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콕집어 제약] 한림제약, 김소연 등장하는 '다제스' TV 광고 공개
[콕집어 제약] 한림제약, 김소연 등장하는 '다제스' TV 광고 공개
태극제약, 반투명 항바이러스 치료제 ‘태극아시클로버크림’ 출시

지엔티파마, 창사 23년만에 IPO 추진... 연말 상장 목표

일동제약, 마이니 수면케어 락티움 출시

광동제약, 제주대 LINC+ 사업단과 산학협력 강화

알테오젠, 결합력 높인 신규항체 국내 특허 등록...난소암치료제 개발 박차
  • 이상훈
  • admin@hkn24.com
  • 승인 2021.07.06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 제약’은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광동제약, 제주대 LINC+ 사업단과 산학협력 강화

관심직무 현장실습 프로그램

[헬스코리아뉴스 / 이상훈]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이 제주대 사회맞춤형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단과 함께 7월 한 달간 관심직무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광동제약은 올해 상반기 제주대학교와 함께 진행한 LINC+ 프로그램인 ‘KD이노베이터’ 사업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학생에게 직무 멘토링과 실무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KD이노베이터에 참여한 학생들은 워크숍과 컨설팅·실무 부서 피드백 등을 통해 신제품 아이디어를 내고, 광동제약이 소매유통을 담당하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의 제주삼다수를 활용한 제주지역 공헌활동 등을 기획했다.

인성검사와 면접 등을 거쳐 최종 선발된 11명의 학생은 7월 5일부터 4주간 광동제약 내 ▲디자인혁신센터 ▲브랜드전략팀 ▲생수마케팅팀 ▲온라인팀 ▲음료연구개발팀 등 총 10개 부서에서 실무 경험을 하게 된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선행된 LINC+ 사업 기반 KD이노베이터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한 역량과 열정을 보여준 학생들의 육성과 역량강화를 위한 과정”이라며 “앞으로도 제주지역 학생들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동제약은 제주개발공사의 제주삼다수 위탁판매를 맡은 인연을 계기로 제주도 학생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최근에는 제주지역 초등학생의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신규 사업인 ‘가산 꿈드림 장학사업’도 진행 중이다. 

 

태극제약, 반투명 항바이러스 치료제 ‘태극아시클로버크림’ 출시

태극아시클로버크림

태극제약이 항바이러스 치료제 ‘태극아시클로버크림’을 새롭게 선보였다. 기존 흰색 크림 제형을 반투명 제형으로 변경한 것이 특징이다.

회사측에 따르면 태극아시클로버크림은 초기 또는 재발성 생식기 포진, 구순 포진을 포함한 단순 포진(물집) 바이러스 감염증 치료에 효과적이다. 

또 회사측은 외관상 하얗게 표시가 나는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크림 제형을 반투명 제형으로 변경하고, 바를 때 시원한 느낌을 전달하기 위해 박하향을 첨가했다고 설명했다.

태극아시클로버크림은 약 4시간 간격으로 1일 5회 환부에 사용하면 된다. 치료는 5일간 계속 하되, 낫지 않을 경우 5일간 더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태극제약 관계자는 “단순 포진 바이러스는 신체적, 정신적으로 과도한 스트레스를 줄이고 면역력을 높여 재발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앞으로도 소비자의 불편함에 귀를 기울이며 제품 개선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엔티파마, 창사 23년만에 IPO 추진... 연말 상장 목표

지엔티파마 전경

지엔티파마(대표이사 곽병주)가 창사 23년만에 기업공개(IPO)를 추진한다. 기업공개를 위한 상장 주관사로 신한금융투자를 선정하고 연말 상장을 목표로 재무 및 조직 정비 등 본격적인 기업공개 절차에 돌입했다.

지엔티파마는 뇌신경과학, 약리학, 안과학 및 세포생물학 분야 8명의 교수들이 1998년에 설립한 벤처회사다. 연구진은 뇌졸중, 치매 질환은 다중 경로를 통해 진행한다는 이론에 따라, 다중표적 뇌졸중신약 ‘넬로넴다즈’와 치매신약 ‘크리스데살라진’을 발굴했다.

넬로넴다즈는 뇌졸중, 심정지 환자에서 뇌세포 사멸을 유발하는 NMDA 수용체와 활성산소를 동시에 제어하는 뇌세포 보호 약물이다. 크리스데살라진은 알츠하이머 치매 및 퇴행성 뇌질환의 주 원인인 활성산소와 마이크로솜 프로스타글란딘 E2 합성효소-1 (mPGES-1)에 의한 염증반응을 동시에 제거하는 다중표적 약물이다.

지엔티파마는 기업공개를 통해 조달하는 자금으로 부지를 매입하고 생산시설을 완료해서 글로벌 제약사로 도약하기 위한 기반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지엔티파마의 곽병주(연세대학교 생명과학부 겸임교수) 대표는 “당사의 경쟁성과 사업성을 면밀히 검토해온 신한투자금융과 함께 기업공개를 성공적으로 완료해 국내 최초 블록버스터 신약을 전세계에 출시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일동제약, 마이니 수면케어 락티움 출시

마이니 수면케어 락티움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의 종합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마이니(MyNi)에서 ‘마이니 수면케어 락티움’을 출시했다.

마이니 수면케어 락티움은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락티움(단백질을 가수분해해 만든 생리활성 펩타이드),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테아닌, 단백질 및 아미노산의 이용에 필요한 비타민B6 등의 식약처 기능성 원료가 함유돼 있다.

뿐만 아니라, 로즈마리, 시계꽃, 캐모마일, 레몬밤 등과 같은 허브류 추출물을 비롯해 타트체리, 마그네슘 등 부원료 11종도 들어 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2018년 국민건강보험공단 자료에 따르면 수면장애로 진료를 받는 환자가 매년 증가 추세에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수면의 질이 좋지 못하고 다양한 스트레스 요인에 노출돼 있는 현대인을 고려해 만든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또 “마이니 수면케어 락티움은 프랑스에서 개발한 프리미엄 락티움을 비롯해 미국산 테아닌, 독일산 비타민B6 등을 사용해 원료의 기능성뿐 아니라 품질에도 역점을 둔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한림제약, 김소연 등장하는 '다제스' TV 광고 공개

다제스 TV광고

한림제약이 소화제 다제스의 새 TV 광고를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한림제약의 첫 TV광고다. ‘위 상부에서 한 번, 위 하부에서 한 번, 소장에서 또 한 번’ 이라는 문구를 통해 3단으로 필요한 부위에 정확하게 작용하는 똑똑한 소화제라는 메시지를 담아냈다.

광고 모델로는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에서 청아재단 천서진 이사장역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김소연을 기용했다

한림제약 관계자는 “다제스는 이미 병원과 약국에서 의료 관계자와 일반 소비자에게 인정받은 제품”이라며 약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냈다. 이어 “이번 TV광고를 통해 다제스의 인지도를 높이고 복잡한 식습관과 스트레스로 많은 사람들이 겪고 있는 소화불량에 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알테오젠, 결합력 높인 신규항체 국내 특허 등록...난소암치료제 개발 박차

알테오젠 CI
알테오젠 CI

알테오젠(대표 박순재)이 개발 중인 난소암 치료제 ‘ALT-Q5’에 사용되는 항체를 개량해 결합력을 높인 신규 항체에 대해 국내 특허를 받았다고 6일 밝혔다.

이 기술은 난소암세포 표면에 존재하는 FOLR1(folate receptor alpha)에 특이적으로 결합해 FOLR1의 활성을 차단하는 항체로 ADC난소암 치료제 개발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기술이다. 

이 항체를 이용하면 각종 종류의 암세포 표면에 많이 분포돼 있는 FOLR1에 특이적으로 결합해 ADC 난소암 치료제 이외에 다른 암 치료제 개발도 가능하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지난해 미국, 유럽, 중국, 일본, 캐나다 등에도 특허를 출원했다.

알테오젠 관계자는 “FOLR1에 결합력 증가는 ADC 난소암 치료제 개발의 가능성을 높여 주고, 난소암 이외에도 암 세포 표면에 FOLR1가 많이 존재해 다양한 암세포를 표적하는 ADC 치료제로 확대가 가능할 것"이라며 "ADC에 대한 글로벌 대형 계약이 잇달아 성사되면서 ADC 관련 기술 및 기업이 주목받고 있다”고 기술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