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콕집어 제약] 다케다 제줄라, BRCA 변이 난소암 처방용량 관계없이 질병 지연 재확인
[콕집어 제약] 다케다 제줄라, BRCA 변이 난소암 처방용량 관계없이 질병 지연 재확인
유유헬스케어, 창립 15주년 기념식...장기근속직원 포상 및 비전 공유

팜젠사이언스, 코로나 백신 유급휴가 지급 ... 최대 4일

머크 라이프사이언스, 안전한 연구 환경 위한 세미나 11일 개최

신신제약, 국내외 저소득층 위해 머릿니 치료제 기부

정재욱 목암연구소장,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한미약품, 자가검사키트 사용방법 안내 동영상 제작 배포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코로나 치료제 세포실험서 남아공 변이에 효과 확인"

동성제약 이지엔, ‘이지에디터 4기’ 모집

동아제약, '구강보건의 날' 맞아 구강용품 후원
  • 이상훈
  • admin@hkn24.com
  • 승인 2021.06.09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 제약’은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유유헬스케어, 창립 15주년 기념식...장기근속직원 포상 및 비전 공유

유유헬스케어 창립 15주년 기념식
유유헬스케어 창립 15주년 기념식

[헬스코리아뉴스 / 이상훈] 유유헬스케어가 창립 15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열고 비전 공유 및 장기근속상을 수여했다. 장기근속상은 10년 근속 금은주 연구소장 외 2인, 5년 근속 김아름 대리 외 4인 등 8명의 직원들이 받았다.

유경수 대표이사는 “다양한 포장 생산시설을 추가 도입해 생산량 증대와 대형 거래처 신규 영업을 계획 중이며, 강원도 특산물 소재 추출물 발굴 및 기능성 입증 등으로 농가 상생과 지역경쟁력 활성화에 이바지하겠다” 고 밝힌 뒤 “이를 위해 연구인력 대폭 증원과 중장기 연구비 투자를 계획 중”이라며 미래 비전을 공유했다.

유유헬스케어는 2020년 매출액 177억, 영업이익 24억, 당기순이익 26억원을 달성했으며, 강원도 횡성군에 대지 5400평, 생산시설 1500평 규모 신축 공장 준공 및 총 400평 규모 물류창고를 증설하는 등 대규모 시설투자를 진행했다.

건강기능식품 OEM 및 ODM 전문기업 유유헬스케어는 4년 연속 고용노동부 청년친화 강소기업 선정 및 2020년 일자리 창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강원도내 일자리 창출 및 고용안정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아 제2회 강원일자리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기술역량을 갖춘 중소기업으로 지역내 동반성장을 통해 강원도 경제 활성화를 주도하는 강원스타기업에도 선정됐다.

 

팜젠사이언스, 코로나 백신 유급휴가 지급...최대 4일

팜젠사이언스 CI
팜젠사이언스 CI

팜젠사이언스(대표 박희덕, 김혜연)가 코로나19 백신접종 유급휴가를 시행한다.

팜젠사이언스는 백신 접종을 맞은 임직원을 대상으로 접종 당일과 증세에 따라 다음날도 유급 휴가를 지급한다. 백신 종류에 따라 1차와 2차, 두 차례 접종이 필요할 경우 최대 4일의 유급 휴가를 지급한다는 방침이다.

이 같은 조치는 지난 1일 정부가 예비군과 민방위 대원 등에게 얀센 백신 100만 명분에 대한 접수를 받음에 따라, 임직원의 백신 접종을 적극 독려하기 위해 결정됐다. 특히 병의원이나 약국 등 의료기관과 업무 연관성이 높은 만큼, 직원들의 건강을 고려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팜젠사이언스는 잔여 백신을 당일 접종해도, 즉시 퇴근조치하고 휴가를 부여해 접종을 장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머크 라이프사이언스, 안전한 연구 환경 위한 세미나 11일 개최

머크 CI
머크 CI

머크 라이프사이언스는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와 '슬기롭고 안전한 연구실 생활’ 협업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는 오는 11일 오후 3시부터 2시간에 걸쳐 여성과총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로 진행될 예정이다.

안전한 연구 환경 조성을 위해 학계와 산업계의 지혜를 모으자는 취지로 기획된 이번 공동세미나에서는 한정열 교수(일산백병원 산부인과)의 '가임기 남녀 과학자의 안전한 연구실 생활', 정지영 커머셜 세일즈 헤드(머크 라이프사이언스)의 '실험실 안전'에 대한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또 김영미 경희대학교 의과대학 교수가 진행하는 패널토론에는 구태영 경희대학교 약학대학 교수, 김현경 고려대학교 생화학분자생물학교실 교수, 박준형 머크 라이프사이언스 커머셜 마케팅 헤드가 참여, 과학자들을 위한 지속 가능한 연구 환경의 중요성을 주제로 토론할 예정이다.

정지영 머크 라이프사이언스 커머셜 세일즈 헤드는 “이번 세미나를 비롯해 앞으로도 머크 라이프사이언스는 과학, 실험 종사자들이 과학 발전에 보다 전념할 수 있도록 안전한 과학 연구 환경 조성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신제약, 국내외 저소득층 위해 머릿니 치료제 기부

신신제약, 라이센드플러스액 기부

신신제약이 국내외 저소득층 아동 및 가족의 위생건강을 위해 머릿니 치료제인 라이센드플러스액 2만6500개를 기부했다.

국내 머릿니 환자는 2008년 4만여명에서 2016년 1만6000여명으로 감소 추세이나 여전히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에 따르면 머릿니 환자 중 10대 미만이 57%로, 학교나 학원 등 집단 생활을 통해 감염이 확산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신신제약은 지난해부터 이어진 코로나19 사태에 방역 물품이나 면역력을 위한 물품 구입이 늘어나면서 저소득층의 경우 오히려 머릿니와 같은 일상적 위생 용품 구입에 부담을 느끼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이번 기부를 결정했다. 기부 물품은 국제 비정부단체(NGO)인 해피피플을 통해 국내 지역 아동센터 및 해외 저소득층 아동 및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라이센드플러스액은 일반의약품 머릿니 치료제 중 시장 점유율 약 78%를 차지하는 제품으로, 국화꽃 계열 천연 추출 성분인 피레트린엑스가 함유돼 다른 살충 성분에 비해 안전하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특히 인체에 미치는 부작용 또한 현저히 적어, 주로 머릿니가 많이 발생하는 어린 연령층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신신제약 이병기 대표는 “머릿니는 어려웠던 시절에나 있었던 기생충이라는 인식이 있지만 여전히 우리 주변에서 발견되기 때문에 시장 규모와 상관없이 누군가는 치료제를 생산해야 한다”라며 “이번 기부뿐 아니라 언젠가 머릿니 치료제가 필요없어질 때까지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정재욱 목암연구소장,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목암연구소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동참
목암연구소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동참

목암생명과학연구소 정재욱 소장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했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지난해 12월부터 시작된 행정안전부 주관 참여형 공익 캠페인이다.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어린이 보호 최우선 교통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목적으로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 리더들이 동참하고 있다.

정재욱 소장은 경기도 용인의 수지초등학교 앞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1(일)단 멈춤! 2(이)쪽 저쪽! 3(삼)초 동안! 4(사)고 예방!’ 챌린지 슬로건이 적힌 피켓을 들고 캠페인을 수행했다. 특히, 수지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자녀를 둔 김동식 연구팀장이 함께 참여하며 어린이 보호구역 내 안전운전 중요성을 강조했다.

정재욱 소장은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올바른 교통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연구소 임직원과 함께 사회적 문제에 관심을 갖고, 긍정적 영향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재욱 소장은 다음 릴레이 주자로 사이러스 테라퓨틱스 김병문 대표, 전북대학교 약학대학 채한정 학장을 지목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코로나 치료제 세포실험서 남아공 변이에 효과 확인"

유나이티드제약 CI
유나이티드제약 CI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이 개발 중인 코로나19 흡입 치료제 ‘UI030’이 남아공 변이 바이러스에도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최근 유행하는 남아공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세포 실험을 수행한 결과, 기존에 효과를 확인했던 GH 및 영국 변이 바이러스와 유사한 수준의 항바이러스 효능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초기 유행하던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한 항바이러스 효과를 확인한 뒤에도 추가적으로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효과 연구를 지속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초기 코로나19 바이러스 유형인 S그룹에 대한 UI030의 항바이러스 효과를 확인한 후, GH, GR그룹 및 영국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효과를 확인한 바 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 관계자는 “곧이어 브라질, 인도 등 다양한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항바이러스 효과를 확인하기 위한 연구도 수행하면서 변화하는 코로나19 확산 추세에 대응해 나갈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한미약품, 자가검사키트 사용방법 안내 동영상 제작 배포

자가검사키트 사용법 동영상
자가검사키트 사용법 동영상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 권세창)이 최근 출시한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HANMI COVID-19 Home Test’ 사용방법을 안내하는 동영상을 제작해 배포했다.

한미약품 홈페이지 내 제품소개 검색창에 ‘자가검사키트’ 또는 ‘Home Test’ 등을 입력하면 제품 소개와 함께 해당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으며, 제품 패키지에 삽입된 QR코드 인식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회사측에 따르면 HANMI COVID-19 Home Test 자가검사키트는 15~30분 안에 육안으로 검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가 직접 콧속(비강)에서 채취한 검체를 키트에 떨어뜨려 대조선(C)과 시험선(T)의 표시 결과를 확인하면 된다. PCR 검사와 달리 멸균 면봉을 비강 1.5cm 안쪽까지만 넣어 검체 채취를 하기 때문에 전문가 도움 없이도 간편히 진행할 수 있다.

키트에 붉은색 한 줄(대조선C)만 나타나는 경우는 음성이다. 붉은색 두 줄(대조선C, 시험선T)이 동시에 나타나면 코로나19 양성으로 의심되며, 이때는 반드시 방역당국이 운영 중인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유전자 증폭 기반 진단 검사를 받아야 한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손쉽게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 자가검사키트가 마스크처럼 가정 내 방역 필수품으로 자리잡았다”면서 “자가검사키트가 코로나19 집단 감염 등을 조기에 차단하고, 우리 사회의 철저한 방역 시스템을 유지할 수 있는 도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성제약 이지엔, ‘이지에디터 4기’ 모집

이지에디터 4기 모집

동성제약(대표이사 이양구)의 셀프 헤어 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eZn)이 공식 서포터즈 ‘이지에디터’ 4기를 모집한다.

이지에디터는 ‘푸딩 헤어컬러’와 ‘닥터본드’ 등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홍보하는 미션을 수행한다. 특히 이번 이지에디터 4기는 조별 콘셉트 사진 촬영, 퍼스널 컬러별 프로필 사진 촬영 등을 통해 최근 리뉴얼된 브랜드 공식 온라인몰 ‘이지엔 스타일’을 알리는 미션들을 진행한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이지에디터 4기는 아이디어와 성실함을 갖춘 20대(만 28세 이하)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모집 인원은 20명이다. 이지에디터 4기로 선발된 서포터즈는 탈색 및 염색 체험 후 SNS 후기 및 브랜드몰 리뷰를 작성하게 된다.

이지에디터 4기 활동 기간은 7월초부터 9월 중순까지 약 2개월이며 활동 혜택으로 이지엔 주요 제품과 신제품 및 이지엔스타일 포인트 5만원과 활동비가 함께 지급된다. 활동 종료 후에는 수료증이 발급되고 최우수 서포터즈와 우수 서포터즈를 선정해 별도의 부상을 제공한다.

동성제약 관계자는 “이지엔과 함께 올 여름, 마음껏 탈색과 염색에 도전하며 본인만의 스타일을 즐길 준비가 된 20대를 찾는다”며 “이지엔의 브랜드몰 마케터로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에 많은 관심바란다”고 말했다.

지원을 희망하는 사람은 오는 21일까지 이지엔 쇼핑몰 서포터즈 모집 공고 내 구글 폼 링크를 통해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동아제약, '구강보건의 날' 맞아 구강용품 후원

동아제약 구강용품 후원

동아제약(대표이사 최호진)이 ‘제76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구강용품을 후원했다. 

동아제약은 9일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주최로 열린 기념식에서 어린이 가그린 풍선껌맛 1만개, 조르단 그린클린 키즈 칫솔 5000개를 전달했다. 이번 후원은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소외계층 어린이들의 구강 건강을 위해 마련됐다. 전달된 후원 물품은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가 선정한 24곳의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을 위해 쓰인다.

구강보건의 날은 구강보건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2016년 제정됐다. 첫 영구치인 어금니가 나오는 시기인 6세의 ‘6’과 어금니(구치)의 ‘9’를 숫자로 따서 6월 9일을 구강보건의 날로 정하고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동아제약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기부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이번 후원은 많은 아이들이 구강보건의 중요성을 알고, 지속적으로 구강건강관리를 하도록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제줄라, BRCA 변이 난소암 처방용량 관계없이 질병 지연 재확인

제줄라
제줄라

한국다케다제약(대표 문희석)은 난소암 치료제 제줄라(성분명 니라파립) 임상연구 3건을 분석한 결과, BRCA 변이 환자에서 처방 용량과 관계없이 유의미한 유지요법 효과를 재확인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과는 4~8일까지 열린 2021 미국 임상종양학회 연례 학술대회(ASCO)에서 공개됐다.

이번에 발표된 분석 데이터는 PRIMA, NOVA 등 제줄라가 그동안 진행해 온 임상 연구 중 주요한 3건에서 BRCA 변이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하위그룹 분석 결과다. 

연구 결과, 제줄라는 3건의 임상연구에서 BRCA 변이 난소암 환자의 질병 진행을 지연시킨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1차 유지요법의 유효성을 확인한 PRIMA 임상 연구에서 제줄라군 무진행생존기간 중앙값은 22.1개월로, 위약군 10.9개월 대비 질환 진행 또는 사망 위험률이 60% 감소했다.

제줄라 투여 방법에 따른 분석결과, 고정 용량으로 투여를 시작한 군과 개별맞춤형 용량으로 투여를 시작한 군에서 무진행생존기간 중앙값은 각각 22.1개월, 14.8개월로, 두 군 모두에서 위약군대비 질환 진행 또는 사망 위험률이 각각 56%, 71% 감소했다. 

서울대학교병원 산부인과 김재원 교수(대한부인종양학회 학술위원장)는 “유지요법 특성 상 복약 순응도 등 환자의 생활 패턴에 따른 치료 전략을 수립하는 게 필요한데, 제줄라는 1일 1회 투약과 환자의 상황에 따라 개별화된 용량으로 처방이 가능한 만큼 BRCA 변이 환자들에게도 좋은 치료 옵션으로 고려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제줄라는 최초로 BRCA 변이 여부와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는 PARP 억제제로, 2017년 3월 미 FDA 허가를 받았으며 국내에서는 2019년 3월 첫 허가를 받았다. 현재 1차부터 4차 이상까지 모든 난소암 치료 단계에서 허가를 받았으며, 1일 1회 복용으로 복약 편의성도 개선했다.

​[본 기사는 각사 보도자료와 본지의 추가 확인을 통해 작성되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