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콕집어 제약] 동화약품 후시딘, 교보문고와 ‘문장약방’ 문장수집전
[콕집어 제약] 동화약품 후시딘, 교보문고와 ‘문장약방’ 문장수집전
AI 파마 코리아 컨퍼런스 2021 11월 2일 온라인 개최

한국애브비, 컬처위크 통해 희귀·난치질환 환자의 삶 체험

의료정보플랫폼 ‘후다닥’, 대한민국 프리미엄브랜드 대상 수상

대원제약, 아동복지시설 어린이·청소년 건강 일반의약품 나눔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1.10.18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제약

'콕집어 제약'은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대원제약, 아동복지시설 어린이·청소년 건강 일반의약품 나눔

(왼쪽부터) 대원제약 OTC마케팅팀 최세진 차장, 김선홍 팀장, 서울특별시아동복지협회 노은경 사무국장, 조진영 대리 [사진=대원제약 제공]
(왼쪽부터) 대원제약 OTC마케팅팀 최세진 차장, 김선홍 팀장, 서울특별시아동복지협회 노은경 사무국장, 조진영 대리 [사진=대원제약 제공]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대원제약은 18일 서울특별시아동복지협회에 인후염 치료제 ‘요모겐트로키’와 ‘요를레이트로키’를 각각 2000개씩, 총 4000개를 기부했다.

대원제약이 기부한 ‘요모겐트로키’와 ‘요를레이트로키’는 사탕처럼 입 안에서 녹여 먹는 인후염 치료제다. ‘요모겐트로키’는 소염진통제인 플루르비프로펜 성분으로 인후염으로 인한 목의 통증을 빠르게 완화시켜 준다.

‘요를레이트로키’는 dl-메틸에페드린염산염, 노스카핀, 구아야콜설폰산칼륨, 세틸피리디늄염화물수화물의 네 가지 성분으로 되어 있어 기침, 가래, 구내염, 편도염, 인후두염 등에 효과가 있다. 각각 레몬맛, 모과맛으로 거부감 없이 누구나 복용할 수 있다.

대원제약 OTC마케팅팀 김선홍 팀장은 “환절기를 맞아 인후염 환자들이 점차 늘고 있는 가운데, 호흡기 질환에 취약한 아동복지시설의 아동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기부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AI 파마 코리아 컨퍼런스 2021 11월 2일 온라인 개최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인공지능신약개발지원센터와 공동 주관으로 11월 2일 오전 10시 ‘AI 파마 코리아 컨퍼런스 2021’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데이터 기반의 협력과 경쟁산업체제’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컨퍼런스는 인공지능 활용 신약개발과 관련한 국내외 사례와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해 최신 정보를 얻는 한편, 사업기회를 확대한다는 취지를 담고 있다.

오전 세션은 ▲다양한 의료 빅데이터 및 AI연구의 성과(곽민섭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 교수) ▲헬스케어 데이터의 의료 현장과 임상시험에서의 사용 경험 : 클라우드와 AI 적용 사례를 중심으로(김경환 서울대학교병원 흉부외과 교수) 등 ‘보건의료데이터 활용의 주요 이슈 및 해결과제’에 관한 주제 발표가 마련된다.

오후 세션은 ▲환자 개인정보를 위한 의료 딥러닝 분할학습 기법(김중헌 고려대학교 전기전자공학부 교수) ▲프라이버시를 보장하는 연합학습 알고리즘 개발 및 활용(이정혜 UNIST 산업공학과 교수) ▲Federated Learning Case Study(가제) (닉 레인 캠브릿지대학교 교수) 등 ‘프라이버시 보호와 데이터 활용의 양립가능(연합학습에 대하여)’에 대해 집중 진단한다.

권순만 원장은 “제약바이오 분야에서 인공지능과 테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성과 창출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가치있는 데이터의 공유와 기업간 협력이 필요하다“며 “컨퍼런스를 통해 협력 방안이 마련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국애브비, 컬처위크 통해 희귀·난치질환 환자의 삶 체험

[사진=한국애브비 제공]
[사진=한국애브비 제공]

한국애브비는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환자중심 가치와 기업문화를 위한 ‘컬처위크(Celebration of Culture)’를 진행했다.

환자체험 프로그램은 직원들이 환자가 일상에서 경험하는 고통과 어려움을 경험해 보고 공감하며 환자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할 수 있을지 생각해 보는 기회로 기획됐다.

환자체험 프로그램에는 한국을 포함한 싱가포르, 홍콩, 말레이시아, 태국, 인도, 대만, 필리핀 등 아시아 8개국 직원들이 참여했다. 참여한 각국 직원들은 사전에 배송된 환자 체험 툴킷(toolkit)을 활용해 아토피피부염, 건선, 녹내장, 류마티스관절염, 염증성장질환 등을 앓고 있는 희귀·난치질환 환자들이 일상에서 겪는 고통과 어려움을 체험했다.

이 외에도 컬처위크에는 ‘리더십’을 주제로 리더의 질문에 직원들이 답하는 형식의 역-멘토링 ‘무엇이든 물어보살 Part 2’와 같은 소통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또, 급격한 변화 환경에서 신뢰와 인정의 문화를 독려하는 ‘인정챌린지’ 결과 공유, 그리고 ‘여성 리더십(Women in Leadership)’을 주제로 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환자의 삶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국애브비 이정인 대리는 “평소에도 우리가 하는 일이 환자들의 삶에 도움이 되는 일이라고 어렴풋이 생각은 했지만, 환자들이 겪는 일상생활의 불편과 심적 고통과 부담을 잠시나마 경험하니 일의 의미를 다시 생각하게 됐다”며 “환자의 고통에 공감하면서 환자의 삶에 어떻게 변화를 만들 수 있을지 고민하게 됐고, 일에 대한 책임감이 더 크게 느껴졌다”고 말했다.

한국애브비 강소영 대표이사는 “이번 환자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들 모두가 환자의 삶에 대한 공감대를 넓히고, 일에 대한 사명감을 높이는 기회가 됐을 것”이라며 “이는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키기 위해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애브비의 미션을 직원들과 함께 이루는 과정 중 하나로, 앞으로도 환자 중심 혁신 기업문화를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의료정보플랫폼 ‘후다닥’, 대한민국 프리미엄브랜드 대상 수상

[사진=일동제약 제공]
[사진=일동제약 제공]

일동제약의 의료 정보 플랫폼 후다닥(Whodadoc)이 한국 프리미엄 브랜드 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1 대한민국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4월 서비스를 시작한 후다닥은 일반인을 위한 ‘후다닥 건강’과 의료 전문가를 위한 ‘후다닥 의사’ 두 개의 플랫폼 서비스를 연동 운영하고 있으며, 일반인 3만 7000명, 현직 의사 1만 8000명이 활발하게 이용하고 있다.

제공 서비서에는 ▲일반 회원이 의료 및 건강과 관련된 문의를 남기면 해당 지역 의사가 답변해 주는 ‘동네 의사 Q&A’ ▲회원들이 궁금해하는 특정 질환에 대해 의사가 영상으로 직접 설명해 주는 ‘명대사(명·의대·화사람)’ ▲건강 정보를 쉽게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돕는 ‘건강퀴즈’ ▲사용자 위치 및 현황에 따른 병의원 및 약국 찾기 ▲코로나19 예방접종 센터 실시간 정보 ▲자가 건강 체크 ▲복약 알림 등의 맞춤형 서비스를 공급한다.

후다닥 관계자는 “온라인 소통의 확대 추세에 따라 사용자들의 변화된 니즈에 맞춰 양질의 정보와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라며 “앞으로도 회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후다닥은 전국 7만여 개 병원과 4만 명의 의료진 DB를 확보하여 이를 바탕으로 한 ‘병원/의료진 검색서비스’를 곧 론칭할 예정이다.

 

동화약품 후시딘, 교보문고와 ‘문장약방’ 문장수집전

문장약방 [사진=동화약품 제공]
문장약방 [사진=동화약품 제공]

동화약품(대표이사 유준하)의 상처 치료제 후시딘이 문장약방을 컨셉으로 교보문고의 문장 아카이빙 프로젝트 ‘문장수집’ 전시에 참여한다.

문장약방은 마음의 상처를 치료해주는 책 속 문장 20개를 선정, 문장 카드로 제작하고 전시한 행사다. 선정된 20개의 문장은 위안을 주는 메시지로 구성되었으며, 위로와 응원이 필요한 20가지 상황에 맞는 문장 키트 처방이 이루어진다. 20개의 문장 카드는 후시딘 모양의 패키지에 담겨 선착순으로 배포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후시딘의 ‘상처, 지지 않아’라는 캠페인 메시지를 담아, 뜻 깊은 책 속의 문장을 통해 상처 받은 마음을 치료하고자 기획되었다. 후시딘은 올해 5월, 같은 주제의 TV-CF를 런칭하며 다양한 연령대 아이들의 도전에 대해 지지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 바 있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이번 교보문고와의 협업을 통해 후시딘을 사랑해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고, 몸과 마음의 상처를 보듬는 후시딘의 진심을 전하고자 한다”며, “코로나19로 몸도 마음도 지친 요즘, 문장 키트의 한 문장이 고된 하루의 작은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화약품의 후시딘과 함께한 이번 <문장약방> 행사는 교보문고가 2017년부터 전개하고 있는 문장 아카이빙 프로젝트의 일환이며, 올해 행사는 10월 16일부터 교보문고 광화문점을 시작으로 영등포점에서 전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