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콕집어 제약] inno.N, ‘기빙플러스’와 업무협약 ... 취약계층 자립 돕는다
[콕집어 제약] inno.N, ‘기빙플러스’와 업무협약 ... 취약계층 자립 돕는다
보령바이오파마, 산전태아·신생아 유전체 검사 서비스 계약 체결

유유테이진, 음성안내 산소발생기 '하이산소 5S' 런칭

신신제약, 6월 한달 간 미야리산U ‘장건강 썸머 프로젝트’ 이벤트 진행

휴온스, 한국여성재단에 성평등기금 전달

삼양홀딩스, 붙이는 관절염 치료제 ‘류마스탑 에스 플렉스’ 출시
  • 이상훈
  • admin@hkn24.com
  • 승인 2021.06.01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 제약’은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inno.N, ‘기빙플러스’와 업무협약...취약계층 자립 돕는다

inno.N, ‘기빙플러스’와 업무협약

[헬스코리아뉴스 / 이상훈] inno.N이 취약계층의 건강 증진과 자립을 돕기 위해 기업사회공헌 전문 매장인 ‘기빙플러스’에 판매용 물품을 기부했다.

inno.N은 최근 밀알복지재단 기빙플러스와 사회공헌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으로 inno.N은 건강음료 헛개수,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뉴틴 등을 기빙플러스에 기부하고, 기빙플러스는 취약계층 가정에 기부 받은 제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중 일부는 기빙플러스 매장에서 직접 판매 후 취약계층 자립 지원 기금으로 조성된다.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기빙플러스는 기업으로부터 상품을 기부 받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고, 수익금 전액을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하는 국내 최초 기업사회공헌(CSR) 전문 나눔스토어다. 수도권을 중심으로 14곳이 운영되고 있다.

inno.N은 지난해 10월에도 장애인 일자리 및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1억6000만원 상당의 제품을 기빙플러스에 기부한 바 있다.

inno.N 박정원 컴플라이언스 총괄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요즘, 사회공헌 분야의 든든한 파트너가 생겨 기쁘다”며 “Heal the world for Better life라는 미션 아래 고객에게 더 건강한 삶을 제공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보령바이오파마, 산전태아·신생아 유전체 검사 서비스 계약 체결

보령바이오파마(대표 김기철)가 안전성과 정확성을 높인 새로운 산전태아·신생아 유전체 검사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보령바이오파마는 EDGC와 ‘비침습적 산전태아 진단서비스(더맘스캐닝) 및 신생아희귀질환 유전체 검사 서비스(지스캐닝)’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더맘스캐닝은 임신부 혈액 내에 미량으로 존재하는 태아 DNA를 추출해 다운증후군, 에드워드증후군, 파타우증후군 등 염색체 수적 이상 여부를 판별하는 기술이다. 긴 바늘을 사용하는 기존 양수 검사와 달리 임산부의 혈액만 채취하면 검사가 가능하기 때문에 간편하고 안전하다. 정확도 역시 기존 검사방법이 67%~96%에 머무는 반면 더맘스캐닝은 99.9%에 이른다. 결과 또한 7~10일 이내로 빠르게 확인할 있다는 장점이 있다.

지스캐닝은 출산 후 신생아에게 발현될 수 있는 유전성 질병을 조기에 찾아내는 검사서비스다. 일반적으로 신생아는 희귀질환을 갖고 있어도 증상 유무를 판별하기 어렵다. 극소량의 혈액을 채취해 높은 정확도로 신생아의 희귀 유전자 질환에 대한 위험을 파악한다. 부모에게서 유전되는 변이 뿐만 아니라 임신과정에서 새롭게 발생하는 변이도 검출할 수 있다.

보령바이오파마 장홍두 마케팅본부장은 “보령바이오파마의 산전·산후 유전체검사 분야에서의 독보적인 마케팅 역량과 노하우에 EDGC의 우수한 기술력이 더해져 시장 점유율 1위로서의 신뢰를 공고히 지켜가겠다“며 “더 많은 부모들이 출산 전후 발견하기 힘든 유전성 질병을 조기에 찾아내 혹시 있을지 모를 생명의 위협이나 치료기회를 놓치지 않게 하는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유유테이진, 음성안내 산소발생기 '하이산소 5S' 런칭

하이산소 5S
하이산소 5S

유유테이진(대표이사 이동욱)이 음성 안내 기능을 탑재한 스마트형 산소발생기, 하이산소 5S를 출시했다.

하이산소 5S는 산소발생기 사용시 발생할 수 있는 기기 점검요인 발생 알림부터 대처방안까지 한국어 음성으로 안내한다. 기존의 산소발생기들은 기기 이상 발생시 경보음 발생까지만 지원됐다.

회사측에 따르면 하이산소 5S는 자동 가습 기능을 탑재해 캐뉼라를 통해 공급되는 산소가 건조해져 별도로 가습기를 가동해야 했던 불편함을 해소했다. 이밖에 산소농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면서 전기료를 낮출 수 있는 운전제어 인버터 기능과 작동시 소음을 최소화하는 소음방지 장치를 탑재했다.

유유테이진 마케팅팀 이선우 주임은 “산소발생기 주고객층인 노년 환자들의 독거 비율이 증가함에 따라 기기 안정성 및 기기 관리 편의성을 향상한 하이산소 5S를 국내 독점 공급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유유테이진은 필립스 인공호흡기 트릴로지 시리즈 신제품인 트릴로지 에보를 신규 런칭해, 인공호흡기 사업에서도 보다 다양한 치료 옵션을 제공하다는 계획이다.

유유테이진은 유유제약의 계열사로 호흡기질환 및 수면질환 환자를 대상으로 산소발생기, 인공호흡기, 수면양압기 등의 렌탈 서비스를 진행하는 회사다. 

 

신신제약, 6월 한달 간 미야리산U ‘장건강 썸머 프로젝트’ 이벤트 진행

신신제약이 6월 한달 간 신신HL 대표 제품인 낙산균 프로바이오틱스 미야리산U와 함께하는 ‘장건강 썸머 프로젝트’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5만원 이상 미야리산U를 구매하는 고객 전원에게 야외 활동 필수품인 ‘신신에어파스F’와 ‘모스키토액’으로 구성된 썸머 패키지를 함께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 채널은 신신HL 브랜드 공식몰인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및 G마켓, 옥션, 쿠팡, 11번가 등 신신HL 공식 인증 마크가 있는 온라인 쇼핑몰이면 모두 해당된다.

회사측에 따르면 낙산균 프로바이오틱스 미야리산U는 위산, 항생제에도 살아남는 강한 생존력과 장내에서 99.9%의 높은 발아율로 장내 유익균을 늘려 장 건강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건강기능식품인 대부분의 프로바이오틱스 제품과는 달리, 낙산균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중 유일하게 의약외품으로 등록돼 식약처에서 묽은 변, 변비, 복부 팽만감 등 장 트러블에 관한 효과를 인정받았다.

신신제약은 사은품으로 제공되는 제품들도 여름철 필수품으로 구성했다고 강조했다. 신신에어파스F는 스포츠, 야외활동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타박상, 근육통, 삔데, 멍든데 등 급성 통증에 효과적인 신신제약의 대표 제품이다. 모스키토액 또한 생후 6개월 이상부터 사용 가능한 모기 및 진드기 기피제다.

신신제약 정경재 브랜드매니저는 “지난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외부 활동이 줄어들어 식중독 환자가 감소했지만, 올해는 백신 접종과 함께 다시 외부 활동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전하고 “단기간에 장 건강을 형성하기란 어렵기 때문에 이번 이벤트를 통해 미리 준비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휴온스, 한국여성재단에 성평등기금 전달

휴온스(대표 엄기안)가 한국여성재단(이사장 장필화)에 ‘성평등기금’을 전달했다.

성평등기금은 성평등 사회조성과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한국여성재단이 전개하는 연례 모금 캠페인이다. 조성된 기금은 성차별 문화와 제도를 개선하고 성평등 사회를 만드는 전국의 여성단체 사업을 지원하는 기금으로 사용된다.

휴온스는 양성 모두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평등하고 포용적 사회로 나아가야 한다는 캠페인 취지에 깊은 공감과 이해를 바탕으로 동참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휴온스는 이번 기금 전달을 계기로 한국여성재단과 성평등사회 조성을 위한 특화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할 나갈 예정이다. 특히, ‘엘루비 메노락토’ 등 휴온스그룹이 보유하고 있는 여성 건강과 삶의 질 관련 사업과의 연계를 통해 여성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활동을 마련하겠다는 계획이다.

휴온스 엄기안 대표는 “성평등은 우리 사회가 보다 포용적인 사회로 나아가기 위해 수반돼야 하는 기본적 가치”라며 “휴온스는 이번 기금 전달을 계기로 CSR 활동과 더불어 임직원 모두가 회사와 각자의 삶에서 성평등을 실천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휴온스는 여성 인력을 적극 고용함으로써 경력 단절 및 구직 희망 여성의 취업 기회를 높이고, 여성 관리자 양성에도 힘쓰는 등 고용 평등을 실천해온 공로를 인정받아 최근 고용노동부로부터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에 선정,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삼양홀딩스, 붙이는 관절염 치료제 ‘류마스탑 에스 플렉스’ 출시

삼양홀딩스(엄태웅 대표)는 신축성과 부착력을 강화한 붙이는 관절염 치료제 ‘류마스탑 에스(S) 플렉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류마스탑’은 소염진통 약물 디클로페낙의 약효가 24시간 동안 지속되는 붙이는 관절염 치료제다.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 류마스탑 에스 플렉스는 류마스탑의 약효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신축성 좋은 재질을 사용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기존 제품 대비 신축성은 80% 높아지고 두께는 143μm 얇아져 부착력이 개선됐다. 높은 신축성과 부착력 덕분에 무릎을 비롯 손목, 발목, 손가락 등 굴곡지거나 움직임이 많은 관절 부위에 사용해도 활동에 지장을 주거나 쉽게 떨어지지 않는다.

삼양홀딩스는 지난해 ‘류마스탑 에스’ 라인을 새롭게 선보이며 멘톨 성분을 강화해 냉감을 주는 ‘류마스탑 에스 플라스타 쿨’, 온감 성분인 바닐부틸에테르를 추가한 ‘류마스탑 에스 플라스타 핫’, 라벤더 향을 추가해 붙이는 치료제 특유의 냄새를 없앤 ‘류마스탑 에스 플라스타 라벤더’ 등을 출시해 브랜드 라인업을 확대했다. 이번 류마스탑 에스 플렉스 출시로 류마스탑 제품군은 총 5종으로 늘었다.

삼양홀딩스 바이오팜 그룹 관계자는 “댄스, 스포츠, 레저 등 다양한 신체 활동을 하는 20~40대에 주목했다”며 “류마스탑 에스 플렉스는 격렬한 움직임에도 떨어지지 않고 오랜 시간 약효를 전달해 활동량이 많은 젊은 층의 통증에 많은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삼양홀딩스는 신제품 출시와 함께 유튜브를 통해 광고를 선보이며 젊은 층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신규 광고에서는 곡예에 가까운 활동을 하는 모델들의 무릎, 어깨 등에 붙어 있는 류마스탑 에스 플렉스를 보여주며 "어떤 움직임에도 꼼쫙마"라는 나레이션과 "꼼쫙마"라는 자막으로 제품의 신축성과 부착력을 부각한다. 광고 마지막은 모델 이덕화가 유행어인 ‘부탁해요’를 변형한 "부쫙해요"란 말로 마무리해 제품 특징을 다시 한 번 강조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