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콕집어 제약] 동아ST,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재인증
[콕집어 제약] 동아ST,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재인증
신신제약, 신신파스 아렉스 K-BPI 브랜드파워 1위 인증식 개최

안국약품, 메디페르 ‘루테인 아이크림’ 출시

동화약품, 상처치료제 '후시딘' 신규 TV광고 런칭

일동제약 '비오비타', 2021 소비자 추천 1위 브랜드 선정

부광약품, 모기기피제 BK 벅스프리 출시
  • 이상훈
  • admin@hkn24.com
  • 승인 2021.05.18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 제약’은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신신제약, 신신파스 아렉스 K-BPI 브랜드파워 1위 인증식 개최

신신제약, 신신파스 아렉스 브랜드파워 1위 인증식 개최

[헬스코리아뉴스 / 이상훈] 신신제약이 본사에서 '2021년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소염진통제 부문 1위를 차지한 '신신파스 아렉스'의 인증식을 개최했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K-BP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와 영향력을 조사해 지수화한 것이다. 

신신파스 아렉스는 올해도 소염진통제 부문 1위를 차지하며 2019년 이후 3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이번 조사에서는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를 종합한 총점이 역대 최고 점수를 기록해 2위 브랜드와의 격차를 크게 벌렸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또 조사에 참여한 응답자들의 연상 이미지 분석 결과, 시원하고 효과가 빠른 전통적(대표성) 제품으로 인식되고 있었으며, 지명 구매가 이뤄지는 높은 수준의 충성도를 형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덧붙였다.

이병기 신신제약 대표는 “질 좋은 국산 파스로 국민의 고통을 덜어주겠다는 창업 정신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코로나19로 또 다른 어려움을 겪는 지금의 소비자들에게 위로와 행복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신파스 아렉스는 신신제약 62년 파스 제조 노하우를 집약한 대표 브랜드로, 최근 촉촉한 카타플라스마 제형의 ‘신신파스 아렉스 마일드’와 바르는 ‘신신 아렉스 로션’을 출시해 제형별 라인업을 완성했다.

 

동아ST,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재인증

동아ST CI
동아ST CI

동아에스티(대표이사 엄대식)는 한국표준협회가 실시한 갱신심사를 통과해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을 재인증 받았다고 밝혔다.

갱신 심사는 ISO 37001 인증 후 시스템 운영 유지 및 점검을 위해 3년 단위로 실시된다. 앞서 동아에스티는 2018년 최초 인증 받았으며, 1년 단위로 실시되는 사후관리심사도 두차례 통과했다.

동아에스티에 따르면 부패방지에 대한 대표이사의 강한 의지와 리더십, 본부 별 맞춤형 CP교육 프로그램, 주관부서인 CP관리실의 시스템 개발과 운영 등을 강점으로 평가받아 갱신심사를 통과했다.

현재 회사측은 경제적 가치와 환경보호, 사회적 기여 등 사회적 가치를 결합한 공유가치의 창출을 위해, 사회적가치위원회를 중심으로 높은 수준의 부패방지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전 사업장을 대상으로 자체적인 팀 단위의 내부심사를 실시하고 인사평가에 부패방지시스템 운영 및 준수 사항을 반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 부패방지 지침 및 실사에 필요한 방침을 제공하는 CP 전자편람, 한국기업윤리경영연구원을 통한 내부고발시스템과 사업관계자와의 의사소통을 위한 사업관계자 CP홈페이지, 재무적 관리에 필요한 회계 모니터링 시스템, 비재무적 관리에 필요한 CP 관리 시스템도 운영 중이다.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동아에스티는 정도경영을 위한 ISO 37001의 도입 및 인증 이후에도 최근 화두가 되는 ESG경영을 추구하며, 지속적으로 임직원들의 윤리의식 내재화와 관리 시스템을 개선해 왔다”며 “앞으로도 정도경영과 ESG경영을 기반으로 기업의 경영 투명성 및 국내외 신인도를 제고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국약품, 메디페르 ‘루테인 아이크림’ 출시

안국약품, 루테인 아이크림

안국약품(대표이사 어진)이 설립한 코스메슈티컬 화장품 브랜드 메디페르(medifer)가 신규 라인업인 ‘루테인 아이크림’을 출시했다.

회사측 설명에 따르면 최근 코로나19 유행 이후 국내 여성 화장 트렌드가 ‘눈화장’ 중심으로 바뀌었다. 코로나19 유행 전 얼굴 전체 화장에 대한 수요가 높았다면, 현재는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눈화장’에 대한 수요가 급증한 것.

이에 발맞춰 새롭게 출시한 메디페르의 루테인 아이크림은 18개월 개발 기간과 33번 이상의 샘플 테스트를 거쳐 출시됐다. 회사측은 루테인 아이크림은 독자 성분인 안국 루테인 콤플렉스 RX 함유로 얇고 여린 눈가 피부에 탄력 및 영양을 선사하는 고밀착 크림이라고 강조했다.

또 회사측은 안국 액정 유화 기술 공법을 통해 높은 유효 성분 흡수율과 보습감이 탁월한 제형으로 개발됐다고 전했다. 특히 주요 원료인 루테인은 비타민C 대비 최대 995배 더 강력한 피부 항산화 작용을 하며 미백과 주름 방지에도 효과적이라고 덧붙였다.

메디페르 관계자는 “많은 소비자들이 메디페르 루테인 아이크림의 놀라운 효과를 직접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메디페르는 루테인 아이크림 런칭을 기념해 31일까지 와디즈를 통해 루테인 아이크림 펀딩을 진행한다. 

 

동화약품, 상처치료제 '후시딘' 신규 TV광고 런칭

동화약품 후시딘 신규 TV광고
동화약품 후시딘 신규 TV광고

동화약품(대표이사 유준하)이 후시딘 신규 TV광고를 런칭한다.

신규 광고는 “상처 지지않아”라는 메시지와 함께 다양한 연령대의 아이들이 도전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스포츠 브랜드 광고처럼 감각적인 영상과 비트로, 마치 공연 무대와 같은 화려한 색감의 연출이 돋보인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아울러 이번 광고는 제약 광고에서 보기 드문 카툰 기법을 사용한 편집과 구성으로 여러 매체에 활용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이전 후시딘 광고가 아이들을 상처없이 키우고 싶은 엄마의 응원과 사랑을 담은 ‘엄마의 후~’였다면, 이번 광고는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는 아이들의 마음과 이를 응원하는 부모의 마음을 담고자 했다”고 밝혔다.

한편 후시딘은 1980년 출시됐으며 현재 관련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 중이다. 상처 원인 및 상황에 따라 사용할 수 있도록 소비자 편의를 고려해 튜브형 연고, 휴대용 후시딘, 후시딘 밴드, 후시딘 겔 등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였다.

 

일동제약 '비오비타', 2021 소비자 추천 1위 브랜드 선정

일동제약 비오비타
일동제약 비오비타

일동제약 '비오비타'가 한국소비자평가위원회와 한국리서치가 조사하는 ‘2021 소비자 추천 1위 브랜드’에 선정됐다.

비오비타는 일동제약이 개발한 유산균·낙산균 브랜드다. 회사측은 ‘백일부터 매일매일, 비오~비~타’라는 광고 문구와 징글송 등이 함께 각인되며 누구에게나 익숙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것 같다고 분석했다.

최근에는 함유 균주 및 성분을 보강하고 사용층을 확대하는 리뉴얼을 단행, 아기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온 가족이 섭취할 수 있는 2종의 ‘비오비타 시리즈’로 거듭났다.

회사측에 따르면 ‘비오비타 시리즈’에는 장 건강 외에도 인체의 다양한 영역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진 낙산균과 유산균 등 유익균이 들어 있다. 뿐만 아니라, 유익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prebiotics)를 비롯해 비타민, 엽산, 아연, 초유 성분 등이 골고루 함유된 ‘멀티바이오틱스(multibiotics)’로 설계됐다고 강조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오랜 기간 꾸준히 사랑 받아 온 비오비타의 브랜드 파워와 함께 좋은 균주와 원료를 고집해 온 품질 우선의 브랜드 철학이 소비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한국리서치를 통해 지난 2월 전국의 만 20~59세 소비자 약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소비자 조사 결과와 함께 브랜드 전략, 브랜드 만족도, 마케팅 성과 등을 반영해 최종 브랜드를 선정했다.

 

부광약품, 모기기피제 BK 벅스프리 출시

부광약품이 이카리딘 15% 성분의 모기기피제인 의약외품 BK벅스프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BK 벅스프리에 사용된 이카리딘은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승인한 원료로 미국 및 유럽 등에서 사용되고 있다. 식약처에서도 생후 6개월 이상의 인체에 사용을 허가하고 있다.

부광약품에 따르면 무색의 피톤치드향이 나는 스프레이형 제품인 BK 벅스프리는 지속시간이 4~5시간으로, 이카리딘 7% 함유 제품의 2~3시간보다 지속시간이 길다. 말라리아, 일본뇌염, 지카바이러스 등 모기를 매개체로 한 질병은 물론 살인진드기로 알려진 작은소 참진드기 기피도 가능해, 캠핑, 등산 및 야외활동이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부광약품 관계자는 “BK 벅스프리 출시로 올 여름 모기 및 진드기 등 해충으로 인한 피해가 줄고 야외활동에도 많은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BK 벅스프리는 펌프식 플라스틱 용기를 사용해 여행 및 출장 시 기내반입이 가능하며 의약외품으로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