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콕집어 제약] 휴젤, MEVOS 국제미용성형학회서 '레티보' 우수성 발표
[콕집어 제약] 휴젤, MEVOS 국제미용성형학회서 '레티보' 우수성 발표
목암연구소-사이러스 테라퓨틱스, ‘ARM’ 플랫폼 기반 항암제 공동연구 협약

대웅제약, 육군에 임팩타민 4만개 기부

국전약품, 차세대 배터리 불연성 전해액 첨가제 원천기술 개발 국책과제 선정

동아제약, '미니막스RUN' AR 필터 게임 공개 및 이벤트 진행
  • 이상훈
  • admin@hkn24.com
  • 승인 2021.05.14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 제약’은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목암연구소-사이러스 테라퓨틱스, ‘ARM’ 플랫폼 기반 항암제 공동연구 협약

‘ARM(Antibody Recruiting Molecule)’ 플랫폼을 활용한 항암제 공동연구 협약

목암생명과학연구소(소장 정재욱)는 사이러스 테라퓨틱스와 ‘ARM(Antibody Recruiting Molecule)’ 플랫폼을 활용한 항암제 공동연구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공동연구에서 연구소는 타깃 발굴, 선도물질 선정, 물질 효력 평가를 위한 ‘in vitro/in vivo 연구’ 등을 담당하고, 사이러스 테라퓨틱스는 선도물질의 디자인, 합성, 구조 활성관계(SAR) 연구를 진행해 최적의 전임상 후보물질을 도출하는 과정을 담당할 예정이다.

연구소 측은 지속적인 항암 연구를 통해 축적해 온 기술과 경험에 더불어 사이러스 테라퓨틱스의 화합물질 개발에 대한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로 ‘ARM’ 플랫폼 기반 항암제 개발 공동연구에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새로운 치료적 접근방식(modality)인 ‘ARM’은 연구소가 지난해부터 항암제 및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개발에 적용하고 있는 플랫폼 기술이다. 이 기술은 타깃 질환 세포에 결합하는 동시에 체내 항체의 결합을 유도하는 두 파트의 저분자 물질로 구성돼 있다. ‘링커(linker)’를 중심으로 한쪽에는 타깃 질환 세포의 수용체에 결합하는 분자가, 다른 한쪽에는 항체와 결합을 유도하는 분자가 붙어있는 형태다. 이러한 ‘ARM’ 플랫폼을 통해 면역세포가 활성화돼 특정 질환 세포를 효과적으로 공격하도록 유도하는 전략이라는 것이 연구소 설명이다.

정재욱 연구소장은 “새로운 모달리티를 활용해 기존 항암제가 가진 한계를 극복하고, 신약개발을 통한 환자의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한다”며 “연구 기획 단계부터 진행된 새로운 공동연구 형태가 국내에서도 활발하게 시행돼 더 많은 협력 형태로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휴젤, MEVOS 국제미용성형학회서 '레티보' 우수성 발표

휴젤,  ‘MEVOS 국제미용성형학회'에서 발표 진행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이 지난 7~9일 중국 항저우에서 열린 ‘MEVOS 국제미용성형학회 발표자로 참가, 자사 보툴리눔 톡신 제제 ‘레티보(Letybo, 수출명)’를 소개했다.

MEVOS 국제미용성형학회는 지난 2012년 처음 개최됐으며 매 회 6000여명 이상이 참석하고 있다. 미용, 성형 분야 학술 포럼 진행 외에도 의료기관 운영 및 관리와 같은 의료미용 관련 다방면의 프로그램을 운영, 미용부터 의료 분야에 이르는 통합적인 콘텐츠를 제공한다. 올해는 5월부터 11월까지 항저우, 청두, 광저우 지역 순서로 3회에 걸쳐 진행되며 이번 항저우 학회에는 총 133개 업체, 1만2000여명이 참석했다.

휴젤은 행사 이튿날인 8일 진행된 ‘이노베이션 포럼(Innovation Forum)’의 발표자로 나섰다. ‘미용, 성형 분야 신소재와 기술(Application of new materials and Technology Forum)’을 주제로 진행된 해당 포럼에는 휴젤의 중국 현지 파트너사이자 중국 병원 의약품 시장 3위 제약사 ‘사환제약’의 브랜드 매니저 카리나(Carina)가 연자로 참여했다.

휴젤은 이날 발표를 통해 레티보의 우수성과 안전성에 대해 설명했다. 문턱 높은 중국 보툴리눔 톡신 시장의 허가를 취득한 전 세계 네 번째 제품인 만큼 레티보에 대한 참가자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이 이어졌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휴젤 관계자는 “현지 소비자 수요에 맞춘 뛰어난 제품력과 현지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통해 중국 내 유통이 본격화된 지 불과 3개월여 만에 빠른 속도로 시장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중국 소비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 현지 시장에서 레티보의 경쟁력을 키워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대웅제약, 육군에 임팩타민 4만개 기부

대웅제약 육군에 임팩타민 기부

대웅제약(대표 윤재춘, 전승호)은 서울 용산 육군본부에서 행사를 갖고 대한민국 육군에 임팩타민 4만개를 기부했다. 이날 행사에는 윤재춘 대웅제약 대표와 이창재 대웅제약 부사장, 남영신 육군참모총장이 참석했다.

이번 임팩타민 기부는 장기화되는 코로나19 상황에도 불철주야 경계에 힘쓰는 육군 장병들을 지원하고자 진행됐다. 회사측에 따르면 임팩타민은 현대인 1일 최적 섭취량(ODI) 기준의 고함량 필수 비타민B 8종을 모두 함유한 제품으로 피로회복과 에너지 생성을 돕는다. 또 활성형 비타민B를 함유해 체내에 빠르게 흡수되는 장점이 있고 함께 포함된 아연 성분은 면역 증진에 좋다고 덧붙였다. 

이날 기부된 위문품은 전후방 각지 GP 및 GOP, 해·강안 부대에서 경계작전 임무를 수행하는 육군 병사들에게 전달됐다.

윤재춘 대웅제약 대표는 “나라와 가족을 지키는 데 젊은 날의 귀한 시간을 내준 청년들의 헌신에 깊은 경의를 표한다”며 “대웅제약이 에너지를 더해줄 작은 정성을 준비했으니 활기찬 군 생활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건강히 전역하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남영신 육군참모총장은 “대웅제약에 진심 어린 고마움을 전하며, 보내준 성원에 힘입어 내일이 더 강하고 좋은 육군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국전약품, 차세대 배터리 불연성 전해액 첨가제 원천기술 개발 국책과제 선정

국전약품 CI
국전약품 CI

국전약품(대표이사 홍종호)이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1년 연구재료 개발 확산 지원사업’ 사업자에 중앙대학교와 함께 선정됐다.

이번 국책과제 선정 연구과제는 ‘차세대 리튬 이차전지용 불연성 전해액 첨가제 원천기술 개발’이다.

원료의약품 제조사인 국전약품은 보유 중인 화학 합성 기술력을 기반으로, 배터리 전해액 첨가제 증대로 열화 문제점 개선을 위한 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과제 사업자에 선정됨에 따라 배터리 불연성 전해액 첨가제 시장 진입 가능성 또한 높다고 평가했다.

기존 전기차 배터리는 전해질 EC(용매)와 LiPF6(리튬염)가 분해돼 다양한 부반응을 수반했다. 핵심 전하인 리튬이온과 전자수송매체인 EC의 농도 감소로 전극이 붕괴돼, 심각한 성능 저하가 발생하며 고온에서 수명 감소가 빠르고 폭발성을 보이는 등 단점이 있었다.

이런 문제 해결을 위해, 국전약품은 전해액 내에서 보호막을 공격하는 물질을 제거해 계면 구조를 보호하고 불연 특성을 강화하는 차세대 리튬이온 배터리의 전해액 첨가제 유기소재 기술을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국책과제는 이차전지용 전해액 수요 기업과 연계해 컨소시엄 형태로 진행한다”며 “개발 성공 시 차세대 전기차 배터리 전해액 제조사에 수급 의사를 확보한 상태”라고 설명했다.

 

 동아제약, '미니막스RUN' AR 필터 게임 공개 및 이벤트 진행

동아제약 미니막스RUN 이벤트

동아제약(대표이사 최호진)은 가정의 달을 맞아 인스타그램 AR 필터 게임인 ‘미니막스RUN’을 출시하고, 31일까지 미니막스 빼기 성장 이벤트 시즌3를 실시한다.

미니막스 RUN은 인스타그램 AR 필터 기능을 활용해 사용자의 얼굴을 인식하고 미니막스 정글의 대표 캐릭터인 ‘라이니(사자)’가 달리며 점수를 획득하는 게임이다. TV, 스마트폰과 같은 전자기기나 피자, 햄버거 등 아이들의 건강에 부정적인 요소를 빼고 미니막스 정글을 통해 성장하라는 ‘빼기 성장’ 메시지를 담았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쉬운 조작법과 아기자기한 캐릭터로, 지난달 26일 인스타그램에 처음 등장한 후 3000회 이상 플레이 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세 번째 ‘빼기 성장’ 캠페인이며 미니막스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는 ▲피드 참여 ▲스토리 참여 2가지로 구성됐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아제약 미니막스 이경미 BM은 “가정의 달을 맞이해 미니막스만의 빼기 성장법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인스타그램 AR 필터 게임을 출시했다”며 “빼기 성장 이벤트 시즌 3로 구성한 만큼 다양한 경품을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미니막스 정글은 동아제약 어린이 건강연구센터의 ‘MMX Solution(최소성분 최대효과)’ 원칙으로 설계된 어린이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이다. 일상 속 섭취를 통해 과도한 영양성분은 덜어내고, 부족한 영양은 더한 것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