대상자를 발표한다. 선정된 개인 혹은 법인은 2022년 2월 이후 계약을 맺고 대웅제약 본사 및 연구소에 입주해 1년간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의 지원을 받게 된다.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는 “유망한 기술을 가졌지만 벤처 설립이나 단독 연구에 어려움을 겪는 연구자들, 제약·바이오 분야에서 번뜩이는 사업모델을 갖췄으나 초기자금이 부족했던 기업가들 모두 이번 공모전에 참여해 대웅제약의 노하우를 전수받기를 바란다”며 “대웅제약은 앞으로도 경영방침인 오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동반성장을 도모하고 새로운 협력모델을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대웅제약이 주관하고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홍릉강소특구, 경남김해강소특구가 협력한다. 공동 액셀러레이터로 데일리파트너스, 스파크랩, 이그나이트, 젠엑시스, 경남벤처투자, 경남벤처파트너스, 히스토리벤처투자가 함께한다.

 

한국화이자제약, 말단비대증 인식의 날 기념 사내 캠페인 진행

[사진=한국화이자제약 제공]
말단비대증 인식의 날 기념 응원 챌린지 사진 [사진=한국화이자제약 제공]

한국화이자제약은 11월 1일 ‘말단비대증 인식의 날’을 맞아 임직원을 대상으로 말단비대증 환자를 응원하는 사내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말단비대증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환자들이 고통에서 벗어나 건강한 삶을 살아가기를 응원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임직원들은 환자를 응원하는 문구와 함께 말단비대증의 대표적인 증상인 커진 손을 형상화한 카드 이미지에 환자의 손을 잡는다는 의미를 담아 자신에 손을 대고 인증 사진을 찍고, 이를 공유하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한국화이자제약 희귀질환사업부 대표 김희정 전무는 “말단비대증 인식의 날을 맞아 진행한 사내 캠페인을 통해 질병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이를 공유하면서 말단비대증에 대한 인식과 이해도를 더 높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며 “한국화이자제약은 최근 건강보험급여를 적용받은 소마버트를 통해 보다 개선된 치료 환경에서 국내 말단비대증 환자들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돕고, 앞으로도 말단비대증을 비롯한 다양한 희귀질환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과 환자 치료 접근성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진제약, 근육경련 육체피로 영양제 ‘마그네슘 액제 엠지에버 액’ 출시

엠지에버 [사진=삼진제약 제공]
엠지에버 [사진=삼진제약 제공]

삼진제약(대표이사 장홍순, 최용주)은 글리세로인산마그네슘, 비타민, 산화아연이 함유된 영양제 ‘엠지에버 액’을 출시했다.

엠지에버의 주성분인 글리세로인산마그네슘은 에너지 생성 및 근육 이완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는 여러 종류의 마그네슘 중 물에 잘 녹는 유기염 마그네슘에 속한다. 유기염 마그네슘은 위산이 적은 경우에도 쉽게 분해돼 위장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고 흡수가 빨라 생체이용율이 높다.

삼진제약의 마그네슘 액제 – 엠지에버에는 글리세로인산마그네슘 외에도 피로회복 및 에너지생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비타민B 3종과 체내 면역력 증강 및 성장과 발달 그리고 생식능력개선에 도움이 되는 산화아연도 함유돼 있다.

삼진제약 김지혜 PM은 “이번에 출시 된 엠지에버는 글리세로인산마그네슘과 비타민, 산화아연까지 함유돼 있는 유일한 마그네슘 영양 액제로 근육경련 및 운동 전후의 육체 피로감 해소에 도움이 되며, 체력저하로 감기 몸살을 앓은 분들의 면역 회복 등 에도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신신제약, 미야리산U 불만족 시 ‘100% 환불약속’ 프로모션 진행

[사진=신신제약 제공]
[사진=신신제약 제공]

신신제약이 산균 프로바이오틱스 미야리산U ‘100% 환불약속’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낙산균 프로바이오틱스를 경험해보지 못한 소비자들에게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미야리산U를 20일 동안 섭취한 후에도 만족하지 못할 경우 100% 환불을 보장한다.

프로모션 기간에는 20% 할인된 가격과 함께 제품 하나만 구매해도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한다. 미야리산U 100% 환불약속 프로모션은 11월 한 달간 신신HL 브랜드 공식몰인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함께 신신HL 공식 인증마크가 있는 신세계몰, GS SHOP, CJ몰 등의 종합몰 및 G마켓, 옥션, 쿠팡, 11번가 등의 오픈마켓에서 진행된다.

미야리산U의 낙산균은 위산이나 항생제에도 살아남는 강한 생존력으로 장내 99.9% 발아하여 증식한다. 미야리산U는 의약외품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묽은 변, 변비, 복부 팽만감 등 장트러블에 관한 효과를 인정받았다. 소화를 돕고 간 노폐물을 배출시킨다고 알려진 UDCA(우르소데옥시콜산) 성분도 함유돼 있다.

신신제약 정경재 브랜드매니저는 “위드 코로나로 일상 복귀를 앞 두면서 반가움과 함께 불안감을 느끼는 분들이 많아 다시금 면역력 강화에 핵심으로 알려진 장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낙산균 프로바이오틱스 미야리산U를 경험하고 꾸준한 생활 습관을 구축해 건강한 장 환경을 만드는 시발점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대원제약 ‘뉴베인’, 올림픽 4강 신화 주역 김희진 선수 응원

 

[사진=대원제약 제공]

대원제약의 짜 먹는 정맥순환개선제 ‘뉴베인액’이 2020 도쿄 올림픽 여자 배구 4강 신화의 주역 김희진(IBK기업은행) 선수를 응원했다. 김희진 선수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다리 걱정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뉴베인액 제품과 케이크 사진을 게시했다.

뉴베인은 스파이크를 하는 모습의 김 선수 캐릭터 인형이 포함된 특별 제작 케이크를 선물했으며, 케이크에는 ‘언니, 다리 붓지 마요! 뉴베인 드림’이라는 문구가 적혀 있다.

김 선수는 무릎 수술에도 불구하고 재활 훈련에 매진해 극적으로 올림픽 대표팀에 승선했으며, 부상 투혼을 발휘해 대한민국 대표팀의 4강 신화를 썼다. 한일전 당시 오른쪽 다리가 왼쪽 다리에 비해 두 배 가량 부어 오른 모습이 중계 카메라에 잡혀 국민들의 마음을 안타깝게 한 바 있다.

트록세루틴을 주성분으로 하는 뉴베인은 국내 최초로 간편하게 짜 먹는 액상형 파우치로 출시된 제품이다. 정제나 캡슐보다 흡수가 빠르고 휴대가 간편할 뿐만 아니라 물 없이도 쉽게 복용할 수 있다. 정맥 혈관의 투과성과 탄력성을 회복시켜 하지 부종이나 통증, 하지정맥류, 정맥염 등의 증상을 개선시켜 준다.

대원제약 관계자는 “국민들에게 감동을 선사한 4강의 주역 김희진 선수가 건강한 다리로 좋은 성적을 이어 가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응원 메시지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휴온스내츄럴, ‘이너셋 더 진한 녹용홍삼스틱’ 출시

[사진=휴온스내츄럴 제공]
[사진=휴온스내츄럴 제공]

휴온스내츄럴의 건강식품 브랜드 ‘이너셋’이 녹용에 홍삼을 더한 ‘이너셋 더 진한 녹용홍삼스틱’을 출시했다.

이번 선보이는 이너셋 신제품은 뉴질랜드산 녹용추출농축액과6년근 홍삼농축액에 9가지 식물성 원료를 더해 1포에 담았으며, 1팩은 50포로 구성했다.

녹용과 홍삼 특유의 씁쓸한 맛을 보완하고자 단맛 구현에도 특별함을 더했다. 프락토올리고당과 사양벌꿀, 대추농축액만으로 단맛을 구현했으며, 진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휴온스내츄럴 관계자는 “맛과 건강, 합리적인 가격을 모두 담은 이번 신제품과 함께 이너셋의 ‘더 진한’ 시리즈는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예정”이라며 “이너셋몰과 스마트스토어에서 진행 중인 다양한 할인 이벤트와 회원 혜택, 주간 프로모션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