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콕집어 제약] 유한양행, 온라인 ‘버들과학교실’ 진행
[콕집어 제약] 유한양행, 온라인 ‘버들과학교실’ 진행
동아제약, ‘파티온 메디컬 인텐시브 크림 엠디’ 약국 판매 시작

한국팜비오, 궤양성 대장염치료제 살로팔크 국내 독점 공급

파마리서치 "자닥신, 암 환자 삶의 질 향상 효능 입증" 

휴온스, 프로당구팀 ‘휴온스 헬스케어 레전드’ 창단

뷰노, 유럽 학술지에 골연령 판독 AI 기술 입증

동국제약, 겔 제형 상처치료제 '마데카솔겔' 출시
  • 이상훈
  • admin@hkn24.com
  • 승인 2021.06.23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 제약’은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동아제약, ‘파티온 메디컬 인텐시브 크림 엠디’ 약국 판매 시작

파티온 메디컬 인텐시브 크림 엠디

[헬스코리아뉴스 / 이상훈] 동아제약(대표이사 최호진)이 손상된 피부 장벽을 보호하는 ‘파티온 메디컬 인텐시브 크림 엠디’의 약국 판매를 시작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파티온 메디컬 인텐시브 크림 엠디는 피부 장벽이 손상된 부위에 물리적인 막을 형성, 수분을 유지시켜 피부 보호에 도움을 준다. 석류추출물, 흰버드나무껍질추출물 등이 함유된 특허받은 복합 성분과 글리세린, 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 등 다양한 보습, 연화 성분이 함유돼 있는 크림 제형으로 끈적임이 적다.

회사측은 파티온 메디컬 인텐시브 크림 엠디는 스테로이드 39종 무첨가 시험 및 피부 자극성 시험, 감작성 시험 등을 완료한 제품으로 피부 장벽이 손상된 부위에 직접 바를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의 의료기기 제조 인증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기존 온라인몰 판매에 이어 약국 판매를 통해 소비자 접근 편의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유한양행, 온라인 ‘버들과학교실’ 진행

버들과학교실에 참가한 신길초등학교 학생들

유한양행(사장 조욱제)은 코로나 시대 다양한 체험학습 기회가 축소된 지역 아동들에게 연구소 견학 및 과학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12일과 19일 양일간 온라인 ‘버들과학교실’을 진행했다.

버들과학교실은 지난 2019년 중앙연구소 연구원들의 봉사활동으로 처음 기획됐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 감염 확산으로 중단됐다가 올해 온라인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전환해 진행하게 됐다. 지난 12일, 1차 프로그램에는 직원들이 봉사활동을 하는 전국 4개 지역 보육원 아이들 20명이 참여했으며, 19일 2차에는 본사 인근 서울신길초등학교 6학년 학생 20명이 참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려운 환경에서 꿈을 실현하고 그 꿈을 사회와 함께 나눈 유일한 박사 강의를 시작으로 온라인 중앙연구소 견학, 연구원 멘토링, DNA 모형만들기 등의 과학실험 등이 진행됐다.

특히 온라인 견학을 위해 연구원들이 직접 참여해 중앙연구소 견학 동영상을 사전 제작했다. 동영상은 신약개발 단계마다 각 담당 연구원들이 실험과정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설명하는 등 맞춤형 컨텐츠를 완성해 참여 아동들의 이해를 도왔다. 또 연구원 멘토링 시간을 통해 아이들은 평소 궁금해 한 것을 연구원들에게 직접 물어보기도 했다.

유한양행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팜비오, 궤양성 대장염치료제 살로팔크 국내 독점 공급

살로팔크 4종
살로팔크 4종

한국팜비오(회장 남봉길)가 독일 닥터팔크社와 궤양성 대장염 1차 치료제 ‘살로팔크’ 4종(정제, 과립제, 좌제, 관장액)에 대한 국내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이 계약으로 한국팜비오는 살로팔크를 국내에 독점 공급한다.

회사측은 “살로팔크는 메살라진이 주성분인 제품으로서, 4가지 제형은 각각 다른 약물 전달 기전을 가지고 있어 궤양 부위에 따라 의료진과 환자는  최적화된 제형을 선택해 치료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닥터팔크 토벤 자크만 대표는 “1960년 이래 닥터팔크는 소화기 및 대사질환 환자의 삶의 질을 높이는 제품을 공급해 왔다”며 “소화기 치료제에 대한 전문성이 높은 한국팜비오와 함께, 고품질 의약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국팜비오 남봉길 회장은 “이번에 도입되는 살로팔크는 한국팜비오의 소화기 분야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며, 한국의 궤양성 대장염 환자들에게 보다 나은 삶을 선사해줄 것으로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파마리서치 "자닥신, 암 환자 삶의 질 향상 효능 입증" 

자닥신
자닥신

항암 화학요법을 받는 암 환자들에게 자닥신 투여 시 전반적인 삶의 질이 향상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파마리서치는 2000년 미국임상종양학회에서 발표한 '싸이모신 알파1을 통한 화학요법 환자의 삶의 질 개선' 임상 논문에 따르면, 항암 화학요법을 받는 암 환자들에게 자닥신 투여 시 ▲식욕 및 수면의 질 향상 ▲생활의 활력 및 컨디션 조절 ▲피로도 및 우울증 완화 등 전반적인 삶의 질 향상이 나타났다고 말했다.

또 2001년 동일 학술지에 발표된 ‘췌장암에서 세포 면역 기능 및 화학요법 유발 독성에 대한 싸이말파신(싸이모신 알파1)의 효과’ 임상 논문을 봐도 항암 화학요법과 자닥신 치료를 병행한 췌장암 환자군에서 CD4 T세포 및 CD8 T세포 수치 향상을 통해 백혈구 감소증, 오심과 구토 등 항암 부작용의 완화 효과가 확인됐다고 강조했다.

자닥신은 체내 존재하는 면역 조절 물질인 싸이모신 알파1(Thymosin a1)을 투여하는 주사제다. 암 환자들의 항암치료 부작용을 개선해 삶의 질을 높이고 암 전이 및 재발을 억제하는데 효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파마리서치는 “항암 치료 시 암 환자들이 가장 힘들어하는 게 항암 부작용이다"며 "싸이모신알파1 단일 성분의 오리지널 항암 면역주사 자닥신은 20여년간 유수의 임상 시험을 통해 항암 부작용을 개선하는 효능이 입증됐다”고 말했다.

 

휴온스, 프로당구팀 ‘휴온스 헬스케어 레전드’ 창단

휴온스 헬스케어 레전드 프로당구단

휴온스(대표 엄기안)가 PBA(프로당구협회) 8번째 프로당구단 '휴온스 헬스케어 레전드'를 창단했다.

휴온스 헬스케어 레전드는 하비에르 팔라존(스페인, 33), 김봉철(41), 김기혁(38), 글렌 호프만(네덜란드, 31), 김세연(26), 오슬지(36) 등 총 6명의 선수로 구성됐다. 7월 6일 열리는 2021-22시즌 PBA 팀리그 1라운드를 시작으로 첫 여정에 나선다.

하비에르 팔라존은 아마추어 최고 무대인 당구월드컵에서 2019년 우승을 차지하고 프로에 입문한 세계적인 실력의 소유자이며 지난해 ‘크라운해태 PBA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하는 등 현재 PBA 랭킹 7위를 기록중이다.

PBA 랭킹 16위 김봉철은 ‘2018 잔카챔피언십 아시아3쿠션오픈’ 우승, ‘2020 NH농협카드 PBA 챔피언십’ 5위 등을 기록한 바 있다. PBA 2부에서 프로 경력을 시작한 김기혁은 두 차례 우승을 한 후 1부투어에 진출했다. 

네덜란드에서 온 당구천재 글렌 호프만은 주니어 세계 무대에서 다수 우승을 차지한 후 프로무대에 진출했으며, 김세연은 현재 여자 프로당구 1인자로 지난 시즌 LPBA 월드챔피언십과 정규투어 2차전에서 우승하면서 LPBA 랭킹 1위에 올라있다. 오슬지는 올 시즌 LPBA 최고 기대주로 꼽힌다. 

휴온스글로벌 윤성태 부회장은 “PBA를 통해 당구가 국민스포츠로 발돋움하고 있는 가운데, 휴온스가 PBA 팀리그 8번째 팀으로 참가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휴온스 헬스케어 레전드팀은 훌륭한 성적은 물론, 자사가 추구하는 건강의 철학과 가치를 알리는 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뷰노, 유럽 학술지에 골연령 판독 AI 기술 입증

뷰노 CI

뷰노(대표 김현준)는 주관절 엑스레이를 분석해 사춘기 골연령을 전문의 수준으로 판독하는 딥러닝 모델의 개발과 검증에 대한 연구 결과가 유럽 최고 영상의학 학술지 European Radiology에 게재됐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는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정형외과 및 영상의학과 연구팀과 함께 진행한 공동연구로써, 사춘기 골연령 검사에서 인공지능 기술을 최초로 적용해 임상적 유효성을 확인한 연구로 주목 받았다.

연구팀은 숙련된 1명의 소아 정형외과 전문의와 2명의 영상의학과 전문의를 포함한 5명의 판독자가 골연령을 판독한 결과와 자사 딥러닝 모델이 판독한 결과를 비교했다.

회사측은 연구 결과, 뷰노의 딥러닝 모델이 판독한 골연령은 전문의들의 정답과 0.22년(2.6개월)의 평균 절대차(MAD, Mean Absolute Difference)로 의료현장에서 활용도 높은 정확도를 확인했으며, 판독한 결과의 일치도(급내상관계수, ICC) 역시 1점 만점 기준 0.98로 매우 높았다고 전했다. 이는 뷰노의 딥러닝 모델이 주관절 골연령을 전문의 수준으로 판독해 소아청소년의 성장 관리 및 청소년기 잔여 키 성장 가능성을 평가하는 도구로 활약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연구에 참여한 안경식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영상의학과 교수는 “그동안 주관절 골연령 검사에 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된 사례가 없었기 때문에, 이번 연구가 그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본다”며 “향후 해당 딥러닝 모델이 상용화돼 임상 현장에 도입된다면 많은 의료진들에게 필요한 골연령 검사 보조 도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국제약, 겔 제형 상처치료제 '마데카솔겔' 출시

마데카솔겔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이 대표 브랜드 ‘마데카솔’을 겔 제형으로 개발한 상처치료제 ‘마데카솔겔’을 출시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마데카솔겔은 주성분인 100% 식물성분 센텔라정량추출물이 기존 마데카솔연고 대비 2배인 1g당 20mg 함유됐다. 민감한 피부나 영유아에 사용이 적합하며, 피부재생 효과가 뛰어나고 흉터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회사측은 겔 제형이기 때문에 흡수가 빠르고, 바르고 난 직후 습윤밴드 부착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특히, 끈적임이나 번들거림이 없기 때문에 얼굴에 발생한 상처 치료에도 적합하다고 강조했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센텔라정량추출물이 2배 함유돼 있는 마데카솔겔은 민감한 피부나 얼굴 상처 치료에 효과적”이라며 “소비자들이 상처의 종류와 부위에 맞는 치료제를 선택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제품 개발에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