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헬스코리아뉴스 / 박민주] 식약처가 제약업계 종사자들에게 올해의 의약품 GMP 주요정책과 제도개선 사항 및 QbD시스템에 대해 안내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제약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의약품 GMP 정책설명회’와 '의약품 설계기반 품질고도화(QbD, Quality by Design) 워크숍'을 오는 21일(목)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의 제1부 ‘GMP 정책설명회’에서는 ▲2021년 GMP 주요정책, 제도개선 사항 ▲품목별 사전 GMP 평가·운영 ▲ GMP 관련 법령·고시 주요 개정사항 등에 대한 설명이 있을 예정이다.
제2부 'QbD 워크숍'에서는 ▲의약품 QbD 제도 도입 추진현황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 사업 추진 현황 ▲QbD 기초기술·예시모델 개발 결과 등에 대한 설명이 이어진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 19일(화)까지 인터넷 링크 또는 QR 코드로 사전 등록하면 되고, 최대 500명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등록한 이메일로 초대장을 수신하면 온라인으로 워크숍에 참석할 수 있다. 식약처는 참가자의 질문·의견도 라이브 방송 중 채팅창을 통해 받는다는 계획이다.
![세부 일정 [자료=식품의약품안전처 제공]](/news/photo/202110/322152_189519_3755.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