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콕집어 제약] 대원제약, 2021 고용평등 공헌포상 국무총리표창 수상
[콕집어 제약] 대원제약, 2021 고용평등 공헌포상 국무총리표창 수상
비플러스랩 "어디아파, CE 및 ISO 13485 국제인증 취득"

엔케이맥스, 슈퍼NK 면역항암제 임상 1/2a상 종료 선언

홈키파·홈매트, 화학성분 줄인 신제품 ‘제로라인’ 선보여

휴젤, ‘2021 미래 행복 대상’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휴메딕스, 1회제형 관절주사제 ‘휴미아주’ CE 획득

지노믹트리, 옵토레인에 50억 투자…"사업 경쟁력 강화 목적"
  • 이상훈
  • admin@hkn24.com
  • 승인 2021.05.27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 제약’은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대원제약, 2021 고용평등 공헌포상 국무총리표창 수상

대원제약 CI
대원제약 CI

[헬스코리아뉴스 / 이상훈]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이 고용노동부 주최 제21회 고용평등 공헌포상 시상식에서 남녀고용평등 우수 기업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고용평등 공헌포상은 산업 현장에서 고용평등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확산하고 일·생활 균형 문화 정착을 위해 공헌한 기업의 공로를 기리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대원제약은 기계, 설비 관련직의 성별 구분을 폐지하고 생산직 근로자 승진 자격 연한을 대폭 단축하는 등 생산본부 직급 체계를 전면 개편해 근로 조건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남성 비율이 높은 영업 직군의 경우 여성 고용 확대를 위해 최소 여성 채용률을 설정해 우대하고 있으며, 남녀 승진 연한 차등을 동일하게 조정하고, 경력 단절 여성 채용, 출산휴가 및 육아휴직 보장, 임신한 직원이나 육아기 직원의 근무 시간 단축, 수유실 운영 등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밖에 유연근로제, 남직원 육아휴직, 다자녀 출산장려금 및 다자녀 양육수당 지급 등 일·가정 양립을 위한 지원도 펼치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원제약 관계자는 “일과 가정이 균형을 이룬 행복한 일터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며 “고용평등과 워라밸 문화 정착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비플러스랩 "어디아파, CE 및 ISO 13485 국제인증 취득"

비플러스랩 '어디아파'

비플러스랩의 어디아파(영문명 What ails U) 앱이 유럽 의료기기 품목허가인 CE 및 국제 표준 의료기기 품질 경영시스템인 ISO 13485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국제 인증을 취득한 어디아파는 비대면 AI 문진, 질환백과, GPS 기반 병원 안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AI 기반 의료정보서비스 플랫폼이다.

CE 인증은 유럽연합에서 제시한 품질, 성능, 안전성, 내구성 등에 대한 엄격한 기준과 적합성 등을 통과한 제품에 한해 발급된다. ISO 13485는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표준 규격으로 의료기기 개발부터 유통에 이르기까지 국제적인 요건을 만족하는 경영 시스템과 품질관리시스템을 보유했는지 판명하는 인증 제도다. 

허기준 비플러스랩 대표는 “이번 유럽 CE인증 및 ISO 13485 국제인증, 벤처기업 인증 획득 등으로 어디아파의 기술력을 국내는 물론이고 국제적으로 인정받게 됐다”며 “올해 중으로는 시리즈A 투자를 추가 유치해 비대면 중심의 개인건강기록플랫폼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회사측은 어디아파를 AI 문진 중심의 핵심 역량을 기반으로 개인화된 의료건강정보와 의료 서비스의 연동을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종합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확대 개편한다는 방침이다.

 

엔케이맥스, 슈퍼NK 면역항암제 임상 1/2a상 종료 선언

엔케이맥스 CI
엔케이맥스 CI

엔케이맥스는 27일 슈퍼NK 면역항암제 한국 임상 1/2a상 종료를 선언했다.

이번 임상은 1차 백금기반 치료에 실패하고, 면역관문억제제 치료를 받은 경험이 없는 비소세포폐암 환자 20명 대상의 면역관문억제제 키트루다(성분명 Pembrolizumab) 및 SNK01(슈퍼NK 자가 면역항암제) 병용투여 임상이다. 작년 5월말 마지막 환자 투약을 완료하고, 1년간의 추적관찰기간을 거쳐 이번에 임상 종료 선언을 하게 됐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엔케이맥스는 임상 1/2상 모집환자 총 20명 중, 키트루다 단독투여한 대조군 8명과 키트루다+SNK01 병용투여한 치료군 12명 중 9명에 대한 중간결과를 ASCO(미국임상종양학회)2020에서 발표한 바 있다. 회사 관계자는 "ASCO2020에서 발표한 중간결과와 유사하게 키트루다 단독투여군에 비해 키트루다+SNK01 병용투여군에서 치료반응률이 우수했으며,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무진행생존기간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회사측은 이번 임상 최종 결과는 데이터 분석 후 발표할 예정이며, 동시에 임상 2b상도 준비해 올해 중 바로 시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하반기에 있을 대규모 국제 학회에 본 임상 결과를 제출할 예정이다.

임상을 주도한 서울아산병원 최창민 교수는 "이번 임상은 비소세포폐암 환자에게 키트루다+NK세포치료제 병용투여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첫 번째 연구로, 키트루다 단독투여군과 비교했을 때 SNK01 병용투여군에서 더 우수한 치료 효과를 확인했다”며 “향후 더 많은 환자군을 대상으로 슈퍼NK 면역항암제의 효과를 평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홈키파·홈매트, 화학성분 줄인 신제품 ‘제로라인’ 선보여

제로라인 라인업
제로라인 라인업

홈키파·홈매트가 유해 화학성분을 최소화하되 살충효과는 유지해 효과성과 안전성을 동시에 충족시킨 ‘제로 라인’을 새롭게 선보였다.

홈키파∙홈매트는 업계 1위 브랜드로서 그동안 쌓아온 혁신적인 기술력을 집약해 소비자가 가장 원하는 효과적이면서도 화학성분에 대한 우려는 줄인 가정용 살충제를 출시했다고 전했다. 화학성분을 최소화한 제로라인으로 새로운 가정용 살충제 시장을 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홈키파∙홈매트 제로라인은 ‘에어졸’, ‘리퀴드’, ‘기피제’ 3종으로 구성됐다.

홈키파 제로 에어졸은 향, 보존제, 알코올이 없는 수성 에어졸이다. 트란스플루트린을 주성분으로 사용한 신규 포뮬러 제품으로, 뿌린 즉시 빠른 살충력을 볼 수 있으며 뿌린 후 바닥에 얼룩이나 미끄러움이 남지 않는 것도 장점이라고 회사측은 소개했다.

홈매트 제로 리퀴드 역시 향과 보존제, 산화방지제를 없앴다. 회사측은 효과적인 살충력은 기본, 더욱 투명해진 병에 담긴 리퀴드 용액으로 제로의 콘셉트를 잘 표현했다고 자평했다.

함께 출시된 기피제 홈키파 마이키파 제로 미스트는 향과 보존제, 파라벤, 색소 등 4가지 화학성분을 넣지 않아 피부에 닿을 때의 자극을 최소화했다. 한 번 사용으로 5시간 동안 모기, 진드기 기피 효과가 지속되고, 생후 6개월 이상이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헨켈홈케어코리아 이지민 전무는 “모기 활동기간이 봄부터 늦가을까지 길어지면서 살충제 사용빈도도 늘어나고 있다”며 “화학성분을 최소화한 홈키파 홈매트 제로 제품 출시로 가정용 살충제의 새로운 시장을 열고,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한다”고 말했다.

 

휴젤, ‘2021 미래 행복 대상’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휴젤, 국민건강 기여 부문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이 ‘2021 미래 행복 대상’ 시상식에서 국민건강 기여 부문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2021 미래 행복 대상은 미래 세대의 행복을 위한 사회적 활동 활성화를 목표로 마련됐으며 휴젤은 국민 건강에 기여한 기업에게 주어지는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회사측은 "적극적인 제품 R&D와 사회 소외 계층을 위한 CSR 활동 전개 등을 통해 국민들 삶의 질 향상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휴젤은 대표 제품인 보툴리눔 톡신 제제 ‘보툴렉스’의 지속적인 R&D 활동을 전개, 미용과 치료 영역을 넘나드는 제품 활용 분야 확장 및 제품 제형 다양화 등에 힘써왔다.

그 결과 현재 ▲눈꺼풀 경련 ▲미간주름 ▲뇌졸중 후 상지 근육 경직 ▲소아뇌성 마비 첨족기형 ▲눈가주름까지 총 5개 적응증을 획득했으며 ▲과민성 방광 ▲경부근긴장이상 적응증 확대를 위한 연구개발도 진행 중이다. 또 시술 시 환자들의 겪는 통증 최소화를 목표로 전 세계 최초로 무통 액상형 보툴리눔 톡신 개발을 위한 임상도 진행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휴젤은 CSR 활동 일환으로 사회 사각지대의 여성 소외층을 위한 물품 기부를 지속해 왔다. 특히, 지난 2019년에는 미혼모의 경제적 자립 지원을 위한 ‘리얼 미(Real Me)’ 캠페인을 런칭, 해당 캠페인을 포함해 지난 2017년부터 지난해 11월까지 약 18억원 상당의 자사 코스메틱 브랜드 ‘웰라쥬’ 제품을 전달한 바 있다.

휴젤 손지훈 대표집행임원은 “의미 있는 상을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지금보다 더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해 나갈 수 있도록 국내 1위 기업으로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휴메딕스, 1회제형 관절주사제 ‘휴미아주’ CE 획득

휴메딕스 CI
휴메딕스 CI

휴메딕스(대표 김진환)는 자체 개발한 1회제형 골관절염치료제 ‘휴미아주(HUMIA)’가 최근 CE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휴미아주는 1회 투여로 6개월간 약효가 지속되는 1회제형 골관절염치료제다. 휴메딕스에 따르면 독자적인 생체 고분자 응용 바이오 기술에 고순도 히알루론산 생산 기술이 접목돼 정상인의 관절 활액 물성과 유사한 구조를 띄고 있다. 국내에서는 지난 2019년 식약처로부터 품목허가를 취득, ‘하이히알원스’ 등의 이름으로 출시됐다.

CE 인증은 유럽연합이 제시한 품질과 성능, 내구성, 안전성에 대한 규정으로 유럽시장 진출을 위해서는 반드시 취득해야 한다.

회사측은 휴미아주 CE 인증 획득은 선진 제약 시장인 유럽에서 제시한 기준을 충족하는 기술력과 품질, 효과를 인정받았다는 의미로,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초석을 다졌다는 데 의의가 있다고 강조했다.

휴메딕스는 CE 인증 획득을 기점으로 휴미아주의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기존 동일 제제 골관절염치료제들이 1주 1회씩, 3회 또는 5회를 투여해야만 지속됐던 약효를 1회 투여로 줄였기에 여러 차례 병원을 방문해야 했던 환자 불편을 해소했을 뿐 아니라, 코로나19 비대면 시대에 적합한 제품임을 강조하겠다는 전략이다.

휴메딕스 김진환 대표는 “휴미아주는 휴메딕스의 생체 고분자 응용 바이오 기술을 집약해 개발해낸 제품으로, 국내에서도 높은 편의성과 우수한 치료 효과를 인정 받고 있다”며 “약 25조원 규모로 추정되는 전세계 히알루론산 제제 골관절염치료제 시장을 리드하는 제품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해외 시장 공략에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지노믹트리, 옵토레인에 50억 투자…"사업 경쟁력 강화 목적"

지노믹트리 CI

지노믹트리(대표 안성환)가 옵토레인에 약 50억원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지노믹트리는 27일 공시를 통해 옵토레인이 새로 발행하는 기명식 상환전환우선주 4만9367주를 주당 발행가액 10만1284원에 취득한다고 전했다. 총 납입금액은 약 50억원으로 납일예정일은 다음달 18일이다.

옵토레인은 2012년 설립된 바이오센서 기반의 반도체 기술을 접목시킨 체외진단 기업이다. 올해 하반기 코스닥 기술특례 상장을 위한 준비를 시작해 내년 초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주력제품은 디지털 PCR인데 이는 CMOS 반도체 센서를 활용해 시료 속 유전자를 증폭하고 이를 형광으로 검출하는 PCR 기술을 구현한 제품이다. 세계 최고의 민감도를 가진 디지털 PCR이라는 평가도 있다.

지노믹트리는 지난 3월 옵토레인과 액체생검 기반 암 조기진단 및 동반진단 기술 개발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바 있다. MOU를 통해 고감도 메틸화 DNA 증폭기술인 LTE(Linear Target Enrichment)-qMSP, 선택적 핵산 증폭기술인 ASRP(Allele Specific Reactive Primer)-qPCR 기술을 옵토레인의 디지털 PCR 장비와 분석기법에 적용해 체액 기반 질병진단 기술 고도화를 위한 상호협력을 진행 중이다.

안성환 지노믹트리 대표는 “혁신적인 체액 기반 암 조기진단 및 다중마커 동시진단 기술의 효과적인 개발을 위해 옵토레인과의 협업과 동시에 전략적 투자를 결정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