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콕집어 제약] 한국애브비, 세계 혈액암의 날 맞아 ‘적(赤)제적소’ 캠페인 개최
[콕집어 제약] 한국애브비, 세계 혈액암의 날 맞아 ‘적(赤)제적소’ 캠페인 개최
동아ST 한종현 대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온라인팜, 약학정보원과 약국 경영지원 무상 프로그램 MOU 체결

보령컨슈머헬스케어, 29일 '브링 위엔포스' 타임 특가 이벤트 진행
  • 이상훈
  • admin@hkn24.com
  • 승인 2021.05.28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 제약’은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한국애브비, 세계 혈액암의 날 맞아 ‘적(赤)제적소’ 캠페인 개최

한국애브비, 적제적소 캠페인
한국애브비, 적제적소 캠페인

[헬스코리아뉴스 / 이상훈] 한국애브비(대표이사 강소영)가 28일 ‘세계 혈액암의 날(World Blood Cancer Day)’을 기념해 혈액암에 대한 애브비 임직원들의 이해를 높이고 혈액암 환자를 응원하고자 사내 캠페인 ‘적(赤)제적소’ 캠페인을 개최했다.

세계 혈액암의 날은 골수 기증자와 혈액암 환자의 연결을 위해 설립된 비영리단체 DKMS가 2014년 제정했다. 혈액암은 혈액 생성 과정에 발생한 결함으로 혈류에 증식한 암세포가 산소 공급 등 혈액의 중요한 기능을 저해하는 질환이다. 혈액암은 백혈병, 다발골수종, 림프종 등으로 구분되며, 2020년 기준 국내 혈액암 환자 수는 약 3만4000여명으로 추산된다.

한국애브비 항암제 사업부는 세계 혈액암의 날을 기념해 ‘알맞은 인재를 알맞은 자리에 쓴다’는 뜻의 사자성어 적재적소(適材適所)에 착안, ‘혈액암(적, 赤)을 제 때, 적절한 치료로 소중한 환자의 삶을 응원한다’는 의미를 담은 ‘적(赤)제적소’ 사내 캠페인을 기획했다.

회사측은 애브비가 혈액암 치료 분야에서 적재적소에 쓰일 수 있는 치료제를 지속적으로 연구∙개발 하겠다는 의지와 실제 진료 환경에서 애브비의 혈액암 치료제가 적재적소에 쓰이는 약제가 되길 바라는 기대도 담았다고 설명했다.

이날 사내 캠페인 행사에서 한국애브비 임직원들은 적(赤)제적소 캠페인 온라인 아카데미에 참여해 혈액암의 위중함과 치료 중요성에 대한 강의를 들은 후, 관련 퀴즈를 풀며 혈액암에 대한 이해를 넓혔다. 이외에도 적(赤)제적소 캠페인의 의미를 담은 에코백 등을 임직원들과 나누며 혈액암 환자의 건강한 삶을 응원했다. 이날 적(赤)제적소 캠페인 온라인 아카데미는 100여명의 임직원이 참여했다.

한국애브비 항암제 사업부는 적(赤)제적소 캠페인 임직원 동참을 기념해 1000만원 규모의 기부금을 조성하고 혈액암협회에 기부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한국애브비 강소영 대표이사는 “세계 혈액암의 날을 맞아 임직원들이 혈액암 관련 지식을 공유하고 환자의 목소리를 듣는 등 혈액암의 위중함과 치료 필요성을 되새기는 자리를 갖게 돼 뜻 깊었다”며 “앞으로도 혈액암 환자를 중심에 두고 치료 접근성 개선은 물론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아ST 한종현 대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동아에스티 한종현 사장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참여
동아에스티 한종현 대표이사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참여

동아에스티 한종현 대표이사가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지난해 12월부터 행정안전부가 시작한 참여형 공익 캠페인이다.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예방과 어린이 보호를 최우선으로 하는 교통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국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은 어린이 교통안전 슬로건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을 사회관계망 서비스(SNS) 등을 통해 공유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명하는 방식이다.

교통안전 슬로건은 어린이 교통사고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 횡단 중 사고의 예방을 위한 행동요령이다. 횡단 시에 어린이는 잠시 멈춰 이쪽저쪽을 살펴보고 건너는 방어보행 습관을 기르자는 의미와 운전자는 횡단보도 앞에서 멈춰서 이쪽저쪽을 살핀 뒤 주행하는 안전운전 습관을 만들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동아에스티 한종현 대표는 “교통 약자인 어린이들을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제도들이 시행되고 있지만 여전히 안타까운 사고들이 많이 일어나고 있다“며 “릴레이 챌린지의 확산이 어린이 교통사고를 줄이고 예방하는데 있어 국민 공감대를 형성하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희망하며, 앞으로도 동아에스티는 우리 사회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 나가는데 적극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종현 대표는 다음 참여자로 제테마 김재영 대표를 지목했다.

 

온라인팜, 약학정보원과 약국 경영지원 무상 프로그램 MOU 체결

온커넥트 제휴 협약식

온라인팜(대표이사 우기석)이 약학정보원(원장 최종수)과 지난 26일 차세대 전자거래명세서 서비스에 관한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온라인팜과 약학정보원은 약국에서 발행되는 전자거래명세서를 기반으로 연동되는 다양한 약국 지원 프로그램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온커넥트(Onconnect)’로 명명된 이번 서비스는 ▲청구프로그램 자동 입고 전송 및 전자상거래 이용시 공급업체의 미출고·출고 내역 ▲약가인하 보상 내역 ▲유효·반품기한 알림 ▲매출원장 등 실시간 확인 등이 가능한 온라인 플랫폼을 오는 7월부터 약국가에 제공할 계획이다.

양사는 보통 매월말 각 거래처로부터 제공받는 매출원장을 비롯해 약가인하 보상 내역 등을 실시간 전산 조회로 확인할 수 있어 일선 약국들의 경영 업무 효율성 제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온라인팜 우기석 대표이사는 "약학정보원과의 협력을 통해 제공하는 이번 온커넥트 서비스가 코로나19로 어려움에 놓인 약국의 경영 상황을 조금이나마 개선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향후에도 공익적 측면에서 약국 경영 관리에 지속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차별화된 IT 기반 서비스를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해당 서비스는 온라인팜이 운영하는 HMP몰 회원이거나, 약학정보원의 청구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약국에 한해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 29일 '브링 위엔포스' 타임 특가 이벤트 진행

위엔포스 타임 특가 이벤트
위엔포스 타임 특가 이벤트

보령컨슈머헬스케어(대표 김수경)는 오는 29일 ‘세계 위의 날’을 맞아 단 하루 동안 타임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 기간에 브링(BRing)의 위엔포스 구매 시, 20% 할인 및 브링 포스트바이오틱스 정품(3만5000원 상당)을 증정한다.

회사측에 따르면 브링 위엔포스는 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제품으로 식약처 인증 개별인정형 원료인 스페인감초추출물을 함유, 매일 1포 섭취만으로 위점막 보호와 헬리코박터균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또 합성착향료, 감미료, 색소를 사용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설탕 대신 국내산 꿀 분말, 아가베시럽, 프락토올리고당을 사용해 아침 공복에 먹어도 부담스럽지 않은 원료 본연의 단 맛을 느낄 수 있다고 강조했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 브링 브랜드 담당자는 “세계 위의 날을 맞아 꾸준히 위 건강을 관리하는 습관을 길러 보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타임 특가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